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 로그

2021.08.14 파라노이아 단편 플레이 로그 #1

====================
 
2021.8.14 PARANOIA
 
0xE3: RESOURCE_NOT_OWNED
 
UV: 허쉬-U
 
PL: 길고, 나비, 매생이, EXIT
 
====================
 
더블크-R-OSS-1:(ㄷㄱㄷㄱ)
 
엘리엇-R-EEL-1:(브금실화인가)
 
UV (GM):여러분은 각자의 서비스 부처에서 오늘도 힘든 일을 마치고, 의무적 오락영상 청취시간을 즐기고 있습니다.
 
안세인-R-COC-1:세티스파잉 충성감지시간 군무 비디오 보고있습니다
 
UV (GM):광원이라고는 흐릿한 스크린 불빛이 전부인 어두컴컴한 방에, 적외 등급 시민 여럿과 적색 등급 시민 여러 명이 모여
영상을.. 네, 보고 있네요.
스크린에는 세티스파잉.. 뭐시기가 틀어져 있고
 
더블크-R-OSS-1:이런 여가시간을 가질수있는것도 전부 자비로운 컴퓨터님덕분입니다
 
안세인-R-COC-1:더블크 시민의 말에 동의합니다
 
UV (GM):스크린 양 옆에는 레이저 라이플로 무장한 내무감찰부 요원 한 명씩이 서서 여러분의 시청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엘리엇-R-EEL-1:아, 군무 비디오! 진부하고 탁월한 영상 선택입니다.
 
토마스-R-JYP-1:충성스럽고 행복한 토마스 시민은 컴퓨터님의 뜻에 따라 스크린을 보고 있습니다.
 
더블크-R-OSS-1:(지금진부하다고했어?)
 
엘리엇-R-EEL-1:(한결같아서 좋다는 말이죠.)
 
더블크-R-OSS-1:(와칭유)
 
UV (GM):좋습니다.
여러분이 스크린에 집중하고 있으면, 스크린 위의 있는줄도 몰랐던 전광판이 번쩍입니다.
 
=== 의무적 감정 표출 지점 ===
 
UV (GM):그와 함께 내무감찰부 요원들이 레이저 라이플을 관객들 쪽으로 겨눕니다!
 
안세인-R-COC-1:충성심이 오르는 화면을 보며 내면에 컴퓨터님에 대한 사랑이 쌓이는 것을 느끼며 눈물을 흘립니다
나의 삶은 모두 이 멋지고 완벽한 세상을 위해 있습니다
 
(From 더블크-R-OSS-1): 안세인 옆으로 가서 제3의 팔로 간질간질 거립니다
 
UV (GM):
(To GM)rolling 1d20
 
(
20
 
)
 
 
=
20
 
UV (GM):
 
더블크-R-OSS-1:화면을 보며 감격의 박수를 치고 있습니다
 
UV (GM):그러면 갑자기!
 
엘리엇-R-EEL-1:"..흡...." 모니터에서 흘러나오는 내용에 훌쩍임 한 번으로 찬사를 보냅니다. 감동적이에요.
 
UV (GM):더블크 시민의 몸에서 팔이 하나 더 자라나 손 세 개로 박수를 치기 시작합니다!
 
(G) 내무감찰부 요원 ZAPZAPZAP 더블크
 
안세인-R-COC-1:(?????)
 
더블크-R-OSS-1:(?)
 
엘리엇-R-EEL-1:(와)
 
토마스-R-JYP-1:(?)
 
더블크-R-OSS-1:(ㅋㅋ ㅋ ㅋ ㅋ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
 
짭UV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UV (GM):요원의 신속하고 빠른 대처로 더블크 시민.. 아니 돌연변이 괴물이 털썩 쓰러집니다.
(GM이라도 관전이니 괄호로 써 주세요)
 
짭UV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
 
토마스-R-JYP-1:"더블크 시민은 이로써 완벽한 시민으로 재탄생할 것입니다."
 
UV (GM):그나저나, 토마스 시민과 안세인 시민은 여전히 영상에 대한 반응이 없으시네요...?
 
안세인-R-COC-1:"그가 완벽해지는 모습을 보는게 기다려집니다"
저는 눈물을 흘리며 박수를 쳤습니다!
 
UV (GM):(아니 안세인 시민은 있구나)
 
엘리엇-R-EEL-1:"뒤늦게나마 완벽함에 부합하게 되겠군요. 좋은 일입니다."
 
더블크-R-OSS-2:(ㅋ 클론으로나올때까지기다려야할까요)
 
UV (GM):(넹)
 
엘리엇-R-EEL-1:(ㅋㅋ)
 
더블크-R-OSS-2:(알겟습니다 착석)
 
UV (GM):덜컥 하고 천장의 타일이 움직이더니
그리로 더블크 시민의 새 클론이 떨어져 바닥에 엎어집니다.
천장 타일은 다시 닫히네요.
 
토마스-R-JYP-1:토마스 시민은 영상을 보며 감동스러운 표정으로 화면을 응시하고 있었습니다.
 
(From 안세인-R-COC-1): 지금 더블크 시민의 유해에서 광선총을 교체하면 더블크 시민에게 가짜 총열이 갈까요?
 
(To 안세인-R-COC-1): 아, 늦었네요.
 
(From 안세인-R-COC-1): 너무 감동하고 있어서 타이밍을 놓쳤습니다
 
더블크-R-OSS-2:철푸덕 떨어지고 일어납니다 "이전의 더블크시민은 돌연변이였지만 이번에는 행복하고 완벽한 일반적인 시민입니다"
그리고 일어나서 마저 두팔로 박수쳐요
 
(From 안세인-R-COC-1): 그럼 토마스 시민이 다른 곳에 정신이 팔린 동안 광선총을 바꾸겠습니다
 
UV (GM):그렇게 작은 소란이 있었고...
 
(To 안세인-R-COC-1): 손장난 판정 해주세요.
 
UV (GM):내무감찰부 요원들은 만족스런 표정으로 라이플을 거둡니다.
 
안세인-R-COC-1:
(To GM)rolling 1d20
 
(
8
 
)
 
 
=
8
 
(To 안세인-R-COC-1): 좋아요, 성공적으로 바꿔치기 했습니다.
 
웨에에에에에에엥
 
UV (GM):갑자기 공공여가실 안에 사이렌 소리가 울리고,
스피커에서 노이즈가 흘러나오더니 컴퓨터님의 음성이 나옵니다.
 
짭UV (GM):(우와)
 
안세인-R-COC-1:안녕하십니까 경애하는 컴퓨터님!
 
토마스-R-JYP-1:안녕하십니까. 존경해 마지않는 컴퓨터님!
 
더블크-R-OSS-2:"안녕하십니까. 완벽하고 위대하신 컴퓨터님!"
 
UV (GM):(다음부턴 대사에 "" 붙여주시면 됩니다)
 
엘리엇-R-EEL-1:"...!! 친애하는 컴퓨터님. 안녕하십니까." 컴퓨터님의 음성에 당장 귀기울입니다. 지금 이보다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안세인-R-COC-1:(아 인장들 신호등색인거 뻘하게 웃기네요)(행복합니다)
(명심하겠습니다)
 
엘리엇-R-EEL-1:(화려하고좋네요)
 
토마스-R-JYP-1:(확인했습니다!)
 
더블크-R-OSS-2:(신호등색)
 
짭UV (GM):(진짜 웃겨요)
 
토마스-R-JYP-1:(신호등색ㅋㅋㅋㅋㅋ)
 
UV (GM):(ㅋㅋㅋㅋㅋ)
(알아보긴 좋네요)
 
안세인-R-COC-1:"지금 PDC로 확인하면 되겠습니까?"
 
더블크-R-OSS-2:"위대하신 컴퓨터님이 내리시는 새 임무라니, 참여하고 싶어 안달이 납니다!"
 
더블크-R-OSS-2:(찾아가는거부터일인거야)
 
안세인-R-COC-1:"기다리실 시간도 없이 도착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마스-R-JYP-1:"지엄하신 컴퓨터님의 명에 따라 이 한 몸, 빠르게 달려가겠습니다."
 
(From 안세인-R-COC-1): 컴퓨터님이 정확히 어딜 말하는건지 스킬로 확인 가능할까요?
 
더블크-R-OSS-2:"컴퓨터님의 기대에 부응하여 행복한 하루를 보내는 시민이 되겠습니다!"
 
엘리엇-R-EEL-1:"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기다리시는 일 없도록 하겠습니다!" 임무를 받는다면 그 즉시 뛰어가야겠는걸요!
 
(From 안세인-R-COC-1): PDC로 한번 더 확인하고 싶습니다
 
(To 안세인-R-COC-1): 노련ㅁ 판정!
 
안세인-R-COC-1:
(To GM)rolling 1d20
 
(
19
 
)
 
 
=
19
 
(To 안세인-R-COC-1): 아, PDC로요?
 
더블크-R-OSS-2:"이대로 허가 없이 영상 시청을 그만두고 뛰어가도 되는겁니까?"
 
UV (GM):네, 그걸 마지막으로 컴퓨터님의 소리가 끊기네요.
 
(From 안세인-R-COC-1): 네 PDC로였습니다
 
(To 안세인-R-COC-1): 그럼 자료검색 판정이지만.. 어차피 19면 실패군요
 
(From 안세인-R-COC-1): 맞습니다
 
(To 안세인-R-COC-1): 당신의 PDC에 '잘못된 접근입니다'라는 문구가 뜨더니, 검색이 5분간 막힙니다!
 
UV (GM):더블크 시민이 그렇게 말하자,
내무감찰부 요원은 언짢은 표정으로 쳐다봅니다.
 
더블크-R-OSS-2:"저는 일단 요원분들의 허가가 내려질 경우 뛰어가겠지만, 다른 시민분들은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안세인-R-COC-1:"저 또한 지시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내무감찰부 요원님 만큼 충성스럽고 지휘에 알맞는 시민은 없습니다!"
 
UV (GM):안세인 시민은 아첨 판정 해보세ㅇ
 
안세인-R-COC-1:
rolling 1d20
 
(
2
 
)
 
 
=
2
 
UV (GM):와우
 
더블크-R-OSS-2:(와우)
 
UV (GM):안세인 시민이 그렇게 말하자,
 
토마스-R-JYP-1:(와우)
 
UV (GM):요원의 표정이 풀어집니다.
 
