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 로그

파라노이아 팀 꿈인가? Episode 7. 식물원에 어서오세요! #3


허쉬 (GM):여러분의 새 클론은
리올-R-IOL-2:(어어디로...)
누-R-OOK-3:(받을 수 있는 것이었나)
(From 양파-R-ING-5): 질문! 자살용 알약은 약물에 포함되나요?
허쉬 (GM):TTQ 섹터와 COP 섹터를 잇는 게이트로
(To 양파-R-ING-5): 네!
(From 양파-R-ING-5): 와아!
허쉬 (GM):소환.. 아니 배송되네요.
로렌스-R-DLS-2:(대충 실려가는소리)
누-R-OOK-3:(덜그럭덜그럭)
허쉬 (GM):게이트에는 COP 섹터로 넘어가려는 시민들이 길게 줄을 서 있습니다.
파-R-ANG-3:"이전의 저는 뭐... 잘못하긴 했는데 그렇게 큰 잘못은 아닌 클론이었지만, 이제는 그 사소한 잘못조차 없습니다!"
허쉬 (GM):게이트 양 옆에는 군복을 입고 레이저 라이플로 무장한 군사부 병사들이 지나가는 사람을 하나하나 검문하고 있네요.
누-R-OOK-3:"안녕하십니까! 이전의 저는 고작 천장에서 떨어지는 집게를 피하지 못해 납작해진 시민이지만, 이번의 저는 완벽합니다!"
리올-R-IOL-2:"이전의 저는 살인자였지만 이제는 완벽하고 행복한 시민입니다!"
로렌스-R-DLS-2:"동료를 지키지 못한 죄가 큽니다. 이번의 저는 완벽한 시민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누-R-OOK-3:(살인자)
양파-R-ING-5:"이전의 저는 집게도 피하지 못하는 민첩하지 않은 시민이었지만, 이번의 저는 완벽합니다!"
허쉬 (GM):그 위에 동그란 로봇이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빛을 비춥니다.
(ㅋㅋㅋㅋㅋㅋ)
리올-R-IOL-2:(민첩한 하루 되세요)
누-R-OOK-3:(민첩한하루)
허쉬 (GM):그 뒤에는 주황색 양복을 입은 시민이 김이 피어오르는 머그컵의 내용물을 들이키면서 기대어 있고요.
파-R-ANG-3:(너무 민첩하진 마시고...)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나 민첩해버린)
그래도 이걸로
반역 등급은 초기화가 되었네요
와!
로렌스-R-DLS-2:와!
누-R-OOK-3:(와 깨끗해졌다!)
양파-R-ING-5:(와!)
파-R-ANG-3:(와!)
누-R-OOK-3:검문소를 살펴봅니다.
허쉬 (GM):네, 검문소는.. 아까 말한 것과 같습니다.
(R) 군사부 말단:"다음!"
(From 양파-R-ING-5): 혹시 제 소지품 무사히 있나요?
허쉬 (GM):이라고 외치자 한 명씩 앞으로 나아가네요.
누-R-OOK-3:"검문이 필요한 듯 합니다. 리더를 처음으로 저희도 줄을 서보죠."
(To 양파-R-ING-5): 방독면이 하나 사라졌네요.
리올-R-IOL-2:"음. 좋습니다 그러면"
로렌스-R-DLS-2:"좋은 생각입니다 시민"
리올-R-IOL-2:"누 시민
제일 먼저 가시고"
파-R-ANG-3:"좋은 생각입니다!"
누-R-OOK-3:"음, 다른 곳이라면 명령을 따르겠지만"
리올-R-IOL-2:"저희가 행복하다는 것을 증명해주세요"
누-R-OOK-3:"이곳은 검문소입니다."
"통솔을 해주셔야할듯 합니다."
리올-R-IOL-2:"검문소가 어떻다는 거죠?"
"아아 맞습니다."
"리더로서 책임지고 맨 뒤에 서서"
양파-R-ING-5:(ㅋㅋㅋㅋㅋㅋ)
리올-R-IOL-2:"여러분들을 지켜보겠습니다"
누-R-OOK-3:(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R-ANG-3:(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2:"하마터면 잊어버릴뻔했네요 감사합니다 누 시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2:"리더가 대표로 나서서 저희의 신분을 증명해주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시민."
누-R-OOK-3:"제 의견도 그렇습니다만, 리더께서 아까부터 리더의 임무를 계속 회피하고 계시는군요."
"다른 시민들께서는 의견이 어떠십니까?"
리올-R-IOL-2:"회피라뇨. 말 조심해주시죠 누 시민."
파-R-ANG-3:"리더가 대표로 검문을 받고, 우리의 신원을 입증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양파-R-ING-5:"저는 아무래도 상관 없습니다만, 역시 리더가 대표로 나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누-R-OOK-3:(이래서 리더 자리란)
리올-R-IOL-2:"음... 모두의 의견이 그렇다면"
"그렇게 하겠습니다"
제일 앞에 설게요 (젠장)
누-R-OOK-3:"아! 참고로 아까 ANG 섹터와 ING 섹터 사이에 있는 것은!"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R-ING-5:(ㅋㅋㅋㅋㅋ)
누-R-OOK-3:"'와'였습니다!"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R-OOK-3:"'와'하하하하!"
리올-R-IOL-2:"와하하핫"
(저거 때문에 죽은거에요 파 시민은?"
)
양파-R-ING-5:"아하하하하핫!!"
누-R-OOK-3:(네)
로렌스-R-DLS-2:(....?)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2:(억울하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R-OOK-3:(이런 실없는 농담에 파 시민이 걸려들 줄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2:"와하학!"
파-R-ANG-3:(아 저거 생각하긴 했는데)
"하하하하!"
리올-R-IOL-2:검문소 제일 앞에 서고
누-R-OOK-3:(심지어 유일하게 정답을 유추하고 계셨다)
리올-R-IOL-2:기다립니다.
허쉬 (GM):아무튼 리올 시민이 가장 앞에 서고
몇 분이 지나면...
마침내 리올 시민의 차례가 옵니다.
리올-R-IOL-2:(두근두근)
(R) 군사부 말단:"충성!"
(From 파-R-ANG-3): 마침 검문소니까... 로렌스 시민에게 주사 놓습니다.
리올-R-IOL-2:"충성! 컴퓨터님의 명을 받들어 임무를 하러 왔습니다!"
(R) 군사부 말단:"TTQ 섹터의 PLC 배급소를 폭파한 반역자들을 수색하기 위한 검문에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올-R-IOL-2:"네 알겠습니다!"
(To 파-R-ANG-3): 손장난 판정!
(From 양파-R-ING-5): 제 앞의 사람에게 가지고 있는 공산주의자 전단지를 꽂아넣습니다.
(From 파-R-ANG-3): 어거지 점수 6점 씁니다!
(From 리올-R-IOL-2): 빠르게 톡쏘네 음료를 스윽 빼서 버려둘 수 있을까요?
파-R-ANG-3:
(To GM)rolling 1d20
(
19
)
=
19
(To 양파-R-ING-5): 손장난 판정,
(From 리올-R-IOL-2): 어거지 점수 5점 쓰겠습니다
(To 파-R-ANG-3): 저런...
(To 리올-R-IOL-2): 네, 손장난 판정입니다.
