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 로그

2021.08.28 파라노이아 단편 플레이 로그 #3


UV (GM):여러분이 눈을 뜨면, 브리핑을 받았던 장소보다 더 아담한 검은 방에
여러분이 옹기종기 앉아있다는 걸 깨닫습니다.
여러분의 두 손에는 수갑이 채워져 있고,
카밀라-R-LIK-3:(텃다텃어...)
사이코-R-KIL-8:(수갑........)
다단-R-ACV-4:(이렇게 사이좋게 다같이..)
엘리-R-MNB-2:일단 고개를 푹 숙입니다.
데크-R-GKW-5:(짤랑~)
UV (GM):방의 한가운데에는 벨트가 있는 의자 같은 게 자리해 있네요.
사이코-R-KIL-8:선량한, 아무것도 모르겠단 얼굴로 고개를 두리번 거립니다.
카밀라-R-LIK-3:(우리 운명공동체지...아마 두사람 빼고...)
메이아-R-MMO-4:젠장.
다단-R-ACV-4:반성하듯이 고개를 살짝 숙이고는 주변을 살펴봅니다.
사이코-R-KIL-8:"아... 이런 일이..."
UV (GM):뒤편의 큼지막한 스크린이 켜지더니, 여러분에게 브리핑을 전달한 녹색 등급 시민이 나옵니다.
카밀라-R-LIK-3:"임무가...실패로군요."
UV (GM):아, 조명은 브리핑 장소보다 훨씬 밝아요,
메이아-R-MMO-4:시무룩하게 있어요.
UV (GM):눈이 아플 정도입니다.
사임-G-OTP-5:"적외 등급을 보냈어도 성공할 임무라고, 거기에 동의하지 않았나/"
타니아-R-TSK-4:조명이 너무 밝아 눈을 뜨기가 힘들어 고개를 숙입니다.
사이코-R-KIL-8:"억울합니다!"
데크-R-GKW-5:"죄송합니다.."
사임-G-OTP-5:"억울?"
다단-R-ACV-4:"죄송합니다 사임님.."
사이코-R-KIL-8:"반역자가 있었다고요!"
엘리-R-MNB-2:"죄송합니다."
메이아-R-MMO-4:"죄스럽습니다."
카밀라-R-LIK-3:"뭐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사임-G-OTP-5:"아직도 잘못을 반성하지 못한 시민이 있나보군."
"고작 반역자 한두 명이 팀에 있다고, 수행을 못 하나?"
사이코-R-KIL-8:"잘못했습니다!" 냉큼
사임-G-OTP-5:"그러고도 컴퓨터님의 완벽하고 행복한 시민들이라 하겠나?"
타니아-R-TSK-4:"죄송합니다..."
사임-G-OTP-5:"내가 트러블슈터였을 때는..."
"됐다."
엘리-R-MNB-2:(라떼는 말이야 캔슬)
데크-R-GKW-5:(라떼는)
카밀라-R-LIK-3:(어라)
(라떼는 캔슬...)
사이코-R-KIL-8:"아아 일을 멋지게 성공시켜서 그 귀중한 영웅담을 듣고 싶었습니다...!"
다단-R-ACV-4:(계속 말하시는게 아니었나)
사임-G-OTP-5:"시간 아까우니, 디브리핑을 진행하지."
사이코-R-KIL-8:"하지만 반역자들이.. "
타니아-R-TSK-4:(ㅋㅋㅋㅋㅋ)
메이아-R-MMO-4:(가장 길면서 짧은 단어가 뭔지 아나요? 생략 이거이 행복담당관의 길)
사임-G-OTP-5:"반역자들이 몇 명 있었어도 임무 수행을 못 하겠냐고 말한 게..."
"됐다."
메이아-R-MMO-4:(됐다.0
데크-R-GKW-5:"...."
사임-G-OTP-5:"우선, 자네들이 구해야 했던 바울 시민은. 사망했다."
카밀라-R-LIK-3:"죄송합니다..."
메이아-R-MMO-4:시무룩.
다단-R-ACV-4:"전부 저희가 부족한 탓입니다.."
사임-G-OTP-5:"그의 집에서 일어난 폭발에 의해서가 아니라,"
엘리-R-MNB-2:(?)
사임-G-OTP-5:"폭발이 일어난 후 기절한 바울 시민을 누군가가 3층 높이에서 밀어 떨어트렸지."
사이코-R-KIL-8:(...............)
메이아-R-MMO-4:(뭐?)
사임-G-OTP-5:"의심가는 시민이 있나/"
사이코-R-KIL-8:(누구야!!!!!!!!)
"리더인 타니아 시민입니다!"
타니아-R-TSK-4:" 이 안에 반역자가 있는게 아닐까 의심스럽습니다. "
사이코-R-KIL-8:"이런 일이 일어난 것도, 팀원 관리를 못한 타니아 시민의 책임이 큽니다!"
사임-G-OTP-5:"당연히 반역자는 이 안에 있다!"
카밀라-R-LIK-3:"일단 계속 보이지 않던 시민 쪽이 의심되는 군요. 영상 기록에 계속 보이지 않던 시민이 있었을 거 같습니다만..."
다단-R-ACV-4:"그래서 밑으로 떨어진..." 반성하는 표정으로 조용히 입을 다뭅니다.
데크-R-GKW-5:"의심가는 시민은 모르겠으나, 떨어진 직후의 촬영은 해두었습니다. 우선 화면에 있는 이들은 제외해도 될게 아닌지."