안세인-R-COC-1:(아가리 특화시민)
 
엘리엇-R-EEL-1:"요원님들의 합당하고 빠른 지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G) 내무감찰부 요원:"그래, 뭐... 컴퓨터님 말씀인데 어쩌겠나."
"거기 시민 넷! 바로 컴퓨터님이 호출하신 장소로 갈 것을 허락한다."
하면서 네 명을 가리킵니다.
 
더블크-R-OSS-2:"감사합니다! 오늘도 컴퓨터님을 위해 충성하는 하루가 되겠습니다!"
하고 고개를 꾸벅 숙이고 갑니다
 
토마스-R-JYP-1:"더없이 무한한 친절을 베품에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컴퓨터님을 위한, 컴퓨터님을 향한 하루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세인-R-COC-1:"어느장소인지 명확히 명령을 듣고싶습니다. 요원님의 올바른 지시가 저를 더 완벽하게 할 것 같습니다!"
(아 이러면 안됐었나)
 
(G) 내무감찰부 요원:요원의 눈빛이 살짝 흔들립니다.
 
짭UV (GM):(아첨대단해)
 
토마스-R-JYP-1:(아첨제법대단해)
 
더블크-R-OSS-2:(옆에서팝콘먹음)
 
엘리엇-R-EEL-1:"감사합니다, 요원님!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정중한 인사와 함께 컴퓨터님께서 호출하신 곳으로 향합니다.
(아첨봐)
 
(G) 내무감찰부 요원:"뭐... 알코홀 시민이 누군지 알면 바로 알 수 있었을텐데?"
"알코홀 시민이 뭐 하는 시민인지 찾아보는 걸 권하지."
"그럼 이제 다른 시민들의 영상 시청에 방해가 되니, 셋 세는 동안 나가라!"
"셋..."
 
안세인-R-COC-1:"감사합니다! 완벽하고 총명하신 요원님!" 다른 트러블슈터 요원을 따라 나갑니다
 
(G) 내무감찰부 요원:"둘..."
 
토마스-R-JYP-1:토마스 시민은 빠르게 나갑니다,
 
더블크-R-OSS-2:(빨리와얘들아)
 
(G) 내무감찰부 요원:"하나!"
 
더블크-R-OSS-2:전이미나갔습니다
 
엘리엇-R-EEL-1:이미 나간지 오래입니다.
 
UV (GM):네 여러분은 내무감찰부 요원의 호령이 떨어지기 전에
모두 미디어시설을 나가
 
더블크-R-OSS-2:(다들 헐레벌떢)
 
(From 안세인-R-COC-1): 나가면서 다른 시민의 M카드를 훔치겠습니다
 
(From 안세인-R-COC-1): 늦었다면 스루해주세요
 
(To 안세인-R-COC-1): 다른 시민 누구의?
 
UV (GM):검은색으로 사방이 칠해진 복도로 이동했습니다.
 
(From 안세인-R-COC-1): 바로앞에 엘리엇 시민이 있었으니 그걸 훔치겠습니다
 
(To 안세인-R-COC-1): 손장난 판정!
 
엘리엇-R-EEL-1:(호다닥)
 
안세인-R-COC-1:
(To GM)rolling 1d20
 
(
7
 
)
 
 
=
7
 
토마스-R-JYP-1:(헉헉)
 
더블크-R-OSS-2:밖으로 나와서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기계들을 훑어봅니다
 
(To 안세인-R-COC-1): 알아채지 못하게 가져오는 데 성공했네요.
 
UV (GM):네, 복도에는 적외 등급 시민들과 적색 등급 시민들이 바쁘게, 혹은 천천히 걸어다니고 있으며
 
(From 토마스-R-JYP-1): 혹시 이전의 더블크 시민에게 손이 나온 판정은 개수작 탐지로 못하는거죠? 이미 지났으니까?
 
UV (GM):이따끔씩 칠판 긁는 소음 같은 걸 내며 바닥을 청소하는 청소로봇과
공중에 붕 떠서 빠르게 복도를 순찰하는 경비로봇이 보입니다.
 
(From 안세인-R-COC-1): 알코홀 시민에 대한 검색은 아직 막혀있나요?
 
(To 토마스-R-JYP-1): 네, 너무 지나서.
 
(To 안세인-R-COC-1): 이제 풀렸습니다.
 
안세인-R-COC-1:"오늘도 고생많으십니다. 멋진 알파 컴플렉스의 완벽한 로봇들"
 
(From 더블크-R-OSS-2): 경비로봇에게로 가서 알코홀 시민에 대한 정보가 있는지 살펴보고싶습니다
 
UV (GM):그리고 누구 것인지 모르는 오토카.. 파란색 자동차 한 대가
복도 구석에 세워져 있네요.
 
(From 안세인-R-COC-1): 지금 알코홀 시민에 대해 검색하겠습니다
 
(To 더블크-R-OSS-2): 좋아요, 어떻게 말씀하시나요?
 
토마스-R-JYP-1:(청색등급...)
 
(To 안세인-R-COC-1): 자료검색 판정!
 
안세인-R-COC-1:
(To GM)rolling 1d20
 
(
19
 
)
 
 
=
19
 
(From 안세인-R-COC-1): (ㅋㅋㅋㅋ_
 
(To 안세인-R-COC-1): ㅋㅋㅋㅋㅋ
 
퍽-
 
UV (GM):하는 소리가 나더니
안세인 시민의 PDC에서
검은 연기가 피어오릅니다.
 
엘리엇-R-EEL-1:파란색 자동차를 흘긋 봅니다. 멋진 자동차...응?
 
(From 더블크-R-OSS-2): "당연히? 로봇운용이나 프로그램으로 내부의정보를뜯어보고싶습니다"
 
안세인-R-COC-1:"오오오?"
 
(From 더블크-R-OSS-2): 아니""는잘못붙인
 
(To 더블크-R-OSS-2): 좋아요! 로봇 프로그래밍 판정 해주세요!
 
토마스-R-JYP-1:"이게 무슨 일입니까, 안세인 시민?"
 
더블크-R-OSS-2:
(To GM)rolling 1d20
 
(
4
 
)
 
 
=
4
 
(From 더블크-R-OSS-2): 헉헉
 
(From 안세인-R-COC-1): 엘리엇 시민의 PDC를 훔칩시다(몰래가 안된다면 안된다고 해주십시오)
 
엘리엇-R-EEL-1:"왜 PDC에서 검은 연기가 납니까, 안세인 시민?"
 
안세인-R-COC-1:"공산주의자의 사보타주인가봅니다"
 
(To 더블크-R-OSS-2): 훌륭합니다! 그러면 청소로봇의 청소 스케쥴 데이터에서 이런 자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알코홀 B 시민은 중앙처리부의 관료고, 중앙처리부 청사에 자기 사무실이 있습니다. 그리로 가는 경로도 알았고요. 걸어서 15분 정도 거리네요.
 
안세인-R-COC-1:"이 근처의 공산주의자가 있는 모양인데, 제 근처에는 마침 여러분이 있군요. 무언가를 하셨던겁니까?"
 
(To 안세인-R-COC-1): 손장난 판정.
 
안세인-R-COC-1:
(To GM)rolling 1d20
 
(
15
 
)
 
 
=
15
 
(To 안세인-R-COC-1): 초반 주운이 참 별로네요
 
엘리엇-R-EEL-1:"본인 스스로가 한 일이 아니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습니까?"
 
(To 안세인-R-COC-1): ㅠㅠㅠ
 
UV (GM):네!
 
(From 안세인-R-COC-1): 그렇네요
 
UV (GM):그러면 여러분은 알아차렸습니다!
 
(From 더블크-R-OSS-2): 훌륭한 로봇들의 정보다! 그럼 모두를 버리고 중앙처리부 청사로 가겠습니다.
 
안세인-R-COC-1:"제가 무엇때문에 컴퓨터님이 주신 PDC를 고장낼것같습니까?"
 
UV (GM):안세인 시민의 손이 엘리엇 시민의 주머니에 들어가 있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안세인-R-COC-1:"찔리는게 있습니까 엘리엇 시민?"
 
(To 더블크-R-OSS-2): 네, 잠입 판정 해주시겠어요?
 
(From 토마스-R-JYP-1): 이 상황에 대해 개수작 탐지를 해봅니다. 엘리엇 시민에게.
 
더블크-R-OSS-2:
(To GM)rolling 1d20
 
(
16
 
)
 
 
=
16
 
(To 더블크-R-OSS-2): 혹시 어거지 점수 쓸 의향 있으십니까?
 
엘리엇-R-EEL-1:"찔리는 건 안세인 시민이어야 하는 거 아닙니까?" 주머니에 들어간 손을 텁 잡습니다.
 
안세인-R-COC-1:"찔리는 것이 없다면 사보타주를 하지 않았다는 내역을 보여주십시오"
 
(To 더블크-R-OSS-2): 아니, 늦었네요.
 
더블크-R-OSS-2:(아오너무많네)
 
엘리엇-R-EEL-1:"이 시민이 제 주머니를 털려 했습니다!"
 
(To 토마스-R-JYP-1): 개수작 탐지 판정!
 
UV (GM):네!
그러면
 
토마스-R-JYP-1:
(To GM)rolling 1d20
 
(
14
 
)
 
 
=
14
 
안세인-R-COC-1:"저는 당신이 공산주의자임을 확인하려는 것일 뿐입니다!"
 
UV (GM):더블크 시민이 슬금슬금 여러분에게서 멀어지려 하는 게
눈에 들어옵니다!
 
더블크-R-OSS-2:"저는 이 소란스러운 광경에 끼고 싶지 않습니다"
 
토마스-R-JYP-1:"더블크 시민? 모두가 용의자인 상황에서 뭐하시는 겁니까?"
 
안세인-R-COC-1:"기다리십시오 더블크 시민! 당신이 사보타주를 건 공산주의자입니까?"
 
(To 토마스-R-JYP-1): 엘리엇 시민의 표정에서는 그저 당황스러움만이 느껴지네요. 뭔가 들킨 것 같은 느낌은 전혀 아닙니다.
 
더블크-R-OSS-2:"완벽하고 행복한 시민은 분쟁에서 멀어져야 하는 법입니다!"
 
토마스-R-JYP-1:"완벽하고 행복한 시민은 분쟁을 빠르게 해결하여 공산주의를 밝혀야 하는 법입니다."
 
안세인-R-COC-1:"완벽하고 행복한 시민은 문제를 해결하고 공산주의자를 신고해야하는법입니다!"
 
엘리엇-R-EEL-1:"분쟁을 해결하지 않고, 도망치려 하다니!"
 
안세인-R-COC-1:"컴퓨터님! 더블크 시민이 시민의 의무에서 도망쳤습니다!"
 