(From 양파-R-ING-5): 어거지 5점이요.. 제발 성공해라
리올-R-IOL-2:
(To GM)rolling 1d20
(
19
)
=
19
(From 리올-R-IOL-2): 아ㅣ니
양파-R-ING-5:
(To GM)rolling 1d20
(
10
)
=
10
(To 리올-R-IOL-2): ㅋㅋㅋㅋㅋ
(From 리올-R-IOL-2): 아아아니
(From 양파-R-ING-5): 야호!! 야호!!!
(To 양파-R-ING-5): 성공!
(To 양파-R-ING-5): 앞에 서 있는 시민을 누구로 할까요
(R) 군사부 말단:
그러면
(From 양파-R-ING-5): 리더요!
(R) 군사부 말단:파 시민이 뭔가를 로렌스 시민의 목덜미에 꽂으려다
로렌스-R-DLS-2:>
리올-R-IOL-2:(ㅋ)_
로렌스-R-DLS-2:?
리올-R-IOL-2:(ㅋ)
누-R-OOK-3:(예?)
(ㅋ)
양파-R-ING-5:(ㅋㅋㅋㅋㅋㅋ)
허쉬 (GM):로렌스 시민이 몸을 우연히 돌려 피하자
누-R-OOK-3:(우연히 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2:(ㅋ...)
허쉬 (GM):그 물건이 파 시민의 손에서 떨어져서
바닥에 부딪힙니다.
로렌스-R-DLS-2:잽싸게 주워볼 수 있을까요?
허쉬 (GM):산산히 깨지고, 그 안에 들어 있던
리올-R-IOL-2:놀라서 뒤돌아 봅니다
양파-R-ING-5:파 시민쪽을 돌아봅니다.
허쉬 (GM):
로렌스-R-DLS-2:(못줍는군)
허쉬 (GM):바닥에 부딪히기 전에
로렌스-R-DLS-2:(주울수잇군)
허쉬 (GM):주웠을 수도 있으니
순발력 체크를 해보아요
로렌스-R-DLS-2:
rolling 1d20
(
11
)
=
11
(R) 군사부 말단:"잠시 주머니 속 소지품을 검사해도 괜찮습니까?"
허쉬 (GM):네에
로렌스 시민의 손은 허공을 가르네요.
로렌스-R-DLS-2:"이런.."
허쉬 (GM):쨍그랑-!
하는 소리가 나고
로렌스-R-DLS-2:"파시민, 제게 무엇을 하려고 한겁니까?"
파-R-ANG-3:"네? 저는..."
허쉬 (GM):유리 파편과 검은색 액체 웅덩이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From 누-R-OOK-3): 제 소지품에 반역적인 물품이 없는지 점검합니다.
(From 리올-R-IOL-2): 소란을 틈타서 줄에서 빠져나가서 숨을 곳을 찾습니다.
파-R-ANG-3:"그냥... 있었는데요."
(To 누-R-OOK-3): 없습니다.
(To 리올-R-IOL-2): 잠입 판정이죠!
리올-R-IOL-2:(그냥 있었대)
(To GM)rolling 1d20
(
18
)
=
18
(To 리올-R-IOL-2): 어거지 점수 쓰나요?
(From 리올-R-IOL-2): 아니
로렌스-R-DLS-2:"제 뒤로 무언가를 꽂으려고하는 것을 분명 보았습니다만"
(To 리올-R-IOL-2): 앗 아앗
허쉬 (GM):그와 동시에
파-R-ANG-3:"제가요???"
누-R-OOK-3:"그냥 있었던 검은색 액체를... 로렌스 시민에게 꽂으려고?"
허쉬 (GM):리올 시민이 군사부 말단의 손을 뿌리치고 도주합니다!
누-R-OOK-3:"어어어?"
허쉬 (GM):그리고
양파-R-ING-5:"리더..??"
로렌스-R-DLS-2:"어?"
허쉬 (GM):리올 시민의 주머니에서
파-R-ANG-3:"리올 시민이 범인입니다!"
허쉬 (GM):톡쏘네 음료 한 캔이 떨어져
리올-R-IOL-2:(아나)
누-R-OOK-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바닥을 빨갛게 물들이네요!
로렌스-R-DLS-2:????
누-R-OOK-3:(에 빨간색인데 어째서)
(O) 게이트 감독관:"뭐하고 있어, 사격해!"
(R) 군사부 말단:"네, 넷!"
(From 리올-R-IOL-2): 기왕 뛴 거 숨을 곳이나 다시 한 번 찾아보겠습니다. 기왕이면 숨어서 변신할 곳이요
누-R-OOK-3:"어어어, 저희도 쏴도 됩니까?"
"앗차, 총열이 없군요."
(To 리올-R-IOL-2): 최후의 감시 판정!
양파-R-ING-5:"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거죠?"
리올-R-IOL-2:(저희도 쏘다니)
(R) 군사부 말단:
(To GM)rolling 1d20
(
5
)
=
5
(From 리올-R-IOL-2): 어거지 6점 쓰겠습니다
리올-R-IOL-2:
(To GM)rolling 1d20
(
16
)
=
16
(To 리올-R-IOL-2): 아!
(To 리올-R-IOL-2): 그냥 성공한 걸로 칩시다!
(From 리올-R-IOL-2): 엥
로렌스-R-DLS-2:"파시민이 저에게 무언갈 쓰려고 했는데 리올시민이 도망갔습니다. 혹시..리올시민이 돌연변이인것은 아닌지..? 파시민을 조종하려고 했던 걸까요?"
(To 리올-R-IOL-2): 1점 모자라지만
(From 리올-R-IOL-2): 아아앗
누-R-OOK-3:"무언가 캥기는 게 있었으니 도주했던 것이겠지요?"
파-R-ANG-3:"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양파-R-ING-5:"세상에! 정말 끔찍하네요."
(From 리올-R-IOL-2): 자비로운 UV님...
허쉬 (GM):레이저는 빗나가고, 라울 시민은 여러분에게서 몸을 숨기네요!
파-R-ANG-3:"소란을 일으킨 틈을 타려고 했던 거겠죠..."
(To 리올-R-IOL-2): 자, 누구로 변신하나요?
양파-R-ING-5:"그런데 파 시민은 어째서 저런 약물을 가지고 있던 건가요?"
누-R-OOK-3:"어, 저희는 이제 리더가 없는 것인가요."
(From 리올-R-IOL-2): 숨어서 일단 대화를 엿듣다가
파-R-ANG-3:"저는 저런 약물을 본 적 없습니다!"
(O) 게이트 감독관:"야! 저 놈 잡아!"
(From 리올-R-IOL-2): 변신해도 될까요
누-R-OOK-3:"그러게요. 파 시민이 가지고 있던 검은 액체는 대체."
(From 리올-R-IOL-2): 안되겠군요 급하게
허쉬 (GM):군사부 병사들이 머뭇거리다 리올 시민이 향한 쪽으로 달려갑니다.
파-R-ANG-3:"언젠가 저에게 찔러넣었던 거 아닐까요?"
누-R-OOK-3:게이트에 있던 군사부 병사들이 얼마나 남아있을까요?
양파-R-ING-5:"이 약물의 정체를 분별할 수 있으신 분 계십니까?"
파-R-ANG-3:"저를 총으로 쏠 때라던지..."
