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 로그

파라노이아 팀 꿈인가? Episode 8. 신원증명 #1


브리시 (GM):저의 룰손실과 얼레벌레 플레이를 모쪼록 견뎌주십사.
그럼
출발해보겠습니다.
여러분 모두는 다인용 감옥에서 정신을 차립니다.
현재 여러분은 여러분의 등급에 맞는 적색 반사복 이외의 그 어떠한 소지품도 가지고 계시지 않습니다.
브리시 (GM):다들 현재 시트에 기록되어 있는 소지품들 중 적색 반사복을 제외한 모든 소지품을 삭제해주세요.
예시-R-BYA-5:허전한 손을 꼬라봅니다...
페르-R-MIO-3:(ME 카드도 가져가다니)
브리시 (GM):많이 당황스러우시겠지만 이게 지금 여러분의 현실입니다.
예시-R-BYA-5:(혹시 수갑이 채워져 있나요?)
브리시 (GM):비 시민은 아직 깨어나지 않으셨나요?
비-R-AIN-1:(정신을 차리고, 주머니를 뒤적입니다.)
브리시 (GM):아니요. 수갑은 채워져있지 않지만, 여러분 모두 목에 꽉 끼는 적외색 초커식 목걸이를 차고 있습니다.
예시-R-BYA-5:(폭탄이겠군)
페르-R-MIO-3:혹시 감옥에 오기 전 기억이 없다던가 하나요?
('당황스러우시겠지만'이라고 하셔서)
브리시 (GM):네 안내해드리겠습니다.
(To GM): 감시 판정을 통해 이 감옥 안에 CCTV 사각지대가 없는지 확인해 볼 수 있을까요?
브리시 (GM):여러분 모두는 예전부터, 혹은 최근에 섹터 NIN으로 이주 명령을 받고 그곳에서 서비스 부처 업무를 하며 행복하고 완벽한 시민의 생활을 하고 계셨습니다.
(From 브리시 (GM)): 네 판정해주세요.
페르-R-MIO-3:
(To GM)rolling 1d20
(
5
)
=
5
(To GM): 감시:12
(From 브리시 (GM)): 이곳은 허술하기 그지없습니다. 당장 당신들이 갇혀 있는 이 방 부터가 CCTV에 들지 않는군요. 보아하니 구형 군사부 감옥 같습니다.
브리시 (GM):그러나 어제 새벽, NIN 섹터에 갑작스런 대규모 폭발이 일어나 그 구역에 있던 모든 시민들이 휘말렸습니다.
물론 여러분도 마찬가지죠.
번쩍이는 푸른색 빛에 정신을 잃은 게 여러분이 가진 마지막 기억입니다.
예시-R-BYA-5:"맞아요, 분명... ..."
페르-R-MIO-3:"아이고, 삭신이야..."
예시-R-BYA-5:"폭발이 일어났었죠."
철창이나 창문 등 바깥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다가가서 바깥을 살피겠습니다.
비-R-AIN-1:"번쩍이는 빛이 나를..."
페르-R-MIO-3:"그래도 저희가 여기에 안전히 있는 걸 보면 위대하신 컴퓨터님께서 우리의 안전을 보장해주신 게 틀림없습니다."
예시-R-BYA-5:(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네_
브리시 (GM):각자의 얼굴은 분명 서고 확인하실 수 있으실테고요
비-R-AIN-1:"그렇습니다, 컴퓨터님의 도움으로 저희는 이렇게 행복하고 멀쩡한 거겠죠!"
브리시 (GM):예. 여러분이 그러고 계시면
이곳 감옥의 경비 담당으로 보이는 녹색등급 내무감찰부 요원 한 명이 여러분의 감방 문 앞으로 옵니다.
예시-R-BYA-5:"안녕하십니까!"
페르-R-MIO-3:"네, 무슨 일이십니까?"
비-R-AIN-1:"무슨 일이십니까?"
(To GM): 경비는 레이저 피스톨을 갖고 있는 것 같나요?
(To GM): 갖고 있다면, 총열이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From ???): 가지고 있습니다. 녹색 레이저입니다.
(From ???): 총열 역시 장착되어 있네요.
(To GM): 어디에 소지하고 있나요? 들고 있습니까?
(From ???): 옆구리에 차고 있습니다.
예시-R-BYA-5:"넵."
페르-R-MIO-3:"그렇군요."
비-R-AIN-1:"네, 알겠습니다."
(To GM): 혹시 누군가가 저를 감시하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을까요?
예시-R-BYA-5:"컴퓨터님의 넓은 아량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페르-R-MIO-3:"정말로 그렇습니다. 역시 컴퓨터님이십니다."
비-R-AIN-1:"네, 컴퓨터님의 자비에 감사드립니다."
페르-R-MIO-3:"그런데, 그, 혹시 화장실에 갈 수 있겠습니까?"
(From ???): 이곳 감옥을 좀 더 둘러보면, 해당 녹색등급 요원 외에 서너 명 정도의 요원들이 적외등급들에게 총구를 겨눈 채 이곳 저곳으로 끌고 가고 있습니다.
페르-R-MIO-3:"어.. 그러니까, 위생 상의 문제가 곧 발생할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들어서요."
예시-R-BYA-5:(변기도 잇군아 좋은 감옥이네...)
페르-R-MIO-3:"아, 네네! 알겠습니다."
???:네. 그렇게 녹색등급 요원은 바로 다음 감방을 확인하러 떠납니다.
페르-R-MIO-3:"그나저나 신원미상자라니... 아, 가셨네."
예시-R-BYA-5:"그러게요... 어디서 ME카드를 분실한 걸까요? 분명... 있었을 텐데."
브리시 (GM):비 시민이
페르-R-MIO-3:(두근두근)
브리시 (GM):변기통에 손을 쑥 집어넣고 휘적이고 있습니다.
페르-R-MIO-3:"으아아!"
비-R-AIN-1:"여기 어디쯤 떨어뜨린 것 같은데..."
예시-R-BYA-5:"으악! 그런 비위생적인 행동을!"
페르-R-MIO-3:"위생상 좋지 않다구요. 그런 짓은."
예시-R-BYA-5:"물건을 떨어트리신 겁니까?"
비-R-AIN-1:"아, 분명 ME카드를 떨어뜨렸다면 여기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페르-R-MIO-3:"감히 깨끗할 것이 틀림없는 변기물을 손으로 더럽히다니!"
비-R-AIN-1:"아무리 찾아봐도 아닌 것 같군요."
페르-R-MIO-3:"위생 규칙 위반이예요!"
브리시 (GM):그리고 그런 비 시민의 행동을 감방 앞으로 온 주색등급 중앙처리부 직원이 역겹다는 듯이 보고 있네요.
비-R-AIN-1:"아이고, 경황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비-R-AIN-1:"아, 저는 비 라고 합니다. 같은 공간에 있는 김에, 잘 부탁드립니다."
페르-R-MIO-3:주색 등급 시민에게 인사합니다.
