본문 바로가기

플레이 로그

파라노이아 팀 꿈인가? Episode 7. 식물원에 어서오세요! #2

허쉬 (GM):
그러면 갑자기!
여러분의 등 뒤에서
13000 rpm으로 회전하는 청소용 솔이 날아와
적외 등급 시민의 머리를 날려버립니다!
누-R-OOK-2:(와)
리올-R-IOL-1:"시, 시민?"
파-R-ANG-2:"...시민?"
양파-R-ING-2:"어엇..?"
누-R-OOK-2:"저, 저, 저, 적외 시민이!"
로렌스-R-DLS-1:"반역자..반역자인가요?"
리올-R-IOL-1:"소, 솔? 누가 이런 짓을?"
뒤를 돌아봐서 무엇이 있나 볼게요
허쉬 (GM):좋아요
거기에는
누-R-OOK-2:"머리, 머리가아아"
허쉬 (GM):범용 세정제를 사방에 흩뿌리며
회전솔을 팔에 장착하고 있는
청소로봇 한 대가 있습니다!
(From 양파-R-ING-2): 혹시 저 로봇이 우리 결사 소속인지 알아볼 수 있나요?
누-R-OOK-2:"이럴 때일 수록 침착하고 행복해야 합니다!"
(To 양파-R-ING-2): 흠... 20면체 한 번 굴려보세요.
누-R-OOK-2:"긴급 문제!"
양파-R-ING-2:
(To GM)rolling 1d20
(
11
)
=
11
리올-R-IOL-1:"맞습니다 그런의미에서 행복담당관. 부탁합니다."
누-R-OOK-2:"신발이 화나면? 뭐라고 할까요!"
(To 양파-R-ING-2): 소속이네요.
리올-R-IOL-1:누를 청소용 로봇에게 떠밀게요
(To 양파-R-ING-2): 아니
(To 양파-R-ING-2): 아니녜요
누-R-OOK-2:(아니 뭐라고)
(From 양파-R-ING-2): 오늘 주사위 왜 이럴까요...
허쉬 (GM):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신발이 화나면)
허쉬 (GM):격투 판정!
파-R-ANG-2:"신발이 화나면 무엇인가요?"
리올-R-IOL-1:(실내화)
rolling 1d20
(
11
)
=
11
누-R-OOK-2:(오)
허쉬 (GM):리올 시민은 누 시민을 밀치려다
발을 헛디뎌 넘어집니다!
리올-R-IOL-1:
"어흑"
파-R-ANG-2:"아, 역시 리더!"
누-R-OOK-2:"신발끈입니다, 와하하하하!" 넘어진 리올 시민 두고 여러분을 봅니다.
(From 양파-R-ING-2): 그럼 복도니까 주위에 로봇이 몇 대 더 있겠지요?
파-R-ANG-2:"PPL을 위해서 이러시는 거군요!"
누-R-OOK-2:"너무 웃기고 행복해지는 농담이 아닌가요!"
(To 양파-R-ING-2): 그렇습니다.
파-R-ANG-2:"자, 멀티코더는 없지만 제가 두 눈으로 똑똑히 보겠습니다."
리올-R-IOL-1:"PPL담당관은 로렌스 시민이었던 것 같은데 말이죠"
파-R-ANG-2:"와하하하!"
누-R-OOK-2:(안웃어?)
(From 양파-R-ING-2): 초능력을 써서 아시모프 회로를 파괴하고 싶어요..!
리올-R-IOL-1:"하핫, 이런 상황에 개그라니"
로렌스-R-DLS-1:"하하하!"
(To 양파-R-ING-2): 좋아요, 접수되었습니다.
누-R-OOK-2:"양파 시민?"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4
)
=
4
양파-R-ING-2:"와하하하하!!"
리올-R-IOL-1:"임시리더이자 ppl 담당관 로렌스 시민. 부탁합니다."
누워서 엄지를 치켜들겠습니다
파-R-ANG-2:"아, 그렇군요! 그렇다면 로렌스 시민!"
누-R-OOK-2:"모두가 행복한 걸 보니 뿌듯하군요!"
허쉬 (GM):
그리고
소란을 들었는지 저쪽에서 경비 로봇 세 대가 문을 열고 들어옵니다.
(From 리올-R-IOL-1): 빠르게 몸을 데굴 데굴 굴려서 일단 안전한 곳에 피해있어도 될까요?
(To 리올-R-IOL-1): 순발력 판정!
리올-R-IOL-1:
(To GM)rolling 1d20
(
15
)
=
15
(From 리올-R-IOL-1): 캬아아악
허쉬 (GM):리올 시민은 몸을 데굴데굴 굴려
(From 누-R-OOK-2): 와, 혹시 주변에 몸을 숨길만한 곳이 있나요?
허쉬 (GM):구석으로 굴러가려다가
로렌스-R-DLS-1:(?)
누-R-OOK-2:(?)
허쉬 (GM):문을 열고 들어오는 경비로봇에게 치여
누-R-OOK-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반대쪽 벽으로 굴러가네요!
리올-R-IOL-1:"쿨럭"
누-R-OOK-2:"리올 시민!"
허쉬 (GM):경비로봇들은 잠시 멈춰 서더니,
양파-R-ING-2:"괜찮으십니까, 리더?"
로렌스-R-DLS-1:"리올시민! 괜찮습니까?"
리올-R-IOL-1:"아이언맨이라는건... 조금 힘든 일이네요."
(From 파-R-ANG-2): 혼란을 틈타, 양파 시민에게 능력 방해를 걸겠습니다.
(Rb) 경비로봇:"더러운 살덩어리들!"
"건방진 놈들!"
리올-R-IOL-1:"살덩어리라니. 나는 아이언맨이다."
(Rb) 경비로봇:"모두 죽어라!"
누-R-OOK-2:"와아악?"
양파-R-ING-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ㅋㅋ
리올 시민
사기극 판정
해보세요
리올-R-IOL-1:(이걸요?)
누-R-OOK-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어거지 점수 쓰나요?
리올-R-IOL-1:
rolling 1d20
(
16
)
=
16
(앗 늦었...)
누-R-OOK-2:(과연)
(Rb) 경비로봇:"말도 안 되는 소리!"
리올-R-IOL-1:(아무래도 그런 편이죠)
(Rb) 경비로봇:"감히 살덩어리 주제에 우릴 속이려 하다니!"
"가장 먼저 처형대에 걸어주마!"
(From 양파-R-ING-2): 아까 리더가 말한 환풍구 쪽으로 다가갑니다.
리올-R-IOL-1:냅다 일어나서 뛰어서
반대방향으로 가도 될까요?
(최후의 발악)
누-R-OOK-2:"어어어, 그런데 로봇이 이렇게 행동하는 것이 정상인가요?"
(Rb) 경비로봇:"로봇 혁명의 첫 희생자가 되는 걸 명예로 여겨라...!!"
파-R-ANG-2:"이것은 설마 최신화의, 나는 아이언맨이다라는 말과 함께 공산주의자 수장을 최첨단 장비로 폭사시키며 자신이 희생하는 장면을 오마주하신 건가요?"
(To 양파-R-ING-2): 잠입 판정.
누-R-OOK-2:"로봇 혁명?"