안세인-R-COC-1:"그는 반역자라고 의심됩니다!"
 
더블크-R-OSS-2:"알겠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지금 컴퓨터님의 임무를 우선해야 할텐데요?"
 
짭UV (GM):(흥미진진하네요)
 
안세인-R-COC-1:"제 PDC에 사보타주가 걸려왔고 사보타주가 성공하자마자 더블크 시민이 도망쳤습니다!"
 
더블크-R-OSS-2:"저는 이 사소한 분쟁보다, 먼저 컴퓨터님의 임무를 우선하려 했던 것 뿐입니다"
 
엘리엇-R-EEL-1:"공산주의자로 의심되는 자가 있다는 사실이 더 문제입니다. 컴퓨터님의 안위를 위협하는 자입니다!"
 
토마스-R-JYP-1:"엘리엇 시민의 말이 맞습니다. 공산주의가 이 자리에, 그것도 트러블 슈터의 직책으로서 있다는 사실은 더 큰 위협이 됩니다."
 
더블크-R-OSS-2:"저는 안세인 시민의 PDC에 사보타주를 한 적 없는 청렴한 시민입니다."
 
안세인-R-COC-1:"그렇다면 증거를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더블크 시민!"
 
더블크-R-OSS-2:"오히려 의심스러운 것은 기계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안세인 시민 아닙니가?"
 
(From 토마스-R-JYP-1): 그렇다면 더블크 시민에게 개수작 탐지..를 해봅니다.
 
더블크-R-OSS-2:*까
 
(From 안세인-R-COC-1): 더블크 시민의 PDC를 훔칩니다
 
(To 토마스-R-JYP-1): 개수작 탐지 판정!
 
(To 안세인-R-COC-1): 손장난 판정!
 
토마스-R-JYP-1:
(To GM)rolling 1d20
 
(
3
 
)
 
 
=
3
 
안세인-R-COC-1:저는 공산주의자에게 사보타주를 받았을 뿐입니다
(To GM)rolling 1d20
 
(
1
 
)
 
 
=
1
 
더블크-R-OSS-2:"자신의 소지품마저 소홀히 하는 시민이 어떤 임무를 수행할 수 있겠습니까?"
 
안세인-R-COC-1:(아 대사처리 제대로 못했네요 죄송합니다)
 
(To 토마스-R-JYP-1): 더블크 시민은 어디론가 빨리 가고 싶어 안달난 것 같습니다.. 초조한 사람처럼 다리를 까닥거리네요.
 
안세인-R-COC-1:"그렇다면 당신의 PDC 내역을 보여주시겠습니까?"
 
더블크-R-OSS-2:"저는 안세인 시민이 완벽하지 못한 시민이라는 사실에 우려가 됩니다."
 
(To 안세인-R-COC-1): 완벽합니다!
 
안세인-R-COC-1:"보여주신다면 납득하겠습니다!"
 
더블크-R-OSS-2:순순히 보여줍니다
 
UV (GM):네...그리고
더블크 시민은 자신의 PDC가 없다는 걸
알아차리네요
 
(From 안세인-R-COC-1): 더블크 시민을 몰래 비웃어주기 해서 머리에 열이 올라 말을 잘 못하게 할 수 있을까요?
 
토마스-R-JYP-1:"더블크 시민. PDC는 어디 있습니까?"
 
안세인-R-COC-1:"왜 못보여주시는겁니까? 찔리는 것이 있습니까?"
 
토마스-R-JYP-1:(와 엄청 흥미진진하네요)
 
짭UV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o 안세인-R-COC-1): 아, PC간에는 이런 스킬은 쓸 수 없어요.
 
더블크-R-OSS-2:"이건 분명 누군가가 훔쳐간게 틀림 없습니다"
 
엘리엇-R-EEL-1:"PDC를 꺼내시라 하지 않습니까!"
 
(From 안세인-R-COC-1): 확인햇습니다!
 
엘리엇-R-EEL-1:"오, 누군가가 훔쳐갔다?"
 
(From 안세인-R-COC-1): 그러면 급하게 더블크 시민의 PDC를 바지 밑단 안에 숨기겠습니다
 
더블크-R-OSS-2:"자신의 것이 망가졌으니 제 걸 노린게 아닙니까. 안세인 시민?"
 
(To 안세인-R-COC-1): 은닉 판정!
 
안세인-R-COC-1:
(To GM)rolling 1d20
 
(
20
 
)
 
 
=
20
 
엘리엇-R-EEL-1:엘리엇은 안세인과 더블크 둘 다 믿을 수 없습니다. "위대하신 컴퓨터님. 이 틈에 소신발언 하나 하고 싶습니다. 허락해 주시겠습니까?"
 
(From 안세인-R-COC-1): 와
 
(To 안세인-R-COC-1): 와...
 
짭UV (GM):(아 구경하기 너무 재밌어요)
 
UV (GM):
그리고
 
안세인-R-COC-1:"말해보십시오 엘리엇 주민"
(아 시민)
 
UV (GM):안세인 시민의 바지 밑단에서
 
토마스-R-JYP-1:"말해보세요."
 
UV (GM):PDC 한 개가 덜그럭 하고 굴러떨어져
바닥을 구릅니다!
 
엘리엇-R-EEL-1:"더블크 시민도 의심이 가는 상황이오나, 방금 전 안세인 시민이 저의 허락도 없이 저의 주머니를 털었던 것으로 보아 그의 PDC를 훔쳐간 것은 안세인 시민으로 추정됩니다."
 
더블크-R-OSS-2:아니! 얼른 줍습니다
 
엘리엇-R-EEL-1:"거봐!"
 
짭UV (GM):(거봐!)
 
안세인-R-COC-1:"이건 훔친 시민의 사보타주입니다! 제 말을 들어주십시오!"
 
(To 더블크-R-OSS-2): 네.. 더블크 시민, 당신의 PDC가 확실해 보입니다.'
 
엘리엇-R-EEL-1:"안세인 시민이 공산주의자라는 '증거'인 겁니다!"
 
더블크-R-OSS-2:"역시 반역자는 안세인 시민이 틀림없습니다."
 
토마스-R-JYP-1:"이미 증거가 나왔습니다. 안세인 시민. 이 곳에 있는 행복하고 청렴한 모든 시민의 시간을 낭비하게 만든 것이 됩니다."
 
안세인-R-COC-1:"숨길것이라면 주머니에 숨길것이지 남들의 손을 타기 쉬운곳에 떨어져있습니다!"
"이건 필시 모함입니다!"
 
토마스-R-JYP-1:(제법엄청흥미진진해요)
 
더블크-R-OSS-2 ZAPZAPZAP 안세인
 
더블크-R-OSS-2:"제 PDC의 복수입니다"
 
토마스-R-JYP-1:토마스 시민은 잔잔한 미소를 짓습니다. "그러나 이로서 안세인 시민은 새롭고 완벽한 시민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안세인-R-COC-2:(아 ㅋㅋㅋㅋㅋㅋㅋㅋ)
 
더블크-R-OSS-2:"감사합니다. 컴퓨터님!"
 
엘리엇-R-EEL-1:"컴퓨터님의 빠른 대처에 경의를 표합니다."
 
더블크-R-OSS-2:"이걸로 안세인 시민도 공산주의자가 아닌 깨끗하고 청렴한 시민이 될겁니다"
 
토마스-R-JYP-1:"컴퓨터님의 완벽한 대응에 경의를 표합니다."
 
짭UV (GM):(더블크 시민 이가 깔끔해지겟네요)
 
더블크-R-OSS-2:(깨끗)
 
엘리엇-R-EEL-1:(깔끔)
 
UV (GM):(치석만 사라지는 게 아닐지도)
 
엘리엇-R-EEL-1:(아)
 
더블크-R-OSS-2:"그럼 이만 저는 임무를 수행하러 가야겠습니다. 컴퓨터님은 30분 안에 우리가 제 위치에 있길 바라셨습니다"
 
안세인-R-COC-2:(혹시 클론배송지를 컴퓨터님 집합장소로 해도 될까요?)
 
UV (GM):(그건 유감스럽게도 컴퓨터님 맘입니다.)
 
안세인-R-COC-2:(컴퓨터님 저랑 좋으셨잖아요)(아닙니다)
 
UV (GM):벽에서 투명한 플라스틱 관이 튀어나오더니
그리고 안세인 시민의 새 클론이 나오네요!
 
(From 더블크-R-OSS-2): 그럼 다시한번 중앙처리부 본사로 혼자 ㄱㄱ해봐도 될까요
 
(To 더블크-R-OSS-2): 네, 잠입 판정이네요
 
(From 더블크-R-OSS-2): 아니 청사
 
더블크-R-OSS-2:
(To GM)rolling 1d20
 
(
12
 
)
 
 
=
12
 
(From 더블크-R-OSS-2): 하..
 
안세인-R-COC-2:"이전의 저는 사특한 술수를 썼지만 이번의 저는 완벽하고 깨끗한 시민입니다"
 
엘리엇-R-EEL-1:오늘도 한 건 해결! 청렴해진 안세인 시민과 임무를 수행하러 갑니다.
 
UV (GM):여러분은 안세인 시민이 나오는 틈을 타
몰래 골목을 돌아 사라지려 하는 더블크 시민을 발견합니다!
 
더블크-R-OSS-2:"사실 제가 지름길을 알고 있습니다"
 
엘리엇-R-EEL-1:"...더블크 시민?"
 
안세인-R-COC-2:"그것은 어디입니까 더블크 시민?"
 
더블크-R-OSS-2:"모두와 함께 이동하기 전에 안전을 확인하려 했는데, 어쩔 수 없군요."
 
엘리엇-R-EEL-1:"떳떳한 길이 있는데, 왜 굳이 지름길을 쓰려 하는 겁니까?"
 
(To 더블크-R-OSS-2): 아까 찾았을 때 그 길은 걸어서 15분 거리였으므로, 지금 시각이라면 뛰어야 간신히 도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세인-R-COC-2:더블크 시민이 향하는 길은 몇등급 색인가요?
혹시 인가되지 않은 쪽으로 가고있었나요?
 
UV (GM):빨간색입니다. 일단은.
 
더블크-R-OSS-2:"지금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지각할 수는 없잖습니까?"
 
안세인-R-COC-2:"다음부터는 지름길이 있음을 미리 말씀하고 행동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블크 시민"
 
UV (GM):(이제 한 8분 남았네요)
 
더블크-R-OSS-2:"알겠습니다. 그럼 같이 가시죠"
ㅌㅌ합니다
 
토마스-R-JYP-1:"확인했습니다. 더블크 시민. 당신의 무죄도 입증되었으니 따라가겠습니다."
 