비-R-AIN-1:페르 시민을 향해, 변기에 넣었던 손을 내밉니다.
페르-R-MIO-3:빠르게 뒤로 물러납니다.
"위생 점검 기준부터 만족해 주시죠."
비-R-AIN-1:주색 등급 시민에게 인사합니다.
"분실물이 없는지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민, 시민의 말대로라면 변기통에 손을 넣은 제가 시민보다 깨끗한 상태가 아닙니까?"
비-R-AIN-1:(시민으로만 처리되었어도)
예시-R-BYA-5:(시민이 아니구나)
(예비 반역자?)
페르-R-MIO-3:일단 비 시민의 말을 무시하고 주색 등급 시민의 말을 경청합니다.
(형벌부대)
예시-R-BYA-5:"아, 네... 안그래도 경황이 없긴 합니다."
페르-R-MIO-3:"뭐 그렇죠."
예시-R-BYA-5:"화려한 빛이 몸을 감쌌다는 것 밖에는...:
페르-R-MIO-3:"네, 그게 폭발이었나요?"
"바닥이 흔들리고 빛이 강렬하긴 했는데."
비-R-AIN-1:"네, 빛만이 기억납니다..."
예시-R-BYA-5:(이야 화끈하게 했네)
페르-R-MIO-3:(설마 피폭자라서 가둬 놓았다던가)
"예? 사망처리요?"
페르-R-MIO-3:"아니요, 뭐.. 그럴 수 있죠. 음음."
비-R-AIN-1:"아 그러니까...그렇군요."
예시-R-BYA-5:"그렇게 된 거군요."
(왜 그냥 안 죽이고)
페르-R-MIO-3:"어, 이런."
"그렇군요."
(군사부는 실적 챙길 요량으로 살아있다고 보고를 했겠네요)
(그리고 중앙처리부에 대한 비방 목적도 함께)
예시-R-BYA-5:"알파 컴플렉스의 정확하고 빠른 행정 처리라면 곧 정보가 수정되겠지요."
페르-R-MIO-3:(봐라! 멀쩡히 살아있는 사람들을 중앙처리부가 죽였다!)
예시-R-BYA-5:(사망자라서 벌점 부과가 안 되는 거군요ㅕ)
페르-R-MIO-3:(이제 이걸 만회하지 못하면 중앙처리부는 예산 깎일 일이 남은 거죠)
비-R-AIN-1:"제안이라고 하시면, 무엇입니까?"
페르-R-MIO-3:(서류 처리 = 죽음)
페르-R-MIO-3:"네네, 들어보고 싶습니다."
"어.. 그건 좀."
예시-R-BYA-5:"오... 확실하게 사망하겠군요."
페르-R-MIO-3:"물론 컴퓨터님이 죽으라 하시면 죽을 수야 있는데."
페르-R-MIO-3:"오, 그거 괜찮아 보이네요."
비-R-AIN-1:"그 쪽으로 하겠습니다."
예시-R-BYA-5:"그렇죠. 폭발 속이라도... 어딘가엔 남아 있을 겁니다."
"살아야죠..."
페르-R-MIO-3:"뭐.. 네."
페르-R-MIO-3:"물론 저희가 그러는 동안 서류 처리는 꽤나 지체되겠지만. 그래도 컴퓨터님께서는 공산주의자가 아닌 시민이 공산주의자로 죽는 것보다는..."
브리시 (GM):그쵸...그쵸...
페르-R-MIO-3:"페르-R-MIO, 클론 번호는 2입니다."
비-R-AIN-1:"그렇습니다. 다른 생존자가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고요."
"비-R-AIN, 클론 번호는 1입니다."
페르-R-MIO-3:"예시 시민?"
예시-R-BYA-5:"예시-O-MIM. 클론 번호는 4입니다."
브리시 (GM):주색 시민은 우선 페르 시민과 비 시민이 불러준 인적사항을 본인이 가진 기기에 기익하더니
두 분이 차고 있는 초커 목걸이에 기기를 가져다댑니다.
삐릭거리는 소리과 전류가 통하는 약간 따끔한 감각이 드네요.
페르-R-MIO-3:"저, 그런데 혹시 이건..."
"저희가 알면 보안 등급 위반인 물건인가요?"
비-R-AIN-1:"네, 감사드립니다."
(To GM): 바뀐 정보에 맞게 토큰을 수정해도 되나요?
(From 브리시 (GM)): 물론입니다.
페르-R-MIO-2:"그렇군요."
페르-R-MIO-2:"물론 저는 반역자가 아니지만.. 반역자들이 차는 물건이라니.."
비-R-AIN-1:"이렇게라도 저희가 살아있음을 증명할 수 있다니, 다행입니다."
페르-R-MIO-2:"그건 다행이군요."
예시-R-BYA-5:"당시 제가 받은 임무가 적색 등급 사이에 들어가 그들의 분위기를 파악하는 일이었거든요."
"그래서 생활도 적색 기숙사에서 하고 있었는데..."
페르-R-MIO-2:"설마 우리 중에 진짜 반역자가 있지는 않겠죠."
예시-R-BYA-5:"그러니까 분명... 담당자가 브리시-B-BRS 시민이셨고요, 임무 코드는 모래반지빵야빵야였습니다."
페르-R-MIO-2:"기절하다 깨어나자마자 주색 등급 시민에게 거짓말을 하는 사람이 있을리가."
비-R-AIN-1:"에이, 설마 진짜 반역자가 있을리가요..."
???:......
(To GM): 예시 시민이 주색 시민에게 뭔가 건네는지 봅니다!
(From ???): 감시!
페르-R-MIO-2:
(To GM)rolling 1d20
(
5
)
=
5
브리시 (GM):그러더니 주색 시민은 해당 정보를 기입해 예시 시민의 목걸이에도 등록하네요.
페르-R-MIO-2:"저기, 그냥 궁금해서 묻는 건데."
"이 목걸이의 강도는 얼마나 되나요?"
브리시 (GM):예시 시민도 시민 정보를 제출한 정보에 맞게 수정해주세요.
페르-R-MIO-2:"손으로 부러트릴 수 있는 수준은 아니겠죠?"
페르-R-MIO-2:"네네."
예시-O-MIM-4 :"반역자들이 차는 물건이니까요."
페르-R-MIO-2:"아뇨, 어디까지나 저는 유사 시에 목걸이를 방어구로 사용하는 대책에 대해 생각해보고 있었..."
"저런."
"정보 제공 감사합니다."
비-R-AIN-1:"그런 반역적인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네요."
예시-O-MIM-4 :"정말 반가운 소식이군요."
페르-R-MIO-2:"물론이죠."
(To GM): 혹시 이 사람도 레이저 피스톨을 갖고 있나요? 총열도?
(From ???): 총은 없습니다.
(To GM): 음음, 그렇군요
예시-O-MIM-4 :"네, 감사합니다."
페르-R-MIO-2:"네, 감사합니다."