(From 리올-R-IOL-2): 적외시민으로 변해보겠습니다
양파-R-ING-5:그러면서 약물을 유심히 볼게요
(To 리올-R-IOL-2): 좋아요
(To 리올-R-IOL-2): 적외 등급 시민이 네임드로 등장하는 건 좀 이상하니까
(From 리올-R-IOL-2): 네네
(To 리올-R-IOL-2): 되도록이면 RP를 안 하는 편이 좋겠네요
(R) 군사부 말단:"어디로 갔지?"
(From 리올-R-IOL-2): 앗 넵!
누-R-OOK-3:(재빠른 리올 시민)
(From 로렌스-R-DLS-2): 바닥에 떨어진 약물의 정보를 알 수 있을까요?
양파-R-ING-5:(혹시 어떤 약물인지 알 수 있을까요?)
(From 리올-R-IOL-2): 그럼 변경은 안해두겠습니다
허쉬 (GM):병사들이 주변을 두리번거립니다.
(To 로렌스-R-DLS-2): 약물요법 판정?
파-R-ANG-3:같이 주변을 두리번거리며 리올 시민을 찾아봅니다.
(O) 게이트 감독관:"걔 놓치면 다 모가진줄 알아!"
(From 로렌스-R-DLS-2): 넹 굴려보겠습니다
로렌스-R-DLS-2:
(To GM)rolling 1d20
(
6
)
=
6
(From 누-R-OOK-3): 그러고보니 검문을 받지 않고 지나갈만한 상태일까요?
(To 로렌스-R-DLS-2): 이 질감, 색상... 언젠가 카탈로그에서 본 적 있는 돌연변이 능력 억제제네요.
(To 로렌스-R-DLS-2): 아니, 증폭제입니다.
(To 누-R-OOK-3): 혼란스럽긴 하네요.
(From 로렌스-R-DLS-2):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rom 파-R-ANG-3): 그러면서 남들과 멀어져, PDC로 주사제 사용 기록을 보냅니다.
(O) 게이트 감독관:"자, 너네. 여기서 기다리고 있어!"
양파-R-ING-5:"앗, 넵!"
누-R-OOK-3:"네!"
파-R-ANG-3:"알겠습니다!"
허쉬 (GM):주색 등급 시민과 병사들 모두 게이트에서 멀어집니다.
(From 리올-R-IOL-2): 그럼 이제 들키지 않게 파 시민으로 변신해서
(To 리올-R-IOL-2): 좋아요!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9
)
=
9
(From 누-R-OOK-3): 게이트에서 몰래 멀어집니다. 안쪽으로 몰래 잠입해서 임무지로 향해볼게요.
(To 리올-R-IOL-2): 파 시민의 As를 써 주세요
(From 로렌스-R-DLS-2): 게이트에서 멀어지는 사이 내부를 확인해 볼 수 있나요?
(To 파-R-ANG-3): 네, 멀어지시고요.
(From 리올-R-IOL-2): 어 귓말로 하면 되는거죠?
(To 누-R-OOK-3): 잠입 판정!
누-R-OOK-3:
(To GM)rolling 1d20
(
14
)
=
14
(To 로렌스-R-DLS-2): 게이트 안쪽을요?
(From 로렌스-R-DLS-2): 넹
(From 누-R-OOK-3): (오늘 잠입과는 연이 없군)
허쉬 (GM):여러분은 뭘 하시나요?
파-R-ANG-3:"이제 저흰 어쩌죠?"
누-R-OOK-3:잠시 안쪽을 둘러보겠습니다.
(To 리올-R-IOL-2): 아, 그러면 어떤 행동을 하시는지 말씀하시면
(To 리올-R-IOL-2): 같이 있을 때 대화하시려면 As 그걸 쓰시고
허쉬 (GM):
누 시민은 자연스럽게
로렌스-R-DLS-2:"일단..도움을 요청할수있는 다른 시민이 있다면 그 시민에게 도움을 요청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허쉬 (GM):게이트를 넘어가려고 하네요.
(From 파-R-ANG-3ㅤ): 그럼 다시 적외시민으로 변해도될까요?
로렌스-R-DLS-2:"누시민! 지금 게이트를 넘어가려고하시는겁니까?"
누-R-OOK-3:"앗차, 잠시 안쪽이 궁금해서 그만."
허쉬 (GM):게이트 안쪽은 그냥 그겁니다.
양파-R-ING-5:"누 시민, 가만히 있으라고 하지 않았나요?"
(To 리올-R-IOL-2): 그럴 수는 있어요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10
)
=
10
누-R-OOK-3:"시민 여러분과 함께 가만히 있겠습니다!"
(From 파-R-ANG-3ㅤ): 그리고 검문소에 자연스럽게 줄을 서 있겠습니다. 저는 소지품에 꿀리는게 없어요
(To 리올-R-IOL-2): 짜잔. 적외 시민으로 변신 완료. 좋습니다.
파-R-ANG-3:"주색 시민의 명령도 중요하지만, 황색 시민의 명령은 좀 더 중요할 것 같긴 합니다."
(From 라일라-ASD-3): 그리고 ME카드 위조도 해보겠습니다
허쉬 (GM):여러분의 뒤로 적외, 적색 등급 시민들이
줄을 섭니다.
양파-R-ING-5:"그나저나 저는 이 약물의 정체가 궁금합니다."
"만약 리더가 위험한 약물을 가지고 있다면.."
파-R-ANG-3:"그것은 저도 모릅니다."
(From 라일라-ASD-3): 어거지 점수는 9점 쓰겠습니다 가능할까요?
(To 리올-R-IOL-2): 위조 실력이 2인데 괜찮으시겠어요?
(To 리올-R-IOL-2): 가능합니다!
파-R-ANG-3:"위험한 약물을 가지고 도주한 거라면?"
(From 라일라-ASD-3): 얼마나 남았지 어거지...
(To 리올-R-IOL-2): 1점 남았군요.
(From 라일라-ASD-3): 큭 알겠습니다
누-R-OOK-3:"파 시민께서 다른 시민께 사용하려 하셨으니 파 시민이 한번 핥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웃는 얼굴로 물어봅니다.
(To 리올-R-IOL-2): ME 카드를 무엇으로 위조하나요?
(From 파-R-ANG-3): 혹시나 싶은데, ME카드와 PDC가 멀쩡한지 확인할 수 있을까요?
로렌스-R-DLS-2:"그런데 궁금한게 있습니다만"
(To 리올-R-IOL-2): 아 적외 시민 걸로?
(From 라일라-ASD-3): 적외시민의 등급카드요. 라일라겠네요 지금은.
(To 파-R-ANG-3): 멀쩡하네요.
(From 라일라-ASD-3): 네네
(To 리올-R-IOL-2): 판정해보세요!
파-R-ANG-3:"저는 조종당한 거라니까요."
라일라-ASD-3:
(To GM)rolling 1d20
(
16
)
=
16
로렌스-R-DLS-2:"파시민이 만약에 조종을 당했다면 언제부터그 약물을 손에 쥐게된겁니까? 리더는 분명 우리의 앞에 있었는데요."
(From 라일라-ASD-3): 하.
(To 리올-R-IOL-2): 유감. 당신은 알아채지 못하지만 매우 허술합니다.