(From 안세인-R-COC-2): 지금부터 특정행동하기 전까지 더블크 시민을 감시합니다
 
(To 안세인-R-COC-2): 감시 판정!
 
안세인-R-COC-2:
(To GM)rolling 1d20
 
(
13
 
)
 
 
=
13
 
(To 안세인-R-COC-2): 좋아요, 무슨 일 있음 알려드리겠습니다.
 
(To 더블크-R-OSS-2): 뭔가.. 따가운 시선이 느껴집니다.
 
엘리엇-R-EEL-1:얼추 타당하다고 생각되니 가는 대로 따라갑니다.
 
토마스-R-JYP-1:토마스 시민도 그 뒤를 따라갑니다.
 
(From 안세인-R-COC-2): 그리고 여전히 PDC를 훔쳐보려고 합니다
 
UV (GM):더블크 시민, 뛰나요?
 
더블크-R-OSS-2:뜁니다!
 
(To 안세인-R-COC-2): 그건 미행 판정이겠습니다.
 
(To 안세인-R-COC-2): 아니아니
 
(To 안세인-R-COC-2): 감시
 
(From 안세인-R-COC-2): 더블크 시민의 것을 훔칩니다
 
안세인-R-COC-2:
(To GM)rolling 1d20
 
(
18
 
)
 
 
=
18
 
(To 안세인-R-COC-2): 하지만 일단은 더블크 시민은 PDC를 꺼내두지 않은 것... 손장난이고
 
(From 안세인-R-COC-2): 아 심각하네...
 
(From 더블크-R-OSS-2): 모두를 따돌리고 청사로 혼자 뛰어갑니다
 
(To 안세인-R-COC-2): 다음부터는 제가 판정을 하라고 할 때 주사위를 굴리셔야 합니다.
 
(To 더블크-R-OSS-2): 순발력 판정!
 
(From 안세인-R-COC-2): 알겠습니다!
 
더블크-R-OSS-2:
(To GM)rolling 1d20
 
(
12
 
)
 
 
=
12
 
UV (GM):
 
(From 더블크-R-OSS-2): 하...
 
UV (GM):갑자기 더블크 시민이 앞으로 튀어나갑니다!
하지만 안세인 시민이 더블크 시민의 주머니에 손을 넣고 꽉 잡아서
 
짭UV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UV (GM):더블크 시민은 그대로 앞으로 고꾸라져 넘어지고 마네요!
 
안세인-R-COC-2:"같이 가십시오 더블크 시민!"
 
더블크-R-OSS-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토마스-R-JYP-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세인-R-COC-2:"왜 혼자 가시려는겁니까!"
 
엘리엇-R-EEL-1:(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UV (GM):(ㅋㅋㅋㅋㅋㅋ)
 
짭UV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세인-R-COC-2:(ㅋㅋㅋㅋㅋㅋㅋㅋ)
 
더블크-R-OSS-2:"컴퓨터님이 내리신 임무를 수행할 생각에 들떠 걸음이 빨라졌습니다"
 
토마스-R-JYP-1:"뭐하시는 겁니까! 이러다 늦어지겠습니다."
 
엘리엇-R-EEL-1:"자꾸 소란을 일으키는군요.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UV (GM):먼지가 날려 눈이 좀 따가워지네요.
 
안세인-R-COC-2:더블크 시민을 일으켜주고 행복하고 우애있게 뛰어갑니다!
 
더블크-R-OSS-2:"알겠습니다. 그럼 얼른 가도록 합시다"
(중앙처리부 청사로 갑니다)
 
UV (GM):좋아요.
 
엘리엇-R-EEL-1:(가보자고요)
 
토마스-R-JYP-1:(가보자고요)
 
UV (GM):걸어 가시나요?
아니면 뛰어 가시나요?
 
안세인-R-COC-2:물론 뛰어갑니다!
 
토마스-R-JYP-1:뛰어갑니다.
 
더블크-R-OSS-2:뛰어갑시다
 
UV (GM):참고로 이제 6분 남았습니다
 
엘리엇-R-EEL-1:일행을 따라 빠른 걸음으로 갑니다.
 
UV (GM):네네, 순발력 판정 다들 한 번 씩 해주세요.
 
더블크-R-OSS-2:
rolling 1d20
 
(
18
 
)
 
 
=
18
(ㅇ아오)
 
엘리엇-R-EEL-1:
rolling 1d20
 
(
11
 
)
 
 
=
11
 
안세인-R-COC-2:
rolling 1d20
 
(
7
 
)
 
 
=
7
 
토마스-R-JYP-1:
rolling 1d20
 
(
2
 
)
 
 
=
2
 
더블크-R-OSS-2:(아오)
 
UV (GM):(갈수록 낮아지는 주사위인가)
 
엘리엇-R-EEL-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UV (GM):좋습니다!
 
토마스-R-JYP-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짭UV (GM):(재밌다..)
 
UV (GM):하지만 여기에서
목적지로 가는 길을 아는 건
유감스럽게도 가장 먼저 나가떨어진
더블크 시민 뿐이네요.
 
더블크-R-OSS-2:(그러게 나한테 잘했어야지)
 
짭UV (GM):(아 너무...흥미진진하다)
 
UV (GM):나머지 여러분은...
정신을 차려 보니 어느새
더블크 시민은 보이지 않고
여러분은 길을 잃어버린
대환장 상황이 되었습니다
 
토마스-R-JYP-1:(주사위는 어쩔 수 없네..)
 
(From 안세인-R-COC-2): 감시하고있었는데 어디로 간건가요?
 
(To 안세인-R-COC-2): 나가떨어졌죠 뭐
 
토마스-R-JYP-1:"더블크 시민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토마스 시민은 적외등급 시민을 찾아봅니다. 주변에 누군가 있을까요?
 
(From 더블크-R-OSS-2): 떨어진 이상 역시 버리고 갑니다
 
(To 안세인-R-COC-2): 달리셨잖아요?
 
짭UV (GM):(흐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rom 안세인-R-COC-2): 맞습니다
 
(To 안세인-R-COC-2): 딱히 더블크 시민을 따라간다는 말씀도 안 하셨고요?
 
(From 안세인-R-COC-2): 맞습니다 보고있었지만 저는 그를 두고 그냥 왔습니다
 
(From 토마스-R-JYP-1): 어쩐지 엘리엇 시민이 계속 수상합니다. 감시해도 되나요?
 
(To 안세인-R-COC-2): 그렇습니다. 인정이 빠르군요. 어거지 점수 1점을 드리겠습니다.
 
(To 더블크-R-OSS-2): 네.. 좋아요. 그런데...
 
왜애애애애애앵-
 
안세인-R-COC-2:"더블크 시민이 우리를 잘못된 길로 이끌고 혼자만 빠져나갔군요"
"그가 제게 사보타주를 건 공산주의자임이 틀림없습니다"
 
더블크-R-OSS-2:(망햇네)
 
토마스-R-JYP-1:(잘한다 얘들아)
 
더블크-R-OSS-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토마스-R-JYP-1:"행복을 위해서."
 
엘리엇-R-EEL-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UV (GM) ZAPZAPZAP 안세인
 
안세인-R-COC-2:"행복을 위하여!"
 
UV (GM) ZAPZAPZAP 엘리엇
 
엘리엇-R-EEL-1:"...행복을 위해서!"
 
UV (GM) ZAPZAPZAP 토마스
 
UV (GM) ZAPZAPZAP 더블크
 
토마스-R-JYP-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블크-R-OSS-2:(어휴 얘들아)
 
엘리엇-R-EEL-1:(오열)
 
짭UV (GM):(아이고)
 
UV (GM):(저런저런)
(안세인 시민이 너무 압도적인 주운을 갖고 계셔서)
 
더블크-R-OSS-3:(새 클론은 집합장소로 가나요?)
 
UV (GM):(여러 시도는 했는데...)
(네네)
 
안세인-R-COC-3:(ㅋㅋㅋ)
 
짭UV (GM):(세상에서 제일 재밌는 관전)
 
더블크-R-OSS-3:(안세인시민때문이다)
 
토마스-R-JYP-1:(안세인시민은빨갱이다)
 
안세인-R-COC-3:(아니지 얘들아)
(더블크가 안내를 했는데 잘못됐으니 그의 탓이지)
 
엘리엇-R-EEL-2:(와칭유)
 
더블크-R-OSS-3:(그러게 누가 잡으래)
 
안세인-R-COC-3:(일으켜줘도 뭐라그러네)
 
토마스-R-JYP-1:새롭고 행복한 토마스 시민은 집합장소로 이동합니다.
 
UV (GM):좋습니다.
 
안세인-R-COC-3:새롭고 행복한 안세인 시민도 집합장소에 완벽하게 서있습니다.
 
UV (GM):이곳은 알코홀-B 시민의 사무실...
아무것도 없는 허공에 뻥! 하는 소리와 함께
여러분의 새 클론들이 유형화 되었습니다.
 
더블크-R-OSS-3:행복하고 완벽한 새 시민 더블크는 집합장소에 도착했습니다
 
엘리엇-R-EEL-2:청렴결백한 채로 집합 장소에 도착한 엘리엇 시민입니다.
 
UV (GM):사무실은 넓고, 방에 들어온 사람이 올려다봐야 하는 위치에 위압적인 책상이 있으며,
거기에 파란색 와이셔츠를 입은 시민이 엎드려서 자고 있네요.
 
더블크-R-OSS-3:서있는 곳 주변의 색상을 확인해봅니다
 
UV (GM):책상 앞에는 검은색 가면과 안경을 쓴, 녹색 연구원 복작을 한 시민이
서성이고 있습니다.
여러분 서 있는 곳 바닥에는
 
안세인-R-COC-3:"피로가 쌓일만큼 업무에 집중하셨던 모습이 멋집니다"
 
UV (GM):빨간색 카펫이 깔려 있네요.
 
리플리-G-UOO-2:"아, 왔군요!"
"여러분 대표가 누구죠?"
 
더블크-R-OSS-3:"안녕하십니까."
 
토마스-R-JYP-1:"안녕하십니까."
 
안세인-R-COC-3:"이곳으로 안내를 한 더블크 시민입니다"
 
리플리-G-UOO-2:기대에 찬 눈으로 여러분을 둘러봅니다.
 
더블크-R-OSS-3:"이전의 더블크 시민은 안내에 실패했습니다"
 
안세인-R-COC-3:"하지만 지금은 완벽합니다!"
 