비-R-AIN-1:"네, 감사합니다."
페르-R-MIO-2:"마지막으로 여쭤보고 싶은 게 있는데..."
예시-O-MIM-4 :"아, 저도요. 먼저 하시죠."
페르-R-MIO-2:"만약 이 클론이 죽으면 다음 클론은 생성되나요?"
예시-O-MIM-4 :"정해진 증명서류의 양식이 따로 있습니까? 아무래도 ME카드가 제일 찾기 쉬울 것 같아서요."
페르-R-MIO-2:"아, 그런 심원한 계획이 있을 줄은..."
예시-O-MIM-4 :"아뇨, 혹시나... 이런 종류의 사망 상태 해제는 처음인지라, 정말 혹시나 싶었습니다."
비-R-AIN-1:"아, 그냥 일반적으로 쓰는 서류로 되는 거군요."
예시-O-MIM-4 :"네."
페르-R-MIO-2:"그래요, 서류가 서류겠죠."
브리시 (GM):네.
비-R-AIN-1:"네, 서류가 서류니까..."
브리시 (GM):주색 등급 사무원은 거기까지 말한 후 자리르 뜨고
바로 요원이 여러분을 감방에서 풀어 감옥 바깥으로 끌고 나갑니다.
(To GM): 요원이 아직 가지 않았다면, 뭔가 속삭일 수 있나요?
예시-O-MIM-4 :"후..."
(From 브리시 (GM)): 아직 옆에 계십니다.
(From 브리시 (GM)): 가능하겠네요.
(To GM): "저기, 요원님."
(From ???): "뭐야."
예시-O-MIM-4 :"이런 일도 생기는군요."
비-R-AIN-1:"그래도, 공산주의자로 몰려 처형당하진 않아서 다행입니다."
(To GM): "혹시 한 가지 호의를 베풀어 주실 수 있을까 하고..."
(From ???): "호의? 무슨 호의?"
(From ???): 헛된 수작하면 가만 안 둬.
(To GM): 요원님께 제 인적사항을 적어 드리며 말합니다. "이건 제 신상에 대한 정보입니다. 제가, 내무감찰부에서 일해서 한 주먹 하고 한 레이저 총 하거든요."
(From ???): "아, 내무감찰부였어? 그래. 그래서."
예시-O-MIM-4 :(요원은 주색인가요?)
브리시 (GM):녹색입니다.
예시-O-MIM-4 :(안깝쳐야겟다)
(To GM): "혹시 앞으로 일 하시면서 없애버리고 싶은 놈이 있으면 제게 말씀하시기만 하면 흔적도 없이 지워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걸 대가로 잠시만 제게 총을 빌려 주실 수 있으실지..."
(To GM): 뇌물 판정 가능할까요?
(From 브리시 (GM)): 바칠 뇌물이 있나요?
(To GM): 저라는 인력을 사용하게 하는 것이 뇌물인 거죠
비-R-AIN-1:(일단 우리도 암적색이니까요...)
(From 브리시 (GM)): 아 본인을 파는 거군요.
예시-O-MIM-4 :(유사적외...)
(To GM): 뇌물이 꼭 돈일 필요는 없지 않겠습니까
(From 브리시 (GM)): 해보십시오.
(To GM): 어거지 점수 1점 사용
예시-O-MIM-4 :감옥 바깥으로 나오면 바로 도심인가요?
페르-R-MIO-2:
(To GM)rolling 1d20
(
4
)
=
4
(To GM): 뇌물: 18+1
(From 브리시 (GM)): "흠......" 잠시 고민하던 그 요원은 자신이 여분으로 가지고 있는 주색 레이저 피스톨과 총열을 건넵니다.
브리시 (GM):여러분이 감옥 밖으로 나오면
(To GM): "감사합니다. 언제든지 연락만 하십쇼." 꾸벅.
브리시 (GM):MIM 섹터 외곽 구형 군사부 감옥 건물 앞입니다.
페르-R-MIO-2:"자, 그러면 이제..."
"NIN 섹터로 가는 것부터 해야겠네요."
비-R-AIN-1:"섹터 거주민인 예시 시민이 길을 알지 않을까요?"
예시-O-MIM-4 :"폭발 잔해를 찾아봐야겠네요."
페르-R-MIO-2:"소지품이 거의 없어서 소지품 검사에 오래 걸리진 않겠군요! HAHAHA."
비-R-AIN-1:"HAHAHA!"
예시-O-MIM-4 :"네, 물론입니다. 거리는 좀 있지만요."
브리시 (GM):이곳에 돌아다니는 시민들은 내무감찰부 소속의 녹색등급 요원들, 그리고 그들에게 연행당하는 적외~녹색 등급 시민들이군요.
비-R-AIN-1:"네, 거리는 좀 있을 것 같네요. 지금도 거리에 있으니까요!"
브리시 (GM):*여러분 드디어 시나리오가 도착했습니다.
예시-O-MIM-4 :"와하하!"
페르-R-MIO-2:"하하하!!"
브리시 (GM):고로 잠시 휴식하고 갈 수 있을까요?
이뱌오:좋아요~
페르-R-MIO-2:(네)
제이비:네네
이뱌오:어후 참
제이비:어느 정도 휴식하나요?
이뱌오:처음부터 두근거리네요
브리시 (GM):모두 괜찮은 농담을 해주셨으니 어거지점수 2점씩 드릴세요.
2시부터 진행하겠습니다.
이뱌오:감사합니다
허쉬:감사합니다
브리시 (GM):에... 시나리오는 어떠신가요
제이비:감사합니다
브리시 (GM):이런 도입
허쉬:일단은
제이비:독특하고
허쉬:좋네요
이뱌오:신박해요 재밌어요
제이비:아주 좋네요
브리시 (GM):제가 일전에 말씀드렸던
이뱌오:ㅋㅋㅋ 네
브리시 (GM):3인팟에 적절한 시나리오가
허쉬:눈을 떠 보니 감옥
브리시 (GM):이거였습니다.
이 시나리오는 사람 많으면 큰일나겠더라고요
허쉬:대신에
이뱌오:아마 이런 느낌이면 그렇죠
허쉬:아까처럼 한 명이
간수와 대화하고 있는 중에
이뱌오:그리고 등급이나 이것저것 없어지는 것도
신선해요
허쉬:뒤에 있는 누군가가 다른 캐릭터를 해코지 할 수 없다는
아니 물론
제가 해코지를 하려고 했다는 건 아닌데
아무튼 그런 프라블럼이 있네요
이뱌오:(정말 수상하다)
제이비:(정말 수상하다...)
