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 로그

파라노이아 팀 꿈인가? Episode 7. 식물원에 어서오세요! #1

====================
2021.08.22 PARANOIA 팀 꿈인가?
Ep 7. 식물원에 어서오세요!
UV: 허쉬-U
PL: 제이비, 겸, 비스켓, 생쥐, 김댕컨
====================
허쉬 (GM):여러분은 오전-주기 환경정신통제부에서 제공하는 시민정신고조공익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TTQ 섹터의 강당에 있습니다.
검은색 관람석은 중앙의 주황색 원형의 무대를 감싸듯이 자리해 있으며, 적외 등급 시민들과 여러분을 포함한 적색 등급 시민들이 관람석에 앉아 있습니다.
저마다의 손에는 간혹 녹조류 칩과 톡쏘네 음료가 들려 있네요.
한편 강당 입구 쪽에는 주황색 안전요원 복장을 한 시민 두 명이 각각 문의 좌우에 자리잡아 문을 통해 나가려고 하는 시민이 없는지 살피고 있습니다.
강당의 구석 쪽에는 녹색 등급 정도 되는 시민 한두 명이 깐깐한 눈빛으로 무대를 보고 있고요.
무대 위에는 적외 등급 작업복을 입고 얼굴을 빨갛게 칠한, 머리에 뿔 분장을 한 배우들이 공중을 날아다니면서,
허쉬 (GM):틸라-O 시민의 홀로그램이 쏘는 홀로그램 레이저에 맞아 쓰러지는 연기를 하고 있습니다.
자, 여러분은 지금 뭘 하고 계신가요?
양파-R-ING-1:눈을 크게 뜨고 눈 앞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누-R-OOK-1:녹조류 칩을 와작와작 씹으며 감탄하는 표정입니다!
파-R-ANG-1:틸라-O 시민의 돌연변이-처형 연기를 보며 감탄하고 있습니다.
리올-R-IOL-1:홀린듯이 입을 벌리고 틸라-O 시민의 공연을 보며 감탄하고 있습니다
로렌스-R-DLS-1:이미 다 먹어 없어진 녹조류 칩의 봉투 안을 아쉬운 듯 쳐다보다가 틸리-O 시민의 공연을 보며 작게 박수를 치고 있습니다.
허쉬 (GM):좋습니다!
여러분이 그러고 계시면, 공연이 계속 진행됩니다.
(O) 배우:"으아아아악!"
"프롤레타리아 혁명 만세!"
(From 누-R-OOK-1): 아이고 랜덤아이템 지급에 대해 여쭤보려고 했는데 이제보니 시트 수정권한을 제가 설정해두지 않았었네요
(From 누-R-OOK-1): 괜찮으시다면 이따가 시트를 통해서 아이템 지급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O) 틸라-O-MLY-4:"컴퓨터님의 이름으로, 죽어라, 사악한 공산주의자 놈들!"
(To 누-R-OOK-1): 캐릭터 제작할 때 지정했어야 했습니다. 요청은 기각합니다.
(From 누-R-OOK-1): 네 알겠습니다 ㅠㅠ)
허쉬 (GM):틸라-O 시민이 그러다 여러분 있는 쪽을 휙 돌아봅니다.
(O) 틸라-O-MLY-4:"파-R-ANG 시민, 양파-R-ING, 누-R-OOK, 로렌스-R-DLS, 리올-R-IOL 시민!"
"용맹과 충성을 증명하길 바란다면 10분 안에 TTQ 섹터 지하 8층 R&D부서로 오세요!"
양파-R-ING-1:이름이 불리자 반사적으로 벌떡 일어납니다.
파-R-ANG-1:"넵!"
리올-R-IOL-1:(아 이렇게...? 우와)
허쉬 (GM):그 말을 하고, 공연은 계속 이어집니다.
누-R-OOK-1:벌떡 일어나 놀라움과 기쁨의 얼굴로 대답합니다. "네, 알겠습니다!"
양파-R-ING-1:"넵!"
리올-R-IOL-1:"넵!"
로렌스-R-DLS-1:"네, 당장 올라가겠습니다"
(From 누-R-OOK-1): 자리에서 일어나 출구로 향해봅니다. 주황색 안전요원은 출입을 허가하나요?
리올-R-IOL-1:활짝 웃으면서 주섬주섬 일어납니다
(To 누-R-OOK-1): 몰래 이동하시는 거라면, 잠입 판정입니다.
누-R-OOK-1:
(To GM)rolling 1d20
(
12
)
=
12
허쉬 (GM):
(From 파-R-ANG-1): 자리에서 일어나 나오며, TTQ섹터 R&D부서로 가는 길을 PDC로 찾아봅니다.
허쉬 (GM):여러분 모르게 누 시민은 스리슬쩍 일어나
출입구로 향했습니다만,
문 옆에 서 있던 주색 등급 시민이 가로막습니다.
누-R-OOK-1:"수고가 많으십니다!" 주색 등급 시민에게 인사합니다.
(To 파-R-ANG-1): 자료검색 판정. 아직 방을 나오신 건 아닙니다.
리올-R-IOL-1:(와 역시 입문탁과 달리 매섭네요 언제 벌써...)
(O) 감시자:"공연 중에는 누구도 방을 나갈 수 없습니다."
파-R-ANG-1:
(To GM)rolling 1d20
(
15
)
=
15
(From 리올-R-IOL-1): 사람들 눈에 띄지 않는 곳으로 슬쩍 숨어서 적외시민으로 변신해보고, 들키지 않는 것 같으면 자외시민으로 변신을 해봐도 될까요?
(To 파-R-ANG-1): 위치만 덜렁 나오네요. 'TTQ 섹터 지하 8층'. 별다른 정보는 없습니다.
(To 리올-R-IOL-1): 네, 접수되었습니다. 돌연변이 주사위는 제가 굴립니다.
파-R-ANG-1:"누 시민, 혼자만 빠져나가려고 하시다니요. 저희는 함께 임무를 부여받은 동료가 아닙니까?"
(O) 감시자:
(To GM)rolling 1d20
(
14
)
=
14
파-R-ANG-1:라고 말하며, 누 시민에게 다가가 어깨를 두드립니다.
(To 리올-R-IOL-1): 당신은 인파 속에서 적외 등급으로 한 번 바뀌었으며, 주변의 누구도 알아채지 못한 것 같습니다.
누-R-OOK-1:"그렇지만 틸라-O 시민께서 저와 시민들에게 용맹과 충성을 증명하는 임무를 주셨습니다! 출입을 허가해주신다면 주색 시민께서도 용맹과 충성을 입증하는 일이 되지 않겠습니까?"
(From 파-R-ANG-1): 그와 동시에, 누 시민도 반역적인 돌연변이라고 생각하기에 주사제를 사용합니다.
누-R-OOK-1:(아첨으로 판정 가능할까요)
허쉬 (GM):네, 해보세요.
누-R-OOK-1:파 시민의 말에는 아랑곳 않고 주색 시민을 향해 말합니다.
rolling 1d20
(
18
)
=
18
(오)
양파-R-ING-1:(아아..)
로렌스-R-DLS-1:(오..)
(To 파-R-ANG-1): 음.. 손장난 판정?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높은게... 좋은거죠?^^라고 누님의 PL님에게 반어법 써봅니다)
(하하하)
누-R-OOK-1:(ㅋ ㅋ ㅋ ㅋ ㅋ ㅋㅋㅋㅋㅋㅋ)
(O) 감시자:"지금껏 공연 중에는 단 한 시민도 빠져나간 적이 없습니다."
(From 파-R-ANG-1): 어거지 점수 3점 사용하겠습니다.
파-R-ANG-1:
(To GM)rolling 1d20
(
4
)
=
4
(O) 감시자:"지금 첫 번째 예외 사항이 되고 싶다는 말씀이십니까?"
(From 리올-R-IOL-1): 앗 자외시민으로도 변하는걸 그럼 시도했을까요?
(To 리올-R-IOL-1): 시도하죠...
(O) 감시자:
(To GM)rolling 1d20
(
10
)
=
10
(To 리올-R-IOL-1): 성공.
(From 리올-R-IOL-1): 와우 감사합니다
누-R-OOK-1:"아닙니다!" 절레절레하며 고개를 흔듭니다.
"이만 자리로 돌아가보겠습니다!"
(To 리올-R-IOL-1): 당신의 몸이 자외 등급 시민으로 바뀌고, 당신을 보는 다른 시민들이 우르르 물러섭니다.
(To 파-R-ANG-1): 좋아요, 주사기가 누 시민의 등에 꽂힙니다.
(From 리올-R-IOL-1): 주색 시민에게 눈을 깔으라는 몸짓을 하며 지나칩니다
(From 누-R-OOK-1): 자리로 돌아가는 척 하며 다른 출구를 찾아보겠씁니다. 주변을 둘러보고 몰래 오갈 수 있는 다른 출구를 찾을 수 있을까요?
(From 리올-R-IOL-1): 자연스럽게 빠져나갈 수 있을까요? 당당하게 정말 아무렇지 않게
(To 누-R-OOK-1): 당신은 등에서 뭔가 따끔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허쉬 (GM):
여러분이 그러고 있으면
(From 누-R-OOK-1): (아놔뭐지)
(From 파-R-ANG-1): 당연하게도, 누 시민을 볼 수 있으나 엄폐물은 있는 곳으로 몸을 피합니다.
(To 누-R-OOK-1): 환경공학 판정.
(From 코인-U-ABE-5): 이렇게 말해야하는군요
(To 파-R-ANG-1): ㅋㅋㅋㅋ 좋아요
누-R-OOK-1:
(To GM)rolling 1d20
(
2
)
=
2
(To 리올-R-IOL-1): 맞습니다
(From 누-R-OOK-1): (호)
허쉬 (GM):그러고 계시면
뒤에서
웅성거리는 소리가 들리더니
점점 커집니다.
마침내 인파를 가르고 나온 시민은...
무려 자외 등급 시민입니다!
(To 리올-R-IOL-1): RP해주세요.
로렌스-R-DLS-1:(oOo)
코인-U-ABE-5:"시끄럽네."
"지금 다들 나를 똑바로 쳐다보는건가? 공연에 집중하지 않고?"
(To 누-R-OOK-1): 구석진 곳, 잘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오래도록 관리를 받지 못해 덮개가 거의 다 뜯어진 환풍구가 있네요. 사람이 들어갈 정도 크기는 되어 보입니다.