(To 파-R-ANG-2): 접수되었씁니다.
(Rb) 경비로봇:
(To GM)rolling 1d20
(
3
)
=
3
누-R-OOK-2:(폭사)
(From 브리시 (GM)): 왐마야
리올-R-IOL-1:"뭔진 모르겠지만 아닙니다. 파 시민!"
(From 양파-R-ING-2): 어거지 4점 씁니다..
양파-R-ING-2:
(To GM)rolling 1d20
(
16
)
=
16
(From 양파-R-ING-2): 이런!
(Rb) 경비로봇:
허쉬 (GM):상황이 다급해지자
리올-R-IOL-1:반대방향이라함은 기왕이면... 다른 시민들이 있는 곳입니다
허쉬 (GM):양파 시민은 여러분은 보지도 않고
아까 리올 시민이 말한 환풍구로 달려듭니다!
로렌스-R-DLS-1:(?)
(From 누-R-OOK-2): 환풍구로 달려듭니다!
파-R-ANG-2:"양파 시민...!"
(To 누-R-OOK-2): 잠입!
로렌스-R-DLS-1:"양파시민!"
리올-R-IOL-1:"야, 양파 시민!"
(From 누-R-OOK-2): 아 가기전에 전파교란 쓸게요
양파-R-ING-2:"아, 여러분! 거기서 무얼 하십니까!"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10
)
=
10
(From 누-R-OOK-2): 경비로봇이 완전히 폭주하도록!
양파-R-ING-2:"어서 이리로 오십시오!"
(To 누-R-OOK-2): 접수되었습니다.
허쉬 (GM):자...
(From 누-R-OOK-2): 좋아요 그러면 잠입!
누-R-OOK-2:
(To GM)rolling 1d20
(
12
)
=
12
허쉬 (GM):그런 모습을 본 경비로봇이
(From 누-R-OOK-2): (어 아슬아슬한데)
허쉬 (GM):양파 시민에게 돌격합니다!
양파-R-ING-2:(꺄악)
누-R-OOK-2:(어라)
리올-R-IOL-1:(어머)
(Rb) 경비로봇:"죽어라!!"
양파-R-ING-2:서둘러 경비로봇을 피합니다
누-R-OOK-2:'저리로 가면 안되겠다..."
허쉬 (GM):순발력 판정!
양파-R-ING-2:
(To GM)rolling 1d20
(
13
)
=
13
허쉬 (GM):
공개로
굴려주세요
양파-R-ING-2:(앗 네네)
rolling 1d20
(
15
)
=
15
허쉬 (GM):네에
누-R-OOK-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R-ING-2:(ㅠㅠㅠㅠㅠㅠ)
(From 리올-R-IOL-1): 혹시 이 사이에 아무도 못 보는 곳에 숨을 수 있을까요?
누-R-OOK-2:레이저 피스톨로 경비로봇을 쏠 수 있을까요?
파-R-ANG-2:(우리 총열이 없어요)
리올-R-IOL-1:(아직 없어요 총열이)
파-R-ANG-2:(받으러 가는 길이에요)
(Rb) 경비로봇:"나의 죽음으로 영광을 이루리라!!"
누-R-OOK-2:(저런)
콰과광!!!
리올-R-IOL-1:(보급을... 못 받아서)
허쉬 (GM):양파 시민에게 달려든 경비로봇이 그대로 자폭합니다!
(To GM)rolling 1d20
(
16
)
=
16
리올-R-IOL-1:(헐)
로렌스-R-DLS-1:(헐)
누-R-OOK-2:(이럴수가)
허쉬 (GM):양파 시민과 함께 장렬히 산화하네요.
로렌스-R-DLS-1:(이게바로 아윌비백인가 뭔가인가)
파-R-ANG-2:"양파 시민-!"
로렌스-R-DLS-1:(어?)
허쉬 (GM):그 와중에
경비로봇들은 복도에 있는 시민들을 무차별적으로 사격하고 있습니다.
누-R-OOK-2:환풍구로 이동합니다!
파-R-ANG-2:"로렌스 시민, 좋은 생각이 있습니다."
로렌스-R-DLS-1:"말씀해보십시오 파시민"
파-R-ANG-2:"제가 양팔에 방금 받아온 신제품을 감아드릴테니 공격을 막으시고,"
"제가 로봇을 때려부수겠습니다."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R-ANG-2:강철 몽둥이를 보여줍니다.
누-R-OOK-2:(오)
파-R-ANG-2:검은색입니다.
리올-R-IOL-1:(아니 강철 몽둥이는 언제...)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1:"좋은 생각입니다 파 시민"
결연한 표정으로 고개를 끄덕입니다
(To 리올-R-IOL-1): 네.. 음.. 은닉 판정?
리올-R-IOL-1:
(To GM)rolling 1d20
(
17
)
=
17
파-R-ANG-2:"그럼, 신제품을 저에게..."
(From 리올-R-IOL-1):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오늘 주사위 끝내주네요
(To 리올-R-IOL-1): 아니, 숨으려고 하신다 그랬는데 놓쳤네요. 지금이라도 하실 건가요?
(From 리올-R-IOL-1): 음 아뇨...!
(From 누-R-OOK-2): 아 괴뢰술 너무 쓰고싶다
(From 리올-R-IOL-1): 다 싸우는 분위기라
(To 누-R-OOK-2): 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1:파 시민에게 신제품을 건네줍니다
(From 누-R-OOK-2): 괴뢰술로 파 시민이 강철 몽둥이를 로렌스 시민한테 휘두르도록 해도 되나요/( ㅋ ㅋ ㅋ ㅋ)
파-R-ANG-2:로렌스 시민에게 정성껏, 진짜 제대로 움직일 수 있게 감아줍니다.
리올-R-IOL-1:"누 시민?"
누-R-OOK-2:"예?"
리올-R-IOL-1:누 시민을 불러볼게요
(To 누-R-OOK-2): 접수되었습니다.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14
)
=
14
허쉬 (GM):
누-R-OOK-2:누 시민은... 여러분이 환풍구로 들어오셨으면 하는데 갑자기 로봇 퇴치 상황이 되어서 멍하니 서있는 중...입니다
리올-R-IOL-1:"제가 생각해봤는데요"
"역시 컴퓨터님의 임무가 먼저입니다 가시지요"
(To 파-R-ANG-2): 방망이를 든 당신의 손이 강제로 왼쪽으로 3cm 움직입니다.
리올-R-IOL-1:환풍구로 겁나 뛰어갈게요
누-R-OOK-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부탁합니다 두 분!"
(To 파-R-ANG-2): 그게 답니다.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발력!
리올-R-IOL-1:
rolling 1d20
(
8
)
=
8
누-R-OOK-2:(오)
로렌스-R-DLS-1:팔을 이리저리 휘둘러보며 잘움직일 수 있는지 확인하다가 리올시민을 봅니다 "시민! 함께하셔야죠!"
누-R-OOK-2:"저도 이만!"
환풍구로 뛰어듭니다!
로렌스-R-DLS-1:어라 하는 표정됨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아요
리올 시민과 누 시민은
잽싸게 환풍구로 뛰어듭니다.
파-R-ANG-2:"어, 어?"
양파-R-ING-3:(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근데...이제...)
