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나리오 및 공작품

HELP 합작 시나리오 - H.E.L.P: [부제 검열됨]

보안 등급: 자외

보안 등급 자외 미만의 시민이 이 정보를 알거나 보유하는 것은 반역이며, 즉결 처형의 대상이 됩니다.

 

 

이번에 HELP 합작으로 작성하게 된 시나리오, 《H.E.L.P: [부제 검열됨]》입니다. 시나리오의 내용 외에도, 파라노이아를 처음으로 마스터링하는 분들을 위해 시나리오의 구성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마스터링 팁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나리오의 제목은 플레이어에게 진짜 제목이 노출되지 않게 하기 위한 가짜이며, 진짜 제목은 아래의 시나리오 링크를 타고 넘어가셔야 볼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를 보기 전 반드시 안내 및 주의사항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안내 및 주의사항

1) 파라노이아 마스터 또는 파라노이아를 전혀 플레이할 생각이 없는 플레이어 외에는 시나리오를 열람해서는 안됩니다. 시나리오 내용을 미리 확인하는 행위는 TRPG의 재미를 완벽히 말살하는 방법임을 명심하세요. 또한 플레이어가 시나리오를 미리 열람해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2) 본 시나리오는 PC간의 배신과 경쟁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권위를 이용해 PC를 정신적으로 압박하는 내용이 등장합니다. 열람에 주의 바랍니다.

3) 다른 ‘일반적인 RPG’를 마스터링할 때와 달리, 구인글에 쓰거나 플레이어에게 전달할 플레이 개요에서 시나리오의 주요 요소를 밝히지 마세요. 개요에 들어가야 할 내용은 파라노이아 플레이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으로도 충분합니다.

4) 정발본의 일부 용어를 순화시킨 부분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나리오 앞부분을 참조하세요)

5) 적용되는 판정만 적당히 수정한다면, 본 시나리오는 파라노이아: 트러블슈터즈 외의 다른 판본에서도 돌릴 수 있습니다.

6) 시나리오의 내용을 절대적으로 따를 필요 없습니다. 마스터가 생각하기에 더 좋은 장면이 있다면, 생략해도 되는 부분이 있다면 마음껏 수정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그렇게 수정한 시나리오를 다른 이름을 달고 배포하는 건 넌센스인 거 아시죠?)

 

시나리오는 아래 링크에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글 문서, 보기 전용)

https://docs.google.com/document/d/1t83bsp7Kd0qu8J2pex6hzMBmUUneTGUyapK12fi1Je4/edit?usp=sharing