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 로그

파라노이아 팀 꿈인가? Episode 8. 신원증명 #2

브리시 (GM):좋습니다.
그러면
계속 가보겠습니다.
여러분은 NIN 구역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모든 건물들은 핵폭발 시 고열을 받았는지 심각하게 변형되어, 무너지다 못해 녹색과 갈색으로 착색까지 되어 있으며
바닥의 콘크리트 역시 균열되어, 그 틈으로 갈색 먼지와 아마도 방사능 감염 뮤턴트로 추정되는 갈색과 녹색의 유기체들이 솟아 있습니다.
브리시 (GM):곳곳에는 이 섹터가 어제까지만 해도 멀쩡히 가동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연료가 남아있는 운송기기가 몇 대 보이지만, 인기척이랄 만한 건 없습니다.
...? 인기척은 없지만
저건 뭘까요.
건물 뒤편으로 웬 그림자들이 슉슉 지나다닙니다.
예시-O-MIM-5:(호오...)
비-R-AIN-2:"뭔가 있긴 한 것 같은데..."
페르-R-MIO-2:"몹시 위험해 보이는 환경이군요."
예시-O-MIM-5:"제가 있던 적색 기숙사가... 이쪽 방향이던가요? 건물이 다 무너져서 분간이 어렵네요."
페르-R-MIO-2:"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바깥 세상이랑 좀 비슷해 보이는데."
예시-O-MIM-5:"그런 예능에는 관심이 없는지라, 잘 모르겠네요."
비-R-AIN-2:"아, 그러네요. 예능에서 본 적 있습니다."
페르-R-MIO-2:"환경정신통제부의 영상에 따르면 바깥 세상은 컴퓨터님이 안 계시는 만큼 극도로 위험하니, 모두 조심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예시-O-MIM-5:"물론 여긴 알파 컴플렉스 내부지만요."
"일단 이런 상태이니 만큼... 조심해서 나쁠 건 없겠죠."
"혹시 압니까? 이 짓을 저지른 공산주의자가 아직 숨어 있을지..."
페르-R-MIO-2:"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비-R-AIN-2:"많은 사고가 있었으니, 괴상한 돌연변이가 있을 지도 모르죠."
페르-R-MIO-2:"자, 그럼 일단 들어왔으니까."
"우리 중에 반역자가 있을 경우를 대비해서, 더블 블라인드 기법을 임무 전달에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간단히 말해, 저는 임무의 세부적인 목표만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릴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첫 번째 세부 목표는 저희의 목표와도 일치합니다."
"중앙처리부 청사를 찾는 것이죠."
"거기가 완전 무너지지만 않았다면, 우리 신원 정보도 거기에 있을 테니까요."
페르-R-MIO-2:"이해하셨나요?"
예시-O-MIM-5:"좋습니다."
비-R-AIN-2:"네, 이해했습니다."
페르-R-MIO-2:"그럼, 중앙처리부 청사로 이동하죠."
브리시 (GM):중앙처리부 청사가 어디 있는지 페르 시민은 아시나요?
페르-R-MIO-2:"그나저나 비 시민, 시민은 이 검은 알갱이가 뭔지 아시는 모양이던데."
비-R-AIN-2:"아, 별 건 아닙니다."
"그슬린 석재 벽돌 조각인데,"
페르-R-MIO-2:물론 알고야 있었습니다만, 지형이 극단적으로 변화하고 왜곡되어 좀 힘들 수도 있겠네요.
비-R-AIN-2:"그 왜 위험한 상황 있지 않습니까."
페르-R-MIO-2:"아, 저랑 같은 생각이었군요."
비-R-AIN-2:"존재할 지 모르는 센서가 있는 방이라던지..."
페르-R-MIO-2:"앞에 미리 던져보고..."
비-R-AIN-2:"하는 곳에 하나씩 던져넣어서, 네."
페르-R-MIO-2:"네, 생각이 통했네요."
비-R-AIN-2:"그래서 셋 정도면 충분할 거라고 생각했고요."
브리시 (GM):네. 참고로 모두를 위해 말씀드리면 중앙처리부 청사까지는 도보로 4시간 43분이 소요됩니다.
예시-O-MIM-5:(오~)
페르-R-MIO-2:"그렇게 된 거, 이 벽돌 조각들을 예시 시민에게도 한 5개 드리죠."
비-R-AIN-2:"그럼, 걸어가기는 힘들 것 같으니까..."
예시-O-MIM-5:"아, 감사합니다."
"이곳의 운송기기를 잠시 '빌려'쓰는 건 어떨까요?"
비-R-AIN-2: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연료 잔량이 충분해보이는 운송기기를 살펴봅니다.
"저와 통하셨군요!"
페르-R-MIO-2:"비슷한 생각이긴 합니다만, 운전할 줄은 아시나요?"
예시-O-MIM-5:"물론입니다."
브리시 (GM):마침 옆에 NIN 섹터 순환 전철이 있습니다.
페르-R-MIO-2:"그리고, 아까 분실물 보관소에서 어떤 물건을 가져왔는지 확인할 수 있겠습니까?"
브리시 (GM):물론 작동을 하지는 않습니다.
(To GM): 제 주머니에 혹시 수상한 물건이 있습니까?
(From 브리시 (GM)): 아까 챙기신 것들 뿐입니다.
페르-R-MIO-2:"안전한 임무 수행을 위해서, 네, 필요한 거죠."
"아까 슬쩍 보니까 거기에 뭔 공산당 당원증 그런 것도 있던데."
"누군가 챙겨왔다면 큰일이 아니겠습니까."
예시-O-MIM-5:"네? 공구함이랑... 개인적으로 복용하는 알약입니다." 보여줍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제 개인 방독면도요."
비-R-AIN-2:"아하, 어떤 경우에 복용하는 알약인가요?"
주머니에서 행복약과 원석, 방독면을 꺼내어 보여줍니다.
"제 짐은 이게 전부입니다."
예시-O-MIM-5:"각성제인데, 복용할 경우 업무 수행률을 올려줍니다."
비-R-AIN-2:"아하, 지금 정말 필요한 거 아닌가요?"
(To GM): 알약의 모양을 보고 정체를 알 수 있을까요? 약물요법으로요.
예시-O-MIM-5:"다만 신체 능력이 떨어져서, 서류 작업 등에만 사용을 권장하셨습니다."
"지금에 적합하진 않군요."
(From 브리시 (GM)): 판정해보세요.
비-R-AIN-2:"아하..."
페르-R-MIO-2:
(To GM)rolling 1d20
(
5
)
=
5
(To GM): 약물요법: 8
비-R-AIN-2:"우선 저쪽에, 순환 전철이 있으니 저걸 작동시켜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페르-R-MIO-2:"좋아요, 동의합니다."
"소지품 중에 위험한 건 없는 모양이군요."
예시-O-MIM-5:"전철은 작동법을 잘 모르지만... 괜찮겠죠."
페르-R-MIO-2:"하지만 비 시민, 당신은 행복 담당관이 아니므로,"
"그걸 다른 시민에게 주사할 권리는 없습니다."
"알고 계시죠?"
비-R-AIN-2:"아, 네. 물론이죠."
(From 브리시 (GM)): 새하얀 약입니다. 당신은 저 약이 모든 등급에게 금지되어 있는 초상수소산인 걸 한눈에 알아봤습니다.
(To GM): 알약이 새하앴다는 건가요?
비-R-AIN-2:"그럼 MBD가 분배되지 않았으니, 리더께서 맡아주시겠어요?"
(From 브리시 (GM)): 넵
페르-R-MIO-2:"그나저나 예시 시민. 방금 들고 계셨던 알약."
"하얀색 아니었습니까?"
알약을 가리키며 외칩니다!
비-R-AIN-2:"네?! 개인적으로 복용하는 하얀색 알약이라고요?!"
예시-O-MIM-5:"네?"
페르-R-MIO-2:"주머니에 있던 알약이 하얀색이잖아요!"
예시-O-MIM-5:"적색입니다만? 잘못 보신 거겠죠."
페르-R-MIO-2:"반역 행위입니다!"
"신고.. 신고는 이거 어떻게 하죠?"
브리시 (GM):반역이라고요?
페르-R-MIO-2:"컴퓨터니이이임!"
바로
예시 시민의 두 손을
붙잡습니다!
허튼 짓 하지 못하도록!
브리시 (GM):반역을 외친 페르 시민의 목에 걸린 목걸이에서 컴퓨터님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페르-R-MIO-2:"예시 시민이 하얀색 알약을 소지하고 있었던 것을 제 두 눈으로 똑똑히 봤습니다!"
"비 시민도 보았을 거라 확신합니다!"
예시-O-MIM-5:"페르 시민께서 무슨 말을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약은 적색입니다."
(To GM): 약은 적색인가요?
(From 브리시 (GM)): 약은 확실히 흰색입니다.
비-R-AIN-2:"네, 저도 봤습니다만..."
(To GM): 현재 약은 어디에 있습니까?
비-R-AIN-2:"약은 확실히 하얀색이었죠."
페르-R-MIO-2:"임시 등급의 시민이 하얀색 물건을 소지하다니, 이건 즉결처형 안건이라고 생각해 말씀드립니다."
비-R-AIN-2:"아니면 약을 다시 보여주십시오."
"페르 시민이 색을 혼동했을지도 모르는 일이 아닙니까?"
페르-R-MIO-2:"비 시민, 그러다 예시 시민이 적색 알약으로 위장한 다른 무언가를 꺼내면 어떡합니까?"
페르-R-MIO-2:"시민은 예시 시민을 온전히 믿습니까?"
예시-O-MIM-5:"지금 페르 시민이 제 손을 잡고 있으니, 비 시민께서 주머니를 봐주시겠습니까?"
비-R-AIN-2:"음, 그러면 잠시..."
브리시 (GM):[예시 시민의 [주머니]의 모든 소지품 검사를 진행하겠습니다.](#" style="text-decoration:none; display:block; text-align: center; font-family: Georgia, serif; font-weight: bold; font-style: italic; font-size:15px; line-height:1.3; margin: 0px 0px 7px 0; color: white; text-shadow: 0 0 2px white, 0 0 3px #9900ff, 0 0 10px #9900ff, 0 0 15px #9900ff;" )
(To GM): 약은 현재 예시 시민의 주머니 속에 있는 건가요?
비-R-AIN-2:방독면의 천 부분을 손에 감싸고, 예시 시민의 주머니에 있는 모든 것을 꺼냅니다.
(From 브리시 (GM)): 과연 그럴까요
(To GM): 아니, 그러니까, 밖에 꺼내 두었는지 아닌지를 묻는 질문이었습니다.
브리시 (GM):비 시민이 주머니를 탈탈 털자
브레스너클 2개, 방독면 하나, 검은색 원석 5개, 공구함, 예시-O-MIM-5 ME카드가 나옵니다.
페르-R-MIO-2:"아까 저희한테 보여주신 알약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비-R-AIN-2:"알약은 어디 있는거죠?"
페르-R-MIO-2:"보십시오! 예시 시민은 아까 알약이 빨간색이라고 했지, 알약이 실재한다는 것은 분명히 말했습니다!"
예시-O-MIM-5:"어레, 그러게요. 특수한 알약이라더니 역장에 증발해버렸을까요?"