허쉬:가량 예시 시민이 중앙처리부 직원과 대화하고 있는데
제이비:역시 정말 아무 짓도 안 한 건
저밖에 없군요
허쉬:갑자기 비 시민이 죽어버리면
누가 봐도 제가 범인이 아니겠어요
제이비:아 그쵸
이뱌오:아 그런 거군요
제이비:4인 이상이면 그런 부분에서 힘들 것 같은
이뱌오:좋은 지적이에요
그걸 어떻게든 하는 게
허쉬:오히려 오프닝 동안에
이뱌오:저희의 임무 아니겠습니까
허쉬:사람들을 잠재워 둘 수 있어서
좋은 오프닝인 것 같군요
제이비:네네 좀
허쉬:3인 한정이지만
제이비:설명을 듣기도 전에 서로 죽여버리는
난처한 일이 없어서
괜찮네요
브리시 (GM):이게 원래는
이뱌오:애초에 도구가 없기도 하고
허쉬:난처한 일...
브리시 (GM):여러분이 감옥에서
이뱌오:(물론 없어도 할 수야 있겠지만)
브리시 (GM):벌점 5점 들고 시작하시거든요
허쉬:ㅋㅋㅋㅋㅋㅋㅋ
브리시 (GM):생존 그 자체에 대한 벌로
제이비:
이뱌오:사실 벌점은... 신경쓰지 않습니다
제이비:왜 서류대로 되지 않았나!
이뱌오:어차피 그 전에 죽을 거...
브리시 (GM):그런데 이 멤버에서 그래버리면 다들 존재말소일 것 같아서
제이비:인거군요
이뱌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리시 (GM):암적색 등급으로 퉁쳐드렸습니다.
허쉬:ㅋㅋㅋㅋㅋㅋ
이뱌오:감사합니다
제이비:네 감사합니다...
이뱌오:갑자기 플레이어 한 명이
주색을 자처해서가 아니었군요
제이비:불초 뉴비 살아남겠습니다...
이뱌오:팀 내에 계급차가 생겨버리면 이래저래 귀찮아지니까요
허쉬:맞아요
그래서 신원 확인 하기 전에
없애버리려고 했는데
그러면 또
제가 범인 확정이니까
이뱌오:ㅋㅋㅋㅋ
제이비:그쵸...
이뱌오:신원 확인 하기 전에 없애버리려 했는데 <
여기 무서워요
허쉬:트러블슈터끼리는
이뱌오:ㅠㅜ.
허쉬:계급 차가 있어도
동격이니까
물론
임무 수행 중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이번에는 특수등급으로
브리시 (GM):정말
돌아돌아
평등해지셨어요
허쉬:하하
이뱌오:돌고 돌아 평등해진 사회
브리시 (GM):그럼 우리
이뱌오:앞으로가 기대됩니다
브리시 (GM):빈털털이 분들
계속 가봅시다.
그리고 개수작은 많이들 해주시고요
삼인 팟을 제가 해봐서 아는데
개수작을 한 명만 하면
오히려 재미 없더라고요
브리시 (GM):모두가 개수작하면
예시-O-MIM-4 :(여기는 뭐... ... 다들...)
(걱정이 없지 않나)
브리시 (GM):누가 했는지 모르는데 뭐가 빵빵 터지고
그랬습니다.
페르-R-MIO-2:(참고로 저는)
제이비:아 그쵸
페르-R-MIO-2:(플레이 2회 이상 해본 분은)
(뉴비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예시-O-MIM-4 :(마스터링 경험자는 뉴비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이비:에이
플레이어 2번까진 뉴비죠
페르-R-MIO-2:그건 그렇죠
그런데
여기 이제
2번째만에
고인물이 된 케이스가 있네요
(뱌오님 바라봄)
예시-O-MIM-4 :(ㅇ이)
(ㅠㅜ)
브리시 (GM):가봅시다.
페르-R-MIO-2:히어 위 고~
브리시 (GM):여러분이 이러는 동안에도 시민들이 여러분을 미심쩍게 보고 있습니다.
예시-O-MIM-4 :(아자자~)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거리가 있어서, 이대로 걸어 가기에는 무리가 있는데..."
비-R-AIN-1:"운송 수단이 필요합니까?"
예시-O-MIM-4 :주변을 둘러보고... 휴식을 취하는 녹색 요원에게 다가갑니다.
"네. 혹시 가능하십니까?" 멈칫.
비-R-AIN-1:"아, 당연히..."
"트랜스 포트는 있지 않겠습니까?"
(To GM): 예시 시민으로부터 좀 멀찍이 떨어집니다.
페르-R-MIO-2:"트랜스 포트야 뭐 어디엔가 있겠지만."
브리시 (GM):녹색 등급 시민은 네가 뭔데 갑자기 말을 거냐는 듯이 경계심이 강한 태도입니다.
예시-O-MIM-4 :"안녕하십니까. 다름이 아니라 이 근처 트랜스 포트 승강장이 이쪽 방향이 맞는지 여쭤보려고요."
한 켠을 가리킵니다.
(맥도날드전법?)
비-R-AIN-1:"아, 그 시민은 MIM 섹터 출신입니다."
예시-O-MIM-4 :"이 섹터 출신인데 이쪽은 외곽이라 자주 와보질 못해서요."
(To GM): 몰래 빠져나가도 되나요?
(From ???): 잠입으로 가봅시다.
페르-R-MIO-2:
(To GM)rolling 1d20
(
3
)
=
3
(To GM): 잠입:8
(From ???): 어디로 가시나요?
(To GM): 아 약점이네
(To GM): ㅋㅋㅋㅋㅋㅋㅋㅋㅋ
(To GM): 근처에 적외 등급 시민들이 모일 만한 곳으로요.
(To GM): 삥 좀 뜯어서 교통비에라도 보탤 작정입니다.
페르-R-MIO-2:(섹터 조작의 폐해)
예시-O-MIM-4 :"아니... 맞는데요. 진짠데." 억울한 표정을 지으며 무릎을 꿇습니다... 울 것 같은 표정.
브리시 (GM):그러는 사이에 여러분은 페르 시민이 혼자서 어디론가 향하려다가 다른 녹색등급 요원에게 딱 걸리는 걸 봅니다.
비-R-AIN-1:"페르 시민, 혼자 어딜 가십니까?"
페르-R-MIO-2:"엄밀히 말해서 우리 신원을 찾는 건 각자 해결해야 하는 일이지, 몰려다닐 필요 없잖습니까?"
"저는 이 근처에 아는 친구가 있어서요."
비-R-AIN-1:"어라? 틀린 말은 아니군요."
???:예시 시민이 녹색등급 요원에게 몸을 날립니다만, 녹색등급 요원은 손쉽게 몸을 돌려 공격을 피해버립니다.
페르-R-MIO-2:"아앗, 거기 뭐 하는 겁니까!"
비-R-AIN-1:"예시 시민?"
예시-O-MIM-4 :"죄송합니다, 다리가 저려서 급히 일어나다가..."
???:그리고 녹색 요원이 여러분에게 공격당하는 걸 본 내무감찰부 요원들이 전원 경계태세로 여러분을 잡으러 옵니다.
페르-R-MIO-2:"신원불명자가 내무감찰부 요원을 공격했다!!!"
라며
예시 시민을 가리키며
소리지릅니다.