사임-G-OTP-5:"그래, 영상 기록을 띄워보지."
메이아-R-MMO-4:"저는 계속 문 앞에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데크 시민의 멀티 코어엔 찍혀 있는 게 없나요? 한 번 보는 게 어떨까요."
타니아-R-TSK-4:" 저희는 3층에서 바울 시민이 떨어질 때 모두 1층에 있었습니다. 촬영을 했으니, 화면을 확인해 보면 짐작이 될 듯 합니다. "
엘리-R-MNB-2:"영상기록을 확인하죠!"
사임-G-OTP-5:사임 시민의 얼굴 화면이 1/16 정도 크기로 줄어들고,
데크-R-GKW-5:영상기록을 제출합니다.
엘리-R-MNB-2:(아니 진짜 누구야ㅋㅋㅋㅋ)
사임-G-OTP-5:나머지 화면에 멀티코더로 촬영한 영상이 나옵니다.
사이코-R-KIL-8:(재미지다ㅋㅋㅋㅋㅋㅋㅋㅋ)
카밀라-R-LIK-3:(두 근)
메이아-R-MMO-4:(과연)
타니아-R-TSK-4:(두근)
사임-G-OTP-5:"마지막 기록을 확인하지."
사이코-R-KIL-8:(범인이 아니라는게 이렇게 마음편한 일이였네요.......)
타니아-R-TSK-4:(그니까요 갑자기 편안)
사이코-R-KIL-8:(하하 난 진짜 무고하다고!)_
(아앙?!)
타니아-R-TSK-4:(하지만 모르죠 누가 멀티코더 조작했을지도..)
메이아-R-MMO-4:(이래놓고 두 분 범인이면)
사이코-R-KIL-8:(아앙?!!!!)
사임-G-OTP-5:"다들 누구시죠?"
라는 메이아 시민의 목소리가 처음으로 잡힙니다.
메이아-R-MMO-4:(?)
(아하)
다단-R-ACV-4:(깜짝이야)
사이코-R-KIL-8:(엣.. .)
카밀라-R-LIK-3:(어우)
메이아-R-MMO-4:(사임 씨가 기억제거제 먹은 줄)
UV (GM):화면에 등장하는 건,
데크-R-GKW-5:"잠시만요."
엘리-R-MNB-2:(그때부터 계속 쭉 촬영인가?)
UV (GM):데크 시민을 제외한 전부...
데크-R-GKW-5:"제가 마지막으로 찍은건 이게 아니었는데?"
타니아-R-TSK-4:(팝콘)
다단-R-ACV-4:(마지막 장면이면 여기서부터 계속인가, 여기뿐인가?)
엘리-R-MNB-2:(이것이 멀티코더 조작?)
카밀라-R-LIK-3:(누가 이것도 건들였군요)
사임-G-OTP-5:"아, 뒤쪽에 영상이 더 있었군."
메이아-R-MMO-4:(어이어이 사임 씨)
카밀라-R-LIK-3:(오오 아닌가봐요)
사임-G-OTP-5:"실수.. 아니. 조-크라네."
사이코-R-KIL-8:"통신기록 담당관! 일을 게을리 했,... ." 머쓱하게 입을 다뭅니다.
엘리-R-MNB-2:(아! 심장쫄려요!)
사임-G-OTP-5:"재미있지 않았나?"
메이아-R-MMO-4:"하하하하하." 웃습니다
사이코-R-KIL-8:"하하하하하!!!"
타니아-R-TSK-4:" 아아. 너무 재밌었습니다!! "
데크-R-GKW-5:"하하하하하"
엘리-R-MNB-2:"하하하하하!"
다단-R-ACV-4:"하하 역시 농담이 재밌으십니다!"
카밀라-R-LIK-3:"하하, 사임 시민 정도 되시니 유머도 고급지군요."
데크-R-GKW-5:식은땀이 다 나려고 하네요.
타니아-R-TSK-4:(하.........)
메이아-R-MMO-4:(저 사람도 행복담당관인가요)
사이코-R-KIL-8:(하하.........)
엘리-R-MNB-2:(예전에 그랬을수도있죠ㅋㅋㅋㅋㅋㅋ)
사이코-R-KIL-8:(저 너무 쫄려요 진짜 쫄려서 쫄면되기 직전임ㅇㅇ)
UV (GM):"얼른 움직이죠 305호 였으니...!"
사이코-R-KIL-8:(아무튼 전 아닌데요ㅇㅇ)
UV (GM):카밀라 시민의 목소리가 나옵니다.
"305호에 살고 있는 바울-Y 시민을 찾아야죠."
사이코 시민의 목소리네요.
그리고 털그럭 소리.
"이번엔 또 무슨 소리죠?"
다단 시민의 목소리.
데크-R-GKW-5:(저 거기 말고.. 체크가 안되었나봐요!)
UV (GM):" 그러게요. 제가 명령하기 전에는 나서지 말아줬으면 하는데.. "
아니? 이게 답니다.
데크-R-GKW-5:(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코더를 켭니다.)
다단-R-ACV-4:"데크시민... 설마 이게 끝인가요?"
사이코-R-KIL-8:"통신기록 담당관.... 역시 ... 당신이....."
데크-R-GKW-5:(화면은 떨어진 이를 중점으로 비추고 있습니다.)