페르-R-MIO-2:"친애하는 컴퓨터님! 예시 시민이 반역자이기 때문에 알약을 감춘 것이므로,"
예시-O-MIM-5:"저는 약의 성분에 관해서는 잘 모르므로, 충분히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페르-R-MIO-2:"이는 분명히 이전 증언과 모순됩니다!"
"역장을 지나온 다음에 저희에게 보여 주지 않았습니까?"
비-R-AIN-2:"아니면 페르 시민, 붙잡고 있는 손 안에 알약이 있다던지..."
페르-R-MIO-2:"소지품 검사를 한 것은 방금이구요!"
비-R-AIN-2:"페르 시민에게 있는 것은 아닙니까?"
예시-O-MIM-5:"그렇죠. 애초에 알약으로 저를 고발하신 건 페르 시민이신데..."
"예?"
페르-R-MIO-2:"컴퓨터님에게 거짓말을 했다는 증거입니다!"
페르-R-MIO-2:"컴퓨터님은 항상 옳으시니까요! 목소리에서 불온함이 느껴졌다는 것 자체가 반역자의 자질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시-O-MIM-5:"페르 시민이 되도 않는 고발을 하시니까..."
(To GM): 제 주머니를.. 확인할 수단이.. 없군요. 네.
페르-R-MIO-2:예시 시민의 두 손을 놓습니다.
예시-O-MIM-5:역으로 페르 시민의 손을 쥡니다.
허튼 짓 못하게요.
페르-R-MIO-2:놓습니다.
예시-O-MIM-5:꽈아아아악 쥠.
비-R-AIN-2:마찬가지로 방독면 천으로 손을 감싸고, 페르 시민의 주머니에 있는 모든 것을 꺼냅니다.
페르-R-MIO-2:"어... 없다고 봐야겠죠?"
브리시 (GM):확인
비-R-AIN-2:"그렇다면 제가 손을 잡고 있겠습니다."
페르-R-MIO-2:"네, 지당하신 말씀이십니다."
비-R-AIN-2:"예시 시민이 검사를 진행해주시겠어요?"
페르-R-MIO-2:"비 시민! 예시 시민은 지금 피고발자 신분입니다!"
"지금 고발자에게도 불공정한 검사를, 피고발자에게 시킨다는 겁니까?"
"컴퓨터님! 비 시민이 컴퓨터님의 조치에 불만을 가진 것 같습니다!"
비-R-AIN-2:"음, 그것도 맞군요."
페르-R-MIO-2:"즉시 합당한 처벌을 내려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O-MIM-5:"불합리한 고발을 진행한 페르 시민께도 합당한 처벌을 부탁드립니다."
페르-R-MIO-2:"불합리한 고발이라는 것은 피고발자인 당신의 의견입니다."
비-R-AIN-2:"아닙니다! 저는 컴퓨터님께서 말씀하신 반려 사유를 적용해, 조치안을 내놓은 것입니다."
페르-R-MIO-2:"받아들입니다."
"하지만 컴퓨터님!"
페르-R-MIO-2:"한 마디 드려도 괜찮겠습니까?"
비-R-AIN-2:"네, 받아들입니다."
페르-R-MIO-2:"예시 시민이 해명을 위한 행동이 결정되기도 전에 제 두 손을 붙잡고 있었기 때문에, 저는 고발 행위를 해명하는 어떠한 행위도 할 수 없었습니다! 제가 예시 시민의 소지품 검사가 확정된 후 손을 붙잡은 것과는 전혀 다른 행동이었죠! 이를 감안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시-O-MIM-5:"네, 감사합니다."
브리시 (GM):웅편 판정할게요
페르-R-MIO-2:(놀랍게도 약점분야)
rolling 1d20
(
10
)
=
10
브리시 (GM):기각합니다.
(To GM): 판정에 이의는 없습니다만, 웅변은 다수의 사람들에게 의견을 전달하고자 하는 행위에 대한 판정인데 적합한 판정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페르-R-MIO-2:"받아들이겠습니다."
"다들 행복하시죠?"
페르-R-MIO-2:웃습니다.
예시-O-MIM-5:"물론 행복합니다."
페르-R-MIO-2:"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R-AIN-2:"네, 우리중에 확정적인 반역자가 없음에 행복합니다!"
미소짓습니다.
(From 브리시 (GM)): 그렇다면... 다음부터는 노련미로 판정하겠습니다.
(From 브리시 (GM)): 진행 미숙에 사과드립니다.
(To GM): 아뇨, 아뇨. 진행 미숙이라뇨,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브리시 (GM):네. 그 말을 끝으로 컴퓨터님의 음성이 끊깁니다.
(To GM): 아무튼, 시정 감사드립니다.
브리시 (GM):각자의 반역점 기억해주시고요
비-R-AIN-2:"네 그러면, 다시 임무를 진행하도록 하죠."
페르-R-MIO-2:"자, 그러면.. 계속 가 봅시다!"
예시-O-MIM-5:"전철의 운행법은..."
"보면 기억날지도 모르겠군요. 일단 갑시다."
비-R-AIN-2:"우선 동작하지 않으니, 제가 고쳐보겠습니다."
"공구함을 빌릴 수 있을까요?"
예시-O-MIM-5:"아, 네. 쓰십시오." 공구함을 건네줍니다.
비-R-AIN-2:공구함을 들고 전철에 올라타 수리해봅니다.
(To GM): 혹시 중앙처리부로 가는 길이 기억에 있는지 떠올려볼 수 있을까요?
브리시 (GM):비 시민 혼자 올라타시는 거죠?
페르-R-MIO-2:뭐.. 일단은?
(From 브리시 (GM)): 노련미로 떠올려보겠습니다.
비-R-AIN-2:다른 시민이 같이 올라타길 원하시지 않는다면요.
페르-R-MIO-2:
(To GM)rolling 1d20
(
20
)
=
20
(To GM): 와우!
(To G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페르-R-MIO-2:(모두들 즐거웠습니다)
(아디오스)
브리시 (GM):야 이걸 어쩌지
예시-O-MIM-5:(같이 타야 하ㅏㄴ)
같이 올라타서 상태를... 살핍니다?
브리시 (GM):여러분이 아직 역장 근처에 계시잖아요
예시-O-MIM-5:(네네_
브리시 (GM):갑자기 그 역장이 일렁이더니
매우 강렬한 전류가 바닥의 뮤턴트들을 모조리 불살라버리며 여러분 쪽으로 흘러오기 시작합니다.
(To GM): 전력 억제가 통할까요?
(From 브리시 (GM)): 이게 허쉬님의 20면체의 결과이기 때문에 전류를 억제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To GM): 안 통한다면 높이 점프해서 땅의 풀이 불타는 부분을 넘어가 보겠습니다.
(To GM): 경계를 넘어가듯이...?
페르-R-MIO-2:"다들 높이뛰기 준비!"
(From 브리시 (GM)): 그렇다면 순발력이겠군요.
페르-R-MIO-2:"저 불길 너머로 뜁니다! 오케이?"
(To GM)rolling 1d20
(
16
)
=
16
(To GM): 앗
브리시 (GM):
페르 시민은 그렇게 외치면서
파도처럼 밀려오는 전류로 뛰어들어 장렬히 다 죽으셨고요
비-R-AIN-2:"페르 시민! 어딜 가십니까!"
브리시 (GM):그 사이 무사히 전철을 고친 두 시민은, 전류를 뒤로 하고 전철을 급발진시켰습니다.
예시-O-MIM-5:(휴)
페르-R-MIO-2:(전류랑 전철의 추격전?)
브리시 (GM):전철은 지금 매우 빠른 속력으로 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목적지 설정은 하셨나요?
예시-O-MIM-5:(그럴리가)
페르-R-MIO-2:(하하하)
비-R-AIN-2:(그럴리가요)
예시-O-MIM-5:"자, 여기서 딱 12초만 기다리다가 뛰어내리면 되겠습니다!"
브리시 (GM):전철은 목적지도 없이 달리고 있습니다.
고속으로요.
비-R-AIN-2:다급히 차량운용으로, 목적지를 설정합니다.
브리시 (GM):판정해주세요.
비-R-AIN-2:
rolling 1d20
(
18
)
=
18
예시-O-MIM-5:12초가 지나고 달리는 전철에서 뛰어내립니다.
브리시 (GM):비 시민은... 어... 어딘가로 설정하기는 했습니다...!
예시 시민은 순발력 판정
비-R-AIN-2:"예시 시민~~~!"
브리시 (GM):예시 시민은 달리는 전철에서 바깥을 향해 사지를 쭈욱 뻗어, 갈색에 표면이 까끌까끌한 뮤턴트에 매달리며 그대로 전철에서 하차합니다.
예시-O-MIM-5:(나무가 있는 섹터라니)
페르-R-MIO-3:(누가 봐도 돌연변이)
브리시 (GM):그리고 비 시민을 계속 싣고 달린 전철은, NIN 섹터 가운데로 가기 직전에 경로를 꺾어 끊긴 철로 쪽으로 달리더니 그대로 탈선해 구릅니다.
예시-O-MIM-5:(딱히 숨기지 않음)
브리시 (GM):전철은 그대로 바닥에 뒹굴다 터져버리네요.
예시-O-MIM-5:그렇게 매달려서 주변을 살핍니다. 중앙처리부 건물은... 가까이에 있을까요
브리시 (GM):그 불길을 헤치고 비 시민이 비장한 얼굴로 뚜벅뚜벅 걸어나옵니다.
예시-O-MIM-5:(레이저도 반사하더니 살아 있네...)
비-R-AIN-2:뺨에 묻은 그을음을, 너클을 낀 손으로 땀과 함께 닦아냅니다.
"나는, 전설이다."
페르-R-MIO-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시-O-MIM-5:(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페르-R-MIO-3:(이해했다)
브리시 (GM):그리고 에시 시민이 뮤턴트에서 내려와 바닥에 서면, 옆에 있던 뮤턴트가 꾸물꾸물거리더니 페르 시민으로 변화합니다.
예시-O-MIM-5:(뭐?)
페르-R-MIO-3:(예?)
브리시 (GM):클론 넘버를 올리셨으면
에 새 클론이니까요
놀라지 마세요.
예시-O-MIM-5:(놀래라.)
페르-R-MIO-3:(누가 봐도 놀랐는데요)
비-R-AIN-2:(놀랐네요)
페르-R-MIO-3:"아이고, 반갑습니다, 시민!"
비-R-AIN-2:(말 안 해주셨으면 너클로 때릴 뻔)
브리시 (GM):클론기술은 발전하고 있습니다.
예시-O-MIM-5:"요즘의 클론 배송 기술은 놀랍기만 하군요."
비-R-AIN-2:"확실히 놀랍네요..."
예시-O-MIM-5:"알파 컴플렉스의 발전이 찬란합니다!:
비-R-AIN-2:"이게 그 웨트웨어 기술인가 하는 그겁니까?"
페르-R-MIO-3:"예? 제가 어떻게 배송되었길래..."
브리시 (GM):알파컴플렉스의 모든 유기체는 클론으로 통하는 법이죠.
예시-O-MIM-5:"PDC가 있었다면 영상을 찍었을 텐데요... 아쉽습니다."
브리시 (GM):아무나 노련미 판정으로 현 위치를 알아보실까요?
예시-O-MIM-5:
rolling 1d20
(
16
)
=
16
페르-R-MIO-3:
rolling 1d20
(
1
)
=
1
비-R-AIN-2:
rolling 1d20
(
2
)
=
2
예시-O-MIM-5:(전혀 모름.)