페르-R-MIO-2:"저 시민 아까부터 수상했어요!"
예시-O-MIM-4 :"자, 동포들이여! 저와 함께합시다!"
비-R-AIN-1:"그렇습니다! 이 시민 수상합니다!"
예시-O-MIM-4 :고무고무팔로 페르 시민과 비 시민의 양 손을 잡습니다.
(To GM): 전력 억제로 이 복도의 전원을 끕니다.
브리시 (GM):페르 시민은 웅변!
예시-O-MIM-4 :(아 함 가자고.)
비-R-AIN-1:때려패서 밀어냅니다.
(From 브리시 (GM)): 돌연변이 판정은 제가 하겠습니다.
(To GM): 어거지 점수 5점 사용합니다.
페르-R-MIO-2:
rolling 1d20
(
20
)
=
20
(To GM): 와유
예시-O-MIM-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페르-R-MIO-2:(난 탈출이다! 잘 있어라아아아아아)
예시-O-MIM-4 :(아 웃겨 우는 중)
페르-R-MIO-2:(죽음으로)탈출
비-R-AIN-1:(어떻게 저기서...)
브리시 (GM):페르 시민의 목소리를 들은 내무감찰부 요원들은 페르시민 역시 알아차렸습니다만
페르-R-MIO-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리시 (GM):바로 그 순간, 복도 전체의 전기가 나가버립니다.
(To GM): 냅다 달려서 현장에서 벗어납니다!
(To GM): 어거지 4점 사용.
(From 브리시 (GM)): 돌연변이능력 덕에 사셨습니다.
(To GM): 아하
(From 브리시 (GM)): 순발력!
페르-R-MIO-2:
(To GM)rolling 1d20
(
6
)
=
6
(To GM): 아하가 아니고 휴 다행이네요
브리시 (GM):네 다시 불이 들어오고
(From 브리시 (GM)): 페르 시민은 무사히 복도 끝으로 왔습니다. 이곳엔 1인용 트랜스튜브가 한 대 마련되어 있습니다.
브리시 (GM):여러분은
(To GM): 트랜스튜브...?
브리시 (GM):복도 끝에 있는 페르 시민과
(To GM): 혹시 트랜스튜브가 뭐 하는 물건인지 기억해볼 수 있나요?
브리시 (GM):손가락이 쭈우욱 늘어나서 바닥에 엉켜 있는 예시 시민과
그 손가락에 휘감겨서 바닥에 엎어져 있는 비 시민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내무감찰부 요원들은 여러분 모두를 보고 있습니다.
비-R-AIN-1:"반역자 돌연변이다!"
페르-R-MIO-2:"NIN 섹터에서 만납시다!"
예시-O-MIM-4 :"으하하학! 비 시민! 비 시민께서 저를 이렇게 만들지 않았습니까!
페르-R-MIO-2:"거기 돌연변이는 저보다 훠얼씬 뛰어나신 요원분들께서 해 주시리라 믿겠습니다!"
(From 브리시 (GM)): 안에 들어가서 도착지점 트랜스튜브를 설정하고 버튼을 누르면 로켓처럼 발사되는 이송수단입니다.
예시-O-MIM-4 :"방금 제게 이상한 약물을 주사하셔서!"
"제가 지금 이런 꼴이!"
(To GM): 그러면 NIN 섹터 중앙처리부 건물로 입력하고 탑승합니다.
비-R-AIN-1:마침 근처에 있으니까
브리시 (GM):예시 시민은 녹색등급 시민들의 레이저를 맞고 산화하시고요
비 시민도 옆에 있었으므로
맞고 산화하십니다.
(From 브리시 (GM)): 20면체 굴려주세요.
(To GM): 어.. 추락하기 직전에 낙법 사용 이런 건 안 될까요
(To GM): 문을 근력으로 부수고 나가서 낙법 이렇게
(From 브리시 (GM)): 아 가능합니다.
(From 브리시 (GM)): 그럼 그렇게 하시겠어요?
(To GM): 뭘로 판정할까요?
(From 브리시 (GM)): 이 상황이면... 어... 날아가는 거니 투척병기로 하겠습니다.
(To G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o GM): ㅋㅋㅋㅋㅋㅋㅋㅋ
브리시 (GM):
페르-R-MIO-2:
(To GM)rolling 1d20
(
6
)
=
6
(To GM): 투럭: 14
브리시 (GM):안내에 약간의 조정이 있겠습니다.
예시-O-MIM-5:(넵)
(From 브리시 (GM)): 네 조금 있다 공개묘사해드릴게요
페르-R-MIO-2:(네)
브리시 (GM):일단 예시 시민은 그렇게 돌아가셨고요
비-R-AIN-1:(네)
브리시 (GM):페르시민이 복도에서 사라진 사이
비 시민에게 맞은 녹색 레이저들은 모두 반사되어 녹색등급 요원들에게 그대로 돌아갑니다.
그렇게 그 복도에는 비 시민만 남았네요.
페르-R-MIO-2:(흠)
예시-O-MIM-5:(호오)
브리시 (GM):네. 바로 다음 순간 복도가 꽈광광 거리는 굉음을 내며 폭발하기 시작하고,
페르-R-MIO-2:(에)
(도망쳐서 요캇타)
예시-O-MIM-5:(트러블슈터란...)
브리시 (GM):비 시민은 가까스로 도망쳐 페르 시민이 갔던 방향의 정 반대 방향으로 나오셨습니다.
이곳에는 적색등급 전용 워프 전철이 마련되어 있고
다들 방금 있었던 폭발에 정신을 못 차리고 있습니다.
(To GM): 다른 시민들이 NIN 섹터에 오기 전에 제 손가락을 물어서 나온 피로 주색 총을 빨간색으로 도색해도 되나요?
비-R-AIN-1:"아, 시간이 없습니다. 저는 빨리 이 전철을 타야 합니다. 옷 보이시죠? 적색 등급 시민입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고 다급히 올라타고 싶습니다.
(From 브리시 (GM)): 그걸 한다면 아마 아까 튜브 타고 날고 계실 때 하게 될 것 같네요. 칠해보시겠어요?
브리시 (GM):사기극 공개 판정
(To GM): 네, 칠하겠습니다
비-R-AIN-1:
rolling 1d20
(
13
)
=
13
(From 브리시 (GM)): 이건 변장이려나요
브리시 (GM):
비 시민은 그렇게
(To GM): 변장이라...
브리시 (GM):총 30명의 적색등급 시민을 밀치고 새치기를 하셨고요
(To GM): 좋습니다
페르-R-MIO-2:
(To GM)rolling 1d20
(
7
)
=
7
(To GM): 우후
브리시 (GM):그 순간 벌점을 1점*30으로 부여받으셨습니다.
비-R-AIN-1:(오...)
페르-R-MIO-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시-O-MIM-5:(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리시 (GM):뭐라 말을 더 하기도 전에 옆에 있던 보안로봇이 비 시민을 쏴죽여버리네요.