엘리-R-MNB-2:(그런 부분이 있었나요)
사이코-R-KIL-8:"증거인멸을 했군요?"
타니아-R-TSK-4:(저도 떨어진 이를 중심으로 촬영하는 묘사가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메이아-R-MMO-4:(떨어지고 나서 찍어서..)
데크-R-GKW-5:(없다면 할수없지만)
엘리-R-MNB-2:(아 있네요)
메이아-R-MMO-4:(역시 조작인가)
엘리-R-MNB-2:(조작당했으면 없겠다)
UV (GM):아뇨, 없어요.
데크-R-GKW-5:(조작된거라면 어쩔 수 없죠)
타니아-R-TSK-4:(없군ㅋ)
데크-R-GKW-5:(그래요)
UV (GM):여러분은 지금 제 기억이 잘못되었다고 말하는 겁니까?
다단-R-ACV-4:(아니면, 설마 제대로 안켰다던가...?)
메이아-R-MMO-4:(아 있었는데? 아니 없어요)
엘리-R-MNB-2:아닙니다!
데크-R-GKW-5:"잠시만요, 분명 다음이 있었을텐데?"
다단-R-ACV-4:(아닙니다! UV님이 옳습니다!)
사이코-R-KIL-8:(만세!!)
메이아-R-MMO-4:(아닙니다. UV님 만세!)
데크-R-GKW-5:(그럼요 없는게 맞는거죠!)
엘리-R-MNB-2:(UV님이야 말로 이 세션의 법칙이십니다!)
타니아-R-TSK-4:" 통신 담당관이 무언가 착각을 했거나, 따로 꿍꿍이가 있었거나... "
사이코-R-KIL-8:"통신기록 담당관, 데크 시민. 말 좀 해보시죠?"
타니아-R-TSK-4:조심스럽게 말합니다.
UV (GM):아하!
데크-R-GKW-5:"이게 마지막 영상인가요?"
카밀라-R-LIK-3:(UV님 말이 법이죠.)
UV (GM):
찾았어요!
아까 전의 역사는 없었던 걸로 합니다!
타니아-R-TSK-4:아?
카밀라-R-LIK-3:(ㅇ0ㅇ)
엘리-R-MNB-2:(없었던 걸로 하죠!)
데크-R-GKW-5:(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이코-R-KIL-8:(네ㅐ!)
타니아-R-TSK-4:(그래요 UV님!
메이아-R-MMO-4:(레드썬)
사이코-R-KIL-8:(사랑해 친구들아..!)
UV (GM):시민들이
바울 시민이 죽었는지 확인하고 있는
바로 그 장면이네요
데크-R-GKW-5:(네네)
UV (GM):마찬가지로
데크 시민을 뺀 모두가 찍혀 있습니다.
데크-R-GKW-5:"그럼 이건..."
엘리-R-MNB-2:"그렇다면... 영상을 찍고 있는 데크 시민은 당연히 불가능하고, 다른 사람들도 불가능한 것 같은데요."
사임-G-OTP-5:"이걸 찾으려고 지금 나를 고생시킨 건가?"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정보를?!"
다단-R-ACV-4:"그럴리가요 사임님! 데크 시민이 자신의 일에 충실히 하지 않아서...!" 샤바샤바 해봅니다
데크-R-GKW-5:"아닙니다, 사임님. 모두 있다는 것 또한 정보는 정보임이 분명합니다."
엘리-R-MNB-2:(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타니아-R-TSK-4:(ㅋㅋㅋㅋㅋㅋㅋ 대체 무슨 일이지)
사임-G-OTP-5:"결국 그 바울 시민을 밀어 떨어트린 반역자가 누구인지에 관해선 알아낸 게 없는 거군."
메이아-R-MMO-4:"데크 시민은 뭐가 찍혔는지 알고 있을 텐데. 사임 님을 고생시키다니..."
샤바샤바
엘리-R-MNB-2:(진짜 궁금하다 누구세요)
데크-R-GKW-5:(로봇에게 시켰다거나 한건 아닐까요)
카밀라-R-LIK-3:(유독 말이 없었다느니 하고 의심하면 그렇겟죠)
타니아-R-TSK-4:" 통신 담당관이 자기 임무를 제대로 하지 않은 것입니다! 혹은 조작을 했거나요! "
(막 던지자)
사이코-R-KIL-8:(의심해요 몰아가요)
(누구든...희생양을 만들자요^^)
데크-R-GKW-5:"제 임무는 사임님이 지정해주신 통신기록관이었습니다!"
사임-G-OTP-5:"혹시 통신 담당관, 자네가 밀어 떨어트린 다음 기록을 조작한 건 아닌가"
다단-R-ACV-4:"통신 담당관이 제대로 일을 했다면 범인의 흔적을 찾을 수 있었을 겁니다!!"
메이아-R-MMO-4:"지당하신 생각입니다, 사임님!" 딸랑딸랑
엘리-R-MNB-2:"사임 님의 말씀이 맞는 것 같습니다!"
사이코-R-KIL-8:"그렇습니다!"
다단-R-ACV-4:"역시 사임님! 정말 타당하신 말씀입니다!"
데크-R-GKW-5:"기록을 조작하는건 반역행위입니다."
타니아-R-TSK-4:" 사임님이 옳습니다!! "
데크-R-GKW-5:"당연히 제가 했을리 없는 일임을."
카밀라-R-LIK-3:"사임 님이 타당하십니다."
사임-G-OTP-5:"뭐.. 어디까지나 추측을 뿐이지."