누-R-OOK-1:공연에 시선을 고정합니다.
파-R-ANG-1:눈을 돌려 공연에 집중합니다.
양파-R-ING-1:공연을 다시 바라봅니다.
로렌스-R-DLS-1:눈을 돌려 괜히 다 먹은 녹조류칩을 보느늗ㅅ하다가 다시 공연을 봅니다.
(O) 감시자:"그, 그, 그, 자외 등급 시민님!"
(From 누-R-OOK-1): 다들 공연에 눈을 돌린 동안 옆으로 스리슬쩍 빠져나가 환풍구로 향해봅니다.
(O) 감시자:"여기기기기느느는 어쩐 일이십니까?"
머리를 조아립니다.
(To 누-R-OOK-1): 좋아요. 잠입 판정!
누-R-OOK-1:
(To GM)rolling 1d20
(
16
)
=
16
코인-U-ABE-5:"네가 알 필요 없다."
(From 누-R-OOK-1): (오... 주사위 오늘따라...)
(O) 감시자:"네네넷!"
허쉬 (GM):그리고
(To GM)rolling 1d20
(
14
)
=
14
허쉬 (GM):양파 시민이 갑자기
코인-U-ABE-5:"시민들이 공연에 집중하도록 온 힘을 쓰도록"
허쉬 (GM):몸을 삐걱거리면서
브레이크 댄스를 추기 시작합니다.
(From 코인-U-ABE-5): 그리고 다시 한 번 자연스럽게 빠져나갈 수 있을까요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R-ING-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o 리올-R-IOL-1): 지금 문을 그냥 걸어 나가시면 누구도 의심하지 않을 거예요!
리올-R-IOL-1:(뭘 하다갘ㅋㅋㅋㅋㅋㅋㅋㅋ걸리신거에요)
파-R-ANG-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R-ING-1:(글쎄요 ㅋㅋㅋㅋㅋㅋ)
허쉬 (GM):양파 시민이 그러느라 거의 놓칠 뻔 했지만
구석에 있는 환풍구에 머리를 들이밀고 있는 누 시민이 보입니다!
누-R-OOK-1:(하핫!)
(From 코인-U-ABE-5): 좋습니다 그럼 계속 자외시민으로 나가서 주변 시민 아무나 붙잡고 TTQ 섹터 지하 8층 R&D부서로 안내해. 라고 하겠습니다.
(From 코인-U-ABE-5): 스윽
(To 리올-R-IOL-1): ㅋㅋㅋㅋㅋ 좋아요
(To 리올-R-IOL-1): 어떠십니까 권력의 맛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환장하겠다)
누-R-OOK-1:"잠시 제 PDC를 떨어트리는 바람에! 찾고 있었습니다!"
리올-R-IOL-1:(이런 룰이군요...)
(To 리올-R-IOL-1): 판정은 거의 자동성공이고요.
누-R-OOK-1:"심려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시민들! 어서 공연에 집중하시죠!"
(To 리올-R-IOL-1): 원할 때 다시 돌아오셨다고 하면 됩니다.
양파-R-ING-1:"앗, 저는 공연에 흥이 돋아서, 저도 모르게 그만!"
(From 리올-R-IOL-1): 앗 그러면 저 시민들 대화에는 지금 못 끼는게 맞죠?
양파-R-ING-1:"역시 공산주의자를 사살하는 장면은 최고입니다!"
(To 리올-R-IOL-1): 네, 맞아요!
(From 파-R-ANG-1): 공연장의 열린 문이라던지, 잠그지 않은 사람만한 창문같은 게 없는지 둘러봅니다.
(To 파-R-ANG-1): 운 판정. 그냥 20면체를 굴려주세요.
파-R-ANG-1:"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To GM)rolling 1d20
(
3
)
=
3
(To 파-R-ANG-1): 있네요!
(From 누-R-OOK-1): 누 시민에게서 시선이 거두어졌는지 확인합니다.
(To 파-R-ANG-1): 놀랍도록 구석진 곳에, 잠그지 않은, 딱 당신 체형에 맞는 창문이...!
(To 누-R-OOK-1): 감시 판정.
(From 코인-U-ABE-5): 아아 그렇다면 기왕 이 곳에 온 김에 장소를 좀 둘러보면서 쓸만한게 없나 살펴보겠습니다
누-R-OOK-1:
(To GM)rolling 1d20
(
18
)
=
18
(From 코인-U-ABE-5): 물론 코인인 상태로요.
(To 리올-R-IOL-1): 자외 등급 시민의 몸으로 말인가요?
(From 누-R-OOK-1): (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
(To 누-R-OOK-1): 네, 완전히 다른 시민들은 당신을 무시하고 있네요.
(From 파-R-ANG-1): 앗, 정말 행운이군요!
(To 리올-R-IOL-1): 좋아요. 당신이 R&D부서에 들어가자...
(From 파-R-ANG-1): 양파 시민에게도 주사제를 투여하고 싶습니다."
(From 누-R-OOK-1): 좋아요 환풍구에 다시 한번 머리를 들이밀고 들어가려고 해봅니다(제발)
(To 리올-R-IOL-1): 안에 황색 등급 연구원 하나가 있습니다. 그 시민은 당신을 보고 엄청나게 놀랍니다.
(From 코인-U-ABE-5): (아 이거 짜릿한데요)
(From 코인-U-ABE-5): (이게 바로 권력의 맛?)
(To 누-R-OOK-1): 잠입 판정...
파-R-ANG-1:"언제 봐도 정말이지 훌륭한 공연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시민?"
누-R-OOK-1:
(To GM)rolling 1d20
(
10
)
=
10
(To 리올-R-IOL-1): "아, 안녕하세요! 무슨 일로 오셨어요?"
파-R-ANG-1:양파 시민의 근처에 가, 눈은 공연에 집중합니다.
(To 파-R-ANG-1): 손장난 판정 되시겠습니다.
(From 파-R-ANG-1): 이번에도 3점 사용하겠습니다.
(From 코인-U-ABE-5): "컴퓨터님께서 뜻이 조금 있으셔서."
파-R-ANG-1:
(To GM)rolling 1d20
(
2
)
=
2
양파-R-ING-1:"맞습니다! 이런 공연을 볼 수 있다니, 저는 정말 행복합니다."
(To 파-R-ANG-1): 우와
허쉬 (GM):좋습니다.
(From 양파-R-ING-1): 가까이 온 파 시민이 무얼 하는지 슬쩍 바라봅니다.
(To 양파-R-ING-1): 당신의 팔에 따끔하는 고통이 느껴집니다.
(To 양파-R-ING-1): 감시 판정...!
허쉬 (GM):
여러분이 아직도
양파-R-ING-1:
(To GM)rolling 1d20
(
11
)
=
11
허쉬 (GM):아직ㄷ
강당에서 그러고 계시면
갑자기 무대의 홀로그램이 지직거리며
죽어라, 더러운 살덩어리들! 더러운 인간놈들!
허쉬 (GM):이라는 문자 형태의 홀로그램으로
바뀝니다
누-R-OOK-1:(오)
(From 코인-U-ABE-5): 그리고 한 번 슥 둘러보고 다시 나와서 안 들키는 곳에서 리올로 변해둘게요
파-R-ANG-1:(오...)
"이게, 대체 무슨 반역적인..."
(To 리올-R-IOL-1): 당신이 슥 나가자 황색 등급 시민은 안절부절하며 나가는 당신을 쭉 쳐다봅니다. 이내 문이 닫히네요.
양파-R-ING-1:"이제 틸라-O 시민이 저 글자를 찢어버리겠지요..?"
리올-R-IOL-1:(두근두근)
(오)
로렌스-R-DLS-1:(오)
리올-R-IOL-1:(뭐지 뭐지)
(From 양파-R-ING-1): 혹시 아까 따끔했을 때 약물 종류가 몸 안에 들어왔는지 알 수 있을까요?
(To 리올-R-IOL-1): 아, 그리고 R&D부서 바닥은 노란색이예요.
양파-R-ING-1:(와 그 와중에 한 분은 가셨어)
누-R-OOK-1:(와)
(To 양파-R-ING-1): 약물요법 판정!
(From 리올-R-IOL-1): (아아 감사합니다!)
(From 파-R-ANG-1): 혼란을 틈타 아까 봐둔 문으로 빠져나갑니다.
(To 파-R-ANG-1): 잠입.. 아니 순발력 판정!
리올-R-IOL-1:(와)
(이럼 어떻게 되나요)
양파-R-ING-1:
(To GM)rolling 1d20
(
17
)
=
17
파-R-ANG-1:
(To GM)rolling 1d20
(
7
)
=
7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ㅋㅋ컴퓨터님 상냥해...)
(To 양파-R-ING-1): 아! 전혀 모르겠네요.
누-R-OOK-1:(찔리는 게 있는 시민 ㅠㅠㅋㅋㅋㅋㅋ)
양파-R-ING-1:(ㅠㅠㅠㅠㅠ)
(To 파-R-ANG-1): 아쉽게 되었네요.
양파-R-ING-1:팔을 몸통에 붙입니다..
허쉬 (GM):파 시민은 방송을 듣자마자 어딘가로 달려나가려 시도했으나,
천장에서 강철 집게가 내려와 그 순간 딱 파 시민의 허리를 낚아챕니다.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아 웃다가 뿜었어요)
허쉬 (GM):나머지, 양파, 누, 로렌스 시민에게도 집게가 내려와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딱걸리셨엌ㅋㅋㅋㅋ)
리올-R-IOL-1:(어떡해
브리시 (GM):(그립다 강철집게)
리올-R-IOL-1:(잠만 닦을게요)
허쉬 (GM):팔과 허리를 동시에 잡아채는군요.
(ㅋㅋㅋㅋㅋㅋ 네네)
양파-R-ING-1:(이제는 조금 익숙해진 강철집게..)
로렌스-R-DLS-1:(살살려주세요)
(To 리올-R-IOL-1): 어떻게, R&D 부서 안에 들어가 있을 건가요? 바닥은 노란색입니다만.
누-R-OOK-1:집혀서 날아가며 "컴퓨터 님 만 세 에 에ㅡ." 하고 외칩니다. (소리 점점 멀어지는 효과...)
(From 리올-R-IOL-1): 아아 아뇨 나와서 사람 없는 으슥한 곳에서 리올로 다시 변신을 시도합니다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
(To 리올-R-IOL-1): 아, 그건 이미 되셨고. 리올로 변해서 다시 들어가시냐는 질문이었습니다.