(From 라일라-ASD-3): ㅋㅋㅋㅋㅋㅋㅋ좋습니다
(From 라일라-ASD-3): 일단은 앞에서 들어가야하니 기다려볼게요 어떻게 돌아가나
(To 리올-R-IOL-2): 네네
파-R-ANG-3:"제 생각에는 아마, PDC에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양파-R-ING-5:"PDC에서요..?"
"PDC로 어떻게 약물을 전달한다는 거죠?"
누-R-OOK-3:"PDC에서 튀어나오기라도 했다는 겁니까?"
"물리적이지 않습니다."
로렌스-R-DLS-2:"납득하기 힘듭니다"
파-R-ANG-3:"아, PDC가 아니라, PLC에서요."
누-R-OOK-3:(파 시민 정말 어떤 의미에서는 간첩의 클리셰를)
파-R-ANG-3:"PLC에서 Death했다는 의미의 농담이었는데, 역시 어려웠나 보네요."
양파-R-ING-5:"파 시민은 아까부터 기본적인 상식을 자주 헷갈리시는군요"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R-OOK-3:"하하! 그 농담 참 재미있네요!"
양파-R-ING-5:"아, 그런 의미였답니까?"
누-R-OOK-3:"아이고, 깔깔깔!"
(To 파-R-ANG-3): 어거지 점수 1점 드릴게요
양파-R-ING-5:"깔깔깔깔!!"
누-R-OOK-3:"로렌스 시민?"
허쉬 (GM):여러분이 웃고 계신 사이
누-R-OOK-3:"로렌스 시민은 행복하지 않으십니까?"
허쉬 (GM):주황색 양복을 입은 시민이 돌아옵니다.
로렌스-R-DLS-2:"그럴리가요. 매우 행복합니다. 하하하!"
누-R-OOK-3:"어째서 이런 즐거운 농담에도 표정이 굳어계십니까?"
로렌스-R-DLS-2:"하하하하!"
파-R-ANG-3:"하하하하!"
양파-R-ING-5:주색 시민을 보고 인사합니다.
누-R-OOK-3:"좋습니다! 모두 웃으시지요, 하하하!"
(O) 게이트 감독관:"아... 이거 큰일났네."
양파-R-ING-5:방긋방긋
파-R-ANG-3:주색 시민을 향해 몸을 숙여 인사합니다.
로렌스-R-DLS-2:"무슨일이십니까"
누-R-OOK-3:"충성! 곤란한 일 있으십니까?"
(O) 게이트 감독관:"아까 그 적색 등급 시민을 놓치다니..."
"아, 일단 거기 서 있는 너네들!"
누-R-OOK-3:(리더 대체 무슨 짓을 벌이고 있는 건가)
양파-R-ING-5:"네!"
(O) 게이트 감독관:"오늘 게이트는 이대로 폐쇄한다!"
양파-R-ING-5:"네?"
로렌스-R-DLS-2:"네?"
(O) 게이트 감독관:"반역자가 도주했으니, 이쪽으로 나갈 수도 있어... 그럼 난 끝이야!"
누-R-OOK-3:"하지만 감독관 님! 저희는 오늘 게이트를 지나가야 합니다!"
(O) 게이트 감독관:"뭐야, 불만 있어?"
"그건 너희들 사정이지."
누-R-OOK-3:(접근성 판정 안될까요)
파-R-ANG-3:"그렇군요, 알겠습니다."
(O) 게이트 감독관:"내 사정이 중요하냐, 너희 사정이 중요하냐?"
리올-R-IOL-2:(리올이 불러온 큰 그림)
파-R-ANG-3:"반역자를 잡아와야 통과할 수 있다는 의미시죠?"
(To 누-R-OOK-3): 접근성으로 뭘 어떻게 하려는 거죠?
(O) 게이트 감독관:"그래, 그 놈만 잡으면..."
"너네, 꼭 여길 통과해야 하나?"
양파-R-ING-5:"저희가 반역자를 잡아 죽이겠습니다!"
누-R-OOK-3:"그렇습니다."
로렌스-R-DLS-2:"맡은 임무가 있어 통과해야만합니다"
누-R-OOK-3:"반역자는 저희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O) 게이트 감독관:"그럼 아까 도주한 그 시민을 잡아와! 그러면 들여보내주지"
누-R-OOK-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R-ANG-3:"알겠습니다!"
누-R-OOK-3:(리더 잡으러 가자)
양파-R-ING-5:(갑시다~)
리올-R-IOL-2:(정말 눈물겨운 동료애군요)
누-R-OOK-3:"혹시 그 반역자가 간 방향이 어디인지 알 수 있겠습니까?"
리올-R-IOL-2:(저는 감격했습니다)
(O) 게이트 감독관:"그걸 알면 내가 이러고 있겠니?"
(To 리올-R-IOL-2): 이.. 이 상황...
양파-R-ING-5:(PDC에 위치 추적 기능 있겠죠?)
허쉬 (GM):(물론!)
누-R-OOK-3:(오)
파-R-ANG-3:"죄송합니다. 저희가 알아서 찾아오겠습니다!"
로렌스-R-DLS-2:(PDC만능이내..)
누-R-OOK-3:"그러고보니 주색 시민. 도망친 리더에게 반역등급을 부여할 수 있겠습니까?"
(O) 게이트 감독관:"거기 뒤에! 기대하는 표정 하지 마! 너넨 그대로 해산이야!"
누-R-OOK-3:"공식적인 수배가 있으면 저희가 좀 더 쉽게 처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허쉬 (GM):여러분 뒤쪽 시민들에게 소리지릅니다.
(From 양파-R-ING-5): PDC로 리더의 정보를 검색해서 위치를 알아내봅니다.
(O) 게이트 감독관:"나쁘지 않겠지."
누-R-OOK-3:"그리고 반역자가 잡히게 되면 그 공은 모두 주색 시민의 것이 되는 것이죠!"
(From 리올-R-IOL-2): 아쉬워하는 척 하면서 돌아서 나갑니다
(O) 게이트 감독관:"수배 등록 신청서를 작성해보도록 하지."
(From 라일라-ASD-3): 아 아니 아직 라일라죠
누-R-OOK-3:"감사합니다!"
양파-R-ING-5:"감사합니다!"
(To 리올-R-IOL-2): 네네
파-R-ANG-3:"감사합니다!"
(O) 게이트 감독관:"한 3일 정도 걸릴 거니까."
누-R-OOK-3:(와)
로렌스-R-DLS-2:"네 알겠습니다"
(From 라일라-ASD-3): (다행이다 3일이야)
로렌스-R-DLS-2:(근데 오늘 안에 잡아야되는거아냐?)
누-R-OOK-3:"신속한 처리 감사합니다!"
양파-R-ING-5:(그..렇죠?)
누-R-OOK-3:(정말 신속하군)
로렌스-R-DLS-2:(왜 3일이나걸려..)
파-R-ANG-3:"빠른 일처리 감사드립니다!"
(From 양파-R-ING-5): 아니면 다른 기계가 필요하나요?
누-R-OOK-3:그러면 PDC를 통해 리더 위치 추적을 한번 해봅니다...
허쉬 (GM):(알컴이 과도한 관료주의 사회라서?)
(From 라일라-ASD-3): 혹시 주변에 차량, 기기 같으넥 있을까요?
(To 양파-R-ING-5): 아아, 죄송합니다. 자료검색 판정 해보시죠.
파-R-ANG-3:PDC를 들어 위치 추적을 해봅니다.