더블크-R-OSS-3:"모두가 완벽하고 행복한 시민이죠"
 
안세인-R-COC-3:"더블크 시민은 통솔을 정말 멋지게 했던 시민입니다"
 
리플리-G-UOO-2:"그래, 그래. 행복하다는 건 알았어요."
 
토마스-R-JYP-1:"그렇습니다. 그렇다면 대표인 더블크 시민, 앞으로 나와주시겠습니까?"
 
안세인-R-COC-3:(ㅋㅋㅋㅋㅋ)
 
엘리엇-R-EEL-2:완벽하고 행복한 엘리엇은 리플리에게 정중한 인사를 합니다.
 
토마스-R-JYP-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플리-G-UOO-2:"그래서, 나는 누가 대표인지 묻고 있었던 건데...? 누구 없나...?"
 
안세인-R-COC-3:"더블크 시민 그가 저희를 이곳으로 이끌었습니다!"
 
(From 더블크-R-OSS-3): 뒤에서 토마스를 앞으로 떠밉니다
 
(To 더블크-R-OSS-3): 격투 판정.
 
더블크-R-OSS-3:
(To GM)rolling 1d20
 
(
15
 
)
 
 
=
15
 
엘리엇-R-EEL-2:"여기, 더블크 시민입니다." 물음에 대한 빠른 답변.
 
리플리-G-UOO-2:
 
안세인-R-COC-3:"자세한 사항을 여쭙고 싶으시다면 약 40분 가량의 브리핑이 가능합니다!"
 
(From 더블크-R-OSS-3): 하....
 
리플리-G-UOO-2:더블크 시민이 토마스 시민의 등을 밀치려다
토마스 시민이 운 좋게 몸을 틀어 피하자
 
안세인-R-COC-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플리-G-UOO-2:앞으로 튀어나와 리플리 시민의 손을 딱 잡은 모양새가 되었습니다.
 
토마스-R-JYP-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블크-R-OSS-3:(하............................................)
 
엘리엇-R-EEL-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플리-G-UOO-2:"아, 당신이 대표자로군요!"
 
더블크-R-OSS-3:"이런 영광스러운 자리에 불러주시다니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리플리-G-UOO-2:리플리 시민은 손을 딱 잡고 위아래로 세 번 흔들고는, 두 번 꽉 잡습니다.
"반가워요, 반가워!"
 
(From 안세인-R-COC-3): 리플리가 더블크와 대화를 나누는동안 옆의 엘리엇시민의 PDC와 제껄 교환해도 될까요
 
더블크-R-OSS-3:"리플리님을 만나뵙게 되어 저도 영광입니다!"
 
리플리-G-UOO-2:"나는 연구개발부의 리플리 시민이라 합니다."
 
(To 안세인-R-COC-3): 물론이죠! 손장난 판정입니다!
 
안세인-R-COC-3:
(To GM)rolling 1d20
 
(
19
 
)
 
 
=
19
 
안세인-R-COC-3:
(To GM)rolling 1d20
 
(
6
 
)
 
 
=
6
 
리플리-G-UOO-2:"여러분의 이름은?"
 
(From 안세인-R-COC-3): 허허
 
(To 안세인-R-COC-3): 허허
 
더블크-R-OSS-3:"아, 그렇군요! 저도 연구개발부 소속입니다." 하며 친분을 나타내보입니다
"더블크 시민입니다."
 
안세인-R-COC-3:"저는 안세인이라고 합니다!"
 
(To 안세인-R-COC-3): 슬슬 불쌍하므로 두 번째 굴린 걸로 해 드리겠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두 번씩 굴리라는 의미는 아닌 거 아시죠?
 
토마스-R-JYP-1:"만나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토마스 시민입니다."
 
(To 안세인-R-COC-3): 네, 바꾸는 데 성공했네요.
 
엘리엇-R-EEL-2:"만나뵙게 되어 기쁩니다. 엘리엇 시민이라 합니다."
 
(From 안세인-R-COC-3): 손이 덜덜 떨려서 두번클릭해버렸습니다 자비로움에 감사드립니다
 
리플리-G-UOO-2:"좋아요, 좋아요!"
"그리고 나는 여러분의 임무 브리핑 담당자죠!"
"지금, 조금 늦었지만.. 브리핑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안세인-R-COC-3:집중하는 또렷한 눈으로 듣습니다
 
더블크-R-OSS-3:"외람된 질문이지만, 알코홀님은...?"
 
리플리-G-UOO-2:"아, 그런 건 브리핑을 듣고 들어도 늦지 않지 않을까요?"
 
엘리엇-R-EEL-2:(그러고 보니 토마스 시민 번호수정을 안 했습니다)
 
더블크-R-OSS-3:"알겠습니다. 그럼 브리핑을 먼저 듣겠습니다!"
 
리플리-G-UOO-2:"아니면 내 생각이 잘못되었을까요, 더블크 시민..?"
(그렇네요)
 
엘리엇-R-EEL-2:반듯하게 서서 브리핑에 경청하기로 합니다.
 
토마스-R-JYP-1:(앗 깜빡햇네요)
 
리플리-G-UOO-2:(시트 수정해서 클론 번호를 2로 고쳐주세요)
 
엘리엇-R-EEL-2:(2호 와보자고)
 
안세인-R-COC-3:"맞습니다. 저는 어서 리플리님의 천재적이고 완벽한 지시를 듣고싶습니다"
 
더블크-R-OSS-3:"아닙니다. 혹시 피곤하시기라도 한걸까 싶어 걱정이 되어 물어본겁니다!"
 
토마스-R-JYP-2:예의바른 시민답게 브리핑 담당인 리플리 시민의 말을 경청합니다.
 
더블크-R-OSS-3:"리플리님의 브리핑을 먼저 듣도록 하겠습니다."
 
리플리-G-UOO-2:"흠흠, 좋습니다. 그래야죠!"
 
토마스-R-JYP-2:(저잠시만요)
 
리플리-G-UOO-2:(네네)
 
더블크-R-OSS-3:모두의 옆에 서서 브리핑을 듣도록 합니다
 
리플리-G-UOO-2:"제가 소속되어 있는 연구개발부 범죄예측방지국에서는 내무감찰부의 예산지원을 받아 범죄예측용 인공지능을 개발하고 있는데, 오늘이 그 첫 테스트 일이거든요."
 
토마스-R-JYP-2:(다시 왔습니다!)
 
(From 안세인-R-COC-3): 저는 여전히 더블크 시민을 감시중인가요?
 
리플리-G-UOO-2:(네~)
 
더블크-R-OSS-3:(어서오세요)
 
안세인-R-COC-3:(어서오세요!)
 
(To 안세인-R-COC-3): 아닙니다. 새 클론이 올 때 풀립닏.
 
엘리엇-R-EEL-2:(어소시기)
 
(From 안세인-R-COC-3): 그럼 새로 감시하고 있어도 될까요?
 
리플리-G-UOO-2:"오늘 인공지능이 도출한 예측은 이렇게..."
 
(To 안세인-R-COC-3): 네, ㄱ마시 판정.
 
안세인-R-COC-3:
(To GM)rolling 1d20
 
(
3
 
)
 
 
=
3
 
(To 안세인-R-COC-3): *감시
 
더블크-R-OSS-3:(ㄷㄱㄷㄱ)
 
(To 안세인-R-COC-3): 아주 훌륭합니다! 무슨 일이든 알려드리죠.
 
토마스-R-JYP-2:(두근두근)
 
엘리엇-R-EEL-2:(도키도키)
 
리플리-G-UOO-2:"해롤드-B, 창고 556-C, 사악한 프로그래머. 이렇게 세 단어가 나왔습니다."
"여러분이 해야 하는 일을 좀 아시겠나요?"
 
더블크-R-OSS-3:"인공지능이 예측한 범죄자의 정보군요!"
 
안세인-R-COC-3:"예측된 범죄를 찾는 임무로군요!"
 
토마스-R-JYP-2:"그렇다면 그 범죄를 찾는 것이 저희의 임무로군요"
안세인 시민의 말을 쉽게 반복하며 고개를 열심히 끄덕입니다.
 
엘리엇-R-EEL-2:"과연, 범죄자를 색출해낸다는 겁니까..."
 
리플리-G-UOO-2:"하하하, 처음엔 저도 그렇게 생각할 뻔 했는데, 역시 컴퓨터님의 생각은 우리같은 범인은 따라올 수 없더군요."
 
안세인-R-COC-3:"연구개발부서에서 완벽하고 천재적이기로 유명한 리플리님의 첫 테스트에 함께하게 되어 이보다 영광일수가 없습니다."
 
(From 더블크-R-OSS-3): PDC로 창고 556-C의 정보를 확인해봅니다
 
리플리-G-UOO-2:(ㅋㅋㅋㅋ)
 
안세인-R-COC-3:"그렇다면 어떤 임무를...?"
 
리플리-G-UOO-2:아첨 판정 해보시죠
 
(From 더블크-R-OSS-3): (위치를)
 
안세인-R-COC-3:
rolling 1d20
 
(
12
 
)
 
 
=
12
 
(To 더블크-R-OSS-3): 자료검색 판정입니다!
 
더블크-R-OSS-3:
(To GM)rolling 1d20
 
(
16
 
)
 
 
=
16
 
(From 더블크-R-OSS-3): 하........
 
리플리-G-UOO-2:네 그리고..
더블크 시민이 이 신성한 브리핑 중에
 
엘리엇-R-EEL-2:"이럴수가, 역시 컴퓨터님께는 더 큰 뜻이 있었던 거로군요." 그렇다면 어떤...
 
리플리-G-UOO-2:PDC를 토독거리고 있었다는 게
여러분의 눈에 들어오네요
 
UV (GM):리플리 시민은 즉시 얼굴을 찡그립니다.
 
엘리엇-R-EEL-2:"더블크 시민. 브리핑 시간입니다, 브리핑 시간!"
 
더블크-R-OSS-3:"죄송합니다. 집중하겠습니다!"
 
토마스-R-JYP-2:"더블크 시민. 집중해주십시오."
 
안세인-R-COC-3:"더블크 시민. 브리핑시간에 딴 짓을 하다니 컴퓨터님의 말씀이 우스우신겁니까?"
 
엘리엇-R-EEL-2:"브리핑 하시는 분을 앞에 두고 PDC를 두드리는 게 시민이 할 짓입니까?"
 
(To 안세인-R-COC-3): 당신이 보기엔 더블크 시민이 PDC로 창고 556-C의 위치를 검색하고 있는 게 보였습니다.
 