페르-R-MIO-3:(????)
예시-O-MIM-5:(다들 길 잘 찾네)
브리시 (GM):페르 시민 어거지 점수 5점 가져가세요
비-R-AIN-2:"다행히 무사히 도착했네요."
페르-R-MIO-3:감사합니다!
브리시 (GM):이곳은 중앙처리부 청사에서 세 블록 정도 떨어진 곳입니다.
예시-O-MIM-5:"무사히 도착한 건가요? 아무래도 길을 잘못 든 것 같은데..."
페르-R-MIO-3:"거의 가까이에 도착했습니다."
브리시 (GM):아까 전철이 좀 빨리 달리긴 했네요.
비-R-AIN-2:"네, 세 블록 정도면 걸어갈 만하니까요."
예시-O-MIM-5:"그... 렇군요."
브리시 (GM):여기서라면, 도보로 30분에서 40분 가량 걸릴 겁니다.
페르-R-MIO-3:"여기까지 용케 다들 오셨네요!"
비-R-AIN-2:"전철을 타길 잘했네요."
"순환선인 줄 알았는데 편도선이었다는 점은 유감입니다만..."
페르-R-MIO-3:"이야, 비 시민의 능력이 생각 이상으로 출중하네요."
브리시 (GM):5분만에 230km를 주파하셨네요.
페르-R-MIO-3:"그런 의미에서, 임시 장비 담당관을 맡기고자 하는데..."
"이는 영광스러운 기회입니다. 어떠십니까?"
비-R-AIN-2:"아, 임시 장비 담당관입니까?"
"저야 좋죠!"
페르-R-MIO-3:"그렇죠."
"대여한 물건들이 결코 다치거나 상해선 안 되니까요."
예시-O-MIM-5:"비 시민이라면 안심하고 맡길 수 있겠습니다."
페르-R-MIO-3:"그럼요."
(To GM): 제 주머니에 이상한 물건은 없습니까?
비-R-AIN-2:"좋습니다."
(From 브리시 (GM)): 여전히 아무것도 없습니다.
비-R-AIN-2:"그럼 겸사겸사, 시민들이 쓴 방독면에 이상이 없는지 점검하고 싶군요."
(To GM): 아, 그러고보니, 사망 이전에 있던 물건들은 다시 생겨나나요, 아니면 없어지나요?
예시-O-MIM-5:"좋습니다. 다만 착용한 상태에서 가능하겠습니까?"
페르-R-MIO-3:"듣고 보니 그건 그렇네요."
(From 브리시 (GM)): 다행스럽게도 클론의 소지품은 백업이 되는 듯 합니다. 당신은 모든 소지품을 무사히 가지고 있습니다.
예시-O-MIM-5:"점검을 위해 방독면을 벗는다면 의미가 없어질 텐데요."
페르-R-MIO-3:"뭐 비 시민이 방법을 알고 있겠지요."
(To GM): 감사합니다!
비-R-AIN-2:"아,두
"두 분 다 예비 방독면을 가지고 계시지 않습니까?"
페르-R-MIO-3:"저는 갖고 있지만, 여기 예시 시민은 아니죠."
예시-O-MIM-5:"예비 방독면은 팀에 하나 뿐입니다."
비-R-AIN-2:"아, 제 것이 있으니 드리죠."
예시-O-MIM-5:"제가 착용한 방독면은 대여한 물품이 아니라, 개인 물건이니 따로 점검을 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페르-R-MIO-3:(비 시민 당신도? 언제...?)
예시-O-MIM-5:"점검해주신다면 맡기겠습니다."
비-R-AIN-2:"두 분 다 예비 방독면으로 교체한 뒤 저에게 주십시오."
(아까 소지품 내라고 할 때도 내밀었잖아요?)
페르-R-MIO-3:주머니에서 새 방독면을 꺼내 착용합니다.
브리시 (GM):*잠시만요 부모님 전화가 와서
예시-O-MIM-5:(네네)
브리시 (GM):*왔습니다.
페르-R-MIO-3:(네네)
브리시 (GM):페르 시민은 방독면을 제출하시고
예시 시민은 어떻게 하시나요
예시-O-MIM-5:교체하고 쓰던 방독면을 내밉니다.
비-R-AIN-2:두 사람의 방독면을 받아들고 살펴봅니다...
"음, 괜찮아 보이네요."
각자에게 돌려줍니다.
페르-R-MIO-3:다시 원래 방독면을 착용합니다.
"비 시민, 본인 건 괜찮겠습니까"
비-R-AIN-2:"그럼 예시 시민도, 제 방독면을 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시-O-MIM-5:다시 본인의 방독면을 쓰고 교체해서 돌려줍니다.
비-R-AIN-2:"아, 방독면을 돌려받으면 점검할 예정입니다."
예시 시민에게 빌려줬던 방독면으로 교체하고, 쓰고 있던 것을 점검합니다.
분명 전철을 타고 오면서 상했을테니, 장비보수로 판정해볼게요.
(To GM): 주머니에 뭐 없는지 확인을 또...
브리시 (GM):네 판정해보세요.
비-R-AIN-2:
rolling 1d20
(
8
)
=
8
(From 브리시 (GM)): 주머니는 놀랍게도 아무도 안 건드렸습니다.
브리시 (GM):비 시민의 방독면은 멀쩡하네요.
(To GM): 정말로요...? 물론 판정 없이 이러니까 정말이겠지만
비-R-AIN-2:"다행히 별 탈 없었군요."
다시 방독면을 교체합니다.
"점검이 끝났으니, 출발할까요?"
(To GM): 레이저 총으로 교묘하게 예시 시민의 바지 주머니 하단을 노려 눈치채지 못하게 구멍을 내어 소지품을 모르는 새에 흘리도록 하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페르-R-MIO-3:"네, 출발하죠."
"시간이 넉넉하진 않아 보이는데, 뛸까요?"
(From 브리시 (GM)): 이건 에너지병기 아니면 손장난이겠군요.
비-R-AIN-2:"네, 뜁시다."
(To GM): 에너지 병기로 판정하겠습니다.
페르-R-MIO-3:
(To GM)rolling 1d20
(
19
)
=
19
(To GM): 악
예시-O-MIM-5:뛰어갑니다.
(To GM): 아니 어떠케 이런
브리시 (GM):페르 시민이 예시 시민의 다리를 쏩니다.
비-R-AIN-2:"페르 시민?"
페르-R-MIO-3:비 시민의 머리를 쏩니다.
예시-O-MIM-5:페르 시민에게 고무고무펀치를 날립니다.
브리시 (GM):판정해주세요!
페르-R-MIO-3:"내, 내 의사가 아니예요!"
rolling 1d20
(
19
)
=
19
예시-O-MIM-5:(팔을 쐈어야지)
페르-R-MIO-3:아니 이러케???
예시-O-MIM-5:(아니 근데 총 있네?)
(어떻게 레이저피스톨이 있는 거야???)
페르-R-MIO-3:(ㅋㅋ..ㅋ....ㅋㅋㅋ)
(분실물 센터에서 챙겼죠)
브리시 (GM):에 잠시만요
비-R-AIN-2:(분실물 센터에 있었다고요?!)
페르-R-MIO-3:(네.)
브리시 (GM):
rolling 1d3
(
2
)
=
2
예시-O-MIM-5:(청색이 도와줬나 이런 적폐같으니)
브리시 (GM):또 예시 시민이 맞았습니다.
이번에는 팔이네요.
예시-O-MIM-5:반대쪽 팔로 ㅠ 고무고무펀치 날려요.
양손에 너클 있어요... 네네...
비-R-AIN-2:페르 시민이 들고 있는 총을 물리력으로 빼앗습니다.
예시-O-MIM-5:(한 대라도 못 때리면 억울할 것 같다.)
페르-R-MIO-3:브래스너클 낀 팔로 예시 시민의 날아오는 팔을 때림과 동시에
왼쪽 팔로 비 시민을 가격합니다.
정확히는, 왼쪽 팔에 들린 레이저 피스톨로 가격하죠.
브리시 (GM):일단 페르 시민은 가드를 올릴 새도 없이 예시 시민의 고무펀치를 맞습니다.
(To GM): 비 시민을 내치는 데 어거지 점수 4점 사용
브리시 (GM):그 사이 비 시민을 치셨는지 여부는 격투로 판정할게요.
페르-R-MIO-3:"크윽-!"
rolling 1d20
(
16
)
=
16
(주사위 운이 날아가고 있어요)
예시-O-MIM-5:그 사이 팔다리에 응급처치합니다.
페르-R-MIO-3:(괜히 날뛰지 말라는 다갓의 계시인가)
"아야야! 비 시민! 저기 봐요!"
"제 연기로 예시 시민이 돌연변이라는 걸 끌어냈잖아요!"
"죽여야 하는 건 저쪽이라고요!"
브리시 (GM):페르 시민은 예시 시민에세 얼굴을 가격당한 탓에 비 시민을 치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페르-R-MIO-3:"팔이 마음대로 늘어나는 인간이 돌연변이가 아닐 리 없잖아요!"
(그래서 입이라도 터는 거지만)
예시-O-MIM-5:"그러는 팀원을 공격한 건 반역이 아닙니까?"
브리시 (GM):예시 시민은 의학 굴려볼게요.
예시-O-MIM-5:
rolling 1d20
(
10
)
=
10
페르-R-MIO-3:"돌연변이를 공격하는 건 반역이 아니죠!"
"하지만 시민은 돌연변이고!"
"저쪽을 쏘세요! 바로!"
브리시 (GM):그 사이 예시 시민은 지혈을 성공했습니다.
예시-O-MIM-5:"애초에 저는 돌연변이가 아닙니다만... 대체 뭘 보고 그런 말씀을 하시는지?"
페르-R-MIO-3:"아까 팔이 늘어났잖아!"
브리시 (GM):비 시민, 어떡하시겠나요!
비-R-AIN-2:아,
페르-R-MIO-3:"비 시민, 저쪽을 쏴요! 돌연변이라고요!"
비-R-AIN-2:총을 빼앗아서 예시 시민의 머리를 쏩니다.
브리시 (GM):페르 시민의 총을 빼앗아서요?
비-R-AIN-2:네.
페르-R-MIO-3:아까 그 격투 판정이
브리시 (GM):페르 시민은 순순이 뺏겨 주시나요
페르-R-MIO-3:제 총을 빼앗는 판정 아니었나요?
아니라면 저야 진작에 예시 시민을 쐈죠
빼앗긴 줄 알고 행동하지 않고 있었던 겁니다
브리시 (GM):에 로그를 확인해봤는데
(To GM): 아까 판정이 격투 14에 어거지 점수로 4, 18인데 16으로 실패했다고 하셔서
(To GM): 비밀리에 판정을 비교한 거라고 생각했는데
(To GM): 아니었나요?
비-R-AIN-2:페르 시민의 총을 제가 빼앗지 않은 상황이라면, 저를 공격하려다 실패하셨으니까
페르-R-MIO-3:비-R-AIN-2:페르 시민이 들고 있는 총을 물리력으로 빼앗습니다. 라고 4:31에
있네요
(From 브리시 (GM)): 비밀리에 정말 때리기만 하셨습니다.