리올-R-IOL-1:(아 참고로 다 닦았습니다 더러운 이야기 죄송...)
허쉬 (GM):그대로, 강철 집게가 천장으로 빨려들어가듯 사라지고,
(From 리올-R-IOL-1): 아 아뇨 문 앞에서 노크하고 고개 숙이고 가만히 있겠습니다
허쉬 (GM):여러분은 집게에 대롱대롱 매달려 빠른 속도로 복도를 이동합니다.
(From 리올-R-IOL-1): 문은... 색이 어떻게 되나요 그 전에!
허쉬 (GM):아래쪽에서, 복도를 걸어가던 시민들이 여러분을 보고 비웃거나, 웃으며 손을 흔들어 줍니다.
리올-R-IOL-1:(>>비웃거나<<)
누-R-OOK-1:손을 흔들려고 해보지만 팔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파닥파닥)
(To 리올-R-IOL-1): 당신이 노크를 하면, 안에서 진정제를 세 알 정도는 복용한 듯한, 방금 본 황색 등급 시민이 나옵니다.
로렌스-R-DLS-1:아래에 있는 시민들을 보며 손목만 까딱까딱 하며 인사해보기
양파-R-ING-1:그냥 방긋 웃어줍니다
로렌스-R-DLS-1:(까딱까딱)
허쉬 (GM):좋아요! 곧..
파-R-ANG-1:손을 흔들어줍니다.
허쉬 (GM):강철 집게가 어떤 복도에 도착하자
잠금을 풀어
여러분은 바닥에 패대기쳐집니다.
양파-R-ING-1:"아이쿠!"
(From 리올-R-IOL-1): 고개 숙이고 인사하면서 "명을 받들어 도착했습니다! 들어가도 괜찮을까요 시민님?" 라고 말해요
누-R-OOK-1:"아이고야!" 엉덩방아를 찧습니다.
양파-R-ING-1:여기가 어디인지 확인해봅니다.
파-R-ANG-1:"그래도 무사히 도착했군요!"
허쉬 (GM):그리고 여러분의 앞에는, 리올-R 시민이 황색 등급 시민 앞에서
고개를 숙이며 인사를 하고 있습니다.
리올-R-IOL-1:꾸벅
누-R-OOK-1:"시민, 저희를 버리고 먼저 가시다니!"
양파-R-ING-1:일어서서 저도 고개를 숙입니다.
누-R-OOK-1:"앗, 황색 시민을 뵙습니다!"
(Y) 아이작-Y-TTQ-4:"아, 그래그래, 들어와요."
누-R-OOK-1:고개를 숙여 인사합니다.
(Y) 아이작-Y-TTQ-4:"저 뒤의 사람들은...?"
로렌스-R-DLS-1:"황색 시민을 뵙습니다" 고개를 숙여 인스합니다
양파-R-ING-1:"안녕하십니까! 조금 늦었습니다!"
리올-R-IOL-1:"앗 버리다뇨...? 그치만 컴퓨터님이 10분 안에 오라고 하셨지 않습니까?"
"오히려 컴퓨터님의 말을 따르지 않은 여러분의 충성심이 조금 의심스럽습니다만"
(Y) 아이작-Y-TTQ-4:"그건 그래요. 다른 분들은 왜 이분처럼 일찍 못 오셨나요?"
파-R-ANG-1:황색 시민님께 인사합니다.
(Y) 아이작-Y-TTQ-4:추궁하는 시선으로 여러분을 바라봅니다.
누-R-OOK-1:"그것은 리올 시민께서 '그 누구도 나가서는 안되는 공연장'에서 나가셨기 때문입니다."
리올-R-IOL-1:"'그 누구도 나가서는 안되는 공연장'이라니요. 그렇다면 여러분도 지금 여기에 계시면 안됩니다."
(To 리올-R-IOL-1): 그 누구도 나가선 안 되는 (자외 등급 시민 제외)
리올-R-IOL-1:"그런 말도안되는 일이 이 완벽한 알파 컴플렉스에 벌어질리 없죠. 아마 컴퓨터님의 안배가 아니었을까 싶네요."
누-R-OOK-1:"저희는 컴퓨터 님께서 손수 옮겨주신 걸요!"
파-R-ANG-1:"공연장에서 생긴 여러 돌발상황 때문입니다."
로렌스-R-DLS-1:"저희는 위대하고 친절하신 컴퓨터님께서 이곳으로 안내해주신겁니다. 그럼으로써 '예외대상'이 된것 뿐이죠. 손수 발로나간 리올 시민과는 다릅니다."
(Y) 아이작-Y-TTQ-4:흥미롭다는 표정입니다.
"어떤 돌발상황이 있었나요?"
파-R-ANG-1:"환풍구에 머리를 박는다던지, 이상한 춤을 춘다던지 하는 시민들이 있어,"
리올-R-IOL-1:"저도 당연히 컴퓨터님의 뜻으로 온걸요. 제가 손수 발로 나갔다니... 오히려 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파-R-ANG-1:"돌연변이에 의한 신체 조종이 의심스러워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리올-R-IOL-1:(환풍궄ㅋㅋㅋㅋㅋㅋㅋ)
(아 미칠거같아요)
(Y) 아이작-Y-TTQ-4:"오, 돌연변이...!"
양파-R-ING-1:"제가 춤을 춘 것은 혐오스러운 반역자들을 처단한다는 내용이 늘 그렇듯, 굉장히 감명 깊었기 때문입니다."
(Y) 아이작-Y-TTQ-4:"마침 잘 됐네요. 저희 부서에서도 돌연변이를 연구하고 있거든요!"
"누가 돌연변이로 의심되었나요?"
리올-R-IOL-1:"제 기억이 맞다면 아까 춤을 춘 시민과 환풍구에 머리를 박은 시민은..."
누-R-OOK-1:"아무래도 요상한 춤을 춘 양파 시민이 아닐까 싶습니다!"
허쉬 (GM):아이작 시민은 마치 실험 대상자를 뽑는 듯한 눈으로 파 시민을 바라봅니다.
파-R-ANG-1:"그것은, 누 시민이 아닐까요?"
"정상적인 시민이라면 환풍구에 머리를 박지 않습니다."
리올-R-IOL-1:"양파 시민과 누 시민이었죠"
누-R-OOK-1:"저는 말씀드렸다시피 PDC를 떨어트려 재빨리 주우려 한 것입니다."
파-R-ANG-1:"소형화 돌연변이가 있지 않다면요."
누-R-OOK-1:"지급된 물품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것은 반역이기 때문이죠."
"예? 그런 돌연변이가 존재하나요?"
파-R-ANG-1:"그러면 이미 반역을 저지른 것이 아닙니까?"
(To 누-R-OOK-1): (헛다리)
누-R-OOK-1:"파 시민은 어떻게 그 사실을 아십니까?"
양파-R-ING-1:"하지만 정상적인 사람이 어떻게 환풍구에 PDC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까?"
리올-R-IOL-1:"파 시민 방금 무러ㅏ고 하셨습니까?"
파-R-ANG-1:"뭐, 돌연변이는 종류가 많으니까요."
리올-R-IOL-1:"소형..뭐라고요?
파-R-ANG-1:"그런 것도 있지 않겠나 한 것입니다."
누-R-OOK-1:"파 시민이 수상하네요."
리올-R-IOL-1:"돌연변이에 대해 어떻게 그렇게 자세히 알고 계시죠?"
파-R-ANG-1:"왜, 아까도 뿔이 달리고 날아다니는 돌연변이 연기를 공연장에서 보시지 않았습니까?"
리올-R-IOL-1:"네 그걸 소형... 아무튼 그렇게 부른다는건 처음 듣습니다."
"혹시 다른 분들도 알고 계신가요?"
누-R-OOK-1:"그렇습니다. 그것은 적색 등급 시민에게 허가된 정보인가요?"
"저는 처음 듣습니다!"
파-R-ANG-1:"작아지는 것이니까, 그런 식으로 부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Y) 아이작-Y-TTQ-4:"자, 자, 여기서 너무 시간 끌 수는 없는 일이에요."
누-R-OOK-1:"네, 황색 시민!"
로렌스-R-DLS-1:"저는 알지못합니다." 파시민을 수상쩍은 눈으로 봅니다.
리올-R-IOL-1:"맞는 말씀이시지요, 황색 시민님."
(Y) 아이작-Y-TTQ-4:"그러면.. 돌발 행동을 했다는 누 시민, 양파 시민은... 반역 2등급을 부여할게요."
누-R-OOK-1:"감사합니다!"
양파-R-ING-1:"앞으로는 주의하겠습니다!"
(Y) 아이작-Y-TTQ-4:"딱히 부정하진 않으셨던 것 같고..."
누-R-OOK-1:"주의하고 또 주의하겠습니다!"
(Y) 아이작-Y-TTQ-4:"그리고 수상할 정도로 지식이 많은 파 시민. 다음부터는 조심하길 바랄게요."
리올-R-IOL-1:(이거 등급 누적인가요?)
(Y) 아이작-Y-TTQ-4:"마찬가지로 2등급."
(누적이예요)
파-R-ANG-1:"네, 다음부터는 주의하겠습니다!"
리올-R-IOL-1:(아니면 갱신인가)
(넵!)
(Y) 아이작-Y-TTQ-4:"로렌스 시민은 1등급.."
브리시 (GM):(이 파티 멋있고 힙하네요)
(Y) 아이작-Y-TTQ-4:"리올 시민은 잘하셨어요. 나중에 기록에 올려 드릴게요."
브리시 (GM):(브리핑 시작 전부터 반역등급 있는 시민이 과반수 이상이라니)
로렌스-R-DLS-1:"주의하겠습니다" 고개를 살짝 숙이며 반성합니다
리올-R-IOL-1:"영광입니다 황색 시민님! 마땅히 해야할 일을 했을 뿐입니다!"
누-R-OOK-1:"축하드립니다, 리올 시민!" 박수를 짝짝하며 시민의 성과를 칭찬합니다!
리올-R-IOL-1:"모든 것이 컴퓨터님의 뜻!"
감격스러워할게요
(Y) 아이작-Y-TTQ-4:"자, 그럼 일단 들어와서 이야기할까요?"
누-R-OOK-1:"네!"
양파-R-ING-1:"네!"
파-R-ANG-1:"알겠습니다!"
로렌스-R-DLS-1:"네!"