(From 양파-R-ING-5): 네!
양파-R-ING-5:
(To GM)rolling 1d20
(
9
)
=
9
(From 파-R-ANG-3): 실제로는, 돌연변이 정보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합니다.
(From 양파-R-ING-5): ㅎㅎ..ㅠㅠ
로렌스-R-DLS-2:누 시민과 파 시민을 따라 PDC를 들어 위치추적 시도해봅니다
(To 리올-R-IOL-2): 흠... 20면체 한 번 굴려보세요.
라일라-ASD-3:
(To GM)rolling 1d20
(
5
)
=
5
(To 파-R-ANG-3): 네, 찾는 정보가 무엇인가요?
(To 리올-R-IOL-2): 복도에 택시로봇이 한 대 멈춰 서 있네요.
허쉬 (GM):
자료검색 판정 해보세요.
누-R-OOK-3:
rolling 1d20
(
1
)
=
1
(From 파-R-ANG-3): 그... 말하는 동안에 모두가 경청해야만 하는 돌연변이? 와 신체조종 입니다.
허쉬 (GM):
양파-R-ING-5:(와)
로렌스-R-DLS-2:
rolling 1d20
(
17
)
=
17
누-R-OOK-3:(하)
양파-R-ING-5:(와아)
리올-R-IOL-2:(헐)
양파-R-ING-5:(유능해)
파-R-ANG-3:(와)
(To 파-R-ANG-3): 자료검색 판정!
파-R-ANG-3:
(To GM)rolling 1d20
(
20
)
=
20
(To 파-R-ANG-3): 네
(From 라일라-ASD-3): (그러면 택시 로봇에 슬쩍 타보겠습니다.
(To 파-R-ANG-3): 허허
(From 파-R-ANG-3): 네...
(To 리올-R-IOL-2): 네, 타서 어떻게 하시나요?
(To 파-R-ANG-3): 당신의 접속이 차단되었습니다.
허쉬 (GM):
(From 라일라-ASD-3): 누 시민으로 변신해서 택시를 조종해서
허쉬 (GM):리올 시민의 신호는..
라일라-ASD-3:
(To GM)rolling 1d20
(
10
)
=
10
허쉬 (GM):여러분 바로 뒤편!
라일라-ASD-3:
(To GM)rolling 1d20
(
14
)
=
14
누-R-OOK-3:뒤를 돌아봅니다?
(From 라일라-ASD-3): 헉 잘못 눌렀습니다
양파-R-ING-5:(..!)
파-R-ANG-3:뒤를 돌아봅니다!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7
)
=
7
(From 라일라-ASD-3): 그대로 풀악셀 밟겠습니다^^
허쉬 (GM):거기에는
(From 라일라-ASD-3): 아 누시민 변신해서요
양파-R-ING-5:누 시민의 시선을 따라 뒤를 돌아봅니다!
허쉬 (GM):신호가 잡힌 곳에는
택시로봇의 운전석에 앉아
시동을 거는 누 시민의 모습이
있네요
누-R-OOK-3:(예?)
(제가요?)
(To 리올-R-IOL-2): 누 시민으로 RP 해주세요
허쉬 (GM):
누 시민이요.
파-R-ANG-3:"누 시민!"
양파-R-ING-5:"어라, 누 시민이 둘..?"
누-R-OOK-3ㅤ:풀 악셀을 밟아서 택시를 밟고 돌진합니다
물론 여러분을 향해서요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
누-R-OOK-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2:(에?)
파-R-ANG-3:피해봅니다.
누-R-OOK-3ㅤ:"이 간악한 돌연변이"
로렌스-R-DLS-2:빠르게 피해 볼 수 있을까요?
허쉬 (GM):파 시민 로렌스 시민
(From 파-R-ANG-3): 초반사신경으로요.
누-R-OOK-3ㅤ:"나로 변해있다니!"
양파-R-ING-5:빠르게 피합니다!
허쉬 (GM):순발력
누-R-OOK-3ㅤ:아 특히 누시민을 향해서입니다
(To 파-R-ANG-3): 일단 겉으로 드러나게 판정은 해주세요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9
)
=
9
파-R-ANG-3:
rolling 1d20
(
1
)
=
1
누-R-OOK-3:(?)
양파-R-ING-5:(저도 굴려도 될까요?)
(To 파-R-ANG-3): 어...리
(To 파-R-ANG-3): 어라
허쉬 (GM):
굴려보시죠
누-R-OOK-3:(사실 파 시민은 정말 아이언맨이었던걸까?)
양파-R-ING-5:어거지 2점..
(From 파-R-ANG-3): 아니면 1이 나온 김에
양파-R-ING-5:
rolling 1d20
(
4
)
=
4
(오)
(From 파-R-ANG-3): 운전석의 누 시민의 머리를 강철 몽둥이로 후려치는 판정을 추가로 할 수 있을까요
(From 파-R-ANG-3): 이것을 초반사신경으로...
로렌스-R-DLS-2:
rolling 1d20
(
7
)
=
7
(To 파-R-ANG-3): 네네 뭔가 원하시는 거라도? 저는 일단 게이트 통과를 생각하고 있긴 했... 좋죠! 그것도 자동 성공으로 쳐드리죠
로렌스-R-DLS-2:
허쉬 (GM):
자!
누-R-OOK-3:(다들 살아!)
허쉬 (GM):그러면 이런 일이 일어납니다!
로렌스-R-DLS-2:(안 오..)
허쉬 (GM):누 시민이 모는 택시로봇이 여러분에게로 돌진합니다!
(From 누-R-OOK-3): 누가 둘이된 것인가요 누가 조종당하는 것인가요?
(To 누-R-OOK-3): 둘인 겁니다.
누-R-OOK-3:"여러분 피하십시오!"
허쉬 (GM):돌진하는 차량을 누 시민은 피합니다!
양파 시민과 로렌스 시민, 파 시민도 피하려고 시도하지만
로렌스 시민은 본넷에 치여 저만치 나동그라집니다!
누-R-OOK-3:"아이고 로렌스 시민!"
누-R-OOK-3ㅤ:(와우)
허쉬 (GM):양파 시민은 몸을 날려 간신히 피하고,
로렌스-R-DLS-2:"으아아아앙아앙ㄱ"
(From 파-R-ANG-3): 누 시민이 모는 차량을 누 시민이 피하는 건가요...?
허쉬 (GM):파 시민은 피하면서 주머니에서 강철 방망이를 꺼내 택시로봇을 운전하고 있던 누 시민의 머리를 후려갈기는군요!
(To 파-R-ANG-3): 네
누-R-OOK-3:로렌스 시민에게 달려가서 부축합니다!
허쉬 (GM):자자
지금 좀 이해가 안 될 수 있ㄴ느데
누 시민이 두 명인 겁니다
양파-R-ING-5:"컴퓨터님!!"
누-R-OOK-3:"컴퓨터 님!"
(To 파-R-ANG-3): 백병전 무기 판정.
누-R-OOK-3ㅤ:"컴퓨터 님!"
파-R-ANG-3:"컴퓨터님!"
로렌스-R-DLS-2:"컴퓨터님! 반역자입니다! 누 시민이 두명입니다!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누-R-OOK-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2:쿨럭쿨럭
(쿨럭)
허쉬 (GM):(임무지에..도착...할 수 있나?)