비-R-AIN-2:그대로 손을 예시 시민의 머리에 겨누고 강제로 방아쇠를 당기고 싶어요
페르-R-MIO-3:저런
그럼 제가 도와줍니다.
비-R-AIN-2:네 저는 판정하지 않고, 페르 시민이 저를 공격하는 판정만 실패한 상태였으니까요...
(From 브리시 (GM)): 비 시민이 총을 빼앗는다는 선언은 공개로 하셔서 판정이 보류된 상황이었습니다.
(To GM): 이런...
브리시 (GM):어 정리를 드릴게요.
잠시 죄송합니다.
위에 예시 시민이 페르 시민을 치고 페르 시민이 비 시민을 치겠다고 선언하신 다음에 비 시민이 페르 시민의 피스톨을 빼앗겠다고 공개선언하셔서
앞선 분들부터 순서대로 처리해드리고 있었습니다.
혼선 죄송합니다.
페르-R-MIO-3:아니죠, 아니예요
페르 시민이 제 총을 빼앗겠다고 한 게 먼저고
저는 그걸 막고자 때리겠다고 선언한 거죠
예시-O-MIM-5:(뭐... 여기서 굳이 전투를 정확히 처리하기보단 이미 개판났는데 그냥 다 죽이는 것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해요)
페르-R-MIO-3:(에이 이대로 가면 예시 시민만 죽는데)
예시-O-MIM-5:(정말?)
페르-R-MIO-3:(정말)
비-R-AIN-2:(이대로면 그렇긴 하죠?)
브리시 (GM):
예시-O-MIM-5:(마스터 제 귓속말 처리해주세요)
브리시 (GM):죄송합니다 허쉬님 말씀이 맞네요
페르-R-MIO-3:(ㅋㅋㅋㅋㅋㅋ)
그러면... 어떻게 되나요?
비-R-AIN-2:그러면 '총을 빼앗는 걸 막으려고 때리기'를 실패해서 뺏긴 게 되나요?
페르-R-MIO-3:아니, 근데 사실 그 때리기는 성공한 판정이어서...
물론 성공이 아니라고 하시면 아닌 거지만
비-R-AIN-2:(오...)
브리시 (GM):허쉬님의 판정은 일단 성공이셨고요
페르-R-MIO-3:(그나저나 어떻게.. 확률적으로 이런 일이...)
브리시 (GM):예시 시민의 공격은 유효타로 들어갔고
비 시민이 허쉬님의 판정과 격투판정으로 겨루어서, 비 시민이 승리하면 총을 비 시민이 가져가시는 걸로 진행해도 괜찮을까요?
페르-R-MIO-3:네네
비-R-AIN-2:앗 저는 좋습니다
브리시 (GM):네넵.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비-R-AIN-2:갑자기 몰아치는 상황이었으니까요...
예시-O-MIM-5:(뭐 괜찮습니다)
페르-R-MIO-3:(그렇죠)
(괜찮습니다)
브리시 (GM):그러면 비 시민은 주사위 굴려주세요
비-R-AIN-2:
rolling 1d20
(
8
)
=
8
(To GM): 주머니를 찢으려던 공작이 이렇게 되다니
(To GM):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From 브리시 (GM)): 아님니다 제가 처리가 꼬인 건걸요
브리시 (GM):네. 비 시민은 페르 시민에게서 에너지 피스톨을 갈취했습니다.
그리고 어
앞서 나왔던 바로 그 상황이네요.
총은 지금 비 시민이 가지고 계시고요.
(To GM): 그렇다면, 예시 시민에게서 빨리 멀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주먹에 맞은 부분에는 상처가 있나요?
브리시 (GM):예시 시민은 팔과 다리 한 짝씩이 없습니다.
예시-O-MIM-5:(ㅋㅋㅋㅋㅋ)
페르-R-MIO-3:(ㅋㅋㅋㅋㅋㅋㅋ)
비-R-AIN-2:(ㅋㅋㅋㅋㅋㅋㅋㅋ)\
(From 브리시 (GM)): 이동에 문제가 있는 부위를 맞은 게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움직이실 수 있습니다. 상처도 그리 깊지 않네요. 찰과상 정도입니다.
브리시 (GM):비 시민으 어떻게 하시나요?
(To GM): 과연... 알겠습니다.
비-R-AIN-2:눈 앞의 확실한 돌연변이를 쏩니다.
브리시 (GM):에너지 병기 판정
비-R-AIN-2:
rolling 1d20
(
8
)
=
8
브리시 (GM):
비 시민이 피스톨의 방아쇠를 당기는 순간
페르-R-MIO-3:순간?
브리시 (GM):총이 그대로 비 시민의 품안에서 펑 하고 터져버립니다.
(From 브리시 (GM)): 어디로 향하시나요?
비-R-AIN-2:(??????)
예시-O-MIM-5:폭발한 틈을 타서 페르 시민에게 고무고무펀치!
(하하하!)
브리시 (GM):페르 시민은 이곳에 없습니다.
(To GM): 예시 시민의 사각... 이라고 하면 사기겠죠
예시-O-MIM-5:(뭐)
(To GM): 그것도 되는 거면
(To GM): 아까 1로 알아낸 중앙처리부 청사로!
(To GM): 달립니다!
(From 브리시 (GM)): 넵. 그렇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To GM): 그러면 일단 중앙처리부 청사에 도착하면, 제 개인 기록부터 찾아보겠습니다.
예시-O-MIM-5:뚜벅뚜벅 걸어갑니다...
(From 브리시 (GM)): 페르 시민은 중앙처리부서 문앞에 도착했습니다. 청사 1층에는 각종 민원 처리실과 뒤쪽의 서류 보관실로 향하는 문들이 수십 개 있습니다.
브리시 (GM):예시 시민은 뚜벅뚜벅 청사로 향합니다...
페르-R-MIO-3:문은 어때요, 잠겨 있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시-O-MIM-5:페르 시민의 흔적을 찾으면서요...
(To GM): 문은.. 잠겨 있나요?
(From 브리시 (GM)): 각각의 문은 다 열려있습니다만, 문 마다 색이 다 다릅니다.
(From 브리시 (GM)): 색은 계급별로 나뉘어 있습니다.
(To GM): 문에 명패는 없나요?
(From 브리시 (GM)): 구체적으로 어떤 명패를 찾으시나요?
브리시 (GM):예시 시민은 페르 시민의 흔적을 따라 걸은 끝에 중앙처리부서에 도착하셨습니다.
(To GM): ME카드 발급처?
브리시 (GM):그리고 허공에서 별이 반짝이는가 싶더니, 아까 MIM 구역 검문소에서 페르 시민이 나타났던 것처럼 삐유우우우우웅-! 하고 로켓 탄환이 날아와 땅에 박히더니, 거기서 비 시민이 나옵니다.
예시-O-MIM-5:"어서오십시오, 비 시민."
비-R-AIN-2:"안녕하십니까, 예시 시민!"
(From 브리시 (GM)): 황색 등급 문들 중 하나에 그 색이 칠해져 있습니다.
(To GM): 다른 사람들이 들어오기 전에 그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만, 그 전에 CCTV 같은 건 없는지 확인해 봅니다.
예시-O-MIM-5:"페르 시민은 행선지조차 알리지 않고 먼저 가버렸더군요."
(To GM): 만약 있다면, 검은 돌멩이를 던져 CCTV를 작살냅니다.
(From 브리시 (GM)): 황색 문을 여신 건가요?
비-R-AIN-2:"그렇군요..."
(To GM): 아직은 아니죠
비-R-AIN-2:"어디로 사라진 건지..."
(To GM): 문 바깥의 CCTV 확인 - 문을 열고 내부 CCTV 확인 - 없으면 들어간다
(To GM): 이렇게 하겠습니다.
(From 브리시 (GM)): 이곳 전역에는 CCTV가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게 중앙처리부서였으니까요.
예시-O-MIM-5:"일단 중앙처리부서이니, 저희의 서류를 찾아보죠."
(To GM): 저 시민들이 말하는 게 여기서 들리나요?
비-R-AIN-2:"그래야겠군요..."
(From 브리시 (GM)): 넵. 들립니다. 다만 가구들 탓에 서로가 보이지는 않습니다.
비-R-AIN-2:서류가 있을 만한 보관소를 찾아 둘러봅니다.
(To GM): 좋아요, 그럼 일단 여기 문을 열고 들어가 있겠습니다.
(From 브리시 (GM)): 문을 열면 안쪽엔 황색 경비로봇이 있습니다.
브리시 (GM):에 일단 묘사를 해드릴게요.
(To GM): 작동하는 로봇인 것 같다면, 돌연변이 능력을 사용하죠.
브리시 (GM):여러분은 중앙처리부서에 도착했습니다. 청사 1층에는 각종 민원 처리실과 뒤쪽의 서류 보관실로 향하는 문들이 수십 개 있습니다. 각각의 문은 다 열려있습니다만, 문 마다 색이 다 다릅니다. 색은 계급별로 나뉘어 있습니다.
(From 브리시 (GM)): 좋습니다.
(To GM): 아니라면, 레이저 총을 발사하는 부분으로 보이는 걸 '관절 꺾기' 해서 뜯어서 가져갈 수 있을까요?
(From 브리시 (GM)): 돌연변이 능력 판정하겠습니다.
(To GM): (두구두구)
(From 브리시 (GM)): 일단 스턴을 걸고 뜯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To GM): 네, 뜯어보겠습니다. 어거지 점수 5점 사용 가능할까요?
(From 브리시 (GM)): 당신은 슬쩍 로봇의 전력망을 마비시켰습니다.
(From 브리시 (GM)): 격투로 판정할게요.
페르-R-MIO-3:
(To GM)rolling 1d20
(
6
)
=
6
(To GM): 격투: 14+5
예시-O-MIM-5:"저는 주색을 찾아봐야 합니다만... 비 시민께서는 적색을 보셔야겠네요."
(To GM): 혹시 뜯어낸 부분을 레이저 피스톨처럼 사용 가능할까요?
(From 브리시 (GM)): 총열이 장전된 황색 레이저 피스톨을 획득하셨습니다.
(To GM): 감사합니다!
브리시 (GM):세 분 다 따로 움직이시나요?
비-R-AIN-2:"아, 그러네요. 이렇게 흩어져야겠군요."
페르-R-MIO-3:(마스터 부담이 증가하는 소리가 들린다)
예시-O-MIM-5:(모여 다닐까요? 페르 시민이 나온다면 상관은 없지만)
(대체 어디 있는겨)
비-R-AIN-2:(모여다니는 쪽이 편할 것 같긴 한데 페르 시민 어떻게 어디로 사라진 거에요)
(To GM): 그럼 저는 이 방에서 각자의 ME 카드가 있는지 찾아보겠습니다. 구체적으론 저와 비 시민을 우선적으로.
페르-R-MIO-3:(하하.)
(From 브리시 (GM)): 이곳에 누가 들어왔습니다.
(To GM): 바로 쏩니다.
(From 브리시 (GM)): 에너지 병기 판정
(To GM): 어거지 점수를 1점 사용.
페르-R-MIO-3:
(To GM)rolling 1d20
(
4
)
=
4
(To GM): 에너지 병기: 18+1
(To GM): 여기가 아무래도 뭔가 찾아보기엔 최적이긴 하겠죠
(To GM): 그 이후엔 혹시 모르니 파손된 로봇 덩어리로 문을 막아 놓겠습니다.