데크-R-GKW-5:"알아주시리라 믿습니다."
사임-G-OTP-5:"그리고 말이지, 자네들의 컴퓨터님 호출 기록을 보건데"
데크-R-GKW-5:(ㅋㅋㅋㅋㅋㅋ)
메이아-R-MMO-4:"반역을 한 사람이 했다고 말하진 않는 게 당연하죠."
사임-G-OTP-5:"컴퓨터님의 호출을 받았을 때"
엘리-R-MNB-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임-G-OTP-5:"데크 시민은 자네들과 항상 같이 있었어."
데크-R-GKW-5:(잦은 호출기록)
사임-G-OTP-5:"나의 함정에 걸려들었군."
카밀라-R-LIK-3:(아 ㅠ)
사이코-R-KIL-8:"히익."
메이아-R-MMO-4:(에라이)
엘리-R-MNB-2:(이것이... TRAP CARD?)
타니아-R-TSK-4:(에에)
다단-R-ACV-4:"그렇다면, 그 때 자리에 없었던 자가 반역자라는 말씀이신가요?"
카밀라-R-LIK-3:(에라 모르겟다)
사이코-R-KIL-8:(죽었다 죽었다)
사임-G-OTP-5:"따라서, 그 반역자는 아까 데크 시민이 영상을 조작했다는, 상식적으로 말도 안 되는 말에 동조한 사람 중 한 명이다!"
사이코-R-KIL-8:"저는 아닙니다아!!!!!!!"
데크-R-GKW-5:"역시.. 함정을 파시다니, 대단하십니다."
사임-G-OTP-5:"메이아, 엘리, 사이코, 다단, 타니아, 카밀라 시민... 음... 중 한 명이군."
다단-R-ACV-4:"역시 사임님..! 하지만 저는 아닙니다! 항상 같이 있었고, 컴퓨터님이 계실때도 함께 있었는걸요!"
사임-G-OTP-5:"에잇, 진전된 게 없잖나!"
엘리-R-MNB-2:"죄송합니다! 무지한 제가 제대로 생각하지도 않고 실수를!"
타니아-R-TSK-4:" 그럴 리가 있겠습니까! 저는 그저 컴퓨터 님께 충실하여 조금의 의심되는 일도 남기지 않고 진행하고자 했을 뿐입니다! "
(으아악)
사임-G-OTP-5:"정말 아무도 자네들 주변에서 빠져나가는 걸 본 적이 없다고? 정말 아무도?"
사이코-R-KIL-8:"저는 완벽한 시민이지만, 그만, 사임님의 완벽한 판단에 이의를 제기하지 못해서 그만..!"
엘리-R-MNB-2:(근데 방금 그거는 그냥 반사적 싸바싸바라)
사이코-R-KIL-8:(마자마자)
메이아-R-MMO-4:"사이코 시민은 늘 뭔갈 하고 있긴 했죠."
엘리-R-MNB-2:(의심의 근거로는ㅋㅋ 좀ㅋㅋㅋ)
데크-R-GKW-5:(그쵸그쵸 ㅋㅋㅋ)
다단-R-ACV-4:(그건 그렇죠ㅋㅋ)
사임-G-OTP-5:(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데크-R-GKW-5:"본인이 아닌, 다른 이에게 시켰다거나 한건 아닐까요"
카밀라-R-LIK-3:(아 정말)
메이아-R-MMO-4:(샤바샤바 중요)
카밀라-R-LIK-3:(어려워요...)
사임-G-OTP-5:"그건 일리가 있군."
사이코-R-KIL-8:"메이아 시민은 일의 시작부터 다쳐오는 등, 언제나 불완전했고요?"
사임-G-OTP-5:"흠.. 그럼 다른 주제를 말해 보지."
"자네들의 이동 경로를 따라 일어난 십수건의 폭발 사고..."
메이아-R-MMO-4:"다친 건 이미 사임님에게 넘어간 사항입니다. 그걸 지적하시다니 설마?"
사임-G-OTP-5:"나는 그게 자네들 중 반역자가 있다는 가장 큰 근거라 생각하고 있네."
엘리-R-MNB-2:(하긴 그래...ㅋㅋㅋㅋㅋ)
메이아-R-MMO-4:(아무래도 그렇죠)
엘리-R-MNB-2:(폭탄마!)
데크-R-GKW-5:"맞습니다 그 탓에 늦어진것이, 큰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사이코-R-KIL-8:"끔찍한 일이죠!"
다단-R-ACV-4:"맞습니다. 저희가 다닐 때마다 알 수없는 폭파사고가 일어나 모두가 죽고 배송되었습니다."
카밀라-R-LIK-3:"저희 임무 지장 원인으로 손에 꼽기는 합니다."
엘리-R-MNB-2:"그 폭탄마가 범인일 가능성이 높을까요?"
데크-R-GKW-5:"전 네번의 클론을 폭파사고로 인해 다시 받아야 했으니까요."
사임-G-OTP-5:"아무래도 그럴 가능성이 높지."
엘리-R-MNB-2:(데크ㅋㅋㅋㅋㅋㅋㅋ)
데크-R-GKW-5:"혹시 이중.. 폭파사고에 휘말리신분은 누구누구신지?"
타니아-R-TSK-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임-G-OTP-5:"그 폭발광이 누구인지, 짐작가는 바가 있나?"
메이아-R-MMO-4:"폭탄으로 피해 입지 않았던 사람이 누구죠?"