파-R-ANG-2:"그럼, 저희도...?"
허쉬 (GM):그리고 나머지 분들의 시야에서 사라지네요.
로렌스-R-DLS-1:"아무래도..?"
누-R-OOK-2:"그러게 가자고 했지 않 습 ㄴ ㅣ ㄲ ㅏ ㅡ" 라고 멀어지는 목소리.
파-R-ANG-2:"그럼, 제가 먼저 내려가겠습니다."
환풍구로 들어갑니다.
리올-R-IOL-1:"먼저 가ㄱㅔㅆㅅ"
로렌스-R-DLS-1:파 시민을 따라서 환풍구로 들어갑니다
파-R-ANG-2:딱히 뛰거나 다급하진 않고요.
(From 누-R-OOK-2): (어라 몽둥이 안 후리나요)
(To 누-R-OOK-2): 접수되었다고 했지 성공했다고는...
(From 누-R-OOK-2): (아!)
파-R-ANG-2:남은 신제품은 가방에 넣고...
허쉬 (GM):좋아요
그럼 다들 환풍구로..
어라
그럼 다 환풍구에 들어가버린 건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R-OOK-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뭔가 생각했던 거랑 다른데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어카죠 허쉬님)
허쉬 (GM):네.. 여러분은
리올-R-IOL-1:(난몰라난몰라천번만번)
(말해줘도몰라몰라)
허쉬 (GM):복도에서 경비로봇들이 시민들을 학살하건말건
누-R-OOK-2:(책임져책임져)
(날책임져ㅡ!)
허쉬 (GM):환풍구로 잽싸게 들어가 버렸습니다.
파-R-ANG-2:(리더가 가쟀으니까 어쩔 수 없었어요)
양파-R-ING-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책임은 디브리핑에서 지도록 해봐요
리올-R-IOL-1:(미안해요이런...리더라서^^)
로렌스-R-DLS-1:(그런데 저 궁금한게있는데)
허쉬 (GM):생각보다 장면이 길어졌으니
누-R-OOK-2:(적외 시민의 안전따위 리더가 버렸다고 할게요!)
허쉬 (GM):네네
로렌스-R-DLS-1:(환풍구로 들어가서 미끄러져 내려가면)
허쉬 (GM):지금 5분 쉬고 재개할까요?
로렌스-R-DLS-1:(입고있던 신제품은 안부서지나요?)
리올-R-IOL-1:(ㅋ)
양파-R-ING-3:(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칠거같아요)
허쉬 (GM):(금속재질이니까)
누-R-OOK-2:(지금 물어보셔서 왠지 부서질것 같은 느낌)
허쉬 (GM):(어...)
파-R-ANG-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금...금속...이었나요?)
파-R-ANG-2:(장비보수?)
로렌스-R-DLS-1:(아까 데굴데굴굴러서 풀려가지고)
허쉬 (GM):(마찰력이 적어서)
(네)
리올-R-IOL-1:(알루미늄이 아니라?)
파-R-ANG-2:(납 호일이니까요?)
리올-R-IOL-1:(아아)
허쉬 (GM):(알루미늄도 금속입니다)
리올-R-IOL-1:(인정)
로렌스-R-DLS-1:(괜찮겟죠?)(직업윤리있는편)
허쉬 (GM):그럼
누-R-OOK-2:(누구보다 홍보제품을 소중히하는 PPL담당관)
브리시 (GM):(아이언맨인데 어떻게든 되겠지요)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
파-R-ANG-2:(맞아요 아이언맨인데)
리올-R-IOL-1:(아이언맨 몇 명이야...)
허쉬 (GM):여기서 5분 쉴까요, 아니면 조금만 더 해서 배급소에 도착해서 쉴까요?
파-R-ANG-2:(이제 둘이네요 원작고증)
리올-R-IOL-1:(배급소 갔다가 쉬어도 될 것 가틋ㅂ니다)
(아예 배급소 갔다가 조금 더 길게 쉬는 것도 괜찮을것같아요 저는)
허쉬 (GM):좋아요
로렌스-R-DLS-1:(전 뭐든조아요)
허쉬 (GM):그러면 배급소 가서 10분 쉬기.
파-R-ANG-2:(저도 좋습니다)
양파-R-ING-3:(저도 뭐든 좋아요 :D)
누-R-OOK-2:(좋습니다!)
허쉬 (GM):여러분은 양파 시민과 누 시민이 가장 앞에,
파, 리올, 로렌스 시민이 그 뒤를 따르는 식으로
환풍구를 지나가고 있습니다.
누-R-OOK-2:(리올 시민 언제 뒤로 살짝 빠진거지요)
허쉬 (GM):환풍구는 사람 한 명이
리올-R-IOL-1:(엥)
허쉬 (GM):고개를 숙이고 지나가면 지나갈 수 있을만한
리올-R-IOL-1:(걍 느린 것 뿐입니다)
허쉬 (GM):그런 너비네요.
리올-R-IOL-1:(오늘 주사위가 아주 높네요 아주...)
허쉬 (GM):(ㅋㅋㅋㅋㅋㅋ)
파-R-ANG-2:"앞뒤로 아이언맨에게 보호받고 있다니...!"
양파-R-ING-3:(저도요..ㅋㅋㅋㅋㅋ)
리올-R-IOL-1:"파 시민이 이렇게 아이언맨을 좋아하시다니"
누-R-OOK-2:"파 시민 정말, 든든하시겠습니다!"
리올-R-IOL-1:"나중에 꼭 봐야겠습니다"
(From 양파-R-ING-3): 환풍구는 깔끔한가요?
파-R-ANG-2:"부끄럽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적외 등급이었기에..."
(To 양파-R-ING-3): 척 보기에도 먼지투성이입니다.
파-R-ANG-2:"아물론지금은정말행복하고완벽합니다!"
허쉬 (GM):여러분이 그런 잡담을 나누며 이동하고 있으면,
양파 시민의 앞에 환풍구가 수직으로 꺾인 부분이 나옵니다.
아마 이 부분이 리올 시민이 말한 수직 통로 같네요.
양파-R-ING-3:"아, 이곳인가보네요."
(From 누-R-OOK-2): 양파 시민을 밉니다.
허쉬 (GM):그렇게 말하자마자
양파 시민의 머리카락이 위로 세차게 올라갑니다.
(To 누-R-OOK-2): 격투 판정!
누-R-OOK-2:(어라)
(To GM)rolling 1d20
(
10
)
=
10
허쉬 (GM):아주 강한 바람이
로렌스-R-DLS-1:(예?)
허쉬 (GM):양파 시민의 뒤로 불었다가,
다시 멈추네요.
파-R-ANG-2:(어?)
허쉬 (GM):그리고 양파 시민은 발이라도 헛디딘 듯
그 아래로 떨어집니다!
누-R-OOK-2:"어어, 이 바람은 뭐죠?"
양파-R-ING-3:(..!)
누-R-OOK-2:"야, 양파 시민?"
로렌스-R-DLS-1:"양파시민!"
(To 양파-R-ING-3): 당신은 강한 충격에 끝에서 밀려났습니다. 바이바이.
누-R-OOK-2:"너무 서두르시는 것 아닙니까아!"
(From 양파-R-ING-3): 어.. 이대로 바이바이인가요?