(From 브리시 (GM)): 문을 막는 건 방해 없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To GM): 그럼.. 제가 쏜 사람이 누구인지 확인 가능할까요?
(From 브리시 (GM)): 팔 한 짝과 다리 한 짝ㅇ ㅣ없는 예시 시민입니다.
(To G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o GM): (예상했다)
(To GM): 그 후에는 안쪽으로 들어가서 ME 카드를 본격적으로 찾아 볼게요.
(To GM): 일단 제 걸 우선적으로.
(From 브리시 (GM)): 네넵. 멀리 찾아볼 것도 없겠군요. 당신은 CPU 사무원들이 ME 카드를 발급할 때 사용하는 카드 인쇄기와 자료검색대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To GM): 제 클론 번호 2번 때 이름으로 인쇄 가능하겠습니까?
브리시 (GM):네 로비 쪽에서 육중한 무언가가 천장을 뚫고 투하되는 소리가 납니다.
페르-R-MIO-3:(모야모야)
예시-O-MIM-6:(천장에서 내려옴.)
"아무도 없나요? 세상에... 다들 어디 간 거람."
(From 브리시 (GM)): 용기가 있다면 그러셔도 됩니다.
(To GM): 용기가 있다면이라기보단, 만약에 제가 여기서 제 ME 카드를 발견했다면 그건 감옥으로 보내지기 전 이름일 것이니까요.
(To GM): 클론 번호를 조작하려는 의도가 아닙니다.
(From 브리시 (GM)): 아하 네. 물론입니다.
(To GM): 이왕 하는 거 비 시민의 것도 만들어 줍시다. 클론 번호 1번으로.
예시-O-MIM-6:잠시만요
(To GM): 이상으로 행동 가능하게 되면 다시 움직이겠습니다.
브리시 (GM):네네
페르-R-MIO-3:(네)
(From 브리시 (GM)): 서류 작성만 가능하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기에 둘 다 성공하셨습니다. 그대로 방 안에서 대기할게요.
(To GM): 아, 다 되었으면 방 문을 막고 있던 로봇을 치우고 바깥 상황을 확인합니다.
(From 브리시 (GM)): 로봇을 치우려는 찰나 밖에서 예시 시민이 "안에 계십니까?"라고 외치는 소리를 들으셨습니다. 여기서 뱌오님 오실 때 까지 대기할게요.
(To GM): 네네
브리시 (GM):뱌오님 오시면 말씀주세요.
여러분
페르-R-MIO-3:
비-R-AIN-2:(네)
브리시 (GM):세 갈래로 나뉜 상황이 지금 좀 정리되었으므로
뱌오님 오실 때 까지 잠시 휴식할게요
페르-R-MIO-3:(네네)
브리시 (GM):너무 버벅거려서 죄송합니다.
허쉬:(여러모로 3인플은 참 힘들죠)
제이비:여러 모로 힘들 것 같긴 하네요
1대2 구도가 되기 너무 쉬워 보이기도 하고요...
허쉬:네 그것도 그렇고
4~5인일 땐 한 명만 따로 행동한다는 것이
나머지 다수에 의해서 억제가 되는데
3인일 때는 한 명 나가면 두 명이고
두 명이 어? 그러면 저희도 떨어져 찾읍시다
하면
허쉬:네.. 플레이어가 분산되고 마스터가 할 일이 많아지죠
예시-O-MIM-6:(왔습니다 잠시 부모님이 부르셔서)
허쉬:(오셨네용)
페르-R-MIO-3:(그러고보니 언제 클론 번호가 오르셨대요)
예시-O-MIM-6:(님이 쏜 거 아니었나요)
페르-R-MIO-3:(무슨 말씀이신지 잘 모르겠네요)
(하하, 제가 쏘다니요, 저는 이제 총도 없는걸요)
(덕분에..)
예시-O-MIM-6:(뭐 언젠가 알게 되겠죠)
(갑시다...)
(아 마스터 아직 안오신 건가) (얌전.)
브리시 (GM):네 저 왔습니다.
잠시 물 좀 가져왔습니다.
그래도
제가 버벅거리는데도
다들 잘 따라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페르-R-MIO-3:(아뇨, 아닙니다)
예시-O-MIM-6:(재미있습니다)
페르-R-MIO-3:(이렇게 마스터링해주시는 걸로 충분히 감사하죠)
예시-O-MIM-6:(그래도 한 대만 페르 시민 제대로 때리게 해주세요)
페르-R-MIO-3:(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예시 시민만을 적극적으로 노리는 이유가)
브리시 (GM):네 그럼
페르-R-MIO-3:(있어서)
비-R-AIN-2:(ㅋㅋㅋㅋㅋㅋㅋㅋ)
브리시 (GM):바로 상황 묘사를 해드릴게요
비-R-AIN-2:(네 충분히 재밌으니까요...)
브리시 (GM):페르 시민과
예시 시민이
(To GM): 사격을 준비하고 있다가 문이 열리면 그대로 쏘겠습니다!
브리시 (GM):각자 문을 사이에 두고 바깥 혹은 안쪽의 누군가와 대치하고 있는 와중에
적색 서류 보관 구역에서
대규모 폭발이 일어납니다.
예시-O-MIM-6:(와)
(To GM): 아니지, 아니야.. 그냥 문을 쏘면 건너편의 사람이 맞지 않을까요?
페르-R-MIO-3:(와)
브리시 (GM):예시 시민은 그걸 바로 눈으로 목격하겠고
(To GM): 목소리는 꽤 가까이서 들렸나요?
브리시 (GM):페르 시민은 진동과 폭음으로 든겠네요.
예시-O-MIM-6:"이건 또 무슨 일일까요... 페르 시민, 비 시민?"
비-R-AIN-2:"...오늘도 한 건 했군."
(From 브리시 (GM)): 지금 말하는 저 소리를 가까이 들립니다.
(To GM): 문을 그냥 쏩니다.
(To GM): 너머의 사람이 맞으면 좋겠고 아니면 말고
브리시 (GM):비 시민이 폭발해서 불타는 쪽 에서 뚜벅뚜벅 걸어나옵니다.
예시-O-MIM-6:(진짜 웃겨 저 집 만화 너무 많이 봤어요)
페르-R-MIO-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rom 브리시 (GM)): 그냥 무작위로 쏘시나요?
페르-R-MIO-3:(아이 엠)
예시-O-MIM-6:(그... 전설의 만화방 매출 1위 보는 기분)
(To GM): 문의.. 틈, 그러니까 문 손잡이 쪽으로 노려서요.
예시-O-MIM-6:"비 시민, 폭발 속에서도 무사하셨군요!"
브리시 (GM):비 시민도 예시 시민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rom 브리시 (GM)): 아하 네넵.
비-R-AIN-2:"아, 다행히도요."
"돌연변이가 너무 많아 어쩔 수 없었습니다."
예시-O-MIM-6:"아까 이쪽으로 들어가는 페르 시민을 봤습니다만..."
(To GM): 판정할까요?
(From 브리시 (GM)): 네 판정해주세요.
페르-R-MIO-3:
(To GM)rolling 1d20
(
16
)
=
16
비-R-AIN-2:"아, 페르 시민이 뭔가 하고 있나 보군요!"
예시-O-MIM-6:"이 섹터를 터트린 공산주의자로 추정되는 사람과 반역적인 대화를 하고 있었습니다."
비-R-AIN-2:"혹시 모르니, 같이 쫓아가봅시다. 길을 아실 것 같으니 앞장서주세요."
브리시 (GM):그 순간 문 안쪽에서 노란 레이저 광선이 나오며
예시-O-MIM-6:"저는 그들에게 덤벼들었으나 그대로 사망하였고... 지금은 그 다음 클론인 상태입니다."
브리시 (GM):
rolling 1d2
(
2
)
=
2
예시-O-MIM-6:굴러서 피합니다
브리시 (GM):비 시민을 쏴버립니다.
예시-O-MIM-6:"비 시민!"
응급처치를 해줍니다
그... 레이저의 방향에서 사각인 곳으로? 질질 끌고서요...
브리시 (GM):비 시민은 팔이 하나 날아갔네요.
비-R-AIN-2:"아..."
(To GM): 과연.. 좋습니다.
브리시 (GM):팔이 날아갔으니... 끌 필요는 없습니다.
비-R-AIN-2:너클을 낀 팔인가요?
브리시 (GM):왼팔이네요.
(To GM): 그럼 이 레이저 나가는 팔을 챙겨서 문 바깥으로 나가죠.
비-R-AIN-2:오른손잡이라 다행이군요.
예시-O-MIM-6:뭔가... 저 로봇의 전원을 끈다던지 주변에 스위치가 있지는 않나 살펴보겠습니다.
비-R-AIN-2:"안에서, 대체 무슨 상황입니까!"
예시-O-MIM-6:"간악한 공산주의자 같으니라고..."
브리시 (GM):그리고 문이 열리더니 페르 시민이 노란 로봇 팔을 들고 나타납니다.
예시-O-MIM-6:"빨리 그 공산주의자들과 페르 시민을 처리해야 합니다."
페르-R-MIO-3:"아야야야...."
"안쪽에서 폭주하던 로봇을 제압했습니다!"
비-R-AIN-2:"페르 시민, 이게 무슨!"
예시-O-MIM-6:일단 반사적으로 주먹을 날리겠습니다.
페르-R-MIO-3:가볍게 막아냅니다.
예시-O-MIM-6:"페르 시민!"
(대항 판정하게 해주세요)
브리시 (GM):서로 격투 판정 공개로 해주세요
예시-O-MIM-6:
rolling 1d20
(
15
)
=
15
페르-R-MIO-3:
rolling 1d20
(
12
)
=
12
브리시 (GM):페르 시민은 들고 있던 팔로 예시 시민의 주먹을 막아냅니다.
쇳덩어리에 주먹질을 하니 좀 아프네요.
페르-R-MIO-3:"비 시민? 여기 안에서 당신의 ME 카드를 찾았어요!"
비-R-AIN-2:"그게 정말입니까...?"
예시-O-MIM-6:"페르 시민, 아까의 대화는 어떻게 된 건지 설명해주시죠."
페르-R-MIO-3:"대화?는 뭔지 모르겠고."
"제가 어떻게 이 방에 들어 있었는가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문을 슬쩍 봅니다.
예시-O-MIM-6:"여기 말고 다른 섹터를 더 터트려야 하지 않겠냐며 수상한 이들과 말하지 않았습니까?"
페르-R-MIO-3:"아이고야 노란색 문이었네."
"아뇨?"
비-R-AIN-2:"섹터를 터뜨린다고요?!"
페르-R-MIO-3:"무슨 말씀이신지 전혀 모르겠는데요."
비-R-AIN-2:"일단... 말씀해보시죠."
페르-R-MIO-3:"그러고보니 아까 소지품 검사할 때 예시 시민께서는 ME 카드를 갖고 있었죠?"
"그래서 따로 찾지는 않았습니다."
예시-O-MIM-6:"예, 섹터 들어와서 제 걸 운 좋게 찾았습니다."
페르-R-MIO-3:"네네."
"그래서, 저는 돌연변이 능력자였던 이전의 예시 시민에게"
"비 시민이 참혹한 죽음을 당한 후..."
"네, 그 이후부터겠군요."
"그때 저는 이전에 떠올려 두었던 중앙처리부 청사로 바로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의 예시 시민은 누가 봐도 돌연변이였으니까요."