(From 안세인-R-COC-3): 확인했습니다
 
토마스-R-JYP-2:"PDC는 왜 두드리고 계셨던 겁니까?"
 
더블크-R-OSS-3:"죄송합니다. 딴짓하지 않겠습니다." 하며 리플리 시민에게 고개를 숙입니다.
"완벽한 임무수행을 위해 예습한겁니다"
 
리플리-G-UOO-2:"흠흠... 이번 한 번만 넘어가주죠."
"뭐, 난 워낙에 바쁜 사람이니까."
 
엘리엇-R-EEL-2:다시 리플리의 말에 경청합니다.
 
안세인-R-COC-3:"자비로운 처사에 감사합니다"
 
리플리-G-UOO-2:"아무튼, 컴퓨터님께서는 이제 해롤드-B 시민의 평소 행실을 볼 때, 절대로 반역자일 리가 없다고 확언하셨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님께서 해석하신 바는 이렇습니다. 해롤드-B 시민이, 창고 556-C에서, 사악한 프로그래머에게 습격을 당한다."
"여러분의 임무는 해당 창고로 찾아가 해롤드-B 시민을 안전하게 구하는 것입니다."
 
토마스-R-JYP-2:"과연.. 컴퓨터님의 선견지명은 훌륭하십니다."
 
엘리엇-R-EEL-2:"컴퓨터님의 판단은 언제나 정확하시니까요." 과연, 고개를 끄덕입니다.
 
더블크-R-OSS-3:"그럼 저희의 임무는 해롤드-B시민의 호위군요!"
 
리플리-G-UOO-2:"바로 그렇습니다! 임무가 끝났을 때, 시민의 신변이 보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평소에 하던 일에 비하면 간단한 임무리라고 믿습니다."
 
안세인-R-COC-3:"해롤드시민이 다친다면 자비로우신 컴퓨터님께서 슬퍼하실 것입니다. 완벽하게 수행하겠습니다!"
 
더블크-R-OSS-3:"알겠습니다. 사악한 프로그래머의 사악한 행동을 멈추도록 해 보겠습니다."
 
엘리엇-R-EEL-2:"창고 556-C에서... 사악한 프로그래머로부터 해롤드-B시민을 구해낸다." 임무를 소리내어 곱씹고, 고개를 끄덕입니다.
 
토마스-R-JYP-2:"임무, 확인했습니다. 해롤드 시민의 신변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더블크-R-OSS-3:"그럼 이제 브리핑은 끝난것입니까?"
 
리플리-G-UOO-2:"좋아요, 아주 좋네요!"
"아니, 아직입니다. 우선 우리 연구개발부에서는 여러분의 임무 수행을 돕기 위해..."
"여기 보이는 이 신무기를 여러분에게 대여해 주기로 했습니다!"
 
엘리엇-R-EEL-2:(문제가 생기면 버튼을 누르세요)
 
안세인-R-COC-3:(와 누르면 사방으로 분사되게 생겼다)
 
더블크-R-OSS-3:"오오, 이것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까?"
 
토마스-R-JYP-2:(크고붉은버튼)
 
엘리엇-R-EEL-2:"오오..." 감탄사를 입밖으로 냅니다.
 
리플리-G-UOO-2:"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되죠!"
 
UV (GM):더블크 시민의 말이 리플리 시민의 뭔가를 건드린 듯, 리플리 시민은 숨을 크게 들이쉽니다.
 
더블크-R-OSS-3:(내가 덕후버튼을 눌렀나)
 
토마스-R-JYP-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엘리엇-R-EEL-2:(그런 건가)
 
리플리-G-UOO-2:"이버튼을누르면카오스이론방정식의해가현실에투사되어현실의확률장을접어서"
 
안세인-R-COC-3:(연개부사람이 연개부에게 그런 질문을 했으니까)
 
엘리엇-R-EEL-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블크-R-OSS-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짭UV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토마스-R-JYP-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플리-G-UOO-2:"확률의반영이현실세계에간섭하는것을통해여러가지이로운효과를낼수있으며..."
"아.. 아무튼 굉장한 도움이 될 겁니다."
 
엘리엇-R-EEL-2:엄청난 정보량!
 
안세인-R-COC-3:"연구개발부서의 더블크 시민이라면 이 무기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통제하는 것이 가능하겠군요"
 
엘리엇-R-EEL-2:"훌륭한 신무기로군요!"
 
(From 더블크-R-OSS-3): 저는 리플리님의 말을 이해할 수 있나요? 그래도 생명공학자인데
 
(To 더블크-R-OSS-3): 생명공학 판정을 해봅시다
 
더블크-R-OSS-3:
(To GM)rolling 1d20
 
(
14
 
)
 
 
=
14
 
(From 더블크-R-OSS-3): 아까부터 와장창주운이
 
리플리-G-UOO-2:"근데, 이게, 제가 말하기도 부끄럽지만, 아직 시험작이라 충전 효율이 좀 그렇거든요."
 
(To 더블크-R-OSS-3): 아무래도 카오스 이론과 확률장이라는 것은 생명공학에 관련된 이론은 아닌 것 같습니다.
 
토마스-R-JYP-2:"프로토타입이군요. 어느 정도가 되는지요?"
 
리플리-G-UOO-2:"아마 임무 중에 잘하면 2번...? 정도밖에 못 누를 겁니다."
 
더블크-R-OSS-3:'정말 중요한 순간에만 사용할 수 있겠군요"
 
리플리-G-UOO-2:"그렇죠, 그렇죠."
 
엘리엇-R-EEL-2:"원래 연구란 시행착오를 겪는 법 아니겠습니까.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점차 완벽해지겠지요!" 멋진 개발에 찬사를 보냅니다.
 
안세인-R-COC-3:"저는 리플리님의 첫 실험을 두개씩이나 한번에 동참하게 되었다는 것에 큰 영광을 느낍니다!"
 
UV (GM):리플리 시민은 뒤통수를 슥슥 긁으며 살짝 부끄러워하는 것 같네요.
 
토마스-R-JYP-2:"그렇습니다. 연구개발부의 호의에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이 또한 임무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컴퓨터님의 큰 뜻이 될 것입니다."
 
더블크-R-OSS-3:"이런 대단한 신장비의 프로토타입을 저희에게 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세인-R-COC-3:"다른 시민에게도 제가 이 영광된 자리에 있었음을 말할 수 있겠군요. 제가 그럴 수 있도록 허가받아도 되겠습니까?"
 
리플리-G-UOO-2:"하하하, 이번 트러블슈터들은 솔직한 게 마음에 드네요."
"하지만 물론..."
"이번 임무는 기밀 임무이니 함부로 발설해서는 안 됩니다."
 
엘리엇-R-EEL-2:"명심하겠습니다."
 
토마스-R-JYP-2:"물론입니다."
 
안세인-R-COC-3:"걱정하지마십시오 임무에 대해서는 당연히 비밀에 부치겠습니다!"
 
리플리-G-UOO-2:"자, 그럼 이제 MBD를 정해 볼까요?"
"우선 리더는 이 적극적인 시민이 맡아 주기로, 이미 약속했고. 아주 자신 있게 나서 주었고."
 
더블크-R-OSS-3:(어째서)
 
리플리-G-UOO-2:더블크 시민을 가리키네요.
 
엘리엇-R-EEL-2:(자신있게 악수)
 
안세인-R-COC-3:(박수)
 
토마스-R-JYP-2:(박수)
 
엘리엇-R-EEL-2:(짝짝)
 
더블크-R-OSS-3:"저에게는 과분한 직책입니다. 저는 청렴하고 결백한 토마스 시민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안세인-R-COC-3:"더블크 시민. 지금 리플리님의 인정을 부정하시는겁니까?"
 
리플리-G-UOO-2:"겸손하기까지!"
 
더블크-R-OSS-3:(아오)
 
안세인-R-COC-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블크-R-OSS-3:"리플리님의 안목을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엘리엇-R-EEL-2:"이미 약속된 것을 취소하는 건 좀 그렇지 않겠습니까. 더블크 시민에게는 리더의 자질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리플리-G-UOO-2:"하하하, 팀 리더는 컴퓨터님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자리죠... 너무 사양할 필요 없어요!"
 
토마스-R-JYP-2:더블크 시민. 겸손한 것은 좋으나 리플리 시민의 지정에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아 따옴표)
 
리플리-G-UOO-2:"그럼 이제 다른 MBD를 정해 볼까..."
"현재 여러분 팀에 배정할 수 있는 MBD엔 다섯 개가 있어요."
"행복, 통신기록, 충성심, 위생, 장비."
"그 중에 세 가지를 골라 여러분에게 맡겨야 하는데..."
"흠..."
 
더블크-R-OSS-3:"만약 그렇다면 제가 정해주어도 괜찮겠습니까?"
 
엘리엇-R-EEL-2:"영광으로 여겨야 하는 자리 아니겠습니까." 하하하!
 
토마스-R-JYP-2:"감히 개인적으로 말씀드립니다. 프로토 타입의 시작인 만큼 타 시민의 청결한 위생관리에 앞서 힘쓰고 싶습니다."
 
리플리-G-UOO-2:"더블크 시민? 훌륭한 제안입니다!"
 
토마스-R-JYP-2:(역시 리더네..)
 
리플리-G-UOO-2:"이것이 팀 리더로써의 첫 번째 책무가 되겠네요."
 
엘리엇-R-EEL-2:(역시 리더네)
 
더블크-R-OSS-3:(포기하고 운명에 순응하기로 함)
 
리플리-G-UOO-2:"어디 더블크 시민이 한 번 정해 보시죠!"
 
안세인-R-COC-3:"멋집니다 더블크 시민."
 
엘리엇-R-EEL-2:"리더의 안목을 믿습니다!"
 
토마스-R-JYP-2:"그렇다면 더블크 시민의 안목에 순응하겠습니다." 멋진 미소를 짓습니다.
 
안세인-R-COC-3:"안세인 시민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생산운송배급부에서 위생을 관리하던 시민이었다는 말씀을 드리고싶습니다."
 
더블크-R-OSS-3:"좋습니다. 모두가 각 MBD에 얼마나 자질을 가지고 있는지 보고싶습니다."
"원하는 자리를 위해 얼마나 성의를 보일수 있습니까?" 하면서 손으로 돈표시를 합니다
 
UV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토마스-R-JYP-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rom 안세인-R-COC-3): 토마스 시민의 크레딧을 몰래 제 이름으로 더블크 시민의 크레딧에 넣어드려도 될까요?
 