예시-O-MIM-5:(새치기가 이렇게나 위험합니다)
브리시 (GM):이렇게
비 시민도 클론넘버 올려주시고요
여러분은 감옥 주변을 벗어나셨습니다.
MIM 섹터와 NIN 섹터의 경계 구역 구분 역장 바로 앞 검문소에
웬 2M짜리 통이 공중에서 퉁- 하고 떨어집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페르 시민이 유유히 걸어나옵니다.
브리시 (GM):걸어나온 페르 시민 옆의 바닥이 열리며, 예시 시민과 비 시민의 새 클론도 도착합니다.
페르-R-MIO-2:"흠.. NIN섹터 중앙처리부를 입력했는데. 아무래도 폭발로 지형이 좀 바뀐 모양이네요."
예시-O-MIM-5:"안녕하십니까!"
페르-R-MIO-2:"아, 안녕하세요!"
비-R-AIN-2:"안녕하십니까!"
페르-R-MIO-2:"이야, 놀랐어요. 예시 시민의 전 클론이 돌연변이일 줄은!"
예시-O-MIM-5:"세상에, 제 이전 클론이 그런 돌연변이 반역자일 줄은! 저도 놀랍네요."
페르-R-MIO-2:"이번에는 안 그렇다고 믿어도 되는 거죠"
예시-O-MIM-5:"물론입니다. 지금의 저는 완벽하니까요."
"물론 신원은 여전히 증명되지 않았습니다만!"
페르-R-MIO-2:"그건 뭐 우리 모두 마찬가지니까..."
"아, 그리고 방금 포트를 타면서 생각해 본 건데."
(From 브리시 (GM)): 맞다 소지품에 녹색 레이저피스톨(붉게 칠함) 적어주세요
페르-R-MIO-2:"NIN 섹터 내부는 폭발 때문에 좀 위험하고.. 언제 원자로를 습격한 그 반역자 놈들이 공격할 지도 모르고..."
(To GM): 주색..이죠?
(From 브리시 (GM)): 유일하게 죽지 않으셨으니 어거지 2점 드립니다.
(From 브리시 (GM)): 아 맞다 주색이요.
페르-R-MIO-2:"그런 의미에서 NIN 섹터에서는 함께 붙어 다니는 게 좋지 않나..."
"어떻게 생각하세요?"
"서로 신원을 찾는 데도 분명 도움이 될 거고요."
(To GM): 감사합니다!
예시-O-MIM-5:"좋습니다."
비-R-AIN-2:"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브리시 (GM):네.
여러분이 그렇게 말하시는 사이 주변 묘사를 해드릴게요.
여러분의 앞에는 PLC에서 설치한 NIN 섹터 분실물 처리소 한 곳, 검문소를 지키는 녹색 등급 군사부 요원 세 명, 그리고 그 군사부 요원에게 큰 소리로 따지고 있는 웬 청색등급 시민이 한 명 있습니다.
(To GM): 주머니에 수상한 물건이 생기지 않았는지 보겠습니다.
(From 브리시 (GM)): 없습니다.
(To GM): 바지 주머니 양쪽을 손으로 막은 자세를 취하고 있겠습니다.
브리시 (GM):그 사람들의 뒤로는 천장까지 닿는 역장 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만, 현재는 역장의 전류가 흐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시-O-MIM-5:(호오 청색)
페르-R-MIO-2:"역시 테러당한 직후라 그런가 살벌하네요~"
브리시 (GM):그 역장 너머로는 이상하리만치 푸르스름한 NIN 섹터의 모습이 보입니다.
예시-O-MIM-5:"아무래도 보안을 더욱 신경써야겠죠."
브리시 (GM):에 그리고 페르 시민은 간지나는 포즈로 세 계십니다.
*서
비-R-AIN-2:"그렇죠, 그런 일이 있었으니까..."
예시-O-MIM-5:페르 시민에게 시선이 더욱 끌리도록 주변을 닦아서 반짝거리게 만들겠습니다
브리시 (GM):NIN 섹터로 가기 위해선 저 검문소를 통과해야겠군요.
페르-R-MIO-2:"이제 가 봅시다."
검문소로 성큼성큼 걸어갑니다.
"안녕하십니까, 녹색, 청색 등급 시민 여러분!"
고개를 270도로 숙입니다.
페르-R-MIO-2:"항상 노고에 감사드립니다만, 검문소를 저희가 통과해야 하는데..."
(To GM): 속삭입니다: 저기 저 친구 둘이
페르-R-MIO-2:"통과해야 해서요."
브리시 (GM):비 시민이 예시 시민 옆에서 얼쩡거립니다.
페르-R-MIO-2:(ㅋㅋㅋㅋㅋㅋㅋ)
예시-O-MIM-5:"과도한 관심은 곤란합니다."
비-R-AIN-2:"아, 과도한 관심이라뇨."
예시 시민의 어깨에 붙은 먼지를 털어줍니다.
(From 브리시 (GM)): "응? 저 둘만 통과하면 된다고?" 그럼 자네는 뭔가.
브리시 (GM):지금 위치를 설명 드리자면
예시-O-MIM-5:"감사합니다. 그런 게 붙어 있었을 줄은..."
브리시 (GM):예시 시민은 분실물 보관소 앞에 계시고요
비 시민은 그런 예시 시민 옆에 계시고
페르 시민은 블루 시민이 계신 검문소 입구 쪽에 있네요.
(To GM): "아, 저도 포함시켜야 한다는 걸 잊었습니다. 저 두 명의 감시자 자격이다 보니까, 저를 빼는 실수를..."
(From 브리시 (GM)): 사기극 판정하겠습니다.
(To GM): 어거지 4점 사용.
페르-R-MIO-2:
(To GM)rolling 1d20
(
1
)
=
1
비-R-AIN-2:분실물 보관소에 예전에 가지고 있던 소지품이 없는지 살펴봅니다.
(To GM): 허어어어어어
예시-O-MIM-5:"말씀 좀 여쭤보겠습니다."
(From 브리시 (GM)): 당신은 블루 시민의 전적인 신뢰를 얻었습니다.
(To GM): 크리니까 기쁘긴 하지만! 내 어거지 점수!
(From 브리시 (GM)): 어거지 5점 가져가세요.
(To GM): ㅋㅋㅋㅋㅋㅋㅋㅋ
(To GM): 감사합니다
브리시 (GM):분실물 보관소에는
주색 등급 시민이 꾸벅 꾸벅 졸고 있네요.
예시-O-MIM-5:"저기요, 시민! 근무 시간입니다."
브리시 (GM):예시 시민이 말을 걸자 주색 시민이 정신을 차립니다.
(To GM): "중앙처리부에서 비밀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데, 저 둘은 지금 자기 신원을 증명하는 서류를 찾아야 하는 줄 알고 있습니다."
예시-O-MIM-5:"네... 그러니까, 분실물을 좀 볼 수 있겠습니까?"
비-R-AIN-2:"아, 복잡한 사정이 있었습니다."