페르-R-MIO-3:"그런데 청사 문을 여니, 높은 곳에서 무언가 떨어져 내리더니 제 정수리를 가격했죠."
"저는 정신을 잃고, 깨어나 보니 저 방 안이었습니다."
"저는 꽁꽁 묶여 있었고,"
"앞에는 폭주하고 있는 보안 로봇이 있었죠!"
"하지만 제가 누굽니까, 자랑스러운 내무감찰부의 일원이죠!"
"내무감찰부에서는, 줄에 묶였을 때 어깨를 탈골시켜서 빠져나오는 훈련을 하거든요!"
페르-R-MIO-3:"배운 대로 포박에서 빠져나와, 폭주하는 로봇을 저만의 기술, 관절 꺾기로 무력화하고"
"안에서 ME 카드를 찾고 있었습니다."
브리시 (GM):그러고보니 페르 시민은
페르-R-MIO-3:"아, 그러고보니 로봇이 중간에 바깥으로 레이저를 몇 번 쐈는데"
"여러분은 괜찮으신가요? 휘말리진 않았나요?"
브리시 (GM):계속 아까 전의 방독면을 쓴 채 한 번도 죽지 않으셨군요.
예시-O-MIM-6:"아마 그것에 휘말려서 제가 죽은 게 아닌가 싶은데."
"그렇다면 그 대화는 뭐였는지..."
비-R-AIN-3:"아, 약간 스쳤습니다."
페르-R-MIO-3:"저런, 하지만 그때의 예시 시민은"
브리시 (GM):여러분은 페르 시민의 목소리가 조금씩 걸걸해지는 걸 느끼고 있습니다.
페르-R-MIO-3:"주먹을 길게 늘어뜨리던 반역자의 클론이었잖아요?"
"그러니 잘못된 정보를 들을 만 하죠. 신뢰할 수 없는 정보예요."
예시-O-MIM-6:"그렇군요... 알겠습니다."
페르-R-MIO-3:"안 그렇습니까, 비 시민?"
비-R-AIN-3:"논리적이군요..."
"우선 노란 문 안에서 나오시죠."
(To GM): 목소리가 왜 걸걸해지는지 혹시 의학 판정 가능한가요?
페르-R-MIO-3:"아, 네, 물론이죠."
비-R-AIN-3:"제 ME카드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페르-R-MIO-3:걸어나옵니다.
건네 줍니다.
비-R-AIN-3:받아들고, 이상이 없는지 살펴봅니다.
페르-R-MIO-3:"아, 그래서 말인데, 저희 그 뭐냐,"
(From 브리시 (GM)): 판정해보세요.
페르-R-MIO-3:"블루님께서 시키신 임무의 첫 번째 목표를 달성했네요."
(To GM)rolling 1d20
(
13
)
=
13
(To GM): 아이고
페르-R-MIO-3:"두 번째 임무는 청색 방을 찾아서, 그 안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블루님께서 허가하신 거니까 문제는 없을 거예요."
비-R-AIN-3:"어느 청색 방인가요?"
(From 브리시 (GM)): 모르...모르겠네요... 다만 당신은 점점 종이와 녹색 털 같은 뮤턴트를 씹어먹고 싶은 충동이 강해지는 걸 느낍니다.
페르-R-MIO-3:"데이터...?"
"유 에스 비? 컴퓨터...?"
예시-O-MIM-6:"일단 가는 것 뿐입니까? 찾아야 할 게 있을 것 같은데..."
페르-R-MIO-3:"그런 방을 찾으라고 하셨는데."
"이쪽은 문외한이라 잘 모르겠네요."
"아, 비 시민! 아까 전철 잘 고치던데, 혹시 이런 쪽은 모르나요?"
비-R-AIN-3:"유 에스 비 말씀이신가요?"
페르-R-MIO-3:"네, 그게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예시-O-MIM-6:"저는 데이터나 컴퓨터님을 제외하고는 들어본 적이 없는데..."
비-R-AIN-3:"그건 아마도 UNIVERSAL SECTOR BLOCKER의 약자일 것 같습니다."
(To GM): 염소가.. 되는 겁니까?
비-R-AIN-3:"섹터를 봉쇄하는 데 필요한 장비뭉치에요."
(From 브리시 (GM)): 글쎄요...?
페르-R-MIO-3:"오, 그게 뭐 하는 물건... 아하!"
예시-O-MIM-6:"아, 섹터 봉쇄와 관련한 거였군요."
페르-R-MIO-3:"역시 비 시민입니다. 그런데 저희 등급으로 허용되는 정보인가요?"
비-R-AIN-3:"아마도, 폭파한 섹터를 아예 봉쇄하거나 없애버리라는 게"
"청색 시민님의 임무였던 것 같군요."
"아, 그."
페르-R-MIO-3:"과연..."
비-R-AIN-3:"영화에서 봤습니다."
예시-O-MIM-6:"복구는 따로 하지 않는 걸까요? 저희가 몰라도 되는 부분이지만... 청색 방으로 가라고 하셨으니 말입니다."
페르-R-MIO-3:"그러고보니 아까 폭발음은 뭐였나요?"
비-R-AIN-3:"적외 시민들도 많이 보더라고요."
"폭발음은, 제가 돌연변이와 싸우다 어쩔 수 없이 희생된 청소 로봇의 것이었습니다..."
"저를 대신해서, 청소 로봇이..."
(To GM): 그러고보니 아직 비 시민 응급처치가 안 된 걸로 아는데, 이쯤 되면 실혈사 하지 않았을까요?
페르-R-MIO-3:"어떤 돌연변이와 싸우셨죠?"
브리시 (GM):비 시민의 안색이 창백합니다.
팔에서 피가 질질 흐르네요.
비-R-AIN-3:지혈합니다.
예시-O-MIM-6:"저런, 다치셨습니까?"
(To GM): 비 시민에게서 흘러나온 피로 이 로봇 팔을 빨갛게 칠할 수 있을까요? 몰래요.
페르-R-MIO-3:"이런, 이런. 제게 보여주시죠."
"제가 이래뵈도 인체에 빠삭하거든요."
"자고로, 망가트리는 법을 아는 사람은 만드는 법도.. 어.. 아무것도 아닙니다."
(From 브리시 (GM)): 일단 로봇 팔을 칠하는 건 변장입니다.
(To GM): 크윽
예시-O-MIM-6:"응급처치 후 빨리 청색 방을 찾아보죠. 여기 오래 있으면 안 될 것 같습니다."
비-R-AIN-3:"네, 그런 것 같습니다..."
(To GM): 어거지 점수를 6 사용하죠
(To GM): 변장 판정하겠습니다
예시-O-MIM-6:역장이 다시 꺼지는 시간을 확인합니다.
페르-R-MIO-3:
(To GM)rolling 1d20
(
3
)
=
3
(To GM): 변장: 8+6
페르-R-MIO-3:"그래요."
(From 브리시 (GM)): 당신은 아이언맨-암 레이저 피스톨을 얻었습니다.
(To GM): ㅋㅋㅋㅋㅋㅋㅋㅋ
비-R-AIN-3:"음, 그러면... 페르 시민에게 팔을 맡기겠습니다."
"피가 살짝 나네요..."
(To GM): 이름 탓인지 비 시민이 이걸 노리진 않을까 걱정되네요 ㅋㅋㅋ
페르-R-MIO-3:"네, 어디 보자..."
비 시민의 날아간 팔에서 반사복 쪼가리를 가져와 팔을 꽉 묶어 지혈합니다.
브리시 (GM):네 의학 판정
(To GM): 그러고보니까 이 비밀 지령에 나오는 환경 어쩌구의 위치는 제가 모르는 건가요?
페르-R-MIO-3:
rolling 1d20
(
11
)
=
11
(악)
브리시 (GM):지혈에 성공했습니다.
(From 브리시 (GM)): 당신은 이미 한 번 그 기기와 마주쳤습니다.
페르-R-MIO-3:"이 묶어놓은 거, 절대로 풀지 마세요."
비-R-AIN-3:"어...네."
(To GM): 언제?
(From 브리시 (GM)): 아까 분실물 보관소에서요..?
(To GM): 악
(To G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o G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rom 브리시 (GM)): 뭐... 해당 기기는 여러 개가 사용되었습니다. 다른 것들도 분명 찾을 수 있겠지요.
(To GM): 그럼 이제부턴 어딜 보든 그 녹색 바이오 로봇과 유사한 물건이 있는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페르-R-MIO-3:"그러면... 어디 보자."
"청색 방이 몇 개 있는지부터 확인하죠."
예시-O-MIM-6:주변을 살핍니다.
(To GM): 제 주머니 확인하겠습니다.
비-R-AIN-3:청색 방의 팻말을 살펴봅니다.
(From 브리시 (GM)): 브레스너클 1개 확성기 하나 검은색 원석 15개 멀쩡한 방독면 1개가 있습니다.
(From 브리시 (GM)): 다른 방독면은 지금 쓰고 계시고요.
브리시 (GM):청색 방은 딱 하나 뿐이고
거기에는
(To GM): 네네
브리시 (GM):관계자 외 출입 금지라고 적혀 있습니다.
비-R-AIN-3:"저희는 관계자인가요, 리더?"
페르-R-MIO-3:"청색 등급 시민께서 저희한테 직접 회수 임무를 맡기셨으니 관계자입니다."
확신에 찬 어조로 말합니다.
브리시 (GM):그리고 뭔지는 모르겠는데 아까 전의 폭발이 있었던 적색 구역에서 거뭇한 무언가가 계속 왔다갔다 거리네요.
예시-O-MIM-6:"그렇죠. 임무를 받았으니까요."
비-R-AIN-3:"네, 그렇겠죠..."
페르-R-MIO-3:"다들 앞을 바라보세요."
"뒤편에서.. 수상한 인기척이 느껴집니다."
"눈치채지 못한 척, 기습합시다."
"셋... 둘...."
비-R-AIN-3:"기습을 어떻게?"
브리시 (GM):레이저 피스톨이 있나요?
페르-R-MIO-3:"브래스너클 드렸잖아요?"
예시-O-MIM-6:"그거야 쉽죠."
페르-R-MIO-3:"상대가 당황하도록, 큰 소리를 지르며 돌격하는 겁니다."
"자, 지금!"
으아아아 소리를 내며 인기척이 느껴지는 곳으로 달립니다!
브리시 (GM):페르 시민이 으아아아라고 외치며 발을 내딛는 순간
비 시민은 페르 시민 뒤로 숨어버리고
페르-R-MIO-3:(ㅋㅋㅋㅋㅋㅋㅋㅋ)
브리시 (GM):예시 시민은 페르 시민을 앞으로 더 잘 갈 수 있게 밀어버립니다.
페르-R-MIO-3:(예시 시민은, 뭐, 제 뒤통수를 때리나요?)
예시-O-MIM-6:뒤를 따라서 달립니다.
페르-R-MIO-3:(ㅋㅋㅋㅋㅋㅋ)
브리시 (GM):그리고 페르시민은 혼자 달려가다가 거뭇한 것들의 정체를 알아차립니다.
예시-O-MIM-6:(추진력 좀 실어드렸습니다.)
비-R-AIN-3:(두 분 힘내세요!)
(To GM): 환경 변화 장치로 인해 모습이 변한 동료들?