(From 리올-R-IOL-1): 뒤쪽으로 슬그머니 빠져서
(From 파-R-ANG-1): 따라가기 전에, 바닥과 문의 색을 봅니다.
허쉬 (GM):황색 등급 시민이 문을 열자, 노란색 바닥이 깔린 연구실이 나옵니다.
(To 리올-R-IOL-1): 빠져서?
(From 리올-R-IOL-1): 로렌스 시민을 브리핑룸으로 밀어넣어보겠습니다
양파-R-ING-1:"앗, 시민. 저희는 황색 등급의 장소에 출입할 수 없습니다."
(Y) 아이작-Y-TTQ-4:"자, 들어와요."
누-R-OOK-1:"황색 시민께 여쭙습니다! 연구실 바닥을 밟아도 괜찮겠습니까?" 들어가기 전에 잠시 여쭤봅니다.
(Y) 아이작-Y-TTQ-4:"아, 그걸 깜빡했네요."
"들어오셔도 돼요. 그 정도 부탁이야 뭐. 일단 지금은 연구실에 저밖에 없으니 괜찮아요."
누-R-OOK-1:"감사합니다!" 들어섭니다.
(To 리올-R-IOL-1): 격투 판정이 될 겁니다.
양파-R-ING-1:"감사합니다!"
(To 리올-R-IOL-1): 어거지 점수 쓰시나요?
양파-R-ING-1:황색 시민을 따라서 들어갑니다
파-R-ANG-1:"네, 감사합니다!"
(From 리올-R-IOL-1): 밀려다가 그 이야기 듣고 혹시 아쉬워서 "쳇" 하고 마는게 가능한가요?
(To 리올-R-IOL-1): 아.. 근데 지금은 안 그러겠네요.
(To 리올-R-IOL-1): 네, 그랬다고 하지요
리올-R-IOL-1:"감사드립니다!"
로렌스-R-DLS-1:"감사합니다"
(From 파-R-ANG-1): 맨 마지막에 따라들어갑니다.
리올-R-IOL-1:(어우 색 와우)
(To 파-R-ANG-1): 좋습니다.
허쉬 (GM):넓다면 넓고, 좁다면 좁다고 할 수 있는 연구실에는
빨간색부터 보라색까지, 다양한 색상의 전문 장비들이 놓여 있습니다.
아이작 시민은 자신의 연구 책상까지 여러분을 안내한 뒤,
구석에서 검은색 플라스틱 의자 몇 개를 꺼내 여러분에게 가져다 줍니다.
누-R-OOK-1:"손수 의자를! 감사합니다!" 감동한 얼굴로 잽싸게 의자에 앉습니다.
(Y) 아이작-Y-TTQ-4:"앉아요."
리올-R-IOL-1:의자 위에 잽싸게 두 다리까지 올리고 앉습니다
양파-R-ING-1:의자 하나를 가져와서 앉습니다.
로렌스-R-DLS-1:"실례하겠습니다" 정자세로 꼿꼿하게 앉아있습니다
파-R-ANG-1:의자에 앉습니다.
(Y) 아이작-Y-TTQ-4:"좋아요. 여러분에게 맡길 일이 있어서 불렀어요."
"샘플 채취 임무예요. COP 섹터예요."
(From 파-R-ANG-1): 그러진 않겠지만 뭔가를 두거나 가져가는 시민이 없는지는 둘러봅니다...
(To 파-R-ANG-1): 개수작 탐지 판정.
파-R-ANG-1:
(To GM)rolling 1d20
(
3
)
=
3
(To 파-R-ANG-1): 음, 하나도 없네요. 확실합니다.
양파-R-ING-1:"아아, 정말 흥미로운 임무입니다!"
"저희가 어떤 샘플을 채취하면 될까요?"
(Y) 아이작-Y-TTQ-4:"아차차, 이렇게 말하면 안 되지."
"처음부터 설명 드릴게요."
"COP 섹터의 R&D부서가 정체불명의 돌연변이 생물체에게 잠식당했어요."
로렌스-R-DLS-1:"세상에..그런 끔찍한 일이..!"
양파-R-ING-1:"세상에!"
누-R-OOK-1:"그럴 수가!"
(Y) 아이작-Y-TTQ-4:"맞아요, 정말 안타까운 사고죠. 거기 연구 주제는 꽤나 흥미로웠는데..."
(From 누-R-OOK-1): 누 시민의 옆자리에는 누가 앉아있나요?
(Y) 아이작-Y-TTQ-4:"아무튼 해당 돌연변이를 정밀조사하기 위해, 거길 폐쇄하기 전에 돌연변이의 생체 샘플을 확보하라는 지시사항이 내려온 참이예요."
(To 누-R-OOK-1): 양파 시민이라고 치죠
(Y) 아이작-Y-TTQ-4:"반드시 살아있는 샘플이어야 해요."
(From 누-R-OOK-1): 아이작 시민의 말에 집중하는 체하며 양파 시민의 주머니를 뒤져 아무거나 하나를 가져올게요.
(Y) 아이작-Y-TTQ-4:"임무 수행을 위해 여러분께 특별한 장비를 지급해 드릴게요. 이 통에 샘플을 담아오면 돼요. 아주 쉽죠?"
"이런 일은 적외 등급 시민이라도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거예요."
(From 양파-R-ING-1): 지금 다른 시민들이 따로 하고 있는 일이 있는지 살펴봐도 될까요?
(To 양파-R-ING-1): 개수작 탐지 판정.
(To 누-R-OOK-1): 손장난 판정.
양파-R-ING-1:
(To GM)rolling 1d20
(
11
)
=
11
누-R-OOK-1:"물론입니다! 문제없이 해내도록 하겠습니다!"
(To GM)rolling 1d20
(
4
)
=
4
리올-R-IOL-1:"최선을 다해서 컴퓨터님의 명을 받들겠습니다!"
파-R-ANG-1:"네, 문제 없습니다!"
로렌스-R-DLS-1:"위대하신 컴퓨터님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게되어 영광입니다. 반드시 수행하겠습니다!"
(To 누-R-OOK-1): 방독면 한 개를 잽싸게 가져왔습니다.
리올-R-IOL-1:혹시 통은 얼마만한 사이즈인가요
(To 양파-R-ING-1): 딱히 수작질 부리고 있는 사람은 없네요.
(Y) 아이작-Y-TTQ-4:여러분이 그렇게 말하면,
양파-R-ING-1:"알파컴플렉스의 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맡다니, 영광입니다!"
누-R-OOK-1:"이리도 영광스러운 임무를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허쉬 (GM):아이작 시민은 책상 서랍을 열어 그 안에 있는 작은 유리통을 꺼냅니다.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작아)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유리통의 뚜껑 쪽에는 생명유지장치가 달려 있고, 안에는 투명하고 끈적한 용액이 담겨 있습니다.
(From 누-R-OOK-1): 방독면의 색은 어떤가요?
허쉬 (GM):크기는 성인 클론의 머리통 정도의 크기네요.
(To 누-R-OOK-1): 빨간색입니다.
(Y) 아이작-Y-TTQ-4:"자, 이걸 누가 받..."
"그렇네요. MBD 지정을 이 참에 해요."
누-R-OOK-1:"멋진 생각이십니다!"
리올-R-IOL-1:"좋은 생각이십니다"
(Y) 아이작-Y-TTQ-4:"지금까지의 행보로 볼 때, 리더로 추천하고 싶은 시민이 있나요?"
리올-R-IOL-1:"저는 아는 것이 많은"
양파-R-ING-1:"리올 시민을 추천합니다!"
리올-R-IOL-1:"파시민을 리더로 추 천합니다"
누-R-OOK-1:"아무래도 가장 먼저 도착하여 솔선수범한 리올 시민이 아닐까요?"
파-R-ANG-1:"저도 리올 시민을 추천합니다!"
로렌스-R-DLS-1:"제 생각에는 리올 시민이 좋은 것 같습니다."
리올-R-IOL-1:(젠 자아아아앙)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R-ANG-1:"누구보다 모범적이니, 모두를 잘 통솔하겠죠."
양파-R-ING-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이것이 빨리 들어온 업보)
리올-R-IOL-1:"이렇게까지 열렬한 반응이라니..."
파-R-ANG-1:(노블리스 오블리주...)
리올-R-IOL-1:"그렇다면 제가 리더를 맡겠습니다"
"대신 나머지 MBD는 제가 배정해도 될까요?"
(Y) 아이작-Y-TTQ-4:아이작 시민이 박수를 짝 칩니다.
리올-R-IOL-1:호아색 시민을 쳐다볼게요
파-R-ANG-1:"리더다운 신속한 결단력이시군요!"
(Y) 아이작-Y-TTQ-4:"그럼 정해진 것 같네요. ㅈㅎ아요."
리올-R-IOL-1:(황색)
누-R-OOK-1:"리더에 임명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리올 시민!"
(Y) 아이작-Y-TTQ-4:"그래요, 일단 팀 리더는 이름이 어떻게.. 리올 시민이군요."
리올-R-IOL-1:"뭘요. 여러분의 열화화같은 지지덕분입니다"
(^^)
(Y) 아이작-Y-TTQ-4:"그럼 리올 시민이 나머지 시민들의 MBD를 정해 보세요."
누-R-OOK-1:( ^^)>)
양파-R-ING-1:"리올 시민은 능력이 있으니, 리더가 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Y) 아이작-Y-TTQ-4:"지금 지정할 수 있는 MBD는... 이렇게예요."
누-R-OOK-1:"그렇습니다, 유능한 리올 시민이 저희를 잘 이끌어주시리라 믿습니다!"
(Y) 아이작-Y-TTQ-4:"충성심 담당관, 기록 담당관, 행복 담당관, 장비 담당관. 이렇게 넷이예요."
리올-R-IOL-1:"아, 좋습니다. 우선 희망하시는게 있으신가요 시민들?"
파-R-ANG-1:"저는 충성심 담당관을 하고 싶습니다!"
누-R-OOK-1:"저는 행복 담당관을 맡고 싶습니다!"
(라고 물어봐놓고 다른 거 주시려고?)
로렌스-R-DLS-1:"리올시민이 무엇을 주시든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황색시민께서 주신 권한인데 무엇이든지요." 방긋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1:(빵긋)
리올-R-IOL-1:(ㅎㅎㅎ)
양파-R-ING-1:"저는 장비당담관을 희망합니다!"