(From 파-R-ANG-3): 어거지 점수 4점 씁니다
파-R-ANG-3:
(To GM)rolling 1d20
(
16
)
=
16
양파-R-ING-5:"그리고 한 쪽에서는 리올 시민의 PDC 신호가 잡혔습니다!"
누-R-OOK-3:(흐린 눈)
허쉬 (GM):
로렌스-R-DLS-2:(로렌스 피토하는거 아닌지)
누-R-OOK-3:"PDC 신호가 어느 쪽의 누 시민을 가리키는 지를 보십시오!"
양파-R-ING-5:"리올 시민이 무언지 모를 악랄한 방법을 사용해 누 시민으로 위장한 것이 틀림 없습니다!"
누-R-OOK-3:"제가 진짜입니다!"
파-R-ANG-3:"그렇습니다! 제가 후려친 이게 돌연변이입니다!"
누-R-OOK-3:"컴퓨터 님! 지금 반역자돌연변이빨갱이를 잡았습니다!"
누-R-OOK-3ㅤ:"제가 진짜입니다! 제가 진짜라는 것을 저는 증명할 수 있습니다! 제가 돌연변이라니 말도 안되는 모합입니다! 이건 억울하니다! 저 가짜가 또...!"
(From 누-R-OOK-3ㅤ): 투머치 토커
(From 누-R-OOK-3ㅤ): 이런
누-R-OOK-3:"웃기지 마십시오! PDC에 리올 시민이라고 똑똑히 찍혀있습니다!"
누-R-OOK-3:"모습은 가장했을지언정 알파 컴플렉스의 위이이대한 기술력이 당신이 리올 시민이라는 걸 말해줍니다!"
누-R-OOK-3ㅤ:"예 컴퓨터님!"
"왜냐하면 말이지요"
누-R-OOK-3:(오)
파-R-ANG-3:(오...)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5
)
=
5
양파-R-ING-5:(???)
누-R-OOK-3ㅤ:"제가 진짜 저 가짜 누 시민의 주장대로 리올 시민이 맞다면"
누-R-OOK-3:"적외 시민의 물건까지 훔치다니!"
(To 리올-R-IOL-2): 투머치토킹 스타트
양파-R-ING-5:"설마.. 죄 없는 적외 시민의 재산을 약탈한 것입니까?"
누-R-OOK-3ㅤ:"리올이라고 나오겠지요. 하지만 이건 라일라로 나왔습니다 이건 무슨 뜼일까요?"
"그건 바로
"저 공산주의자놈이자 돌연변이가"
"제 PDC를 뺏어서 달아나고 만 것입니다!"
허쉬 (GM):여러분은 택시로봇의 누 시민이 내뱉는 말에
넋이 멍하게 나갑니다.
양파-R-ING-5:(머엉)
로렌스-R-DLS-2:(머엉)
누-R-OOK-3:(견뎌볼 수 있나요?)
누-R-OOK-3ㅤ:"억울하기 짝이 없습니다! 제가 리올 시민을 거의 가까이에서 봤는데! 분명이 제 이 두 눈으로 똑똑히 봤습니다!"
허쉬 (GM):심리요법 판정 해보세요.. 누 시민
누-R-OOK-3:
(To GM)rolling 1d20
(
10
)
=
10
누-R-OOK-3:(택도 없군)
머엉.
양파-R-ING-5:저도 견뎌볼래요!
허쉬 (GM):네!
이참에 다들 한 번씩 판정해보시죠
파-R-ANG-3:저도 견뎌보겠습니다!
양파-R-ING-5:
rolling 1d20
(
17
)
=
17
파-R-ANG-3:
rolling 1d20
(
1
)
=
1
로렌스-R-DLS-2:저도 견뎌보겠습니다
허쉬 (GM):?
양파-R-ING-5:(와)
누-R-OOK-3:(이야아아아)
허쉬 (GM):???????
파-R-ANG-3:머리에 힘 주고
로렌스-R-DLS-2:
rolling 1d20
(
20
)
=
20
파-R-ANG-3:머리를 칩니다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R-ING-5:(파 시민 아이언맨 설)
누-R-OOK-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2:(택도없군)
누-R-OOK-3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2:(머엉)
누-R-OOK-3ㅤ:(로렌스 시민은)
허쉬 (GM):
누-R-OOK-3ㅤ:(잠든 수준인데)
양파-R-ING-5:(머엉)
파-R-ANG-3:호일 아직 감겨있나요?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R-OOK-3:(아 완전웃겨)
허쉬 (GM):파 시민은 머리를 때리자
정신이 드네요
누-R-OOK-3:(간접광고 짱이네요)
허쉬 (GM):호일? 아직 감겨있습니다.
누-R-OOK-3:(돌연변이에게서도 안전!)
허쉬 (GM):한편
로렌스 시민은
파-R-ANG-3:"나는 아이언맨이다!" 라고 말하며
허쉬 (GM):갑자기 머리가 폭발합니다.
누-R-OOK-3ㅤ:(머)
양파-R-ING-5:(..?)
파-R-ANG-3:운전석의 누 시민의 머리를 다시금 후려칩니다.
누-R-OOK-3:(앗)(ㅋ)
파-R-ANG-3:몽둥이로요
허쉬 (GM):
로렌스-R-DLS-2:(?)
허쉬 (GM):그리고 누 시민의 머리가
날아가
로렌스-R-DLS-2:(퍼어어엉)
누-R-OOK-3ㅤ:(어느 누시민)
허쉬 (GM):ㄴ/ㅜ 시민이 되어 버리네요
누-R-OOK-3:(운전석의)
누-R-OOK-3ㅤ:(ㅋ)
허쉬 (GM):택시 누 시민
누-R-OOK-3ㅤ:(ㅋ)
누-R-OOK-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R-ING-5:(으아악 ㅋㅋㅋㅋㅋㅋㅋ)
누-R-OOK-3:(가짜 누 이름 바꿔주세요 ㄴ/ㅜ로)
파-R-ANG-3:"그렇습니다!"
누-R-OOK-3:머어엉.
허쉬 (GM):멍해져 있던 시민들은
제정신으로 돌아옵니다.
ㄴ/ㅜ-R-OOK-3ㅤ:(머리 깨져있음)
양파-R-ING-5:"그런데 리더는 어쩌다가 소지품 검사 중 걸리게 된 겁니까?"
누-R-OOK-3:(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3:(로렌ㅅㅡ가됨)
(O) 게이트 감독관:"잡았구나!"
파-R-ANG-3:"그, 저한테 떠넘긴 수상한 약물이 걸린 거 아닐까요?"
누-R-OOK-3:"반역자 놈을 잡았습니다!"
파-R-ANG-3:"여러 개를 가지고 있었다던지...:
리올-R-IOL-3:(허허)
양파-R-ING-5:"네, 택시 안에 탄 녀석입니다!"
(From 리올-R-IOL-3): 저 클론 생기면 말해주세요!
누-R-OOK-3:"그러게 말입니다. 분명 파 시민께 떠넘긴 검은 액체도 리더의 것일 겁니다!"
(To 리올-R-IOL-3): 네! 아마 게이트 넘어가서 나올 것 같아요
(O) 게이트 감독관:"자자, 잘했어!"
"덕분에 체면 구기지 않을 수 있을 것 같군."
"자, 게이트 통과 권한을 주지!"