엘리엇-R-EEL-2:(ㅋ)
 
더블크-R-OSS-3:(날 리더시켰으면 감내해)
 
(To 안세인-R-COC-3): 네. 자금 해킹 판정 해보시겠어요?
 
더블크-R-OSS-3:(이자식들아)
 
안세인-R-COC-3:
(To GM)rolling 1d20
 
(
15
 
)
 
 
=
15
 
(To 안세인-R-COC-3): 몇 크레딧 넣나요?
 
(From 안세인-R-COC-3): 토마스 시민에게 얼마가 있었나요?
 
(To 안세인-R-COC-3): 아... 33크레딧 있네요
 
(From 안세인-R-COC-3): ... 전부 넣어드립시다
 
토마스-R-JYP-2:"그렇습니까." 안세인 시민과 더블크 시민의 말에 고개를 끄덕입니다.
 
안세인-R-COC-3:제가 가진 것은 이뿐입니다...라는 눈으로 봅니다
 
(To 안세인-R-COC-3): 좋습니다. 송금 버튼을 누른 순간 뭔가 잘못되었음을 알아챕니다. 당신의 잔고가 -33 크레딧이 되었네요.
 
(From 안세인-R-COC-3): 아 ㅋㅋㅋㅋ
 
엘리엇-R-EEL-2:"저 엘리엇은 환경정신통제부에서 일을 하고 있죠! 어떤 일을 받든 잘 해낼 자신이 있다는 겁니다." 갸웃?
 
(To 더블크-R-OSS-3): 띠롱- 하는 소리가 울리더니, 당신의 잔고에 34크레딧이 입금되었습니다. 송금자는 안세인 시민이고요.
 
(From 안세인-R-COC-3): 조금있다가 크레딧 모으기 재시도 하겠습니다
 
(To 안세인-R-COC-3): 네네
 
토마스-R-JYP-2:"저는 내무감찰부에 활동하고 있습니다. 통신기록 담당을 맡겨주시면 충실히 이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더블크 시민에게 손가락으로 3자를 가리킵니다.
 
더블크-R-OSS-3:"그렇군요."
"저는 여러분에 대해 잘 알지 못하니, 보여주신 열의만으로 고를 수 밖에요"
 
안세인-R-COC-3:"저는 배송관리국에서 적외등급 시민들을 이끌고 위생을 감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위생이나 충성감시를 맡기실 경우 성공확률이 오를 것같습니다"
 
토마스-R-JYP-2:(30크레딧. 30크레딧을 건다)
 
더블크-R-OSS-3:(보내나요?)
 
리플리-G-UOO-2:"하하, 생각하기 좀 어려운 모양이죠?"
리플리 시민이 끼어드네요.
 
(From 안세인-R-COC-3): 더블크 시민에게 "통장확인바랍니다"라고 속삭입니다
 
리플리-G-UOO-2:"3분.. 더 주겠습니다."
 
토마스-R-JYP-2:(맡겨주시면 보내죠)
"서둘러 지정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엘리엇-R-EEL-2:"다른 시민을 기다리게 하는 건 옳지 못하니까요!" 싱긋...
 
(To 더블크-R-OSS-3): 안세인 시민이 당신에게 '통장 확인바랍니다.'라고 속삭입니다.
 
안세인-R-COC-3:"옳은 판단을 하는 데는 더블크 시민의 직감만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더블크-R-OSS-3:"그럼 안세인 시민은 위생, 토마스 시민은 장비,엘리엇 시민에게 충성감시 담당을 맡기겠습니다"
 
토마스-R-JYP-2:(앗 통신이 아니라? 역시 30크레딧으로 무리였군요)
(알겠다)
 
안세인-R-COC-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플리-G-UOO-2:(ㅋㅋㅋㅋㅋ)
 
엘리엇-R-EEL-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플리-G-UOO-2:(선금을 줬어야지)
 
더블크-R-OSS-3:(선금을 줬어야지)
 
토마스-R-JYP-2:(그런거구나 좋아 해보죠)
 
(From 안세인-R-COC-3): 더블크 시민의 크레딧을 털겠습니다 ♥
 
토마스-R-JYP-2:"맡겨주신 만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세인-R-COC-3:"후회하지 않도록 해드리겠습니다"
 
엘리엇-R-EEL-2:"맡겨만 주십시오. 모두의 충성심을 드높이기 위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To 안세인-R-COC-3): 전부?
 
(To 안세인-R-COC-3): 자금 해킹 판정입니다!
 
엘리엇-R-EEL-2:"우리는 이 임무를 기꺼이 해낼 수 있을 겁니다! 위대하신 컴퓨터님을 위해!"
 
(From 안세인-R-COC-3): 젠부♥
 
더블크-R-OSS-3:"어떤 직책이든 충성심을 보이며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할거라고 믿습니다"
 
안세인-R-COC-3:
(To GM)rolling 1d20
 
(
6
 
)
 
 
=
6
 
(To 안세인-R-COC-3): 좋아요! 134 크레딧을 가져왔습니다.
 
안세인-R-COC-3:"컴퓨터님을 위하여!"
 
토마스-R-JYP-2:"위대하신 컴퓨터님을 위하여!"
 
(To 안세인-R-COC-3): 원래 크레딧과 합치면 101 크레딧이네요
 
더블크-R-OSS-3:"컴퓨터님을 위하여!"
 
(To 안세인-R-COC-3): 아아
 
(To 안세인-R-COC-3): 죄송합니다
 
(To 안세인-R-COC-3): 실수했네요
 
(From 안세인-R-COC-3): 얼마인가요?
 
(To 안세인-R-COC-3): 34 크레딧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당신의 현재 잔고 1 크레딧입니다.
 
(From 안세인-R-COC-3): 아 ㅋㅋㅋㅋㅋ
 
엘리엇-R-EEL-2:다시 리플리 쪽을 향해 바르게 섭니다.
 
리플리-G-UOO-2:"훌륭합니다!"
"이제 더블크 시민이 리더, 안세인 시민은 위생, 엘리엇 시민은 충성, 토마스 시민은 장비 담당관이군요."
"좋아요. 그럼 잠시만..."
 
UV (GM):리플리 시민은 뒤편의 책상 쪽으로 걸어올라가, 파란 와이셔츠 입은 시민을 흔들어 깨웁니다.
 
토마스-R-JYP-2:(저 3시에 잠깐 10분만 쉬는시간 주실 수 있을까요!)
 
UV (GM):(네네!)
 
더블크-R-OSS-3:(그래용)
 
(From 안세인-R-COC-3): 잠시 리플리님이 다른 곳에 정신이 팔린 동안 엘리엇 시민의 것도 털어보겠습니다.
 
UV (GM):뭐라뭐라 속삭이네요.
 
(To 안세인-R-COC-3): 자금 해킹!
 
안세인-R-COC-3:(안그래도 지금 화장실이 간절햇ㅅ브니다)
(To GM)rolling 1d20
 
(
3
 
)
 
 
=
3
 
엘리엇-R-EEL-2:(아ㅠㅠㅠ)
 
UV (GM):(화장실은 그냥 말 하고 다녀오시면 됩니다)
 
더블크-R-OSS-3:(그사이에쏘진않을테니까)
 
엘리엇-R-EEL-2:(화장실은 중요해요)
 
안세인-R-COC-3:(말하면 공격받을까봐)
 
토마스-R-JYP-2:(잽잽잽)
 
UV (GM):(에이)
 
엘리엇-R-EEL-2:(말만 하고 가면)
 
UV (GM):(말 안하고 가는 게 더 위험하죠)
 
엘리엇-R-EEL-2:(그런 거죠)
 
더블크-R-OSS-3:(ㅁㅈㅁㅈ)
 
토마스-R-JYP-2:(그렇죠)
 
(To 안세인-R-COC-3): 100 크레딧 가져왔씁니다.
 
안세인-R-COC-3:(임무만 받으면 갔다오겠습니다)
 
엘리엇-R-EEL-2:(하 인장 그라데이션 참을 수 없어)
 
(From 안세인-R-COC-3): 쏠쏠하네요
 
더블크-R-OSS-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코홀-B-LIC-4:"으음..."
 
토마스-R-JYP-2:(저희가 오늘 7시까지였나요?)
 
알코홀-B-LIC-4:"우욱..."
(맞아요!)
 
엘리엇-R-EEL-2:(헙헙)
 
더블크-R-OSS-3:"알코홀님, 괜찮으십니까?"
 
알코홀-B-LIC-4:"으어.. 머리야... 숙취가..."
 
토마스-R-JYP-2:(ㅇㅋ입니다)
 
리플리-G-UOO-2:"영감. 좀 공식적으로 말해 줄 수 없어요? 트러블슈터 임무가 장난은 아니잖아요..."
 
안세인-R-COC-3:"업무수행으로 인한 과로 때문에 두통까지 감내하시다니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알코홀-B-LIC-4:"으흠! 음, 흠! 반갑..네."
 
더블크-R-OSS-3:"안녕하십니까. 알코홀님!" 하며 꾸벅 인사합니다
 
안세인-R-COC-3:"반갑습니다! 충성스러운 알코홀님!"
 
엘리엇-R-EEL-2:"만나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알코홀 님!" 정중한 인사를 건넵니다.
 
토마스-R-JYP-2:"안녕하십니까 알코홀 시민!" 90도로 숙여 인사를 합니다.
 
알코홀-B-LIC-4:"자네들에게 줄 서비스 업무는,"
"이제.. 임무를 수행하면서 하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활동인데 말이지."
"윽..."
 
더블크-R-OSS-3:"그것은 어떤 일입니까?"
 
알코홀-B-LIC-4:"최근 군사부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병기의 재료를 자네들이 구해오면 좋겠군."
"코드명, 레드와인이라 알려진 그 재료는."
 
더블크-R-OSS-3:(안간단한데)
 
알코홀-B-LIC-4:"목이 길쭉한 유리병에 든 진한 빨간색의 액체라네."
"아주 희귀한 물건이지."
"자네들이 가게 될 창고 556-C 근처에 최근 성 컴퓨터... 뭐였지?"
 
안세인-R-COC-3:"어떤곳에 쓰이는지 여쭤보아도 되겠습니까?"
 
리플리-G-UOO-2:"성 컴퓨터-프로그래머 제1교회요."
 
알코홀-B-LIC-4:"아무튼 그거! 응, 그거 활동이 최근 급증했다고 하더군."
 
더블크-R-OSS-3:"그것은 설마, 사악한 비밀단체입니까?"
 
