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 로그

2019.04.06 파라노이아 단편 플레이 로그

시나리오 제목

전투 중인 트러블슈터 분대에 무기를 전달하라! (플레이어들에겐 알려주지 않음)

 

플레이 스타일

 

참가한 시민 목록

캡-R-KAN: 통신기록 담당관 겸 팀 리더, 비밀 결사는 정화단, 돌연변이 능력은 열기 조종.

단테-R-DMC: 행복 담당관, 비밀 결사는 컴잘알, 돌연변이 능력은 독성 신진대사.

진저-R-PAZ: 장비 담당관, 비밀 결사는 낭만주의자, 돌연변이 능력은 전력 억제.

레라-R-JTR: 위생 담당관, 비밀 결사는 정화단, 돌연변이 능력은 전력 억제.

 

각자의 비밀 지령

캡-R (정화단): 팀원 중에 있는 다른 정화단 단원을 제거하기. (해당 팀원은 너무나 과격해 정화단 전체를 무너뜨릴 수 있는 파벌에 소속되어 있음)

단테-R (컴잘알): 로봇들을 해킹해 치즈맛 미역칩을 홍보하는 코드를 삽입하기.

진저-R (낭만주의자): 연구개발부에서 주는 시험 장비는 사실 구시대 유물이므로 몰래 빼돌리기.

레라-R (정화단): 수직 통로에 배치된 자판기들을 재프로그래밍하여 병기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들기.

 

전체 로그 파일

2019_4_6 파라노이아 단편_compressed.pdf
0.87MB

 

여담

1) 사실 공개하지 않고 두려고 했는데, 별로 순탄하게 흘러가지 않은 로그도 필요할 것 같아서 올립니다. 로그에는 타임스탬프가 안 찍혀 있지만, 실제로는 플레이어 분들이 뭘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고 뭘 질문해야 하는지도 몰라서 상당히 해메었고, MBD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장비 담당관이 '장비를 점검할게요.' 같은 의미 없는 선언만 반복하고 있었죠. 지금의 세계관 오리엔테이션은 이러한 경험 후에 탄생했습니다.

2) 파라노이아 자체가 원래 플레이어들에게 많은 설명을 해 주는 룰도 아니고, 저도 파라노이아 마스터 중에는 상당히 설명에 관대한 편인 마스터일 거라 생각하지만, 그걸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으니 개선해야겠죠.

3) 이 플레이를 위해 구인한 인원은 다섯이었으나, 그중 한 명은 플레이 당일 코빼기도 비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구인글을 잘 읽어 세션 날짜를 다음 날로 착각하는 플레이어가 되지 않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