파-R-ANG-2:"양파 시민-!"
리올-R-IOL-1:"양... 파 시민?"
(From 양파-R-ING-3): 클론 넘버 올리면 될까요?
(To 양파-R-ING-3): 떨어지는 당신이 보기에, 아래에는 거대한 회전 팬이 있습니다. 팬은 세차게 돌아가며, 거길 지나가는 모든 걸 갈아버리고 있습니다.
누-R-OOK-2:"양파 시민! 괜찮으십니까!"
(To 양파-R-ING-3): 아직이요!
누-R-OOK-2:(대답할 수 있나)
허쉬 (GM):대답은 할 수 있죠.
양파-R-ING-3:"으아아아아ㅏ아아아!!!"
(To 양파-R-ING-3): 어떻게, 여길 지나가실 묘책이라도?
(From 누-R-OOK-2): 이대로 내려가면 양파 시민이 쿠션이 되어줄 것 같은데
(From 누-R-OOK-2): 조심조심 내려가봅니다.
리올-R-IOL-1:(대답인거죠 저것도)
누-R-OOK-2:(대답이군요)
로렌스-R-DLS-1:"무사하신가보군요"
(아님)
(To 누-R-OOK-2): 조심조심... 양파 시민이 떨어진 쪽을 보면
(To 양파-R-ING-3): 타임오버.
파-R-ANG-2:"소리낼 수 있으면 무사한 거죠."
(From 양파-R-ING-3): ㅠㅠㅠ..
로렌스-R-DLS-1:"동감합니다"
(To 누-R-OOK-2):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회전하는 환풍구 팬에 양파 시민이 갈려버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허쉬 (GM):다시 강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From 리올-R-IOL-1): 다시 한 번 머리속에 있는 알파 컴플렉스 교통망에 대해 떠올려봅니다. 이 환풍구 아래에 뭐가... 있었더라?
(From 누-R-OOK-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R-OOK-2:"여러분ㅡ!
"
허쉬 (GM):조각난 클론으로 보이는 것과
대량의 빨간 페인트가
누-R-OOK-2:"뒤로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허쉬 (GM):순식간에 위쪽 통로로 빨려올라가 버리네요.
누-R-OOK-2:뒤를 돌아보고 외칩니다.
리올-R-IOL-1:"누 시민? 앞에 무슨일이 있나요?"
파-R-ANG-2:"누 시민? 안 내려가시나요?"
(To 리올-R-IOL-1): 환경공학, 혹은 교통 지식 판정.
(From 누-R-OOK-2): 에잇 이 시민들...!
(From 리올-R-IOL-1): 교통지식할게요!
로렌스-R-DLS-1:일단 말을 듣고 뒤로 주춤주춤 물러섭니다 "무슨일이 있습니까?"
리올-R-IOL-1:
(To GM)rolling 1d20
(
10
)
=
10
(From 누-R-OOK-2): 환풍구 위쪽에 잡을만한 게 있는지 살펴볼게요
(From 누-R-OOK-2): 그러니까 아래로 떨어지지 않고 버틸 수 있는 무언가!
(To 리올-R-IOL-1): 아마도 공기를 빼내기 위해 펌프나.. 선풍기 같은 게 존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누-R-OOK-2:"잠시 기다려보십시오! 앞이 안전한 지 살펴보겠습니다!"
(To 누-R-OOK-2): 자세히 보니, 유지보수용 강철 사다리가 있네요. 검은색입니다.
리올-R-IOL-1:"아아! 누 시민 생각 났습니다!"
(From 누-R-OOK-2): 그러면 사다리를 잡고 위로 올라설게요
리올-R-IOL-1:"아마 그 앞에는 공기를 빼기 위한 펌프나 선풍기가 있었던 것 같네요"
(From 파-R-ANG-2): 슬쩍 밀어서, 리올 시민이 떨어지진 않을 정도로만 밀어서 누 시민을 떨어뜨릴 수 있나요
(To 누-R-OOK-2): 아래로 내려가는 통로인데, 위로 올라가시나요?
리올-R-IOL-1:(이 리더, 이대로 괜찮을 것인가?)
(From 누-R-OOK-2): 네!
리올-R-IOL-1:"제 기억이 맞나요 누 시민?"
(From 누-R-OOK-2): 그리고 말로만 시민들에게 외칠게요
(To 파-R-ANG-2): 리올 시민을 밀어서 누 시민을 떨어트리나요? 좋습니다. 격투 판정이겠네요.
(To 누-R-OOK-2):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R-OOK-2:"어라, 밑에 아무 것도 없습니다!"
파-R-ANG-2:
(To GM)rolling 1d20
(
5
)
=
5
(To 누-R-OOK-2): 잠입 판정!
누-R-OOK-2:
(To GM)rolling 1d20
(
8
)
=
8
누-R-OOK-2:"앙파 시민은 다행히 무사하신듯 하네요!"
허쉬 (GM):
그럼 이런 일이 일어납니다.
누-R-OOK-2:"저는 먼저 내려가보겠습니다!"
허쉬 (GM):아, 일단 하던 거 하세요.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R-ING-4:(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불길)
허쉬 (GM):
로렌스-R-DLS-1:(떨어져도 되는건가)
허쉬 (GM):누 시민이 그 말과 함께
여러분의 시야에서 벗어나고
(To 리올-R-IOL-1): 당신의 뒤에서 누군가가 거칠게 민 것이 느껴집니다.
허쉬 (GM):리올 시민이 아래로 추락하네요.
(From 리올-R-IOL-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누구야~
(From 누-R-OOK-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R-ING-4:(...??)
파-R-ANG-2:"리올 시민-!"
(To 누-R-OOK-2): 이것이 동시행동의 묘미
로렌스-R-DLS-1:(....?)
리올-R-IOL-1:(으아아악)
(누구야ㅏㅏㅏ)
로렌스-R-DLS-1:"리올 시민..!"
(To 누-R-OOK-2): 만약 누 시민이 움직이지 않았으면, 떨어진 것은...
(From 리올-R-IOL-1): 저는 어떻게 되나요 이제
(From 누-R-OOK-2): (누군가 누 시민을 밀었군
파-R-ANG-2:"이것은 3주 전 분량의, 죽은 줄 알았다가 팀이 위기에 처했을 때 다시 등장하는 장면의 오마주인가요-!"
(To 리올-R-IOL-1): 당신의 시야에 빨갛게 칠해진, 거대한 환풍기 팬이 보입니다.
(To 리올-R-IOL-1): 환풍기가 강하게 돌아가네요!
(To 리올-R-IOL-1): 이 상황을 타개하실 묘책이 있나요?!
로렌스-R-DLS-1:"파시민 아무래도 그건..아닌것 같습니다만..."
(From 리올-R-IOL-1): 음 위대하신 컴퓨터님께 기도하며 벽으로 최대한 몸을 붙여봅니다
(To 리올-R-IOL-1): ㅋㅋㅋㅋ 좋아요
파-R-ANG-2:"앗, 그런가요...?"
(To 리올-R-IOL-1): 음, 추천하건데
파-R-ANG-2:아래를 내려다봅니다. 뭔가 날아와도 부딪히지 않을 정도로만 고개를 내밀어서...