파-R-ANG-1:(다른거 주시면 뭐... 다른거 해야죠)
리올-R-IOL-1:"충성심 담당관이라면 역시"
"반역등급 없는 분 중 한 분이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파-R-ANG-1:"역시 리더!"
누-R-OOK-1:"하지만 반역 등급이 없는 자는 리더뿐입니다!"
파-R-ANG-1:"이중 MBD를 원하시다뇨!"
누-R-OOK-1:"겸임을 하시겠다니, 용감하십니다!"
"황색 시민, 허가 해주시겠습니까?"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아나)
브리시 (GM):(개웃겨 자충수)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Y) 아이작-Y-TTQ-4:"물론이예요."
리올-R-IOL-1:"하지만 그건 너무 과한것같네요."
허쉬 (GM):(하지만 리더가 동시에 충성 담당관이면)
누-R-OOK-1:"하지만 황색 시민께서 허가하신만큼"
허쉬 (GM):(여러분에게 아주 좋지 않으실 거라고 생각하지 않으신가요?)
누-R-OOK-1:"성의를 보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리더!"
리올-R-IOL-1:"뭐, 여러분의 뜻이 그렇다면"
"받아들이겠습니다."
누-R-OOK-1:(하지만 재밌을 것 같아요)
리올-R-IOL-1:"그러면 누 시민은
양파-R-ING-1:(ㅋ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
파-R-ANG-1:(네 그거대로 재밌을 것 같은)
리올-R-IOL-1:(이 은혜 갚겠습니다)
(Y) 아이작-Y-TTQ-4:"좋아요, 허락할게요."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양파시민은 장비 담당"
"누 시민은 행복 담당"
"괜찮을까요?"
누-R-OOK-1:"맡은 담당 임무를 열심히 수행하겠습니다!"
양파-R-ING-1:"이번 임무 동안, 제 역할을 완벽하고 행복하게 완수해내겠습니다!"
리올-R-IOL-1:"그보다 그러면 MBD가 없는 두 시민은... 괜찮을까요 황색 시민님?"
파-R-ANG-1:"기록 담당관이 빠졌습니다!"
리올-R-IOL-1:"자원하신 분이 없으시길래요. 파 시민 하실래요?"
파-R-ANG-1:"아, 맡겨만 주신다면야!"
리올-R-IOL-1:"좋습니다."
양파-R-ING-1:"그렇다면 로렌스 시민은 어떤 역할을 맡아야 할까요?"
(Y) 아이작-Y-TTQ-4:"아, 그럼 로렌스 시민은 그걸 맡으면 되겠네요."
리올-R-IOL-1:(그거?)
(Y) 아이작-Y-TTQ-4:"저번에 내려온 공문에서..."
로렌스-R-DLS-1:(그거?)
누-R-OOK-1:(그거)
(Y) 아이작-Y-TTQ-4:서류를 조금 뒤적입니다.
양파-R-ING-1:(두구두구)
파-R-ANG-1:(그거)
리올-R-IOL-1:(두구두구)
로렌스-R-DLS-1:(너무떨려)
리올-R-IOL-1:(이상한거면 좋겠다)
(Y) 아이작-Y-TTQ-4:"찾았어요! 상품홍보담당관, 줄여서 PPL 담당관이예요."
로렌스-R-DLS-1:(네?)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1:(?)
양파-R-ING-1:(앜ㅋㅋㅋㅋㅋㅋㅋㅋ)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뭘 홍보하는거야)
(뭘!)
누-R-OOK-1:(무슨 상품일까)
리올-R-IOL-1:"우와 영광스러운 담당이네요"
파-R-ANG-1:(저 MBD 탐난다...)
누-R-OOK-1:"이름만 들어도 알파 컴플렉스의 경제에 크게 이바지할 것 같은 담당업무군요!"
브리시 (GM):(이제 그거를 홍보하나요)
(Y) 아이작-Y-TTQ-4:"이번 주-주기의 홍보 상품은... '우라늄 연료봉으로 찔려도 안전!' 생산운송배급부 특제 납 호일 전신슈트네요."
누-R-OOK-1:(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1:(그그게머고)
리올-R-IOL-1:(ㅋ)
로렌스-R-DLS-1:(그게머임)
(Y) 아이작-Y-TTQ-4:"여기 시제품이 있을텐데..."
리올-R-IOL-1:(뭐로 뭘 찌르는거야)
양파-R-ING-1:"오오!"
파-R-ANG-1:(아 입고 찔려라?)
누-R-OOK-1:(입고찔려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R-ING-1:시제품의 색깔을 살펴봅니다
리올-R-IOL-1:(아 벌써 로렌스-R-DLS-2를 보나요?)
허쉬 (GM):아이작 시민이 어딜 봐도 알루미늄 호일로 보이는 걸 서랍에서 꺼냅니다.
로렌스-R-DLS-1:(찔렸으나 피한방울도 나지않은 채고의 슈트!)
양파-R-ING-1:(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1:(..로홍보하면되나요?)
(Y) 아이작-Y-TTQ-4:"조립은 셀프예요."
누-R-OOK-1:(아놔)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R-OOK-1:"하지만 PPL 담당관이라면 순식간에 조립하실 수 있을 겁니다!"
파-R-ANG-1:"장비 담당관이 도와줄 겁니다!"
누-R-OOK-1:"좋은 생각이네요, 파 시민!"
리올-R-IOL-1:"정말 영롱한 색이네요. 어서 입어보시죠 로렌스 시민."
로렌스-R-DLS-1:"임무만 주신다면 성실히 수행해내겠습니다. 영광스러운 담당을 맡게되어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처음이라서 조금 난감한데 조립을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
리올-R-IOL-1:"양파시민이 도우시나요? 정말 합이 잘 맞는 팀이네요! 멋져요."
로렌스-R-DLS-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는 알루미늄 인간이 되객서요)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R-ING-1:"저라도 괜찮으시다면, 돕겠습니다!"
리올-R-IOL-1:"아마 장비담당관님과 함께라면 금방 입으실 수 있을겁니다!"
로렌스-R-DLS-1:"감사합니다 시민! 이런데는 영 재주가 없어서요" 양파시민을 향해 웃으며 감사의 인사를 건넵니다
리올-R-IOL-1:(여러가지 의미로 진짜 합이 잘 맞네요^^)
(From 양파-R-ING-1): 그런데 알류미늄 호일이라면.. 무슨 색인가요?
(From 양파-R-ING-1): 검정색으로 칠해져 있는 건가요..?
(To 양파-R-ING-1): 은색입니다. 회색으로 취급되고, 여러분에겐 안전하죠.
(From 양파-R-ING-1): 아하! 감사합니다!
(To 양파-R-ING-1): 하지만 만약 다른 색상의 물건이 호일에 비치면?
(To 양파-R-ING-1): 어떻게 될지는 상상에 맡길게요
(From 양파-R-ING-1): .....ㄷㄷㄷㄷㄷㄷㄷ
허쉬 (GM):좋아요.. 그럼
그 자리에서 바로 호일 슈트를 조립해 보나요?
양파-R-ING-1:
로렌스-R-DLS-1:음..네 해보겠습니다.
허쉬 (GM):(조립이라고 쓰고 둘둘 동여맨다고 읽는)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1:(둘둘)(둘둘둘)
양파-R-ING-1:"다른 곳에서 하는 건 어떨까요?"
(From 리올-R-IOL-1): 조용한 누 시민과 파 시민이 수상해서 무슨 일을 하고 있지는 않는지 오감을 곤두세웁니다
파-R-ANG-1:"다른 곳이라고 하시면?"
(To 리올-R-IOL-1): 감시 판정!
리올-R-IOL-1:
(To GM)rolling 1d20
(
9
)
=
9
양파-R-ING-1:"여기서 조립을 한다면.. 연구실의 색이 호일에 비칠 것 같은데요?"
(To 리올-R-IOL-1): 좋아요...
로렌스-R-DLS-1:"어디에서 하는게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혹시 여기에 조립을 할만한 곳이 있습니까?"
파-R-ANG-1:"황색 등급 시민분의 관찰 하에 조립하는 게, 안정성 측면에서도 좋지 않겠습니까?"
리올-R-IOL-1:"저도 이 곳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누-R-OOK-1:"동의합니다!"
양파-R-ING-1:"아, 그렇겠군요. 저희가 호일을 만지는 걸 허락해주시겠습니까?"
(Y) 아이작-Y-TTQ-4:"물론이죠."
양파-R-ING-1:그러면 호일을 들고
정교한 작업을 하는 척 집중하며
(From 누-R-OOK-1): 괴뢰술 1형을 사용해서 슈트를 잡은 시민의 양 팔을 크게 벌리도록 할게요. 슈트가 어딘가 찢어지도록요!
양파-R-ING-1:로렌스 시민을 동여매겠습니다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1
)
=
1
(To 누-R-OOK-1): 접수되었습니다.
허쉬 (GM):후우우
누-R-OOK-1:(호일 동여매기)
양파-R-ING-1:"로렌스 시민, 팔을 여기로 내밀어 보시지요"
로렌스-R-DLS-1:"네 알겠습니다"(양파시민의 말대로 팔을 내밀어봅니다)
양파-R-ING-1:"잘 하셨습니다"
둘둘둘둘
(To 양파-R-ING-1): 당신의 몸이 별안간 제멋대로 움직이며, 양팔을 좌우로 벌린 자세를 취합니다. RP해주세요.
누-R-OOK-1:흥미롭게 지켜봅니다. "MBD 배정을 정말 탁월하게 하신듯 합니다!"
(To 양파-R-ING-1): 아니아니, 그냥 제가 묘사할게요
허쉬 (GM):양파 시민은 그대로 팔을 쫙 양 옆으로 벌리며
납 호일을 세로로 찢어버립니다.
로렌스-R-DLS-1:?
누-R-OOK-1:(??)
로렌스-R-DLS-1:"시, 시민?"
리올-R-IOL-1:입을 벌리고 놀랍니다
허쉬 (GM):
누-R-OOK-1:"양파 시민, 무슨 짓입니까!"
리올-R-IOL-1:"지, 지금 무슨짓을 하는거죠 시민"
파-R-ANG-1:"세상에..."
허쉬 (GM):로렌스 시민은 그대로 팔을 쫙 양 옆으로 벌리며
둘둘 말리고 있던 호일을 떨쳐냅니다.
누-R-OOK-1:(예?)
리올-R-IOL-1:(머?)
허쉬 (GM):파 시민은 그대로 팔을 쫙 양 옆으로 벌립니다.