(To GM): 부디, 중앙처리부 말고 중앙처리부에 일을 맡긴 컴퓨터님을 생각해서라도 관대한 처사를 부탁드리십사... 합니다.
(From ???): "그렇단 말이지... 마침 내 목적과 겹치는군."
예시-O-MIM-5:"네, 저희는 해당 구역에서..." 생존자인 걸 밝혀도 되나 잠시 고민을...
"근무 중이었다가, 폭발로 인해 몸을 대피한 후 다시 찾아온 참입니다."
(From ???): "내가, 흠, 컴퓨터님께서 이 섹터 안에서 찾아야 하는 물건이 있는데, 그걸 내가 군사부 요원들에게 말할 수는 없어서 이렇게 애를 먹고 있었네."
(To GM): "아, 혹시.. 어떤 일이신지 여쭤볼 수 있을까요? 감시자로써의 제 권한을 사용해서 저 두 명이 블루님 일도 도와보도록 손 써 보겠습니다."
(From ???): "그렇게 해주겠나? 그렇게만 하면 내 자네들의 임무를 명분 삼아 안으로 들여보내주지. 물론, 내 의뢰를 정말로 해준다는 전제 하에서네."
(To GM): "물론이죠! 블루님 말씀이라면 뭐든 따르겠습니다."
브리시 (GM):네. 이곳 분실물 보관소에 있는 물건들을 불러드리겠습니다.
(To GM): (페르 시민은 말고, 저 두 시민이)
브리시 (GM):고현 화페 1크레딧 379개
검은색 원석 한가득
공구함
적외색 작업복 57벌
적색 확성기 26개
닐라 O 노멀 포토카드 1개
브리시 (GM):적색 브레스너클 10개
자연사랑모임 전단지 한 장
공산당 당원증 1개
정체불명의 알약
암걱정 살짝 담배 5갑
방독면 10대
브리시 (GM):행복약으로 추정되는 주사기 34개
초록색 구체형 바이오 로봇 1대
이상입니다.
예시-O-MIM-5:(돌겠다 진짜)
(To GM): "혹시, 맡겨주신 일을 하기 위해 저기 분실물 보관함에서 몇 개 쓸만한 물건을.. '주인이 발견될 때까지 잠시 대여'할 수 있을까요, 블루님?"
비-R-AIN-2:검은색 원석 하나를 집어듭니다.
(From 브리시 (GM)): "그러니까... 중앙처리부 청색등급 이상 출입 가능 구역에 가면, '커엄퓨터 코드 수정본'이 담긴 USB 금고가 있을 거야. 그걸 구해와주게."
페르-R-MIO-2:(수상하다)
예시-O-MIM-5:"제 물건은 이 정도가 다인 것 같군요."
주섬주섬...
브리시 (GM):어 어 잠시만요.
(To GM): '커엄퓨터 코드 수정본, 알겠습니다. 반드시 회수해 오겠습니다.'
예시-O-MIM-5:"저희가 지금 신원 증명할 게 없어서 그런데..."
"다른 방법이 있습니까?"
(From ???): 그래... 물건도 필요하다는 거지? 뭘 가져와주면 되나?
예시-O-MIM-5:(뭐... 반쯤 아닌 취급을 받긴 하지)
(To GM): '확성기 하나와 브래스너클 3개, 방독면 3개 정도면 가능할까요?'
(To GM): 아, 그리고 저기 저.. 검은색 쪼가리 20개 정도랑요.
(From ???): 구형 크레딧 말씀이시죠?
(To GM): 아뇨, 검은색 원석이요
???:비 시민이 몰래 집어가려던 행복약 네 정을 바닥에 툭 떨굽니다.
(From ???): 아하 네네
예시-O-MIM-5:"비 시민. 제대로 문서를 작성하고 가져가셔야죠."
비-R-AIN-2:"아, 네 그렇죠. 하하..."
(To GM): "아, 혹시 너무 주제넘은 요청이었다면 죄송합니다."
비-R-AIN-2:행복약 네 정을 올려두고, 예시 시민의 옆에서 빈 문서와 펜을 집어듭니다.
???:서류는 20cm 정도 쌓여 있습니다.
비-R-AIN-2:"예시 시민, 문서는 어느 정도 작성했습니까?"
예시-O-MIM-5:"저는 다 작성했습니다."
받아든 물건들 챙깁니다...
비-R-AIN-2:"아하, 빠르시군요."
???:여러분이 그러는 사이에 청색 등급 시민이 페르 시민과 함께 분실물 보관소 쪽으로 옵니다.
베이커-B-NIN-2:흠. 흠.
페르-R-MIO-2:싱긋 웃고 있습니다.
예시-O-MIM-5:(진짜 불안하다)
비-R-AIN-2:(대체...)
브리시 (GM):그렇게 말한 시민은 자신의 ME 카드를 보여주곤 물건들을 챙겨갑니다.
(From 브리시 (GM)): "자, 여기 있네.":
(To GM): "감사합니다. 쇄신하여 임무 수행을 다하겠습니다."
페르-R-MIO-2:"각자 잃어버린 건 찾으셨나요~?"
다른 시민들을 보면서 말합니다.
예시-O-MIM-5:"네, 전부 찾지는 못했지만요."
비-R-AIN-2:"아, 네. 대충은요."
페르-R-MIO-2:"아직 신원 증명이 완벽하지 못하니까요."
베이커-B-NIN-2:그나저나 자네들.
페르-R-MIO-2:"뭐, 저기 제 물건은 없는 것 같고."
"네!"
페르-R-MIO-2:(나 아니구나)
비-R-AIN-2:"네, 저희에게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민."
(To GM): 예시 시민을 감시합니다.
예시-O-MIM-5:"정말이십니까? 감사합니다!"
비-R-AIN-2:"정말 감사드립니다!"
(From 베이커-B-NIN-2): 예시 시민은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네요. 청색 시민의 말을 듣고 있습니다.
페르-R-MIO-2:고개를 끄덕입니다.
베이커-B-NIN-2:여기 이 시민.
이라고 하며 청색 시민이 페르 시민의 어깨를 툭툭 칩니다.
예시-O-MIM-5:(호오)
베이커-B-NIN-2:다들 동의하는가?
예시-O-MIM-5:"좋습니다! 무엇이든 맡겨만 주십시오."
비-R-AIN-2:"아, 물론 동의합니다!"
페르-R-MIO-2:"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예시-O-MIM-5:"감사합니다!"
비-R-AIN-2:"네, 다 챙겼습니다!"
페르-R-MIO-2:"전격적으로 동의합니다."
"그럼, 다들 준비 되셨나요?"
비-R-AIN-2:"넵!"
페르-R-MIO-2:둘을 둘러봅니다.
예시-O-MIM-5:"물론입니다."
브리시 (GM):그리 말한 베이커 시민은 녹색등급 군사부 요원들에게 다가가 여러분을 가리키며 무어라 말을 합니다.