다단-R-ACV-4:(ㅋㅋㅋㅋㅋ전부 폭발로 죽었어)
데크-R-GKW-5:"차량에서는 제외하고 말이죠."
사임-G-OTP-5:(네 번이면 사실상 전부ㅋㅋㅋㅋㅋㅋ)
메이아-R-MMO-4:(아무래도...)
사이코-R-KIL-8:"저는 한 두어번 휘말렸습니다."
"무고하게도."
메이아-R-MMO-4:"저도 끔찍하게..."
엘리-R-MNB-2:"저는 데크 시민의 멀티코더가 폭발했을 때 근처에서 피해를 입었습니다."
다단-R-ACV-4:"저는 한번, 다른 한번은 처형당하면서 동시에 폭파했기 때문에 휘말렸다기엔 애매합니다."
타니아-R-TSK-4:" 저는 사이코 시민이 의심스럽습니다. 사이코 시민은 처음부터 독단 행동을 자주 벌였고, 모두가 그걸 기억하고 있습니다. "
엘리-R-MNB-2:(메이아 머리꿍)
카밀라-R-LIK-3:"아까 사이코 시민과 타니아 시민이 싸웠을 때 폭탄 얘기하며 협박이라느니 하지 않았나요?"
메이아-R-MMO-4:(머리꿍)
카밀라-R-LIK-3:"그거에 대해 자세히 듣고 싶습니다만..."
타니아-R-TSK-4:(뭔얘기 했었지)
데크-R-GKW-5:"멀티코더의 폭발은 모두가 휘말린 것이니. 제외하고 이야기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From 메이아-R-MMO-4): 메이아 기억제거제 먹기 전 기억도 있나요?
엘리-R-MNB-2:"관련이 있는지는 의심스럽습니다만..."
(To 메이아-R-MMO-4): 아뇨, 그 클론에서만 기억이 없어요.
(To 메이아-R-MMO-4): 이전 클론의 기억은 있습니다.
(From 메이아-R-MMO-4): 네, 알겠습니다!
카밀라-R-LIK-3:(뭐였지 사이코가 폭탄을 했을리가 없지만...타니아가 폭탄으로 협박했다느니)
엘리-R-MNB-2:"제가 사이코 시민에게 가까이 다가갔을 때, 갑자기 제 몸에 불이 붙었습니다."
카밀라-R-LIK-3:(그런 얘기를 했었어서?)
타니아-R-TSK-4:(그거 완전 사이코의 애드립인데 ㅋㅋㅋㅋㅋㅋ)
메이아-R-MMO-4:"으음, 전 클론의 일은 기억이 없는지라."
엘리-R-MNB-2:"그 탓에 클론을 하나 받아야만 했죠."
(From 사이코-R-KIL-8): 마지막.... 마지막.... 어거지 몰빵으로 타니아의 소매에 남은 폭탄이나 소음탄 연막탄등등을 다 쑤셔박아도 되나요?
카밀라-R-LIK-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치만 의심할 여지가 되니까요(?))
사임-G-OTP-5:"돌연변이 능력이라는 건가/"
(To 사이코-R-KIL-8): 손장난 판정!
다단-R-ACV-4:(클론의 기억은 계승되어요!!)
엘리-R-MNB-2:"예. 눈 앞에 불타는 인간이 있는데 눈 하나 깜짝 안하더군요!"
다단-R-ACV-4:(기억상실이라 그런가)
사임-G-OTP-5:(기억은 계승되지만)
(그렇죠)
메이아-R-MMO-4:(기억제거제 먹은 그 클론은 기억이 없대요)
사이코-R-KIL-8:
(To GM)rolling 1d20
(
2
)
=
2
(From 사이코-R-KIL-8): 키타아아아아아아ㅏㅇ
타니아-R-TSK-4:" 세상에, 돌연변이라니... "
다단-R-ACV-4:(세에에상에!)
타니아-R-TSK-4:경악스러운 눈길
다단-R-ACV-4:(새로운 사실.. 메모메모)
(To 사이코-R-KIL-8): 원하는 그림이 어떤지 상세히 말해보세요. 그대로 해드릴게요
데크-R-GKW-5:"운송로봇, 그리고 다단 시민의 PDC, 그리고 멀티코더 "
카밀라-R-LIK-3:"생각해보면 메이아 시민이 기억제거제를 먹게된 것도 수상하기는 합니다."
엘리-R-MNB-2:"여러분도 보셨죠? 제 전임자가 불타는 모습을요!"
데크-R-GKW-5:"아 문을 나가려 했을때도 있었죠."
다단-R-ACV-4:"맞습니다. 그때 데크 시민이 나가려다 폭팔에 휘말렸었죠."
(From 사이코-R-KIL-8): 타니아의 소매속에서 장전된 폭탄이 재깍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덜렁 덜렁 달려있는 연막탄과 소음탄은 덤이고요!
(From 사이코-R-KIL-8): 이건 아주 명백하죠
째깍-
데크-R-GKW-5:"일단 PDC가 폭발한 다단시민은 적어도 폭탄을 심지는 않지 않았을까요."
째깍-
카밀라-R-LIK-3:"그 나가기 전에 나가려 했던 시민이 사이코 시민이었고...나가려다가 저희와 마주쳤으니 가능성은 꽤 높다고 생각합니다."