예시-O-MIM-6:(저 이후에 피티 잡힌 것 때문에 6시 반에는 가봐야 하는데 가능할까요?)
(To GM): 아...
(To GM): 아니, 잠시만, 잠시만 잠시만요.
브리시 (GM):그것은, 아니, 그것들은, 시커먼 머리털 같은 게 온 몸에 자라 있고, 머리에는 뿔 같은 게 두 개 돋았으며, 눈동자가 가로로 찢어진, 네 발로 걷는 기이하게 생긴 뮤턴트 떼입니다.
(To GM): 혹시 이 방독면이 환경 변화 기기입니까?
비-R-AIN-3:"아까 제가 본 돌연변이가 저거였어요...!"
(From 브리시 (GM)): 아뇨아뇨. 메타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지금 쓰신 건 망가졌습니다.
예시-O-MIM-6:"세상에!"
(To GM): 아하, 그럼 지금 여기의 대기가
(To GM): 오케이
브리시 (GM):페르 시민의 고함소리에, 그 뮤턴트들이 일제히 고개를 들어 페르 시민을 한 번에 쳐다보네요.
한... 800마리 정도 되어 보여요.
예시-O-MIM-6:가다가 중간에 방향을 틀어 달립니다
브리시 (GM):그것들이 폭발로 인해 청사 한 쪽에 생긴 구멍을 통해
(To GM): 방독면이 망가졌다는 사실을 캐릭터인 저는 모르는 거죠?
브리시 (GM):끊임없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From 브리시 (GM)): 넵. 확인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모릅니다.
페르-R-MIO-3:"으아아아...아?"
(From 브리시 (GM)): 덧붇이자면, 이마에 난 혹이 점점 더 가려워지며, 이젠 네 발로 뛰고 싶다는 충동도 느끼십니다.
비-R-AIN-3:"저게 다 뭐죠?!"
???:메에에
메에에
(To GM): 좋아요
(To GM): 그럼 미친 척 하고
???:멕엑엑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
(To GM): 방향을 틀어 네 발로 달려서 비 시민의 방독면 천을 물어뜯겠습니다.
(To GM): 아, 물론 한 손으론 로봇 팔을 들고 있고요.
(To GM): 그럼, 네, 세 발로 달리는 게 되겠네요.
???:갑자기 예시 시민의 팔다리가 옆으로 주우욱 늘어나더니 푹 퍼져버립니다.
페르-R-MIO-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R-AIN-3:"예시 시민, 여기로 도망...어...?"
(From ???): 아 네 그럼 비 시민을 향해 격투 판정
예시-O-MIM-6:(언제 성공하는데 이거)
페르-R-MIO-3:
(To GM)rolling 1d20
(
11
)
=
11
비-R-AIN-3:혼자 청색 방 안으로 도망칩니다.
페르-R-MIO-3:"메에에에!!!"
(To GM): 그리고 손에 든 로봇 팔로 예시 시민을 쏴버립니다.
???:페르 시민이 비 시민의 방독면을 이빨로 물어뜯어 찢어버립니다.
예시-O-MIM-6:(전염성이냐고요)
(From ???): 에너지 병기 판정
페르-R-MIO-3:
(To GM)rolling 1d20
(
13
)
=
13
(To GM): 에너지 병기: 18
예시-O-MIM-6:거동을 할 수 있는 상태인가요 혹시?
늘어난 채로 그냥 널부러진 건가
???:예시 시민은 문어처럼 움직이실 수 있긴 한데
페르 시민이 에너지병기로 머리를 쏴 버렸습니다.
예시-O-MIM-6:그럼 문어가 되어 천장으로 이동하겠
아 진짜 저 사람
페르-R-MIO-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R-AIN-3:너클을 낀 팔로 페르 시민의 머리를 때립니다.
페르-R-MIO-3:"메에에에!!!"
비-R-AIN-3:죽일 기세로요...
???:비 시민은 청색 방 안에 문을 닫고 숨으셨지 않구나
페르-R-MIO-3:박치기!
???:격투 판정이요.
비-R-AIN-3:
rolling 1d20
(
20
)
=
20
페르-R-MIO-3:대항 판정인...어...
(ㅋㅋㅋㅋㅋㅋ)
비-R-AIN-3:(와!)
브리시 (GM):염소들이
아 아니아니
비-R-AIN-3:(도망치고 싶었지만...)
브리시 (GM):뮤턴트들이
일제히
페르-R-MIO-3:(저는 아무것도 못 들었습니다)
브리시 (GM):여러분 쪽으로 뛰기 시작합니다.
페르-R-MIO-3:"메에에에에!!!"
비-R-AIN-3:(Cl 기반 생명체인가보죠 뭐)
페르-R-MIO-3:입에서 혀를 빼물고 침을 튀깁니다.
???:메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
비-R-AIN-3:최대한 빨리
문을 열고 들어가 잠급니다.
브리시 (GM):페르 시민은 이제 몸에 털까지 나기 시작했네요.
페르-R-MIO-3:비 시민이 문을 열고 들어가기 전에
박치기로 제압합니다!
브리시 (GM):격투 판정
(To GM): 어거지 3점 사용
페르-R-MIO-3:
rolling 1d20
(
17
)
=
17
(To GM): 격투: 14+3
브리시 (GM):청색 문이 부서집니다!
페르-R-MIO-3:"메에에에!"
브리시 (GM):비 시민은 그대로
염소떼에 휩쓸려서
떠내려가버리시고요
(To GM): 아직 이성이 있나요?
(From 브리시 (GM)): 이제 없습니다.
(To GM): 히히
브리시 (GM):흥분한 염소들은
단체로
역장이 있는 쪽을 향해 뛰어가기 시작합니다.
페르-R-MIO-3:"메에에에!!! (나를 따르라!)"
(To GM): 그럼 역장을 빠져나가려 할 때
비-R-AIN-3:어떻게 잘 뛰어내릴 수 없나요
(To GM): 본능적으로 전력 억제 능력 발동 가능한가요?
(To GM): 역장을 꺼버리게요!
(To GM): 알파 컴플렉스에 녹음.. 아니 외부 생명체를!
브리시 (GM):비 시민 살아있을까요? 한 번 순발력 판정해볼게요
비-R-AIN-3:
rolling 1d20
(
15
)
=
15
페르-R-MIO-3:(유감)
브리시 (GM):아 짖밟히셨습니다.
페르 시민... 아니 페르 시민이었던 염소를 필두로
염소떼가 역장에 도달했을 때
멀리서부터 상황을 파악하고 있던 군사부 시체매 부대의 드론 헬기 네 대가 출동해
염소들을 쓸어버립니다.
(To GM): 저런
브리시 (GM):쓸리지 않은 염소들도, 역장에 부딪혀 산화합니다...
이렇게 어
일단 다 죽으셨고요
페르-R-MIO-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리시 (GM):그러니까 여러분의 이전 클론들은
예시-O-MIM-7:(헤에~)
비-R-AIN-3:(야레야레~)
브리시 (GM):여러분의 새 클론은
아까 전 여러분이 만났던 감방의 바로 그 방에서
다시 재회하십니다.
페르-R-MIO-4:"익숙한 천장이네요~"
비-R-AIN-4:"저는 아마, 네 번째일 겁니다."
브리시 (GM):여러분이 그러고 있으면
페르-R-MIO-4:"그래도 ME 카드를 찾아서 다행이네요."
(To GM): 주머니 확인.
비-R-AIN-4:"그러게요. 저를 증명할 수 있게 되었으니..."
예시-O-MIM-7:"그러게 말이에요."
브리시 (GM):아까 여러분에게 안내를 하러 왔던 주색 등급 CPU 직원이
비-R-AIN-4:"페르 시민은 찾았습니까?"
페르-R-MIO-4:"저야 비 시민의 ME 카드와 함께 찾았습니다."
비-R-AIN-4:"예시 시민이야, 아까 들고있는 걸 봤고..."
(From 브리시 (GM)): 브레스 너클, 확성기, 검은색 원석 15개, 방독면 1개, 망가진 방독면 1개, 본인의 ME 카드, 비 시민의 ME 카드
(From 브리시 (GM)): 비 시민에게 미 카드 건넸던가요?
(To GM): 네네
브리시 (GM):와서 여러분을 봅니다.
(From 브리시 (GM)): 그럼 본인의 비 카드만 있습니다.
(To GM): 소지품에 수작질을 한 사람이 없다니...?
(To GM): 알겠습니다
페르-R-MIO-4:"네, 저번에 말씀하셨던 신분 증명, 여기 있습니다."
제 ME 카드를 건넵니다.
"폭발이 있기 전의 클론 번호와 완벽히 일치합니다."
예시-O-MIM-7:자신의 ME 카드를 건넵니다.
비-R-AIN-4:ME 카드를 건넵니다.
브리시 (GM):주색 시민이 여러분의 ME 카드를 인식기기에 대자, 삐릭 소리와 함께 목걸이가 풀립니다.
여러분은 드디어 본인의 계급으로 돌아갔습니다.
비-R-AIN-4:"재판이라뇨?"
페르-R-MIO-4:"네, 재판에 대해서는 듣지 못했는데요."
예시-O-MIM-7:"페르 시민은 청색 시민께 무언가 더 들은 게 없습니까?"
"애초에 저희만 모르는 걸 알고 계시고."
"저희는 아직도 저희가 받은 임무 전체를 모르는데 말이죠."
페르-R-MIO-4:"아까 그 유에스비 뭐시기를 꺼내오는 것까지가 임무였습니다."
브리시 (GM):그렇게 주색 시민이 가고, 잠시 후 여러분은 녹색 등급 요원들에게 끌려 블루 등급 업무실로 끌려갑니다.
예시-O-MIM-7:끌려감...
페르-R-MIO-4:(망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기억하세요, 이 키워드를)
(돌연변이!)
페르-R-MIO-4:허리 숙여 인사합니다.
예시-O-MIM-7:"안녕하십니까!"
비-R-AIN-4:"안녕하십니까!"
허리를 270도 숙입니다.
예시-O-MIM-7:"짐작가는 바가 있습니다. 말씀 드려도 되겠습니까?"
페르-R-MIO-4:"저도 짐작가는 바가 있습니다."
비-R-AIN-4:"저도... 짐작가는 바가 있습니다."
라며 베이커 시민이 예시 시민을 가리킵니다.
예시-O-MIM-7:"네, 일단 가는 과정은 생략하고 중앙처리부에서 있었던 뮤턴트 사태에 대해서만 짧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는 이동 과정에서 페르 시민이 팀을 이탈하여 먼저 중앙처리부에 가있었고, 이후로도 페르 시민은 자신이 팀 리더임을 상기시키며 저희를 이끌었는데요."
베이커-B-NIN-2:그렇지. 그렇지.
예시-O-MIM-7:"그 과정에서 몸이 다른 뮤턴트처럼 변화하며 기존의 뮤턴트의 대장이라도 된 것처럼 그들의 행동을 통제하고 이끄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저와 비 시민은 그로 인해 대피하려고 했으나, 휩쓸려 사망하였습니다. 이상입니다."
베이커-B-NIN-2:다음은, 자네.
페르-R-MIO-4:"네."
베이커-B-NIN-2:라며 페르 시민을 가리킵니다.
페르-R-MIO-4:"일단, NIN 섹터에 들어서는 순간 저는 환경 변화를 보고 섹터가 원자로 테러로 인해 심하게 손상되었음을 파악했습니다."