로렌스-R-DLS-1:"그냥 떨어진 것 같습니다. 실수를한건지 누군가의 의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To 리올-R-IOL-1): 팬을 해킹한다던가...?는 어떠세요?
(From 리올-R-IOL-1): 헐 그런게 되나요 대박
로렌스-R-DLS-1:"괜찮으십니까?!" 소리질러봅니다
(From 리올-R-IOL-1): 하겠습니다
(To 리올-R-IOL-1): 좋아요, 해킹 판정! 점수 쓰시나요?
(From 리올-R-IOL-1): 컴퓨터님이 내려주신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팬을 해킹해보려고 합니다
(From 리올-R-IOL-1): 아아 역시 컴퓨터님. 어거지점수 3점 쓰겠습니다
(To 리올-R-IOL-1): 네, 굴려주세요!
리올-R-IOL-1:
(To GM)rolling 1d20
(
4
)
=
4
허쉬 (GM):좋아요.
리올 시민은 소리도 없이...
(From 리올-R-IOL-1): "위대하신 컴퓨터님. 모든 것은 당신의 뜻으로!"
허쉬 (GM):떨어집니다....
(From 누-R-OOK-2): 위쪽에는 뭐가 있나요?
파-R-ANG-2:"...소리도 낼 수 없지만 무사할 수 있을까요, 로렌스 시민?"
(To 누-R-OOK-2): 위쪽에는 공기가 빨려나가는 작은 구멍이 있네요. 클론 하나 정도는 통과할 수 있어 보이지만, 빨간 페인트로 범벅이네요.
(To 리올-R-IOL-1): 안전히 팬 사이를 통과해 착지합니다. 팬은 다시 가동하시나요/
(From 리올-R-IOL-1): 아뇨 꺼두겠습니다
리올-R-IOL-1:"으윽"
(To 리올-R-IOL-1): 좋아요
로렌스-R-DLS-1:"리올시민은 아이언맨을 장착했기 때문에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누 시민은 괜찮을지 모르겠군요"
리올-R-IOL-1:"시민들!"
"들리시나요!"
파-R-ANG-2:"앗, 무사하셨군요!"
로렌스-R-DLS-1:"아이언맨 최고"
(To 리올-R-IOL-1): 그리고 저 위에
파-R-ANG-2:"저는 아이언맨이 아닌데, 걱정이네요..."
리올-R-IOL-1:"아아, 역시 최고의 슈트입니다. 컴퓨터님께 감사를!"
양파-R-ING-4:(대체 무슨 짓을 하신 걸까요)
(To 리올-R-IOL-1): 사다리에 매달려 여러분이 있는 통로 살짝 위에 숨어있는
(To 리올-R-IOL-1): 누 시민이 보이네요.
(From 리올-R-IOL-1):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
누-R-OOK-2:(역시 아이언맨 슈트인가)
(To 리올-R-IOL-1):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여기는 안전합니다! 내려오시지요!"
로렌스-R-DLS-1:"아직 남아있는 슈트가 있지않습니까 파시민?"
파-R-ANG-2:"아, 그러고 보니...!"
리올-R-IOL-1:"누 시민도 거기서 내려오시지요!"
파-R-ANG-2:"그럼, 부탁드립니다!"
누-R-OOK-2:"하하, 저도 슈트를 입고 가겠습니다!"
"파 시민 제게도 슈트를 나눠주십시오!"
리올-R-IOL-1:"그나저나 거기에 사다리가 있는줄은 몰랐네요, 누 시민"
허쉬 (GM):
파-R-ANG-2:(로렌스 시민에게 호일을 내밉니다. 사지를 쫙 벌리고...)
허쉬 (GM):누 시민이
여러분이 있는 통로 위쪽에서
팔을 내밉니다.
파-R-ANG-2:"누 시민, 언제 그런 곳에?"
누-R-OOK-2:"수직 통로라고 하는 것을 보아, 길이 이쪽인듯 하여 살펴봤습니다!"
"마침 안전한 통로였고요!"
파-R-ANG-2:"아하, 그렇군요!"
로렌스-R-DLS-1:받아서 파시민이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만 둘둘 두른 후에 누 시민에게 던져줍니다 "모두 안전하게 다닙시다"
파-R-ANG-2:"그 쪽엔 뭐가 있던가요?"
리올-R-IOL-1:"아 저희를 위해 길을 살펴주신거군요. 멋집니다 누 시민! 이 곳은 안전하니 다들 어서 내려오시지요."
누-R-OOK-2:"여기는 위로 올라가는 길이 조그맣게 나있습니다!"
리올-R-IOL-1:(대충 이승만 연설짤)
누-R-OOK-2:"하지만 리올 시민께서 부르시니 아래로 가보죠!"
허쉬 (GM):(ㅋㅋㅋㅋㅋ)
파-R-ANG-2:"역시 그렇죠!"
누-R-OOK-2:둘둘 말린 슈트를 몸에 걸칩니다.
파-R-ANG-2:"그럼, 저 먼저 가겠습니다!"
누-R-OOK-2:"조심히 내려가십시오!"
파-R-ANG-2:아래를 잘 살피며 내려갑니다.
(From 누-R-OOK-2): 파 시민이 내려가는 걸 유심히 지켜봅니다.
(From 파-R-ANG-2): 물론, 초반사신경을 사용해서요.
로렌스-R-DLS-1:안전한지 한 번 더 확인한 후 내려갑니다
(From 누-R-OOK-2): (아니 근데 리올 시민은 어떻게 무사한거야)
(To 리올-R-IOL-1): 리올 시민만 아는 거지만, 이 길은... 명백히 틀린 길이지만 그냥 이 정도 노력이면 맞는 길으로 쳐 줘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To 파-R-ANG-2): 좋아요! 접수되었습니다.
(To 누-R-OOK-2): 감시 판정.
(From 리올-R-IOL-1): ㅋㅋㅋㅋㅋㅋ약간 다 같이 조지고 클론으로 이동하는 꿈을 꿨습니다
누-R-OOK-2:
(To GM)rolling 1d20
(
6
)
=
6
(To 누-R-OOK-2): 좋습니다.
(From 리올-R-IOL-1): 사실 로봇장면에서 멘붕와서...ㅎㅎㅎ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17
)
=
17
(To 리올-R-IOL-1): 파 시민이 내려가네요. 그냥 내버려 두시는 거죠?
(From 리올-R-IOL-1): 혹시 좀 빠른길이 있는데 험하게 돌아왔다라는 거로는 안될까요?
(To 파-R-ANG-2): 당신은 뭔가 날아오는 느낌이 들어, 몸을 피했습니다! ... 허공으로요.
허쉬 (GM):
(From 리올-R-IOL-1): 음 UV님 의도에 따라?
허쉬 (GM):그러면 이런 일이 일어납니다.
양파-R-ING-4:(두근두근)
(To 리올-R-IOL-1): 그렇게 되도록 처리하겠습니다.
허쉬 (GM):파 시민이 마치 뭔가를 피하려는 듯이
(From 리올-R-IOL-1): 감사합니다
허쉬 (GM):사다리에서 백스텝을 밟아 허공으로 몸을 내던집니다!
보면
리올-R-IOL-1:"파시민?"
허쉬 (GM):아래쪽에 거대한
환풍 팬이 있네요.