엘리-R-MNB-2:(음 근데 이건 오너로서 하는 얘기지만)
째깍-
타니아-R-TSK-4:(이게 무슨 소리지)
다단-R-ACV-4:무슨소리죠? 주변을 둘러봅니다.
째깍-
사임-G-OTP-5:
데크-R-GKW-5:(설마 여기도 폭탄이)
UV (GM):어디선가 시계바늘 소리 같은 게
납니다.
카밀라-R-LIK-3:역시 주변을 둘러본다.
엘리-R-MNB-2:(사이코가 폭탄마라면 초능력이 좀 안맞지 않나?)
UV (GM):다단 시민이 주변을 둘러보면,
메이아-R-MMO-4:(다같이 나락가나요)
카밀라-R-LIK-3:(능력이랑 폭탄은 관계 없는 걸로 아는데...)
UV (GM):타니아의 소매에 뭔가 전선이 삐져나와 있습니다.
사이코-R-KIL-8:"으악?!"
(From 엘리-R-MNB-2): 으악 개수작 탐지 하고 싶어요
타니아-R-TSK-4:?????
메이아-R-MMO-4:"?"
카밀라-R-LIK-3:"타니아 시민...?"
사이코-R-KIL-8:"타, 타니아 시민...!"
타니아-R-TSK-4:(나 뭐지
(To 엘리-R-MNB-2): 탐지 판정!
엘리-R-MNB-2:"???"
타니아-R-TSK-4:(누가 나한테 뭐한거야
엘리-R-MNB-2:
(To GM)rolling 1d20
(
9
)
=
9
사이코-R-KIL-8:"당장 그거 ... 어어어...!!!!!"
데크-R-GKW-5:"타니아 시민..?"
메이아-R-MMO-4:"타니아 시민, 도대체?"
다단-R-ACV-4:(...??? 치치ㅣ치치워라고 하고싶은데 손이 묶였어!!)
UV (GM):타니아 시민의 소매 안쪽에서 째깍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타니아-R-TSK-4:" 이게... 뭐죠? "
다단-R-ACV-4:"타니아 시민...?!!!"
(From 엘리-R-MNB-2): 드디어 성공했어요!!!
꽈르릉! 콰과광!!!
UV (GM):하는 소리와 함께
메이아-R-MMO-4:(아이고)
(To 엘리-R-MNB-2): 사이코 시민이 의기양양한 미소를 애써 감추는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타니아-R-TSK-4:(와 진짜 영문을 모르겠다)
엘리-R-MNB-2:"사이코 시민!!! 그 표정은 대체 뭔가요!"
사이코-R-KIL-8:(외롭지 않게... 다들 같이 죽었네요ㅋㅋㅋ)
UV (GM):타니아 시민의 소매와 옷에서 검은 연기가 뭉게뭉게 피어오릅니다!!
메이아-R-MMO-4:(?)
사임-G-OTP-5:"테러다!"
타니아-R-TSK-4:"도.. 도와주세요! 이게 뭐죠? "
사이코-R-KIL-8:(아 아닌가 ... ?)_
사임-G-OTP-5:"당장 죽여!"
사이코-R-KIL-8 ZAPZAPZAP 타니아
메이아-R-MMO-4 ZAPZAPZAP 타니아
타니아-R-TSK-4:소매를 걷어 뭐가 있는 건지 확인해보려는데
사임-G-OTP-5:"아, 아, 다들 묶여 있지."
카밀라-R-LIK-3 ZAPZAPZAP 타니아
다단-R-ACV-4:"사임님!!"
사임-G-OTP-5 ZAPZAPZAP 타니아
타니아-R-TSK-4:쥬금
엘리-R-MNB-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밀라-R-LIK-3:(아 ㅠ)
사이코-R-KIL-8:(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단-R-ACV-4:(묶여도 처형가능한가 고민)
데크-R-GKW-5:(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
메이아-R-MMO-4:(어이어이 사임)
타니아-R-TSK-4:아니 근데 모두가 묶여있었으면
사임-G-OTP-5:"콜록, 콜록!"
타니아-R-TSK-4:누가 저한테 뭘 어떻게 하신 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데크-R-GKW-5:(묶인걸 푼거죠)
사이코-R-KIL-8:"타니아 시민...!!! 끝까지 반역을....!!!!!!"
(To 사이코-R-KIL-8): 이빨로 폭음탄과 연막탄을 물고 그랬다고 칩시다
타니아-R-TSK-4:(이야..............)
다단-R-ACV-4:(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면 누가 돌연변이 능력을 썼거나?)
데크-R-GKW-5:(손재주가 좋으신 분이라던가)
(From 사이코-R-KIL-8): 좋습니다!
엘리-R-MNB-2:"고발하겠습니다! 반역입니다!"
(To 사이코-R-KIL-8): 그리고 다리는 멀쩡하니까 대충 킥했다고 하죠
타니아-R-TSK-4:(저 디브리핑은 그냥 엔딩 신인줄 알고 아무것도 시도 안하고 있었는데..............
메이아-R-MMO-4:(이게 무슨 일이야)
타니아-R-TSK-4:(끝이 아니었군요)
사임-G-OTP-5:(당연하죠)
엘리-R-MNB-2:"사이코 시민의 몸수색과 돌연변이 능력 검사를 요청합니다~!"
(From 사이코-R-KIL-8): 그렇죠 천재시네요! 역시 uv님!!!
사임-G-OTP-5:"허가한다!"