누-R-OOK-3:"주색 시민의 안녕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영광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양파-R-ING-5:"정말 감사합니다!!"
(O) 게이트 감독관:"그것도.. 왕복으로!"
파-R-ANG-3:"네, 감사합니다!"
양파-R-ING-5:"오오!"
누-R-OOK-3:"오오오!"
허쉬 (GM):(놀랍게도 원래는 편도였다는 사실)
양파-R-ING-5:(...ㄷㄷ)
누-R-OOK-3:"주색 시민께 컴퓨터 님의 영광이 있으리!"
로렌스-R-DLS-3:(ㄷ..)
허쉬 (GM):
누-R-OOK-3:"자! 가시죠1"
허쉬 (GM):여러분이 게이트를 넘어가면
파-R-ANG-3:(그러면... 샘플을 떼올 때는...)
허쉬 (GM):강철 집게가 천장에서 내려와
로렌스 시민과 리울 시민의 새 클론을
떨구고 다시 날아갑니다.
리올-R-IOL-3:"흐어억 이전의 리올 시민은... 도주범이었지만 지금의 리올 시민은 깨끗하고 완벽하고 행복합니다."
"정말 놀랬습니다."
파-R-ANG-3:"정말 다행스럽군요!"
양파-R-ING-5:"그것 참 다행이네요!"
누-R-OOK-3:"어서오십시오!"
리올-R-IOL-3:"이상한 적외시민과 눈이 마주치자마자
"갑자기 몸이 말을 안 듣더군요"
"애초에 적외시민이 맞았던건지..."
로렌스-R-DLS-3:"저번의 로렌스 시민은 의문스러운 사고를 당했습니다만 이번의 로렌스 시민은 깨끗하고 완벽하고 행복합니다."
누-R-OOK-3:"로렌스 시민도 어서오십시오!"
양파-R-ING-5:"어서오십시오, 로렌스 시민!"
로렌스-R-DLS-3:"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반역자의 짓이겠지요. 빨리 다 잡아버려야하렌데.."
리올-R-IOL-3:"아무튼 저는 완벽하고 행복한 여러분의 리더! 다시 컴백했습니다"
파-R-ANG-3:"어서 오십시오, 로렌스 시민!"
누-R-OOK-3:"이제 모두 모였으니 출발 명령을 내리시죠, 리더!"
"한 시가 급합니다!"
리올-R-IOL-3:"좋습니다 우선... 샘플이 있는 곳을 찾아야하지요."
파-R-ANG-3:"그렇습니다! 알고 계시는 거겠죠?"
허쉬 (GM):여러분은 정말로 갑자기 절대로 급조된 것이 아닌
아이작 시민이 여러분의 PDC로 보내두었던
R&D부서 입구로 향하는 약도를 떠올려냅니다.
양파-R-ING-5:(감사합니다 마스터..)
리올-R-IOL-3:(감사합니다...)
파-R-ANG-3:"약도도 있으니 출발하시죠!"
양파-R-ING-5:"리더, 앞장서시지요!"
리올-R-IOL-3:(어째 와장창)
"좋습니다. 가시지요!"
거기까지 가면 뭐가 보이나요?
누-R-OOK-3:(드디어 임무지로)
허쉬 (GM):좋아요
파-R-ANG-3:(라고 말하는 타이밍에 죄송하지만)
허쉬 (GM):여러분은 점점 약도의 그 장소로
네네
파-R-ANG-3:(1분만 자리 비워도 될까요)
허쉬 (GM):네, 괜찮습니다
리올-R-IOL-3:(넵)
누-R-OOK-3:(아고 그럼 기다리는 동안 저도 잠시 화장실을 빠르게 다녀오겠습니다)
허쉬 (GM):여러분은 약도의 그 장소로 향하고 있습니다... 이제 골목만 돌면 그 장소
(기다릴 생각은 없었지만 다녀오셔도 됩니다)
네요
골목 저편을 보니, 성인 클론 두 명 정도가 양팔을 벌리고 선 정도의 너비의 철문이 있고,
그 위로는 COP섹터 R&D부서
라는 이름표가 붙어 있습니다.
누-R-OOK-3:(다녀왔습니다)
로렌스-R-DLS-3:"드디어 도착했군요"
리올-R-IOL-3:"아 드디어 도착했군요"
허쉬 (GM):한편 철문에는 검은색과 빨간색으로 이루어진, '출입 금지'라는 글자로 된 테이프가 길게 이어져 있어요.
리올-R-IOL-3:(ㅋ)
파-R-ANG-3:"드디어..."
허쉬 (GM):문의 양 옆에는 전투로봇 두 대가 보이네요.
자, 어떻게 하시나요?
양파-R-ING-5:리더를 바라봅니다
리올-R-IOL-3:(아니)
누-R-OOK-3:"출입 금지라... 임무니까 괜찮겠죠?"
리올-R-IOL-3:"좋아요 장비담당관"
"이제 전투를 위한 장비를 부탁합니다."
파-R-ANG-3:전투로봇의 색을 살펴봅니다.
리올-R-IOL-3:"비록 우리고 보급품을 받지는 못했지만, 장비담당관이니까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브리시 (GM):(모든 장비담당관들은 도라에몽이 될 필요가 있죠.)
허쉬 (GM):전투로봇의 색은 녹색입니다.
누-R-OOK-3:"여기 어딘가에 돌연변이가 있는 걸까요?"
양파-R-ING-5:"음, 그러면 여러분은 어떤 장비를 가지고 있습니까?"
리올-R-IOL-3:"저는 총열이 없는 레이저건과..."
파-R-ANG-3:몽둥이 들어올립니다.
허쉬 (GM):(위압)
리올-R-IOL-3:"틸라-O를 향한 마음?"
누-R-OOK-3:"마찬가지로 총열이 없는 레이저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R-ANG-3:"그러고보니, 누 시민이 마지막으로 호일을 받았죠?"
누-R-OOK-3:"아! 그랬었습니다. 돌려드릴까요?"
로렌스-R-DLS-3:"총열이 없는 레이저건 하나입니다"
양파-R-ING-5:(여기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파-R-ANG-3:"로렌스 시민이 관리하는 게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EMP?)
누-R-OOK-3:로렌스 시민에게 호일 슈트를 건넵니다.
"덕분에 잘 썼습니다1"
허쉬 (GM):
누 시민이 건네는 호일은
혹시
로렌스-R-DLS-3:"감사합니다"
호일을 받아듭니다
허쉬 (GM):유압 프레스로 호일 같은 거 누르는 영상을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누-R-OOK-3:(혹시)
허쉬 (GM):아까 PLC 배급소에서 무거운 철골에 깔려
파-R-ANG-3:(아 PLC에서...)
누-R-OOK-3:(ㅋ)
로렌스-R-DLS-3:(아..)
허쉬 (GM):이젠 호일이라기보단 납작한 철판 같은 게 되어 있습니다.
양파-R-ING-5:(아아..)
허쉬 (GM):트러블슈터의 팔뚝 하나만하네요.
브리시 (GM):(캡틴 아메리카네요)
누-R-OOK-3:"장비담당관께서 이걸 잘 펴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장비담당관을 바라봅니다.
리올-R-IOL-3:(ㅋ)
양파-R-ING-5:"음.. 이걸"
(From 리올-R-IOL-3): 주변엔 저희와 로봇밖에 없을까요?