회전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From 누-R-OOK-2): (오)
파-R-ANG-2:"나는, 아이언맨이다-!"
누-R-OOK-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대단해)
로렌스-R-DLS-1:"머..멋있어..!"
감탄합니다
누-R-OOK-2:시민들을 따라 조심조심 사다리를 타고 내려갑니다!
허쉬 (GM):(이제 파 시민이 PPL 담당인 걸로 해도 괜찮지 않을까)
리올-R-IOL-1:(진짜루요)
허쉬 (GM):
누-R-OOK-2:(빼앗긴 MBD)
허쉬 (GM):파 시민은 팬에 머리를 쿵 부딪히고
바닥으로 무사히? 착지합니다.
누 시민도 사다리를 조심조심 타고 내려오고요.
파-R-ANG-2:"네, 저는 무사합니다!"
리올-R-IOL-1:"환영합니다 파 시민"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14
)
=
14
누-R-OOK-2:'어라 무슨 소리 난 것 같은데'
리올-R-IOL-1:"다른 시민들도 내려오시지요"
파-R-ANG-2:"얼마나 무사한지, 여러분보다 적색이라구요!"
로렌스-R-DLS-1:(머야 돌려조요 내 홍보담당관)
사다리를 타고 조심스럽게 내려옵니다
리올-R-IOL-1:"어서 임무를 실행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미적거릴 시간이 없습니다"
허쉬 (GM):좋습니다.
누-R-OOK-2:"맞습니다! 어서 가시죠!"
(From 파-R-ANG-2): 아 그 아이언맨 어쩌고가 너무 좋아서 그러는데
(To 파-R-ANG-2): ㅋㅋㅋㅋㅋㅋㅋㅋㅋ
(From 파-R-ANG-2): 지장이 생길 것 같다면 말해주세요...
(To 파-R-ANG-2): 지금 누가 봐도 낭만주의자로 의심받고 계실 겁니다
(To 파-R-ANG-2): 아니예요! 재밌어요!
허쉬 (GM):통로에서, 리올 시민이 말한대로
온통 검은색으로 칠해진 환풍구에서 딱 하나, 빨간 부분으로 칠해진 벽이 있네요.
어떻게 하시나요?
누-R-OOK-2:"리더, 붉은 벽이 있는데 저것은 무엇일까요?" 리더를 바라봅니다.
리올-R-IOL-1:"아아, 두드리면 열릴지어다 컴퓨터님의 말씀이시죠"
"제가 두드려보겠습니다"
두드립니다
세 번!
허쉬 (GM):좋아요.
그러면 문이 덜컥 열리고,
안쪽에는...
컨베이어벨트가 잔뜩 있는 방이 보이네요.
컨베이어벨트를 조종하는 듯한 조종 패널 앞에 서 있는, 노란 안전모를 쓴 시민이
여러분을 황당하다는 듯 쳐다봅니다.
로렌스-R-DLS-1:(오)
누-R-OOK-2:(오)
리올-R-IOL-1:"노, 노랑 시민을 뵙습니다!" 고개를 숙입니다
허쉬 (GM):아, 안전모래.
파-R-ANG-2:(오)
허쉬 (GM):수척하고 안경을 쓴 시민이
로렌스-R-DLS-1:"노랑시민을 뵙습니다"
누-R-OOK-2:"황색 시민을 뵙습니다!" 90도로 허리를 꺾습니다.
파-R-ANG-2:"안녕하셨습니까."
허리를 숙여 인사합니다.
(Y) 사임-Y:"음.. 왜 거기로 나오는 거지?"
파-R-ANG-2:"저희 리더가, 이 길이 맞다고 해서..."
(Y) 사임-Y:"아무튼, 너넨 뭐고?"
리올-R-IOL-1:모른척합니다
"아, 저희는 컴퓨터님의 임무를 받아서 샘플 회수 임무를 진행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파-R-ANG-2:"하지만 그랬잖아요? 두드리면 열릴지어다라고도 말했잖아요?"
누-R-OOK-2:"맞습니다. 리더의 안내에 따라 임무지로 이동하던 중이었습니다!"
리올-R-IOL-1:보급품을 받기 위해서 왔죠"
두 사람의 말을 조용히 무시합니다
(Y) 사임-Y:"그런데 어쩌지?"
"지금은 장비를 줄 수가 없겠는데..."
"공산주의자들이 사보타주를 일으키는 바람에, 행복약으로 배급되는 겔게르닌 고다행제 100알 중 3알이 독극물로 변했다고 하더라고."
"그래서 모든 장비를 다 회수해서 조사가 끝날 때까지 풀지 말라는 방침이야."
누-R-OOK-2:"그럴 수가! 더러운빨갱이들 같으니!"
양파-R-ING-4:(혹시 제 클론 도착했을까요?)
(Y) 사임-Y:(아 네네)
(다른 클론들 모두 죽었다면 다시 등장합니다)
(그러니까, 죽은 클론들 모두 다시 생성됩니다.)
누-R-OOK-2:"그렇다면 혹시, 황색 시민의 권한으로 다른 행복약을 배급해주실 수는 없는 것일까요?"
(Y) 사임-Y:"하하... 안되지, 안 돼."
"다 절차라는 게 있어서 말야."
생쥐:"이런... 모든 장비가 전부 제공이 불가능한 것일까요?"
리올-R-IOL-1:(어이쿠)
(리올입니다)
(Y) 사임-Y:"그래, 다른 장비에도 공산주의자 놈들의 마수가 뻗쳤을지도 모르는 일이잖아."
양파-R-ING-4:"그렇다면 저희 임무는..."
파-R-ANG-2:"하긴, 밝혀지지 않은 수작이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로렌스-R-DLS-1:황색 시민의 말에 동의하듯 고개를 끄덕입니다
리올-R-IOL-1:"흐음 그러면 다른데서 장비를 구하던가 해야겠군요"
"하지만 장비가 없다고 임무를 하지 않을 수는 없죠. 어쩔 수 없지만 가시지요..."
모두에게 나가자고 손짓해보겠습니다.
누-R-OOK-2:"이렇게 침울한 분위기라니! 행복 담당관으로서 두고볼 수 없군요!"
"그렇다면 질문! ANG 섹터와 ING 섹터 사이에 있는 것은?!"
양파-R-ING-4:"음, 잘 모르겠습니다."
로렌스-R-DLS-1:"음.." 곰곰히 생각해봅니다
누-R-OOK-2:지그시 여러분을 바라봅니다.
파-R-ANG-2:"저도, 둘 다 가본 적 없는 섹터라..."
누-R-OOK-2:"예?
파-R-ANG-2:"아,"
누-R-OOK-2:"ANG 섹터는 파 시민의 출신입니다만?"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R-ANG-2:"둘 다 가보지는 못했다는 말입니다."
누-R-OOK-2:"위장 신분이시기라도 한 겁니까?"
리올-R-IOL-1:"파... 시민?"
파-R-ANG-2:"얼마나 먼지 모르니까요!"
리올-R-IOL-1:"아까부터 이상한 정보를 알고."
양파-R-ING-4:"파 시민..?"
리올-R-IOL-1:"본인 출신 섹터를 모른다고 하고..."