로렌스-R-DLS-1:(?)
누-R-OOK-1:(?)
허쉬 (GM):리올 시민도...
양파-R-ING-1:(???)
허쉬 (GM):아이작 시민도...
누 시민도...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마치 뮤지컬이라도 하는 양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ㅋㅋ누가 뭘 쓴거야!"
양파-R-ING-1:"이, 이게 대체 무슨 일이지요?"
리올-R-IOL-1:(아 괄호입니다)
허쉬 (GM):모두가 팔을 양 옆으로 쫙 벌리네요.
누-R-OOK-1:"모, 몸이 이상합니다!"
리올-R-IOL-1:"돌, 돌연변이의 짓임이 분명합니다!"
파-R-ANG-1:"이게 대체 무슨...?"
누-R-OOK-1:"돌연변이! 돌연변이의 소행이다!"
파-R-ANG-1:"돌연변이의 소행이다!"
양파-R-ING-1:"이 중에 돌연변이가 있다!!"
로렌스-R-DLS-1:"이 중에 돌연변이가..?"
리올-R-IOL-1:"돌연변이가 우리의 팔을 벌리게 했다!"
허쉬 (GM):컴퓨터님의 음성이 여러분의 PDC에서 흘러나옵니다.
파-R-ANG-1:"돌연변이가 우리 모두를 조종하고 있습니다!"
누-R-OOK-1:"컴퓨터 님!"
누-R-OOK-1:팔을 내리려고 시도해봅니다.
(되나)
양파-R-ING-1:"예! 저희의 팔이 마음대로 양 옆으로 벌어졌습니다!"
허쉬 (GM):내려집니다.
파-R-ANG-1:팔을 내리려고 시도합니다.
허쉬 (GM):네, 됩니다.
리올-R-IOL-1:저도 내리려고 시도합니다.
허쉬 (GM):되고요.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R-ING-1:"그 때문에 소중한 상품, 특제 납 호일 전신슈트의 부품이 망가졌습니다!"
그리고 팔을 슬쩍 내립니다
누-R-OOK-1:"하지만 팔은 내려지는군요."
허쉬 (GM):... 양파 시민은 안 내려집니다.
양파-R-ING-1:(???)
누-R-OOK-1:(??)
로렌스-R-DLS-1:저도 손을 내려보겠습니다. 내려지나요?
리올-R-IOL-1:"아아, 위대하신 컴퓨터님을 맞이합니다. 방금 돌연변이가 이 곳에서 무언가 수상한 짓을 하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컴퓨터님도 아시겠지만 돌연변이들은 정말 간악하고 나쁜 놈들인데, 이제 이 녀석들을 처치해야합니다. 제 생각에는 우리 중에 있는 것 같습니다"
(From 리올-R-IOL-1): 투머치 토커 될까요?
(To 리올-R-IOL-1): 접수되었습니다!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3
)
=
3
허쉬 (GM):
양파-R-ING-1:"유능한 리더, 리올 시민은 아마 돌연변이가 누구인지 알지도 모릅니다."
허쉬 (GM):그리고 리올 시민의 현란한.. 여러분의 고막을 마구 때리는 듯한 소리에
양파-R-ING-1:"리더, 대체 어떤 간악한 돌연변이가 이런 ..."
허쉬 (GM):여러분은 모두 넋이 나갑니다.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네, 이 팀리더이자 충성심 담당관인 제 판단으로는 말이지요."
"분명 우리 중 다른 행동을 하는 누군가"
누-R-OOK-1:멍하니 양파 시민을 바라봅니다.
리올-R-IOL-1:"즉, 팔을 내리지 못하는... 양파시민입니다!"
(From 양파-R-ING-1): .. 이 근처에 기계가 있나요?
(To 리올-R-IOL-1): 투머치토킹 계속하셔야 해요
리올-R-IOL-1:(현란한 입놀림)
(To 리올-R-IOL-1): ㅋㅋㅋㅋㅋㅋ
(From 파-R-ANG-1): 리올 시민이 뭔가... 이상행동을 하는 걸 본 적 있을지 살펴볼 수 있을까요
양파-R-ING-1:(저 입 열 수 있나요?)
(To 양파-R-ING-1): 아무래도 기기들이 많죠.
로렌스-R-DLS-1:"위대하신 컴퓨터님, 제가 한 말씀 올려도 되겠습니까?"
(To 파-R-ANG-1): 범위가 너무 광대합니다.
리올-R-IOL-1:"이 모든 것은 다 컴퓨터님의 뜻 아래에! 가아아안악한 공산주의자이자 돌연변이 놈들이"
(To 로렌스-R-DLS-1): 그럴 말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넋이 나가 있습니다.
누-R-OOK-1:(훌륭한 공산주의자 같으신데요)
리올-R-IOL-1:"감히 컴퓨터님의 위대한 뜻 아래에 임무를 주시려는 이 위대한 브리핑룸에서 이런 짓을 하다니"
누-R-OOK-1:(웅변이 아주)
(From 파-R-ANG-1): 돌연변이 발현 트리거, 눈이 빛난다던지 머리가 뻗친다던지 하는 반응이 있었는지를 보고 싶습니다.
리올-R-IOL-1:(아니 계속 말을...)
(해야...)
(ㅠㅠㅠㅠㅠ)
로렌스-R-DLS-1:"어..아닙니다"
(고수..)
(To 파-R-ANG-1): 초능력 연구 판정.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한대요...)
(훌쩍)
(From 파-R-ANG-1): 일단... 굴려보겠습니다 어거지 점수 5점 사용하고요
파-R-ANG-1:
(To GM)rolling 1d20
(
14
)
=
14
허쉬 (GM):좋아요.
(From 로렌스-R-DLS-1): 혹시 말을 하고있는 사이 주변을 둘러볼 수 있을까요? 폭발물 같은 것이 주변에 없는지 찾아보고 싶습니다.
누-R-OOK-1:슬슬 넋이 돌아오나요?
(From 양파-R-ING-1): 앗 기계 말고 로봇은.. 있을까요?
(To 양파-R-ING-1): 로봇 동호인 판정.
양파-R-ING-1:
(To GM)rolling 1d20
(
14
)
=
14
(To 로렌스-R-DLS-1): 폭파 판정
로렌스-R-DLS-1:
(To GM)rolling 1d20
(
18
)
=
18
(From 로렌스-R-DLS-1): ...
(To 양파-R-ING-1): 어떤 게 그냥 장비고 어떤 게 로봇인지 분간을 못 하겠네요.
리올-R-IOL-1:말하다가 지쳐서
기침할게요
콜록콜록
(To 로렌스-R-DLS-1): 없네요. 없어요. 아마도/
허쉬 (GM):
자자
누-R-OOK-1 ZAPZAPZAP 양파
양파-R-ING-1:(큐ㅠㅠㅠㅠㅠ)
리올-R-IOL-1:(와 개빨라)
(미쳤다)
누-R-OOK-1:"이런 더러운빨갱이반역자 같으니!!"
파-R-ANG-1:(근데 우리 총열 없지 않나요)
누-R-OOK-1:(어)
리올-R-IOL-1:(ZAP은 따로 총열 쓴다고 배웠던거같은데)
허쉬 (GM):(누가 그렇게 설명했나요?)
리올-R-IOL-1:(허어어억)
허쉬 (GM):(아무튼 간에)
리올-R-IOL-1:(허어어어어어억 아닙니다)
허쉬 (GM):(플레이어가 룰을 아는 것은 반역...)
누-R-OOK-1:"컴퓨터 님, 반역자를 처치했습니다!"
리올-R-IOL-1:(깨약)
허쉬 (GM):여러분은 이제 정신이 다들 꽤 돌아옵니다.
파-R-ANG-1:(아니 뭐 다른 총열 가지고 계실 수도 있는 거고...)
누-R-OOK-1:"오늘도 돌연변이로 부터 알파 컴플렉스의 안전을 지켜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컴퓨터 님!"
리올-R-IOL-1:(다른 총열...!)
브리시 (GM):(물좀 마시고 왔는데 분명 아까전에 호일 배급받고 있었는데 벌써 누가 죽었네요)
리올-R-IOL-1:(어 그러면)
로렌스-R-DLS-1:"오늘도 위대하신 컴퓨터님의 은혜를 입습니다. 감사합니다!"(아?)
누-R-OOK-1 ZAPZAPZAP 파
양파-R-ING-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렌스-R-DLS-1:(그럼 저 5등급)
누-R-OOK-1 ZAPZAPZAP 누
로렌스-R-DLS-1:(맞죠?)
(ㅏ?)
누-R-OOK-1:(셀프 처형!)
허쉬 (GM):(글쎄요?)
양파-R-ING-2:(자신을 죽이셨어)
리올-R-IOL-1:(아 셀프 처형 되나요?!)
(5등급 아니시지 않나)
허쉬 (GM):(됩니다)
리올-R-IOL-1:(4등급이실걸요)
누-R-OOK-1:(5등급이에요)
허쉬 (GM):(쳇)
로렌스-R-DLS-1:(헐 (
리올-R-IOL-1:(앗 아뇨 로렌스님)
로렌스-R-DLS-1:(감사합니다 컴퓨터님)
허쉬 (GM):(누 시민은 5등급이 맞고)
(그래요 로렌스는 4등급이 맞습니다)
(쳇쳇쳇)
양파-R-ING-2:(이제 각각 1등급, 2등급만 더 올리면..)
허쉬 (GM):(아쉽다)
리올-R-IOL-1:(쫄깃)
로렌스-R-DLS-1:(어라)
(셀프로 호일을 둘둘 감아야하나요?)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휴, 반역자는 처단했으니"
누-R-OOK-1:(시체가 즐비하다고~~~~)
허쉬 (GM):좋아요
누-R-OOK-1:(이런 상황에서~~)~
허쉬 (GM):누 시민의 빠른 대처로
순식간에 반역자 세 명이 사라졌습니다.
누-R-OOK-1:(본인까지 포함하여)
리올-R-IOL-1:"이제 임무를 실행하러 가면 될까요 황색 시민님?"
로렌스-R-DLS-1:"황색시민님, 괜찮으시다면 제가 의견을 하나 드려도 되겠습니까?"
로렌스-R-DLS-1:(클론데박)
(Y) 아이작-Y-TTQ-4:"뭔가요?"