양파-R-ING-5:"원래의 모양으로 복구시켜야 한단 말씀이시지요?"
(To 리올-R-IOL-3): 그런 것 같네요.
로렌스-R-DLS-3:"부탁드립니다"
누-R-OOK-3:"네, 장비담당관께서 적절하게 보수해주신다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양파-R-ING-5:"아니면, 다른 무기의 형태로 만들까요?"
파-R-ANG-3:"장비 수리는 담당관의 업무니까요."
로렌스-R-DLS-3:납작해진 호일을 건넵니다
양파-R-ING-5:"네에, 좋습니다.."
(From 누-R-OOK-3): 모두의 시선이 호일 슈트와 장비담당관에게 꽂힌 지금... 로봇에 다가갑니다.
양파-R-ING-5:호일을 잠시 바라보다가, 최대한 힘을 줘서 펴볼게요
펴지나요?
(To 누-R-OOK-3): 잠입.
허쉬 (GM):폭력으로 판정해보세요.
누-R-OOK-3:
(To GM)rolling 1d20
(
10
)
=
10
양파-R-ING-5:(ㅠㅠㅠ)
(To 누-R-OOK-3): 오오, 다가가는군요.
누-R-OOK-3:(폭력...)
(From 리올-R-IOL-3): 전투로봇 혹시 사람이 조종할 수 있는 형태일까요?
양파-R-ING-5:어거지 4점을..
누-R-OOK-3:
(To GM)rolling 1d20
(
2
)
=
2
(To 누-R-OOK-3): 다른 시민들에겐 들키지 않았지만...
양파-R-ING-5:
rolling 1d20
(
12
)
=
12
(From 누-R-OOK-3): 아이고 잘못눌렀네요
양파-R-ING-5:(이런!)
(From 누-R-OOK-3): 들키진 않았지만(?)
(To 리올-R-IOL-3): 기계공학 판정을 해봅시다
누-R-OOK-3:(오...)
리올-R-IOL-3:
(To GM)rolling 1d20
(
19
)
=
19
(From 리올-R-IOL-3): 아니 오늘 ㅠㅠㅠㅠㅠ
(Rb) 전투로봇:"접근금지! 접근금지!!"
리올-R-IOL-3:"어이쿠"
허쉬 (GM):네.. 안 펴집니다
(To 리올-R-IOL-3): 잘 모르는 구조로군요.
누-R-OOK-3:"엇, 전투로봇이 작동하는데요?"
물러납니다.
양파-R-ING-5:"어엇?"
호일을 들고 누 시민을 따라 물러납니다
(From 리올-R-IOL-3): 호다닥 뒷걸음질치겠습니다
(To 리올-R-IOL-3): 하지만 당신은 알아요. 저건 사실 전투로봇이 아니라 아이스크림 생산 로봇이라는 걸 말입니다.
(To 리올-R-IOL-3): 하하
허쉬 (GM):
파-R-ANG-3:양파 시민을 따라 물러납니다.
(From 누-R-OOK-3): 이렇게 된 이상 전파 교란으로 난장판을 만들어보겠습니다.
허쉬 (GM):누 시민에게 전투로봇들이 거대한 레이저 포대를 겨누고 있습니다.
(From 리올-R-IOL-3): ㅋ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3
)
=
3
리올-R-IOL-3:"여러분"
"제가 로봇을 보니까"
양파-R-ING-5:누 시민과 멀리 떨어집니다!
누-R-OOK-3:다른 시민 뒤쪽으로 숨습니다.
리올-R-IOL-3:"로봇의 정체를 알아냈습니다"
로렌스-R-DLS-3:누 시민을 앞세워봅니다
양파-R-ING-5:"로봇의 정체요?"
파-R-ANG-3:리올 시민의 뒤에 숨습니다.
리올-R-IOL-3:누 시민에게서 멀어지면서 도망칩니다
파-R-ANG-3:"로봇의 정체라면...?"
리올-R-IOL-3:아니 말합니다.
"저건. 사실...."
누-R-OOK-3:"저건 사실?"
리올-R-IOL-3:"아이스크림 생산 로봇입니다."
허쉬 (GM):(본심이 나온 듯)
양파-R-ING-5:"예?"
파-R-ANG-3:"그러면, 아이스크림을 발사하는 건가요?"
(Rb) 전투로봇:"데이터 혼란. 데이터 혼란 감지."
"신원 조회..."
누-R-OOK-3:"저 포대가 그러면 아이스크림을 짜내는 건가요?"
리올-R-IOL-3:"전투 로봇의 형태를 띄고 있지만, 회로 구조나 너버링이나 보니 그렇습니다. 안심하세요."
(Rb) 전투로봇:"반갑습니다, 청색 등급 감찰관 시민 여러분."
리올-R-IOL-3:(머)
로렌스-R-DLS-3:(어?)
(Rb) 전투로봇:"시민들의 출입을 허가합니다."
양파-R-ING-5:(..?)
파-R-ANG-3:(어?)
허쉬 (GM):전투로봇들이 양 옆으로 물러납니다.
리올-R-IOL-3:"역시 아이스크림 로봇이 맞았나보군요"
로렌스-R-DLS-3:"저희가 저희도 모르는 사이에 청색등급이 되어 있는겁니까?" (그럴리가)
양파-R-ING-5:"하하, 귀여운 친구들이네요."
(From 파-R-ANG-3): 양파 시민이 뭘 했나요? 볼 수 있을까요
리올-R-IOL-3:"흠 그건 확실히 이상하네요. 고장인 것 같습니다."
"나중에 말씀드리도록 하죠"
(To 파-R-ANG-3): 양파 시민이라.. 개수작 탐지?
파-R-ANG-3:
(To GM)rolling 1d20
(
4
)
=
4
리올-R-IOL-3:안으로 들어갑니다
(To 파-R-ANG-3): 아니, 양파 시민은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Rb) 전투로봇:네, 안으로 들어가면...
짤막한 회색 복도와
맞은편에 보이는, 노란색이 살짝 남아있는 문.
그리고 그 문과 그쪽 바닥을 전부
부드러운 녹색 털 같은 것이 덮고 있습니다.
다른 시민들도 들어가나요?
양파-R-ING-5:바닥 색깔을 보면서, 리올 시민을 따라 조심스레 걸어 들어갑니다.
리올-R-IOL-3:(왜 저만)
(들어온거에요)
로렌스-R-DLS-3:네 들어가봅니다
(Rb) 전투로봇:지도 위쪽이 보이십니까?
리올-R-IOL-3:(갸악)
양파-R-ING-5:(네!)
(From 누-R-OOK-3): 잠시 뒤쪽으로 돌아가 로봇에게 로봇 프로그래밍 입력을 시도해봐도 될까요?
(Rb) 전투로봇:"문을 닫습니다."
(From 누-R-OOK-3): (앗 늦었다)
로렌스-R-DLS-3:"네?"
(Rb) 전투로봇:"내부는 폐쇄가 원칙이니, 들어가시면 저쪽에서 피난 코드를 입력하기 전에는 나오실 수 없습니다. 즐거운 시찰 되십시오."
아주 빠른 속도로 말하고, 문이 닫힙니다.
양파-R-ING-5:"피난 코드를..?"
누-R-OOK-3:"폐폐폐 폐쇄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