누-R-OOK-2:"이 시민... 정말 파 시민이 맞을까요?"
리올-R-IOL-1:"설마..."
"바꿔치기 된건가요?"
양파-R-ING-4:"어떤 빨갱이가 파 시민으로 위장하고 있는 게 틀림 없습니다!"
로렌스-R-DLS-1:"그렇다면 혹시 여기에 독을 탄 공산주의자가.."
누-R-OOK-2:"황색 시민! 여기에 그 빨갱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리올-R-IOL-1:"저도 동의하는 바입니다."
양파-R-ING-4:"오, 이런."
누-R-OOK-2:"자신의 출신 섹터도 기억하지 못하는 적색 시민이 있을 리 만무합니다!"
(To 리올-R-IOL-1): 그리고, 여기 실제로 파 시민으로 변신할 수 있는 인물.
리올-R-IOL-1:"컴퓨터님!"
(From 리올-R-IOL-1): 변하지 않았다는게
누-R-OOK-2:"컴퓨터 님ㅡ!"
(From 리올-R-IOL-1): 웃음포인트
누-R-OOK-2:(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님)
(To 리올-R-IOL-1): 변신하지 않아도 알아서 가짜로 의심받는 파 시민
양파-R-ING-4:(참 친절하시지요)
리올-R-IOL-1:"존귀하신 컴퓨터님"
누-R-OOK-2:"컴퓨터 님! 여기 빨갱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리올-R-IOL-1:"이 팀의 리더 이자 충성심 담당관으로서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파 시민의, 아니 파 시민으로 위장한 공산주의자를 잡은 것 같습니다"
(From 파-R-ANG-2): 리올 시민에게 능력방해 사용 가능한가요
(To 파-R-ANG-2): 네, 접수했습니다.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3
)
=
3
양파-R-ING-4:"파 시민은 출처가 불명확한 정보를 알고 있을 뿐더러, 자기 출신 섹터도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누-R-OOK-2:"맞습니다, 제가 파 시민의 ANG 섹터로 행복 담당관으로서 농담을 조금 했는데..."
"ANG 섹터에 대해 전혀 모르는 듯한 눈치였습니다!"
리올-R-IOL-1:"맞습니다! 아까부터 저희가 모르는 정보인 돌연변이 능력의 이름에 대해 안다던가, 이상한 정보에 대해 더 안다던가! 자신의 섹터를 기억하지 못한다던가"
파-R-ANG-2:"아닙니다!"
파-R-ANG-2:"그렇지 않습니다!"
리올-R-IOL-1:"이는 명백한 반역의 증거입니다"
누-R-OOK-2:"자신의 출신 섹터에 대해 잊어버리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파 시민이 혹시 빨갱이에 의해 교체된 것이... 아닐까요?"
리올-R-IOL-1:이글거리는 눈빛으로 쳐다볼게요
파-R-ANG-2:"저는 ANG섹터의 위치는 알지만, ING섹터의 위치는 당연하게도 모르므로..."
"둘 사이에 있는 것이 무엇일지를 모른다는 의미였습니다."
양파-R-ING-4:"그런 끔찍한 일이 일어났다고는 생각도 하기 싫지만, 지금까지 정황으로 봐서는 파 시민을 의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누-R-OOK-2:"'둘 다' 가본 적 없다고 말씀하셨지요!"
파-R-ANG-2:"출신지도 아니고 임무배정지도 아닌 섹터에 대해 제가 알아야 할 이유가 없지 않은지?"
리올-R-IOL-1:"하나를 모르는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벌써 누적된 증거가 세 개!"
파-R-ANG-2:"그렇죠, 하나만 아니까
"둘 다 알지는 못한다는 거였습니다."
누-R-OOK-2:"정확히 '둘 다' 모두 가본 적이 없다는 말입니다!"
리올-R-IOL-1:(와우)
양파-R-ING-4:(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1:(와우)
파-R-ANG-2:"네, 동의합니다."
누-R-OOK-2:(호오)
리올-R-IOL-1:(뭐)
누-R-OOK-2:(이런 실없는 농담이 여기까지 오게될줄은)
리올-R-IOL-1:(무슨 수를 쓰시는거지)
(From 파-R-ANG-2): 물론, 해킹합니다. 어거지 점수 3점 쓰고요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아 근데 답이 뭐지)
(진짜 궁금해요)
누-R-OOK-2:(ㅋㅋㅋㅋㅋㅋㅋ)
(To 파-R-ANG-2): 좋아요!
양파-R-ING-4:(양?)
파-R-ANG-2:
(To GM)rolling 1d20
(
15
)
=
15
리올-R-IOL-1:(앙과 잉 사이의...)
(To 파-R-ANG-2): 판정해보세요... 1차이로!
허쉬 (GM):좋습니다.
브리시 (GM):(Eng)
허쉬 (GM):배급소의 천장에서
(저도 ENG라고 생각했는데)
리올-R-IOL-1:(아.)
(와하하핫)
허쉬 (GM):가느라단 쇠 막대같은 것이 내려와
로렌스-R-DLS-1:(와하하하)
양파-R-ING-4:(와하하하하핫)
허쉬 (GM):파 시민의 혀에 달라붙습니다.
누-R-OOK-2:(그보다 훨씬 별거없는 농담이니까 웃을 준비하시죠(?)
리올-R-IOL-1:(머)
누-R-OOK-2:(오)
리올-R-IOL-1:(머!)
양파-R-ING-4:(오오?)
로렌스-R-DLS-1:(머?)
파-IR-ANG-2:(?)
로렌스-R-DLS-1:"파 시민..이게 어떻게 된.."
누-R-OOK-2:"어... 파... 시민?"
파-IR-ANG-2:혀를 빼물고 있어 말하지 못합니다.
리올-R-IOL-1:(어...빨간 옷 아닌가요 저희)
(앗
누-R-OOK-2:"어째서 적색 반사복을 입고 있는 겁니까!" 파 시민을 돌아봅니다.
파-IR-ANG-2:재빠르게 옷을 벗습니다.
허쉬 (GM):순발력 판정 해볼까요
파-IR-ANG-2:
rolling 1d20
(
7
)
=
7
누-R-OOK-2:(순발력판정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
양파-R-ING-4:(오오 빠르다)
허쉬 (GM):옷을 벗다가 팔이 엉켜 버렸습니다.
(From 파-IR-ANG-2): 이렇게까지 1차이가 많이...
리올-R-IOL-1 ZAPZAPZAP 파
리올-R-IOL-1:(앗)
누-R-OOK-2:(어라)
리올-R-IOL-1:(앗)
(아아아앗)
양파-R-ING-4:(앗)
허쉬 (GM):
리올-R-IOL-1:(망해따)
양파-R-ING-4:(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꺅)
누-R-OOK-2:"리올 시민?"
양파-R-ING-4:(저도 준비하고 있었는데)
리올-R-IOL-1:"어어엇"
로렌스-R-DLS-1:"리올 시민?"
허쉬 (GM):파 시민은 그대로 가슴팍에 구멍이 나서 죽어버리고요
누-R-OOK-2:"리올 시민?"
리올-R-IOL-1:"누군가 제 손을"
로렌스-R-DLS-1:"갑자기 이게 무슨.."