사이코-R-KIL-8:"이익~"
다단-R-ACV-4:(디브리팅땐 보통 임무실패는 제 탓이 아닙니다, 저놈이 반역자입니다! 하는 편이죠)
사이코-R-KIL-8:"억울하다니까요?!"
사임-G-OTP-5:"장비 담당관!"
다단-R-ACV-4:(그리고 처형당하고 죽이고 처형합니다)
카밀라-R-LIK-3:"네!"
엘리-R-MNB-2:"잘 부탁드려요!"
사임-G-OTP-5:카밀라 시민의 수갑이 풀립니다.
"몸수색을 시행하라!"
타니아-R-TSK-4:(아아... 그런 거군요 몰랐네
(전 이제 팝콘이나 먹겠습니다
카밀라-R-LIK-3:"넵"사이코에게 다가가 몸수색을 시행합니다.
(From 메이아-R-MMO-4): 손장난으로 50 크레딧 디스크 사이코한테 넣을 수 있나요.
(From 사이코-R-KIL-8): 기계감응으로 아까 잽잽한 로봇이나 그런게 뭐 방안에 있을거 아닙니까? 당장 저에게 다가오는 카밀라를 잽잽하라고 어케 해봅니다ㅜㅜㅜㅠㅠㅍㅍ
다단-R-ACV-4:(그리고 보통 여기서 리더탓이라 몰아가기가 되는 편이라고 파라노이아 플레이 영상에서 봤습니다)
(To 메이아-R-MMO-4): 일단, 수갑이 있는데. 입으로 물고 던져 넣는다고 해도 될까요?
(From 메이아-R-MMO-4): 네!
사이코-R-KIL-8:"억울합니다! 억울하다고요! 전 가만 있었는데!"
(To 사이코-R-KIL-8): 컴퓨터님에게 시도해 보는 거 어때요, 화려한 마지막으로.
사이코-R-KIL-8:"아까 타니아 시민이 반역한거 못 보셨습니까?!
엘리-R-MNB-2:"하지만 당신! 방금 웃었잖아요!"
(To 메이아-R-MMO-4): 손장난 판정!
메이아-R-MMO-4:
(To GM)rolling 1d20
(
2
)
=
2
(From 사이코-R-KIL-8): 그거............아주 솔깃한데요. 멋진 피날레예요
사임-G-OTP-5:
엘리-R-MNB-2:"테러가 일어나기 직전인데!"
(To 카밀라-R-LIK-3): 평범한 물건들이 있는 가운데,
메이아-R-MMO-4:"검사해보면 알겠죠!"
(From 사이코-R-KIL-8): 컴퓨터님에게 기계감응을 해서, 이놈들을 전부 죽이라고 합니다...... 하하, 뒷일은 몰라요... 알아서 하라지!
(To 카밀라-R-LIK-3): 아무것도 안 적혀 있는 검은색 플라스틱 디스크 같은 게 잡힙니다.
(To 사이코-R-KIL-8): 접수되었습니다
사임-G-OTP-5:
(To GM)rolling 1d20
(
14
)
=
14
데크-R-GKW-5:"아아 컴퓨터님."
엘리-R-MNB-2:"핫." 입 다뭅니다.
다단-R-ACV-4:"네 컴퓨터님!" 얌전해집니다.
메이아-R-MMO-4:"컴퓨터님!"
엘리-R-MNB-2 ZAPZAPZAP 사이코
카밀라-R-LIK-3:"음?" 검은색 플라스틱 디스크를 잡아챕니다. "이런게..." 입을 다뭅니다..
사임-G-OTP-5 ZAPZAPZAP 사이코
메이아-R-MMO-4:"기계감응?!
"
엘리-R-MNB-2:(아 실수)
UV (GM):카밀라 시민이 디스크를 잡아채자마자
다단-R-ACV-4:(여전히 묶여있어서..)
엘리-R-MNB-2:(묶여있었죠)
UV (GM):디스크가 들어 있던 클론이
먼지로 사라집니다.
메이아-R-MMO-4:(?)
UV (GM):디스크를 조금이라도 늦게 빼냈으면
다단-R-ACV-4:(???)
카밀라-R-LIK-3:눈을 꿈벅인다.
타니아-R-TSK-4:(????)
UV (GM):카밀라 시민의 손도 무사치 못했겠네요
(아니 여러분)
데크-R-GKW-5:(디스크를 가지고 있던 사이코ㅠㅠ)
UV (GM):(잽 당했잖아요)
엘리-R-MNB-2:"세상에... 돌연변이라니!"
카밀라-R-LIK-3:(땀닦)
메이아-R-MMO-4:(아하)
UV (GM):(왜 ?인지 이해 못했어요)
카밀라-R-LIK-3:"세상에 반역자라니...!"
타니아-R-TSK-4:( 아 디스크에 뭐가 있는가 했어요 )
메이아-R-MMO-4:"이럴수가!"
사임-G-OTP-5:"이걸로 명백한 반역자 두 명을 제거했군!"
엘리-R-MNB-2:(아 이거 제가 능력 검사 신청해서)
(컴퓨터님이)
데크-R-GKW-5:(사이코는 단지 디스크 보관함이었어요.)
엘리-R-MNB-2:(해주신거예요?)
사임-G-OTP-5:(ㅋㅋㅋㅋㅋㅋ 모르죠 진실은)
"이걸로 됐다..."
엘리-R-MNB-2:"다행이네요!"