로렌스-R-DLS-1:"이번에 새로 나온 이 슈트가 꽤 괜찮은 것 같아서, 제대로된 홍보 효과를 누리려면 여러명이 입는게 좋을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하여, 지금 이 자리에 있는 두 사람에게도 같은 슈트를 입게하는것이 어떨까 생각이듭니다."
(나만입을수없어)
(나만 셀프로)
(이럴순없어)
(Y) 아이작-Y-TTQ-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아니 ㅋㅋㅋㅋㅋㅋㅋ)
(Y) 아이작-Y-TTQ-4:허세 판정 해봅시다
누-R-OOK-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못죽)
로렌스-R-DLS-1:
rolling 1d20
(
12
)
=
12
리올-R-IOL-1:(미치겠다)
로렌스-R-DLS-1:(..주사위죽이죠?)
(Y) 아이작-Y-TTQ-4:"좋아요! 그러면 광고 효과는 두배겠네요."
로렌스-R-DLS-1:(데박)
(From 파-R-ANG-2): 지금 생각났는데, 강철 몽둥이는 어떤 색인가요?
(Y) 아이작-Y-TTQ-4:"리올 시민도 입도록 하세요."
리올-R-IOL-1:"좋은 의견인 것 같습니다 로렌스 시민."
누-R-OOK-1:(리더가 할 일이 많군요)
로렌스-R-DLS-1:(와하하학)
(To 파-R-ANG-2): 검은색입니다.
누-R-OOK-1:(보기 좋다)
리올-R-IOL-1:"자 이제 입혀주세요 로렌스 시민"
허쉬 (GM):갑자기 구석에 있던 기기가 작동합니다!
리올-R-IOL-1:"리더로서 부탁드립니다."
(머)
로렌스-R-DLS-1:"좋습니다." (머?)
허쉬 (GM):안에서 뭔가를 쪄내는 듯한 소리가 나고,
증기가 여러 번 뿜어져 나오더니
기기의 문이 열리고
파, 누, 양파 시민의 새 클론이 옷을 입은 채로
안에서 나오네요.
리올-R-IOL-1:(아 그거였군요)
양파-R-ING-2:"이전의 저는 돌연변이로 의심을 받는 반동분자였지만, 지금은 유전자에 한 치의 오점도 없는 완벽한 시민입니다!"
로렌스-R-DLS-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R-ANG-2:"이전의 저는 반역적인 행위를 하는 반역자였지만, 지금은 완벽한 시민입니다!"
누-R-OOK-1:"안녕하십니까! 이전의 저는 돌연변이에게 영향을 받아 스스로를 처형한 어리석은 시민이었지만, 이번에는 완벽하고 행복한 시민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리올-R-IOL-1:"누... 시민?"
"어째서"
누-R-OOK-1:"다리 중 아무도 보지 못한 다리는!"
리올-R-IOL-1:"이전의 클론같은 느낌이 나는거죠?"
허쉬 (GM):(클론 번호가 1)
누-R-OOK-2:(죄송합니다)
(수정했습니다!)
리올-R-IOL-1:"기분탓이었나봐요"
누-R-OOK-2:"어라? 아무도 대답을 안하시는군요?"
"답은 헛다리입니다!"
"와하하하!"
양파-R-ING-2:"와하하하!!"
파-R-ANG-2:"와하하하!"
리올-R-IOL-1:"..."
허쉬 (GM):(와하하하!)
리올-R-IOL-1:"아하하하하!"
로렌스-R-DLS-1:"지금 리올 시민께서 홍보용 슈트를 입을 생각에 설레서 잘못보신 모양입니다" 같이 웃습니다
"와하하하!"
양파-R-ING-2:"오, 리올 시민도 슈트를 착용하시는 군요!"
리올-R-IOL-1:"하하 맞습니다. 이런, 제 실수를 이런 유쾌한 유머로 넘겨주시다니 센스 있군요 누 시민."
누-R-OOK-2:"모두가 행복하신 걸 보니 행복담당관으로서 너무도 기분이 좋습니다!"
리올-R-IOL-1:"네, 다시 돌아오신 양파 시민과 로렌스시민이 입혀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손을 내밀게요
양파-R-ING-2:행복한 얼굴로 리올 시민의 몸에 호일을 칭칭 감습니다.
머리부터 발 끝까지요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좋아요
로렌스-R-DLS-1:비장하게 호일같은..조립식 조끼를 칭칭 감습니다 "영광스러운 순간을 함께하다니 정말 저는 행복한 사람인 것 같습니다"
감격..
허쉬 (GM):머리부터 발끝까지면
누-R-OOK-2:"양파 시민, 솜씨가 좋으시군요!"
허쉬 (GM):눈도 가려지는 거죠?
누-R-OOK-2:(오)
양파-R-ING-2:(네 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숨을 못 쉬지 않을까요?)
누-R-OOK-2:(복식 호흡하세요)
허쉬 (GM):숨이야 뭐 쥐어지겠네요
리올-R-IOL-1:(아니 그런 문제냐구요)
양파-R-ING-2:"완벽합니다! 이제 어떤 방사선도 이 안으로 침입하지 못할 것입니다!"
허쉬 (GM):네.. 여러분은 미라가 뭔지는 모르지만
리올-R-IOL-1:"음, 근데 앞이 보이지 않는데 이 슈트의 기능일까요?"
양파-R-ING-2:"음, 적응이 덜 되서 그런 것 아닐까요?"
파-R-ANG-2:"빛 공격에도 방어해야죠!"
허쉬 (GM):리올 시민은 납 미라 같은 게 되어버립니다.
로렌스-R-DLS-1:"눈을 보이게 하지 않음으로써 다른 감각을 살리는 효과를 보는 슈트인 것 같습니다"
(Y) 아이작-Y-TTQ-4:"저기, 여러분?"
로렌스-R-DLS-1:"넵"
누-R-OOK-2:"네, 황색 시민!"
양파-R-ING-2:"네, 황색 시민님!"
리올-R-IOL-1:"네 황색 시민님!" 벽을 보고 말합니다. 정확히는 벽쪽을 본다고 생각합니다
누-R-OOK-2:(어 그러고보니 임무가)
(Y) 아이작-Y-TTQ-4:"이 상품을 '광고'해야 한다는 걸 잊지 말아주세요?"
누-R-OOK-2:(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R-ANG-2:(ㅋ)
누-R-OOK-2:"그렇다면, 광고 구호가 필요하겠군요!"
(Y) 아이작-Y-TTQ-4:"그리고 연구소로 최대한 빨리 가줬으면 좋겠어요. 한시가 급하니까요."
누-R-OOK-2:"PPL 담당관께서 어디 적절한 구호를 떠올려주시겠지요?"
"네! 빠르게 임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양파-R-ING-2:"알겠습니다! 그럼 광고 문구는 가면서 생각해볼까요?"
리올-R-IOL-1:"좋은 생각입니다"
로렌스-R-DLS-1:"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From 파-R-ANG-2): 만화책 잡학으로, 적외 등급 사이에서 유행중인 캐치프레이즈같은 걸 떠올릴 수 있을까요?
파-R-ANG-2:"맞습니다!"
누-R-OOK-2:"자, 리더! 안내해주십시오!"
양파-R-ING-2:(저희 MBD 장비는 PLC 가서 받아야 하죠..?)
(To 파-R-ANG-2): 네, 해보세요.
누-R-OOK-2:납 미라에게 물어봅니다.
파-R-ANG-2:
(To GM)rolling 1d20
(
11
)
=
11
리올-R-IOL-1:"리더로서 제가 앞장서야하는데 아직 빛 감응력의 문제인지 적응이 안되었으니 누가 제 손을 잡아주시겠어요?"
(To 파-R-ANG-2): 네. 떠올리시는 데 성공... 음, 혹시 아이디어 있으십니까?
리올-R-IOL-1:"PPL담당관님?"
누-R-OOK-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rom 리올-R-IOL-1): 조심스럽게 알루미늄 호일 구멍에 눈부분만 구멍내도 될까요?
로렌스-R-DLS-1:"좋습니다. 홍보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리더." 하며 손을 잡아줘요
(From 누-R-OOK-2): 리올 시민의 발에 괴뢰술 1형을 사용해서 발이 꼬이게 한다음 데굴데굴 굴러 임무지로 향하도록 해도 되나요?
로렌스-R-DLS-1:(우린..이제함깨애요..)
리올-R-IOL-1:"아아 감사합니다. 임시 리더를 부탁할게요"
누-R-OOK-2:(납미라들)
양파-R-ING-2:"그렇다면 리더의 안내를 따라! 출발해보도록 하죠!"
리올-R-IOL-1:"눈이 적응할 때까지만말이죠."
(To 누-R-OOK-2): 네, 접수되었습니다.
로렌스-R-DLS-1:"알겠습니다 시민"
허쉬 (GM):
(To GM)rolling 1d20
(
5
)
=
5
리올-R-IOL-1:"자, 안내해주세요 임시 리더 시민."
파-R-ANG-2:"안내 부탁드립니다!"
허쉬 (GM):
그러자마자
누-R-OOK-2:"안내를 따라 이동하죠!"
(From 파-R-ANG-2): 앗 좀 고민하겠습니다
허쉬 (GM):리올 시민이 바닥에 넘어져서
리올-R-IOL-1:(ㅋ)
허쉬 (GM):데굴데굴 굴러갑니다.
누-R-OOK-2:(아 ㅋ)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R-ING-2:(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아나)
허쉬 (GM):그러면서 몸에 감겨 있던 호일이 다 풀리네요.
리올-R-IOL-1:"오 해제 버튼이 이건가보군요"
(To 리올-R-IOL-1): 당신의 발이 멋대로 움직였습니다.
리올-R-IOL-1:"신기해라 신기해라 역시 멋있네요 로렌스 시민"
(From 파-R-ANG-2): 나는 아이언맨이다 어떤가요
리올-R-IOL-1:"그렇죠?"
(From 리올-R-IOL-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R-OOK-2:"정말 멋진 슈트군요!"
(To 파-R-ANG-2): 좋아요!
(To 파-R-ANG-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R-ING-2:"어쩜 이리 완벽할까요!"
(To 파-R-ANG-2): 어거지 점수 3점 드리겠습니다
누-R-OOK-2:"이쯤에서 홍보 문구가 등장해야하는데."
파-R-ANG-2:"아, 임시 리더 시민이 바쁘신 것 같아 생각해봤는데요,"
누-R-OOK-2:로렌스 시민을 바라봅니다.