예시-O-MIM-5:"어떻게 말씀을 드린 건지 꼭 여쭤보고 싶군요."
페르-R-MIO-2:"하하, 저만의 노하우죠."
브리시 (GM):그 말을 들은 군사부 직원들은 난처한 얼굴로 서로를 보다가 고갤 끄덕이곤 당신들을 손짓하며 부르네요.
페르-R-MIO-2:냉큼 따라갑니다.
비-R-AIN-2:"하하하, 저도 그런 노하우를 얻고 싶군요!"
곧바로 따라갑니다.
예시-O-MIM-5:따라갑니다.
페르-R-MIO-2:(같은 처치로군)
페르-R-MIO-2:(아니 처지요)
(아 아니구나)
(블루 시민이 지어낸 거구나)
녹색 등급 시민이 가리키는 지점을 봅니다.
예시-O-MIM-5:(뭔 말을 들은겨)
브리시 (GM):여러분은 목걸이를 하고 있으니까요
비-R-AIN-2:'역장'을 봅니다.
예시-O-MIM-5:"네, 숙지했습니다."
페르-R-MIO-2:"숙지했습니다."
비-R-AIN-2:"숙지했습니다."
페르-R-MIO-2:"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리시 (GM):그러고 베이커 시민은 자신의 청색 리무진을 타고 가버립니다.
페르-R-MIO-2:"자, 그러면..."
비-R-AIN-2:"페르 시민, 청색 시민에게 들은 임무는 무엇이었습니까?"
페르-R-MIO-2:"임무 브리핑은 안에 들어가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안 문제가 있으니까요."
비-R-AIN-2:"아, 중요한 문제죠."
예시-O-MIM-5:"예, 뭐... 일단 들어가기만 하면요."
페르-R-MIO-2:"아뇨, 아뇨. 보안에 결함이 있다는 것이 아니라"
페르-R-MIO-2:"보고와 제안에 관련한 문제가 있다는 뜻이었..."
예시-O-MIM-5:방독면을 착용합니다.
페르-R-MIO-2:"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라, 예시 시민. 방독면이 있으신가요."
"제가 청색 등급 시민의 물건에서 세 개를 '빌려' 왔으니, 이걸 쓰라고 말하려 했는데.."
"아, 비 시민, 이거 받으시죠."
방독면을 건넵니다.
비-R-AIN-2:"아, 감사합니다."
예시-O-MIM-5:"예, 아까 잃어버렸던 걸 찾았습니다."
"이왕 세 개 빌려오셨으니, 하나는 예비용으로 가지고 계시죠."
페르-R-MIO-2:"네, 그럴 생각입니다. 그리고 지금 저희 무기가 없잖습니까?"
"제가 청색 등급 시민님의 소지품에서 이 브래스너클도 하나씩 빌려 왔습니다."
"하나씩, 자주 사용하는 손 쪽에 착용하시면 됩니다."
비-R-AIN-2:"오, 이런 것까지... 감사합니다."
예시-O-MIM-5:"감사합니다. 유용하겠네요."
페르-R-MIO-2:"물론 고장나거나 분실 시 모두 여러분에게 책임을 물을 것이니,"
"고장내거나 분실하지 마세요. 알겠죠?"
예시-O-MIM-5:"물론입니다."
페르-R-MIO-2:"비록 저희가 처음 본 사이지만,"
비-R-AIN-2:"네, 물론입니다."
페르-R-MIO-2:"다 같은 처지 아니겠습니까."
"여러분이 뭐 물건을 분실한다던가 해서 곤경에 처하고 죽고 처형당하고..."
"그런 모습을 보고 싶지는 않군요."
브리시 (GM):다들 준비 완료되셨나요?
페르-R-MIO-2:"그런 게 정이라는 것 아니겠습니까?"
"아, 마지막으로."
"비 시민, 아까 분실물 센터에서 검은색 덩어리 같은 걸 챙기던데."
비-R-AIN-2:"아, 네. 그랬죠."
페르-R-MIO-2:"혹시 중요한 물건인가 싶어서 여기, 청색 등급 시민님의 소지품에서 20개를 '빌려' 왔습니다."
"10개는 비 시민이 소지하고, 10개는 그대로 제가 갖는 걸로 하겠습니다."
검은색 알갱이 열 개를 손에 쥐어 비 시민에게 건넵니다.
비-R-AIN-2:"아, 말씀은 감사하지만, 저는 이미 3개를 가지고 있어서 괜찮습니다."
예시-O-MIM-5:"그건 뭔가요, 알약인가요?"
페르-R-MIO-2:"그렇다면 3개로도 충분한 그런 물건이라는 말이군요."
"아뇨! 들어갈게요!"
"그게 무엇인지는 비 시민이 아는 것 같으니, 안쪽에서 마저 듣도록 하죠."
페르-R-MIO-2:성큼성큼 역장 쪽으로 걸어갑니다.
비-R-AIN-2:"네, 그럼 다시 받으십시오."
브리시 (GM):페르 시민부터 들어가나요?
비-R-AIN-2:페르 시민의 주머니에 넣어주고, 따라 들어갑니다.
(To GM): 네
페르-R-MIO-2:네...
네.
브리시 (GM):페르시민이 먼저
예시-O-MIM-5:뒤를 따라갑니다.
브리시 (GM):다음은 둘 중 누가 먼저 들어가시나요
페르-R-MIO-2:방독면을 쓰고요.
예시-O-MIM-5:(페르 예시 비 순서로?)
비-R-AIN-2:(그렇게 해도 괜찮겠네요.)
브리시 (GM):순서대로 공개적으로 20면체 굴릴게요.
페르 예시 비 롷
페르-R-MIO-2:
rolling 1d20
(
2
)
=
2
예시-O-MIM-5:
rolling 1d20
(
5
)
=
5
비-R-AIN-2:
rolling 1d20
(
2
)
=
2
브리시 (GM):
예시-O-MIM-5:(와 이걸)
브리시 (GM):비 시민은 순발력
페르-R-MIO-2:(저공비행의 연속)
(설마 들어갈 때 걸린 시간이 분 단위인 건가요)
비-R-AIN-2:(순발력을 다시 굴리나요?)
브리시 (GM):설명을 드리자면
페르 시민과 예시 시민이 역장을 지나고
비 시민께서 역장 한가운데를 지나시는 순간 전류가 올라오고 있는 중입니다.
굴려주세요
비-R-AIN-2:
rolling 1d20
(
12
)
=
12
브리시 (GM):아슬아슬하게
비 시민이 전류를 피해 역장 안 NIN 구역으로 황급히 들어오셨고요
비-R-AIN-2:"오, 아슬아슬했네요..."
예시-O-MIM-5:"여섯시간이라... 여유롭군요."
브리시 (GM):세 사람 모두 들어오자마자 머리카락이 쭈뼛 설 것 같은 시퍼런 전기 역장이 파지징 하고 바닥부터 천장까지를 모두 채웁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NIN 섹터로
들어오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