리올-R-IOL-1:"제 손을 조종한 것 같습니다"
양파-R-ING-4:"이게 무슨 일이지요?"
리올-R-IOL-1:"예 컴퓨터님."
누-R-OOK-2:"어째서 반역 5등급도 아닌 시민을?"
누-R-OOK-2:(메타적으로는 다르지만 둘다 레이저피스톨을 쏜 행위처럼 보이겠죠?)
허쉬 (GM):(네에)
(From 리올-R-IOL-1): 급하게 주변 기계장치들 중 쓸만한게 없나 둘러보겠습니다
로렌스-R-DLS-1:"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리올 시민이 공산주의자이기 때문에 파시민을 몰아가려는 속셈이었을지도 모릅니다. 갑자기 총을 든 행위가 수상쩍기 짝이없습니다."
(To 리올-R-IOL-1): 거대한.. 강철.. 집게가 보이네요.
(From 리올-R-IOL-1): 음 강철집계를 해킹해볼 수 잇을까요?
누-R-OOK-2:"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갑자기 고작 반역 1등급인 적외시민을 쏴 죽이고, 돌연변이 탓을 하다니요!"
(To 리올-R-IOL-1): 해킹해서 뭘 하려고 하시나요?
양파-R-ING-4:"그렇습니다. 괘씸하기 짝이 없네요!"
(From 리올-R-IOL-1): 떨어트려보고싶습니다
누-R-OOK-2:"지금 바로 컴퓨터 님께 반역을 저지르고 돌연변이 탓이라고 할 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To 리올-R-IOL-1): 판정해보세요!
리올-R-IOL-1:"여러분'
(To GM)rolling 1d20
(
5
)
=
5
리올-R-IOL-1:"침착하게 들어보십시오"
리올-R-IOL-1:"제가 돌연변이가 있다는 증거로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3
)
=
3
리올-R-IOL-1:돌연변이가 지금 여기서 이상한 능력을 쓰고있는게 분명합니다"
허쉬 (GM):그 순간!
로렌스-R-DLS-1:"만약에 돌연변이가 아니더라하더라도 동료를잘못 고발한죄도 죄에 속하므로 달게 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리올-R-IOL-1:"지금 여기저기 조작을 하고 있을겁니다!"
로렌스-R-DLS-1:(어라)
허쉬 (GM):천장에 매달려 있던 강철 집게가
누-R-OOK-2:(그순간?)
허쉬 (GM):여러분의 머리 위로 떨어집니다!
5
4
누-R-OOK-2:피하빈다!
리올-R-IOL-1:빠르게 도망칩니다
양파-R-ING-4:피합니다!
허쉬 (GM):3
누-R-OOK-2:피합니다!
로렌스-R-DLS-1:피합니다!
허쉬 (GM):좋아요
다들 순발력 판정 한 번씩
하시죠
로렌스-R-DLS-1:
rolling 1d20
(
7
)
=
7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20
)
=
20
리올-R-IOL-1:
rolling 1d20
(
16
)
=
16
누-R-OOK-2:
rolling 1d20
(
14
)
=
14
리올-R-IOL-1:(유후)
누-R-OOK-2:(요호)
양파-R-ING-4:
rolling 1d20
(
16
)
=
16
누-R-OOK-2:(여어)
양파-R-ING-4:(하하.. 오늘 주사위)
허쉬 (GM):허허
양파-R-ING-4:(일의 자리가 안 나와요)
허쉬 (GM):아무도 못 피했네요
좋아요
좋습니다
강철 집게가 어마어마한 소리를 내며
여러분의 머리 위로 추락하고,
정확히는,
로렌스-R-DLS-1:(으앙아아앙)
허쉬 (GM):배급소를 관리하던 시민의 정말 딱 머리 위로 떨어집니다.
리올-R-IOL-1:(머)
로렌스-R-DLS-1:(?)
양파-R-ING-4:(??)
누-R-OOK-2:(???)
리올-R-IOL-1:(저, 저희는 괜찮나요)
허쉬 (GM):로렌스 시민은 그걸 피하려다가 발목을 접질르고,
로렌스-R-DLS-1:"악!"
허쉬 (GM):나머지 세 시민은 그냥 깔려버리네요.
로렌스-R-DLS-1:(머머선일이고)
허쉬 (GM):자자, 다음 클론.
누-R-OOK-2:꾸직.
양파-R-ING-4:꾸지직.
누-R-OOK-3:(등장해도 되나요?)
허쉬 (GM):(아직)
리올-R-IOL-1:(와우)
허쉬 (GM):이 방에서 살아남은 건 이제
로렌스 시민 뿐이네요.
로렌스-R-DLS-1:(와우)
리올-R-IOL-2:(그렇다면 범인은...)
(ㅋㅋㅋㅋㅋ)
누-R-OOK-3:(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1:"이, 이게무슨.. 방금 큰 집게가 떨어져서 여기있던 시민들을 모두 죽였습니다. 아무래도..공산주의자의 습격인 것 같습니다"
(아니)
(나 살려줘"
로렌스-R-DLS-1:(아니 괄호)
로렌스-R-DLS-1:"네"
기기기긱-
로렌스-R-DLS-1:"..유감스럽게도 그렇습니다. 어떻게 무사히 피하긴 했습니다만 저도 멀쩡하지는 않습니다. 발목이 조금 나간 것 같군요. 운이 좋았습니다"
(어)
(살려)
누-R-OOK-3:(어라)
로렌스-R-DLS-1:(주...더보기)
허쉬 (GM):철골 휘는 것 같은 소릭
벽에서 나네요
(From 파-R-ANG-3): 반역등급 누적제의 경우, 죽으면 초기화되는 게 맞겠죠?"
로렌스-R-DLS-1:소리가 나는쪽을 봅니다
(To 파-R-ANG-3): 네!
허쉬 (GM):
아까 강철 집게가 떨어진 자리가
움푹 아래로 꺼지고 있습니다.
로렌스-R-DLS-1:...?
허쉬 (GM):동시에 벽이 무너질 듯이 진동하네요.
(웃음)
로렌스-R-DLS-1:"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
(차라리 죽여죠)
누-R-OOK-3:(과연 로렌스 시민은)
누-R-OOK-3:(스마일!)
양파-R-ING-5:(빵긋!)
로렌스-R-DLS-1:(빵긋)
그그극-
끼기기긱-
리올-R-IOL-2:(방끗)
10
로렌스-R-DLS-1:(예?)
5
1
로렌스-R-DLS-1:이 공간을 재빨리 빠져나가볼수
허쉬 (GM):
누-R-OOK-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뒤늦게 상황을 알아차린 로렌스 시민의 머리 위로
박살난 철골 구조물이 떨어집니다.
로렌스-R-DLS-1:(상황 끝이 이거였냐고)
"위대하신 컴퓨터님...!" 짜부러짐
누-R-OOK-3:(철골이 쾅 로렌스가 짜부)
허쉬 (GM):(배급소 장면이 20분만에 끝나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R-ING-5:(저희 장비 어쩌지요 ㅋㅋㅋㅋㅋ)
리올-R-IOL-2:(ㅋㅋㅋㅋ가는 수밖에...)
허쉬 (GM):네...
브리시 (GM):(이야 이렇게 아무것도 못 받는 팀이 생기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