파-R-ANG-2:"홍보 문구로,"
리올-R-IOL-1:" 오 동시에 입은 느낌이 드는게, 투명화된 상태로 제 위에 씌워진게 맞죠?"
로렌스-R-DLS-1:"홍보문구.."
파-R-ANG-2:"나는 아이언맨이다." 어떤가요?
리올-R-IOL-1:"아아 멋있는 장비입니다"
누-R-OOK-2:"아이언맨?"
양파-R-ING-2:"아이언맨?"
누-R-OOK-2:"아이언맨이 무엇인가요?"
로렌스-R-DLS-1:"아이언맨이 무엇입니까 시민?"
리올-R-IOL-1:"그게 무엇이죠?"
파-R-ANG-2:"아, 아이언맨을 모르시나요?"
리올-R-IOL-1:"파 시민은 대체"
파-R-ANG-2:"요즘 적외 등급 사이에서 유행하는,"
리올-R-IOL-1:"아까부터 어떻게 다들 모르는 것을 알고 계신거죠?"
(From 누-R-OOK-2): (아무리봐도 비합리 액션영화)
파-R-ANG-2:"공산주의자들을 최첨단 장비로 때려잡는 적색 시민이 나오는 만화입니다."
(To 누-R-OOK-2):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저 외람되지만"
브리시 (GM):(그치 적색이긴 하지)
파-R-ANG-2:"저희와도 어울리지 않나요?"
누-R-OOK-2:(적색이긴하지)
브리시 (GM):(적색 아다만티움 수저)
리올-R-IOL-1:"황색 시민님... 아이.. 아무튼 저거에 대해 알고 계신지 여쭤봐도 될까요?"
누-R-OOK-2:(아니 심지어 공산주의자를 때려잡기도 하는 것 같은데)
리올-R-IOL-1:(ㄹㅇ)
허쉬 (GM):(연구실에서 연구만 하는 양반이 뭐 알겠나...)
양파-R-ING-2:"그런 만화 이름은 처음 듣습니다."
(Y) 아이작-Y-TTQ-4:"저는 들어본 적은 없어요."
리올-R-IOL-1:(근데 mbd 보급품은 어디서 받나요)
파-R-ANG-2:"정말로 적외 등급 사이에서 유행중이라구요."
(Y) 아이작-Y-TTQ-4:(물어보시는 건?)
누-R-OOK-2:"황색 시민께서도 알 수 없다 하십니다."
리올-R-IOL-1:"황색 시민님이 모르는 정보를... 알고 계신거죠 파 시민?"
(아아 넵)
누-R-OOK-2:"황색 등급에게도 공개되지 않은 정보를, 적색 등급이 알고 있으면 안되는 것 아닙니까?"
"그렇지 않습니까 파 시민?"
파-R-ANG-2:"공개되지 않은 정보가 아니라니까요?"
(From 양파-R-ING-2): 근처에 지나가는 적외등급 시민이 있나요?
(To 파-R-ANG-2): 황색 시민이 모른다고 해서 그게 공개되지 않은 정보는 아니라는 게 이 상황의 포인트겠군요
(From 양파-R-ING-2): 앗 연구소 아직 안 나왔나..
로렌스-R-DLS-1:"적색 등급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정보를 황색 시민이 모르는게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브리시 (GM):(이거 그거같아요. 광고회사 신입이 개쩌는 캐치프라이즈를 짜왔는데 과장님이 못 알아먹는 상황)
(To 양파-R-ING-2): 지금은 연구실 안이라서, 모르겠네요.
리올-R-IOL-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비유 너무 웃겨요)
양파-R-ING-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R-ANG-2:"하... 제가 모두가 보는 앞에서 찾아봐드리겠습니다."
양파-R-ING-2:"그렇다면 밖으로 나가 적외등급 시민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누-R-OOK-2:"좋은 생각입니다!"
파-R-ANG-2:"아, 좋습니다!"
리올-R-IOL-1:"좋습니다"
"그럼 나가서 임무를 하러 가는 중에"
"물어보도록 하죠 그건"
누-R-OOK-2:"그럼 길을 안내해주시죠, 리더!"
리올-R-IOL-1:"그러면 이제 mbd 보급품은 어디에서 받으면 될까요 시민님?" 황색 시민을 쳐다봅니다.
(Y) 아이작-Y-TTQ-4:"아, 보급품."
리올-R-IOL-1:(그리고 요거 보급품 받으러 가서 잠까 5분만 쉬어도 될까요)
(Y) 아이작-Y-TTQ-4:"근처 PLC 배급소에서 받으면 될 거예요."
양파-R-ING-2:"그렇군요!"
(Y) 아이작-Y-TTQ-4:"장소는 뭐.. 알고 있다고 생각할게요."
리올-R-IOL-1:"네 알겠습니다!"
허쉬 (GM):(네네)
누-R-OOK-2:"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황색 시민!"
파-R-ANG-2:"물론입니다!"
로렌스-R-DLS-1:(근데 이놈의 홍보물품은 자꾸 벗겨지고 없어지는데 어떡개 홍보하지)
양파-R-ING-2:"이 역시 훌륭하신 리더께서 알고 계시겠지요"
누-R-OOK-2:(없어도 있는 척)
로렌스-R-DLS-1:(벌거벗은 임금님 모먼트인가요?)
파-R-ANG-2:(그건... 장비 담당관과 PPL 담당관의 책임 아닐까요?)
(From 리올-R-IOL-1): 혹시 제 머리속에 있는 교통 지식을 생각해보면서 알고 있나 새악ㄱ해봐도 될까요?
양파-R-ING-2:로렌스 시민 옆에서 호일이 벗겨지지 않도록 칭칭 감아줍니다
(To 리올-R-IOL-1): 네, 판정해보세요!
리올-R-IOL-1:
(To GM)rolling 1d20
(
19
)
=
19
(From 리올-R-IOL-1): NO
(To 리올-R-IOL-1): 어거지 점수 쓰...네네
(From 리올-R-IOL-1): 썼어도 안되었을거같네요
(To 리올-R-IOL-1): 당신은 길이 떠올랐습니다!
양파-R-ING-2:머리부터 발 끝까지 꼼꼼하게..
로렌스-R-DLS-1:벗겨질 위험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리올-R-IOL-1:"아아 물론이죠"
"안내하겠습니다!"
누-R-OOK-2:리더를 따라 이동합니다!
리올-R-IOL-1:(어...어떻게)
양파-R-ING-2:리더를 따라갑니다!
(To 리올-R-IOL-1): 근처 환풍구를 기어가서, 수직 환풍 통로로 미끄러지고, 거기 나오는 한 장만 빨간 벽을 세 번 똑똑똑 두드리면 길이 열린다는 사실을요.
파-R-ANG-2:리더를 따라가는 누 시민과 양파 시민을 따라갑니다!
로렌스-R-DLS-1:리더를 졸졸 따라갑니다
리올-R-IOL-1:"아주 간단한 길입니다"
근처 환풍구를 가리킵니다
"자, 이 수직 환풍 통로로 미끄러진 후에, 나오는 빨간 벽을 세 번만 두드리면 길이 열리지요."
파-R-ANG-2:"그럼, 임시 리더가 앞장서주시죠."
누-R-OOK-2:(수직 환풍 통로)
리올-R-IOL-1:"부탁드립니다 로렌스 시민."
누-R-OOK-2:(수직.,...)
허쉬 (GM):여러분이 복도로 나오면 돌아다니는 시민들이 보이네요.
(From 누-R-OOK-2): 어라? 로봇이네요. 근처에 있는 로봇을 살펴봅니다.
파-R-ANG-2:근처에 지나가는 적외 등급 시민이 있다면 물어봅니다.
(To 누-R-OOK-2): 네, 청소로봇이네요.
파-R-ANG-2:"거기, 시민."
(IR) 행인:"네네?!"
파-R-ANG-2:"아이언맨을 알고 있지?"
(From 양파-R-ING-2): 파 시민이 무언가 적외등급 시민에게 압박을 넣는다거나, 다른 짓을 하고 있지 않은지 살펴봅니다
(IR) 행인:"무슨 일이십니까, 적색 시민님."
(To 양파-R-ING-2): 심리요법 판정.
양파-R-ING-2:
(To GM)rolling 1d20
(
15
)
=
15
(IR) 행인:"아, 아이언맨이요?"
"당연하죠!"
(From 누-R-OOK-2): 감각 교란 4형! 전파 교란을 사용해서 청소 로봇의 오동작을 일으킵니다! 주변 시민들을 공격하도록 할게요!
파-R-ANG-2:"어떤 내용인가?"
(To 누-R-OOK-2): 접수되었습니다.
(From 누-R-OOK-2): 그리고 슬쩍 조금 멀리 피합니다.
로렌스-R-DLS-1:(이걸 알고있네)
(IR) 행인:"일반인으로 변장한 채, 사실은 억만장자인 충성스러운 시민이 빨간 기계슈트를 입은 채로 공산주의자들과 싸우는! 그 만화잖아요!"
파-R-ANG-2:"아, 잘 알고 있구만"
(IR) 행인:"지지난 주기에서 무기를 몰래 거래하려 하던 반역자들을 습격하는 장면은 정말 명장면이었죠!"
(To GM)rolling 1d20
(
7
)
=
7
누-R-OOK-2:(이북 인민들이 한국 드라마를 아는 듯한 느낌이다...)
브리시 (GM):(파라노이아에서 이렇게 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나)
리올-R-IOL-1:(ㄹㅇ)
파-R-ANG-2:"지나가는 김에, R&D 부서의 신제품, 아이언맨을 보고 가는 것을 허락하지."
리더를 자랑스레 가리킵니다.
(IR) 행인:"와! 어디...."
누-R-OOK-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올-R-IOL-1:(세상에)
(IR) 행인:"아하하하..."
리올-R-IOL-1:"어..."
누-R-OOK-2:"정말 멋진 아이언맨이지요?"
(IR) 행인:"저.. 정말 실물이랑 똑, 똑같네요..."
리올-R-IOL-1:"나, 나는 아이언맨이다"
로렌스-R-DLS-1:당당한 자세로 적외등급 시민을 바라봅니다
파-R-ANG-2:"우라늄 몽둥이로 찔러도 안전하다고!"
리올-R-IOL-1:(똑같냐고)
로렌스-R-DLS-1:(안전할리가)
(IR) 행인:"아하하..."
파-R-ANG-2:"자, 그럼 임무를 수행하는 것을 허락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