"그래서 임무의 목표인 중앙처리부 청사에 도착했을 때는 우리 임시 장비 담당관인 비 시민이 방독면을 검사해, 모든 방독면에 결함이 없음을 확인했죠."
"문제는 그 다음부터 일어났습니다."
"제가 한창 폭주한 로봇을 해결하고, 다른 시민들이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이..."
"제게, 순간 인간으로는 있을 수 없는 충동이 생겨났습니다."
"종이를 먹고 싶다는 충동이 말입니다!"
페르-R-MIO-4:"혹시나 하는 마음에 방독면을 더듬거려 보았는데, 아뿔싸, 내부 부품이었던 필터가 제거되어 있던 것입니다."
"블루 시민께서 빌려주신 장비에 그런 결함이 있을 리가 없었습니다."
"그 결과, 저는 점점 이상해져 갔습니다."
"그런데 그 순간! 결정적인 걸 봤습니다."
"저기, 저 예시 시민의 팔다리가 마치 고무처럼 늘어지던 순간!"
"중앙처리부 청사에 침입한 뮤턴트 생물들과 제가 이성을 잃고 다른 시민들과 역장으로 달려나가기 시작한 걸요!"
페르-R-MIO-4:"비 시민, 당신도 예시 시민의 팔다리가 늘어지자마자 뮤턴트들이 이상한 반응을 보이던 걸 보지 않았습니까?"
베이커-B-NIN-2:자자, 그만 그만.
비-R-AIN-4:"네, 제가 본 걸 그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To GM): 저희, 뭐 딱히 묶여 있는 건 아니죠?
(From 베이커-B-NIN-2): 네 묶여있진 않습니다.
비-R-AIN-4:"역장 안에 들어가기까지는 생략해도 될 것 같고... 우선은, 리더였던 페르 시민이 저희에게 임무를 제대로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From 베이커-B-NIN-2): 맞다. 황색 아이언맨 레이저 피스톨도 가지고는 계십니다.
(To GM): 아하, 그거 갖고 있군요.
비-R-AIN-4:"더블 블라인드 기법으로 임무를 순서대로 알려준다는 말만 하고, 우선 자기 말대로 하라더군요."
"그러면서도, 예시 시민의 돌연변이가 발현했을 때, 저를 돕지 않고 혼자 사라졌습니다."
"게다가, 청사 안으로 진입하고서는 저와 예시 시민을 레이저 총열로 쏘기도 했죠. 그것은 노란색이었습니다!"
"그러고는 노란색 방에서 나오더니..."
"파란색 방으로 가야 한다더군요."
"파란색 방에는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비-R-AIN-4:"우선, 저희가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려주지 않았기도 했고,"
베이커-B-NIN-2:크흠.
비-R-AIN-4:"뮤턴트로 변한 페르 시민이 제 방독면을 물어뜯고 문을 박살낸 후, 모두를 이끌고 역장으로 돌진했기 때문입니다."
비-R-AIN-4:"네, 제가 말씀드릴 것은 여기까지입니다."
페르-R-MIO-4:"비참한 모략입니다, 블루님."
"오히려 저는 테러리스트들의 간악한 계략에 말려든 피해자입니다."
"방독면을 끼고 있던 다른 시민들은 잘 살아남았는데,"
페르-R-MIO-4:"필터가 강제로 빼내어진 방독면을 끼고 있던 저만 뮤턴트로 변했다는 것,"
"그리고 방독면을 직전에 검사한 것이 바로 저 비 시민이라는 것!"
"그리고 비 시민은 석연치 않은 이유로 서류 보관함에서 큰 폭발을 일으켰고"
예시-O-MIM-7:"그러한 비 시민을 이후에 쏴 죽인 것도 페르 시민입니다만... 여러가지로 페르 시민이 의심스럽습니다."
페르-R-MIO-4:"서류 보관함에서 일어난 폭발을 통해 뮤턴트들이 청사 내부로 들어왔다는 것!"
베이커-B-NIN-2:흠.
페르-R-MIO-4:"이 모든 정황 하에, 비 시민이 바로 테러리스트입니다!"
비-R-AIN-4:"하지만 뮤턴트는 이미 청사 안에 있었고, 그 방 안에도 있었습니다."
페르-R-MIO-4:"그건 당신 혼자 목격한 사실에 불과하죠"
비-R-AIN-4:"뮤턴트를 처치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하진 못했으며, 다수의 뮤턴트를 처치하려면 그것밖에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페르-R-MIO-4:"제가 본 것은, 폭발이 일어나고 그리로 들어오는 뮤턴트 떼였다고요."
비-R-AIN-4:"아니 정확히는, 제가 터뜨린 것도 아니죠."
"청소 로봇을 들이받은 뮤턴트가 한 짓입니다."
페르-R-MIO-4:"그것 또한 당신의 증언일 뿐이죠."
베이커-B-NIN-2:베이커 시민은 잠시 다들 닥치라는 듯이 손을 들어보이고
예시-O-MIM-7:얌전.
베이커-B-NIN-2:녹색 요원들 밖으로 내보냅니다.
비-R-AIN-4:그대로 정지합니다.
(To GM): 날카로운 돌멩이를 손가락으로 튕겨 둘의 주머니 하단을 찢어낼 수 있습니까? 몰래요.
페르-R-MIO-4:입을 닫습니다.
베이커-B-NIN-2:그리고 높은 판사석에 앉아 본인의 소형 레이저피스톨을 꺼내 닦으며 여러분을 보고 묻네요.
페르-R-MIO-4:"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From 베이커-B-NIN-2): 한번... 해보시겠어요?
페르-R-MIO-4:"저는 모든 내용을 말했습니다!"
예시-O-MIM-7:"네, 전혀 모릅니다."
페르-R-MIO-4:"보안에 따라, 순차적으로요."
(To GM): 투척 병기 판정.
베이커-B-NIN-2:긴 말 말고.
비-R-AIN-4:"네, 전달받지 못했습니다."
예시-O-MIM-7:"일단 중앙처리부 건물로 갈 것. 가서 이후로는 청색 문을 찾을 것."
(To GM): 각각에 어거지 점수 3 추가.
(From 베이커-B-NIN-2): 넵 하세요.
(To GM): 2회 실시합니다.
예시-O-MIM-7:"무엇을 위한 것인지 전혀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페르-R-MIO-4:
(To GM)rolling 1d20
(
11
)
=
11
페르-R-MIO-4:
(To GM)rolling 1d20
(
9
)
=
9
(To GM): 투척 병기: 14+3
비-R-AIN-4:"청색 문을 찾으라고 하자마자, 저희를 공격했고요."
브리시 (GM):갑자기 비 시민과 예시 시민의 주머니가 찢어집니다.
페르-R-MIO-4:"유에스비를 찾으라고 하지 않았습니까."
(To GM): 찢어지는 걸 모르게 하는 것이 핵심이었습니다만
(To GM): 네, 뭐 상관없어요
브리시 (GM):그러더니 비 시민의 주머니에서는 검은색 원석 3개, 방독면 2대, 행복약 4개, 브레스너클 1기가
예시 시민의 주머니에서는 너클 두 개, 방독면 1개, 검은색 원석 5개, 그리고 공구함이 떨어지네요.
페르-R-MIO-4:"중앙처리부 청사로 간다. 청색 문을 찾는다."
"안에서 유에스비를 찾아 확보한다."
"모두 전달한 내용입니다."
페르-R-MIO-4:"그건 말하지 않았습니다."
"보안을 위해서요."
베이커-B-NIN-2:거였...네만.
예시-O-MIM-7:"유에스비라는 게 무엇인지도 모릅니다."
비-R-AIN-4:"당연하게도, 모릅니다."
베이커-B-NIN-2:좋아.
비-R-AIN-4:"유 에스 비 에 무언가 담길 수 있는 것이었군요."
예시-O-MIM-7:"제대로 설명조차 해주지 않았는걸요. 섹터 비상 폐쇄장치라고 짐작했습니다."
비-R-AIN-4:"네,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습니다."
페르-R-MIO-4:"찾은 순간, 제가 뮤턴트로 변하고 말았습니다. 유감입니다."
비-R-AIN-4:"말씀드렸다시피, 청색 방에 진입하기 전에 페르 시민이 저를 공격해서..."
"불가능했습니다."
페르-R-MIO-4:"정확히 말하면 이전의 저죠."
베이커-B-NIN-2:좋아.
(To GM): 주머니에 ME 카드는 없었나요?
(From 베이커-B-NIN-2): 아 ME 카드도 따로 공개하길 바라시나요?
(To GM): 아뇨, 만약에 ME 카드도 주머니에서 나왔다면,
(To GM): 그 자체는 플라스틱 카드이므로, 부순다거나...
(To GM):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지 않겠습니까.
페르-R-MIO-4:"없습니다."
예시-O-MIM-7:"없습니다."
비-R-AIN-4:"없습니다."
(From 베이커-B-NIN-2): 아하.
(From 베이커-B-NIN-2): ME카드는 따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베이커-B-NIN-2:좋아.
(To GM): 제 이름이 나온다면, 즉시 아이언맨 레이저 총으로 비 시민을 사살합니다.
베이커-B-NIN-2:페르 시민. 뇌세척.
페르-R-MIO-4:(마스터링만 하느라 성장한 적이 없어서 괜찮다)
(From 베이커-B-NIN-2): 지금 쏘나요?
(To GM): 아, 아뇨.
(To GM): 만약 즉결처형이었다면 쐈겠는데, 일단은.
(To GM): 뇌세척은 즉, 끌려나가는 건가요?
예시-O-MIM-7:"없습니다."
(From 베이커-B-NIN-2): 판결 종료 후 끌려가실 예정입니다.
(To GM): 좋아요, 그럼 지금 쏘죠. 예시 시민에게.
베이커-B-NIN-2:바닥에서 기기가 올라옵니다.
(From 베이커-B-NIN-2): 판정해주세요.
(To GM): 몰래. 빗나가더라도 들키지 않는 쪽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페르-R-MIO-4:
(To GM)rolling 1d20
(
5
)
=
5
(To GM): 에너지 병기: 18
베이커-B-NIN-2:예시 시민을 들어가시나요?
예시-O-MIM-7:들어갑니다.
베이커-B-NIN-2:기계의 문이 닫히기 직전에 번쩍거리는 섬광이 잠시 스칩니다.
이어 문이 닫혔다 열리자, 가슴팍에 구멍이 난 예시 시민이 쓰러져 있습니다.
예시-O-MIM-7:(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페르-R-MIO-4:(아이고 저런)
페르-R-MIO-4:"그, 돌연변이라고 판단한 게 아닐까요?"
페르-R-MIO-4:"아니 죄송합니다, 다물겠습니다."
페르-R-MIO-4:"정당한 판결 감사드립니다."
비-R-AIN-4:"정당한 판결 감사드립니다!"
베이커-B-NIN-2:네.
두 사람은
재판장 문을 열고
좌우로 서 있는 녹색 내무감찰부 요원들을 지나쳐
감옥에서 나옵니다.
그리고 그런 여러분 옆으로 땅이 열리며
페르-R-MIO-4:"비 시민, 수고했어요."
베이커-B-NIN-2:예시 시민의 새 클론이 솟는 걸로
마무리가 되겠네요.
허쉬:(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