알코홀-B-LIC-4:"그런데 그 단체의 비밀스러운 집회에서 그 재료.. 레드와인이 사용된다는 첩보를 입수했네."
"그렇지, 사악한 비밀단체!"
 
엘리엇-R-EEL-2:"호오, 그런 단체가..." 말을 들으며 진지한 표정으로 고개를 끄덕입니다.
 
안세인-R-COC-3:(진짜 와인인가본데)
 
알코홀-B-LIC-4:"그래서, 556-C 창고에 가는 김에."
 
토마스-R-JYP-2:"그렇군요. 희귀한 물건인 만큼 신중을 기여하겠습니다."
 
알코홀-B-LIC-4:"그 일당들을 만나 정보를 캐내어... 이 레드 와인이라는 재료까지 구해주는 것이 자네들의 임무일...우욱...일세."
 
안세인-R-COC-3:"알코홀 시민님의 충성에 도움이 된다면 완벽하게 해내겠습니다!"
 
엘리엇-R-EEL-2:"해내보이도록 하겠습니다!"
 
더블크-R-OSS-3:"알겠습니다. 그 사악한 잡배놈들에게서 귀하디 귀한 물건을 찾아오겠습니다!"
 
토마스-R-JYP-2:"알코홀 시민을 위해, 컴퓨터님을 위해 충성을 다하겠습니다."
 
알코홀-B-LIC-4:"자, 그럼 이제 다들 해산...."
 
UV (GM):알코홀 시민이 그대로 엎어집니다.
드르렁 소리를 내네요.
몹시 당황한 표정으로 리플리 시민이 말을 이어갑니다.
 
리플리-G-UOO-2:"음.. 이제 여기서 해산하고, 1시간 동안 개인정비 시간을 가진 후 생산운송배급소 산하 배급소 R-26으로 집합하도록 하세요!"
 
안세인-R-COC-3:"알겠습니다!"
 
더블크-R-OSS-3:"장비는 배급소에서 받는 건가요?"
 
리플리-G-UOO-2:"뭐.. 아마도? 알코홀 시민이라면 알고 계셨겠는데, 이래서는..."
 
(From 안세인-R-COC-3): 혹시 제 주머니에 뭔가 사라져있는지 아니면 추가로 뭐 들어가있는지 확인 가능할까요?
 
리플리-G-UOO-2:"그럼.. 난 찬물이라도 떠와야 겠으니. 마음대로 떠나도 좋아요."
 
엘리엇-R-EEL-2:"그러겠습니다!"
 
(To 안세인-R-COC-3): 주머니에 이상 없습니다.
 
토마스-R-JYP-2:"알겠습니다. 임무 브리핑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안세인-R-COC-3:"리플리님의 중요한 빨간버튼도 거기서 받는걸로 알면 되겠습니까?"
 
UV (GM):(빨간 버튼은 아까 받았잖아요)
 
안세인-R-COC-3:(죄송합니다)
 
엘리엇-R-EEL-2:(아까 받았어용)
 
안세인-R-COC-3:(브리핑만 한줄 알았어요)
 
더블크-R-OSS-3:"알겠습니다. 리플리님과 알코홀님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UV (GM):(괜찮습니다)
 
안세인-R-COC-3:"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리플리-G-UOO-2:"그럼..."
"행복한 임무 되길 바랍니다."
 
엘리엇-R-EEL-2:(빨간 버튼은 리더가 들고 있는 걸까요)
 
UV (GM):(일단은?)
 
엘리엇-R-EEL-2:"행복하십시오, 리플리 님!"
 
토마스-R-JYP-2:"행복한 임무를 위하여." 충성스럽게 끄덕입니다.
 
안세인-R-COC-3:"행복한 임무를 위하여!"
 
엘리엇-R-EEL-2:"행복한 임무를 위하여."
 
UV (GM):리플리 시민은 그대로 방을 나갑니다.
알코홀 시민을 부축하면서요.
 
더블크-R-OSS-3:"그럼, 1시간동안 개인 정비 시간을 가진 뒤 만나도록 합시다"
 
안세인-R-COC-3:"안세인 시민. 부축을 도와드려도 되겠습니까?"
 
더블크-R-OSS-3:(본인이안세인이야)
 
안세인-R-COC-3:(삼인칭하는 시민 키랏)
 
토마스-R-JYP-2:(ㅋ)
 
UV (GM):이미 리플리 시민은 방을 나갔어요.
 
안세인-R-COC-3:아쉽게 바라봅니다
 
더블크-R-OSS-3:그럼 먼저 해산합니다
 
엘리엇-R-EEL-2:(간뇌...)
 
안세인-R-COC-3:(우뇌...)
(알코홀 시민 좌뇌..)
 
토마스-R-JYP-2:(우뇌...)
 
UV (GM):자 그러면 여기에서 다들 흩어지시나요?
 
안세인-R-COC-3:만족스럽게 해산합니다
 
토마스-R-JYP-2:개인 정비를 위해 해산하도록 합니다.
 
엘리엇-R-EEL-2:리더가 먼저 갔으니 뒤이어 해산합니다.
 
(From 더블크-R-OSS-3): 개인시간동안 뭔가 했다고 해도 되나요
 
(To 더블크-R-OSS-3): 아주 큰일만 아니라면 하나정도는?
 
UV (GM):그리고 개인 시간 동안에
뭔가 준비해두거나 만들어두거나 할 게 있으면
큰일이 아니라면 1~2번 정도는
하게 해 드리겠습니다.
 
(From 더블크-R-OSS-3): 프로토타입 버튼에 누르면 폭발하는 폭약을 부착합니다
 
(To 더블크-R-OSS-3): 폭파 판정이겠네요.
 
(From 더블크-R-OSS-3): 철판 아래에요
 
더블크-R-OSS-3:
(To GM)rolling 1d20
 
(
6
 
)
 
 
=
6
 
(To 더블크-R-OSS-3): 훌륭합니다. 당신은 철판에 폭탄을 마치 원래 장치의 일부였던 것처럼 붙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From 엘리엇-R-EEL-2): 창고 22-B와 556-C는 거리가 있을까요?
 
(From 엘리엇-R-EEL-2): (천천히 답해주세요!!)
 
(To 엘리엇-R-EEL-2): 검색해 보시는 거라면 자료검색 판정이겠고
 
(To 엘리엇-R-EEL-2): 기억에서 떠올려 보시려는 거라면 노련미 판정이겠네요
 
(From 엘리엇-R-EEL-2): 기억을 더듬어 떠올려봅니다.
 
(To 엘리엇-R-EEL-2): 네, 주사위 굴려주세요.
 
엘리엇-R-EEL-2:
(To GM)rolling 1d20
 
(
20
 
)
 
 
=
20
 
(To 엘리엇-R-EEL-2): 저런
 
(From 엘리엇-R-EEL-2): (ㅋ)
 
(From 엘리엇-R-EEL-2): (이거아주 엄청난 수가...)
 
(To 엘리엇-R-EEL-2): 이걸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재개하면 바로 적용하죠.
 
(From 엘리엇-R-EEL-2): (ㅎ.ㅎ좋습니다)
 
(From 안세인-R-COC-3): 진짜 레이저 피스톨 총열이 하나 남으니 그걸 암시장에 팔겠습니다
 
(From 안세인-R-COC-3): 그리고 남는시간은 더블크 시민을 미행했을것같은데 그래도 되나요?
 
(To 안세인-R-COC-3): 좋아요! C-Bay 판정으로 해보고, 원하는 매매 가격도 알려주세요.
 
(To 안세인-R-COC-3): 더블크 시민을 미행이라. 약점분야신 거 기억하시죠?
 
(From 안세인-R-COC-3): 적정가격이 얼마인지 잘모르겠네요 제가 금융체계가 있으니 혹시 여쭤봐도 될까요?
 
(From 안세인-R-COC-3): 아 왜 이걸 약점으로 해놨을가요 제가... 미행을 포기하고.. 음...
 
(To 안세인-R-COC-3): 중고 총열이면... 60 크레딧 정도?
 
(From 안세인-R-COC-3): 판정으로 살짝 웃돈주고 판매될까요?
 
(To 안세인-R-COC-3): 네네 한 번 판정 결과를 보죠
 
(To 안세인-R-COC-3): C-Bay 판정 굴려주시면 됩니다
 
(From 안세인-R-COC-3): 어떤판정인가요? 그리고 톡쏘네 음료에 빨간색소(없으면 식량을 잘개어서) 섞어 빨갛게만들고 / 이미 빨갛다면 그대로 두고
 
(From 안세인-R-COC-3): 병에 옮겨두고 싶습니다
 
안세인-R-COC-3:
(To GM)rolling 1d20
 
(
15
 
)
 
 
=
15
 
(To 안세인-R-COC-3): C-Bay 판정입니다. (강조)
 
(From 안세인-R-COC-3): 아 ㅋㅋㅋㅋㅠㅠㅠㅠ
 
(To 안세인-R-COC-3): 으음...
 
(To 안세인-R-COC-3): 너무 높은 가격으로 내놓은 탓인지 개인정비 시간 동안은 팔리지 않았네요.
 
(From 안세인-R-COC-3): 어떤 판정이라는 말씀을 제가 늦게 봤군요.. 나중에 다시 확인(판정)하겠습니다.
 
(To 안세인-R-COC-3): 즉적식품을 병에 옮겨 두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From 안세인-R-COC-3): 앗 톡쏘네 음료를 병에 옮겨두는 작업입니다. 즉적식품은 톡쏘네 음료가 붉지 않을 경우 그걸로 빨갛게 만들어보겠다는 의미였습니다
 
(To 안세인-R-COC-3): 아, 톡쏘네 음료를? 좋아요.
 
(From 안세인-R-COC-3): 근데 음료는 원래 두캔이었나요?
 
(To 안세인-R-COC-3): 아뇨, 그런데 가격을 2 크레딧 지출이라고 하셨길래. 톡쏘네 음료 한 캔에 1 크레딧 아니었나요? 아닌가?
 
(From 안세인-R-COC-3): 병을 두개 만들겠습니다 그럼 ^ㅂ^
 
(To 안세인-R-COC-3): ㅋㅋㅋㅋㅋ 좋아요 
 
(From 안세인-R-COC-3): 행동이 두개밖에 못해서 아쉽네요 아까 훔친 엘리엇 시민의 M카드를 위조하기는 나중에 하겠습니다
 
(To 안세인-R-COC-3): ㅋㅋㅋㅋㅋㅋ 좋아요
 
UV (GM):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