사임-G-OTP-5:"모두, 여기서 디브리핑을 마치겠다."
"마지막으로..."
타니아-R-TSK-4:(ㅇ0ㅇ
카밀라-R-LIK-3:"넵, 감사합니다!"
"네."
사이코-R-KIL-8:( ..... 파멸해라!'0
사임-G-OTP-5:"누가 가장 베스트였던 것 같지?"
사이코-R-KIL-8:(마지막으로 파멸해라!)
사임-G-OTP-5:"자기 빼고."
메이아-R-MMO-4:(다 몰래해서 어렵다..)
사임-G-OTP-5:"추천해보게."
데크-R-GKW-5:"자신의 임무를 가장 열심히 수행한 자라면 역시.. 장비 담당관이 아니었을까요."
엘리-R-MNB-2:"역시 영상 촬영에 최선을 다 한 데크 시민인 것 같습니다."
다단-R-ACV-4:"흠, 그래도 부족하긴 했지만 계속 멀티코더로 영상을 찍고 증거물로 꺼내오던 데크가 베스트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메이아-R-MMO-4:"음, 전 장비를 마지막에 검사한 장비담당을 추천합니다."
카밀라-R-LIK-3:"으음 아무래도 누구 하나를 꼽긴 어렵지만...그래도 기억을 잃긴 했으나 행복을 주려 노력한 메이아 시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임-G-OTP-5:"좋아, 그러면 데크 시민과 카밀라 시민이 동점이군."
메이아-R-MMO-4:(마지막에 이런 훈훈함이...?)
사임-G-OTP-5:"둘을 제외한 나머지 시민들의 의견만 치면..."
"축하하네! 데크 시민이 이번 최고의 트러블슈터라네!"
카밀라-R-LIK-3:박수를 칩니다.
사임-G-OTP-5:"사실 반역자 할당량이 한 명 모자라거든..."
사이코-R-KIL-8:(이야아아아아ㅏ)_
다단-R-ACV-4:"대단하군요 데크시민!" 박수를 칩니다.
엘리-R-MNB-2:"축하드려요!"
메이아-R-MMO-4:박수
카밀라-R-LIK-3:"축하해요!"
사이코-R-KIL-8:(사실 반역자 할당량이 한 명 모자라거든..)
사임-G-OTP-5:"자네에게 마지막 반역자를 지목할 수 있는 권한을 주지!"
다단-R-ACV-4:(반역자 할당량이요?)
엘리-R-MNB-2:(우리 풀렸어요?)
사이코-R-KIL-8:(이럴줄...)
메이아-R-MMO-4:(덜덜)
사이코-R-KIL-8:(하하하하하하)
카밀라-R-LIK-3:(ㅇ0ㅇ)
사이코-R-KIL-8:(웰컴 지옥!!!!!!!!!)
카밀라-R-LIK-3:(호달달달)
데크-R-GKW-5:"감사합니다. 행복한 시민으로서 행복하기 그지 없네요."
사이코-R-KIL-8:(달달달달)
(떨어라 떨어라)
(이미 죽은 자는 편하기 그지 없느니!)
엘리-R-MNB-2:(덜덜)(리퀘스트에 응답하기)
메이아-R-MMO-4:(덜덜덜덜)
사이코-R-KIL-8:(이거 또... 크레딧 한사발 쥐어주어야 겠구만.)
데크-R-GKW-5:"여긴 역시, 돌발행동이 많았던, 엘리 시민이 아니실까요" 방긋
엘리-R-MNB-2:(저는 반역자를 고발한 공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빌기)
타니아-R-TSK-4:(이미 죽은 자는 편하다!)
데크-R-GKW-5:(민-하)
메이아-R-MMO-4:(저런....)
다단-R-ACV-4:(저런..)
사이코-R-KIL-8:(엘리야 어서와!)
엘리-R-MNB-2:"저는 방금 사이코 시민을 고발하는 공을 세웠는데요..."
사이코-R-KIL-8:(삼도천 복숭아가 달단다)
엘리-R-MNB-2:"...아닙니다. 어쩔 수 없죠."
데크-R-GKW-5:"당신의 공 또한 컴퓨터님께서 기뻐하실겁니다."
카밀라-R-LIK-3:(ㅇㄴ 유쾌하잖아요 너무)
사임-G-OTP-5:"오케이. 엘리 시민. 저 시민 끌고 가."
엘리-R-MNB-2:(끌려가요?)
다단-R-ACV-4:(누군가 끌고가나?)
UV (GM):심문실에 내무감찰부 요워 두 명이 들어와
엘리-R-MNB-2:(그냥 처형이 아니고?)
UV (GM):엘리 시민의 양팔을 붙잡고 끌고갑니다.
엘리-R-MNB-2:"불쌍한 내 인생..."
사임-G-OTP-5:"임무에서 살아남은 걸 축하하네!"
메이아-R-MMO-4:"와아아아!"
사임-G-OTP-5:"이제 숙소로 돌아가, 다음 지령을 기다리게나!"
다단-R-ACV-4:"감사합니다 사임님!"
사임-G-OTP-5:딱 하고 손가락을 튕기자
메이아-R-MMO-4:"감사합니다!"
데크-R-GKW-5:"감사합니다. 사임님."
사임-G-OTP-5:여러분의 수갑이 풀립니다.
카밀라-R-LIK-3:"감사합니다!!"
UV (GM):(넘어갈게요)
엘리-R-MNB-2:(축하해요!)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